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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호진의 민풍 민속

조속민간이 성행하는 성인 예속은 바로 정원을 나서는 것인데, 고대의 관조례와 비슷하다. 허세 16 세 소년, 15 세 소녀는 음력 7 월 (칠교절) 이나 7 월 15 일 (중원절) 에 간단한 의식을 거행하고, 아이의 사주에 따라 다른 날짜를 선정한다.

어느 날, 학부모는 아이를 데리고 시부모 신 (즉, 호아신) 을 작별하기 위해 세 마리의 과일 술안주를 준비해야 하는데, 이는 아이가 이미 성인이 되었으므로 앞으로 다시 경배하지 말라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시부모님을 모시는 것은 재미있다. 이른바 시부모라고 하는 것은 실제로 침대의' 신' 이다. 이때 침대 중앙에 얕은 가장자리의 큰 광주리 (죽편기구) 를 놓아서 쌀을 가득 담았다. 향을 세 대 끌고 앞에 고구마 가루 12 그릇, 흑두주 12 컵, 복숭아과, 발과, 삼동물 (물고기, 돼지 머리, 삼새) 을 올려놓았다. 남자아이가 공급하는 세 마리의 새는 수탉으로, 생기발랄함을 상징하고, 여자아이는 암탉을 공급하며, 앞으로 아이를 낳기를 기도한다.

화원에서 나온 아이는 꽃을 심은 화수욕을 씻고 외할머니를 입고 새 옷을 꿰매고 외할머니가 선물한 붉은 나막신을 발에 얹고 닭머리를 먹어야 한다. 패스 설명 jiajing 년 (Xijing 원년은 1522 년), 조주 챔피언 린 daqin 적은 독서 빨간 신발을 살 여유가 없다, 그들은 빨간 가죽 나막신을 입었다. 어느 날 그는 학교가 끝나고 집에 돌아오자 한 노인이 행인에게' 수탉 머리 상투' 로 대응해 수탉 한 마리에게 상을 달라고 하는 것을 보았다. 임대진은 잠시 생각하고, 낭랑한 소리가 옳다. "양이 수염을 길렀다." " 그 노인은 자신도 모르게 옳다고 말했다. 가져온 수탉을 그에게 주었다. 임대진의 아버지는 아이가 뛰어나다는 것을 은근히 칭찬하고 수탉을 도살하고, 익힌 후 수탉의 머리를 잘라서 임대진에게 상을 주어 독점의 뜻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중에 임대친은 과연 장원에 당첨되어 천하를 널리 알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 이후로, 조산 사람들은 닭 머리를 먹는 것이 좋은 징조라고 판단했고, 아이들이 입학할 때 린다친처럼 붉은 가죽 나막신을 입고 큰 수탉을 안고 있었다. 화원에서 나올 때 아이에게 닭머리를 먹였다.

유황 속담은 "15 할정, 16 성인" 이라는 속담을 남겼다. 15 ~ 6 세가 지나면 성인이 되고, 가정은 정원처럼 되고, 아이는 정원 담장 밖으로 뛰쳐나가 바깥으로 나가 진정으로 인생의 길을 밟는다. 그래서 화원이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시운이 있다:

열두 꽃 물 목욕 몸, 붉은 가죽 나막신 보 팡 첸;

시부모 침대에서 깊이 몸을 굽히고 화원에서 뛰쳐나와 어른이 되었다. 유황도시와 농촌에는 많은 크기의 신전이 세워졌는데, 보편적으로' 백공묘',' 관제묘',' 삼산왕묘' 등이 있다. 각 절은 모두 신을 모시고 있는데, 흔히' 나리' 라고 불리며, 신전을 많이 남기고, 신봉하는 사람이 많은데, 모두 본 현의 도시와 농촌 중 으뜸이다.

매년 8 절, 매월 초 15 일, 혹은 어떤' 나리' 생일 (탄신), 유황 각 주부들은 일이 아무리 바빠도 아침 일찍 세 마리의 과일 복숭아향을 준비하여 사찰에 가서 제사를 지내야 하며, 부녀자들이 천둥을 칠 수 없는 풍습이 되어야 한다. 특히 음력 3 월 23 일 어머니조생, 유황 부근의 도시와 농촌 시민, 마을 사람들은 22 일 저녁부터 노인을 거느리고, 빨간 옷을 입고, 바구니를 치고, 향초를 들고, 과일을 들고, 돼지를 죽이고, 떼를 지어 모조궁으로 몰려들어 제사를 지냈다.

유황인 예배 풍속은 유류민 신앙의 화사한 풍경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유황년 8 절은 민간 8 개 중요한 명절, 즉 설날, 정월, 청명, 단오, 중원, 추석, 동지, 섣달 그믐 날을 가리킨다. 각지의 풍속은 대동소이하지만, 유황은 모두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다음은 그 특징만 설명합니다.

설: 세배할 때 반드시 감귤을 가져오는데, 유황은' 대길' 이라고 부른다. 답례할 때도 반드시 대길 () 을 증정하여' 대길 대길 ()' 이라고 부른다. 손님을 초대할 때는 반드시' 4 시 금' 을 차려야 한다. 즉 닭머리, 닭발, 닭엉덩이, 닭고기로 닭쟁반에 올려놓고, 손님은 식사할 때 닭고기는 되도록 먹고, 나머지는 절대 먹지 않는다.

정월대보름: 유황 농촌은 대나무 통으로 등유 점화등을 달았다.

청명: 유황 성묘는 반드시 청명절 3 일에서 명절 3 일 후에 진행해야 합니다.

단오: 유황은 한강을 마주하고, 과거에는 용주를 많이 경주하고, 종려구를 먹었는데, 그중에서도' 마스트 브라운' 이 가장 특색이 있다.

중원: 예전에 엄마 궁전 앞에서 독고제를 드렸어요.

추석:' 월원인도 둥글다' 는 말이 있어 많은 화교와 외부인들이 이 날을 많이 선택해 돌아간다고 합니다.

동지: 동짓날, 동절원을 먹고, 동절원을 만들 때 한 가족이' 마일로' (얕고, 따라 있는 광주리) 정자 가장자리에 둘러앉아, 각각 분말단을 추출하여 구슬 모양의 동절원을 빚어' 미로' 에 넣는다. 크고 작은 들쭉날쭉하게 비비면 할수록 좋다.

섣달 그믐날: 가족 회식,' 난로로' 라고 불리는 것은 큰 동창회를 나타낸다. 가족들은 평소에 얼마나 멀리 흩어져 있든지 간에 섣달 그믐날 전에 서둘러 집으로 돌아가 재회해야 한다. 난로를 둘러싸고 나면 어른들은 후배들에게 세뱃돈을 보내야 하고, 돈을 벌 수 있는 후배들도 어른에게 빨간 봉투를 주어야 한다. 이날은 시끄러워서는 안 되고, 접시, 그릇 등의 기물을 깨뜨릴 수도 없고,' 입을 벌리고, 대부귀' 와 같은 길한 말을 깨뜨려 과실을 메울 수 없다면, 일년 내내 온 가족이 원만하게 가득 찼다는 것을 상징한다. 집안의 물독은 물을 담아야 하고, 쌀독은 쌀을 가득 채워야 한다. "1 년 이상" 을 상징합니다. 밤실내 실외 등불이 밤새도록 켜져 있고, 집집마다 집집마다 세배를 지키며, 새해가 오기를 기다리며, 속칭' 수세' 라고 불린다. 0 시가 되자 집집마다 폭죽을 터뜨렸다.

다른 것은 중양절, 즉 음력 9 월 9 일이다. 이 날, 도시와 농촌을 유호하는 사람들이 봉황산 () 에 가서 해돋이를 본다. 오곡 주생, 즉 음력 10 월 15 일, 농민 요리 과일, 콩목과, 옥수수 이삭, 돼지 도살거위를 죽이고 곡신에게 제사를 지내며 오곡주가 신농씨로 전해진다. 아궁이, 즉 음력 12 월 24 일, 각 집집마다 각종 제물을 아궁이 앞에 놓고 제사를 지내며 아궁이 신에게 하늘의 서술직을 보냈다. 정월 초사에는 집을 청소하고, 맑은 물 한 항아리와 짚을 준비하고, 부뚜막에 향을 꽂고, 부뚜막 신이 돌아오는 것을 맞이해야 하는데, 흔히' 신이 하늘에 떨어진다' 고 한다. 인생의 네 가지 예절, 즉 탄생식, 정원, 결혼식, 장례식. 예로부터 번잡하고 간소한 차이가 있는데, 주요 지방 특색은

이다

탄생식: 임신은' 희희',' 신분' 이라고 불린다. 임신기에는 유황에서 많은 금기가 있다. 예를 들면 장례를 피하고, 옷감을 재단하지 않고, 벽에 못을 박지 말고, 착공을 피하고, 새우, 거위, 반오리, 양고기, 쇠고기 등을 금식한다. 보름달은 "달까지" 라고 부르고, 친지들은 돼지고기, 달걀 축하희를 보내고, 주인은 친지들에게 술안주를 대접하고, 아기는 산실을 나와 하늘을 볼 수 있고, 산모는 산실을 낼 수 있다. 외할머니는 새 셔츠바지, 새 허리 주머니, 새 등받이, 새 요람을 보내야 한다. 아기 돌에는' 대세' 이후 매년 생일이라고 불리는데, 학부모는 그에게' 생일' 을 해 줘야 하는데, 보통 계란을 먹게 한다. 51 세는' 장수' 라고 하고,' 대생일' 을 해야 하며, 번잡하고 간소하며, 번잡한 사람은 잔치를 벌여야 하며, 친지들에게 술안주를 대접해야 한다. 생일' 은 탄생식의 추억의식이다.

정원 밖으로: "정원 밖으로" 를 참조하십시오.

결혼식: 옛날에는' 육례', 즉 제혼, 합혼, 정친, 행임용, 청기, 영혼을 해야 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결혼식은 대부분 자유연애결혼으로 개혁되었지만, 인민의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큰 경사는 사치를 숭상하고, 도시는 식당 술집에 많이 가서 손님을 초대하지만, 농촌에서는 술자리를 크게 차리고, 일부는 수십 테이블을 만들고, 유황인은' 시끌벅적할수록 좋다' 는 분위기를 추구한다.

장례식: 도시와 농촌은 복잡하고, 비교적 표준적인 6 가지 절차가 있다. 하나는 시체를 멈추고, 시체를 사당이나 대청에 주차하는 것이다. 둘째, 장례식, 친척과 친구들에게 사망 소식을 알렸다. 셋째, 보기 위해, 아이들은 죽은 사람 에게 작별을 고하고, 죽은 여자는 친정 사람들이 보고 나서야 관을 덮을 수 있다. 넷째, 애도, 친척, 친구 영당 제사, 가족들은 밤낮으로 영을 지키며, 아침저녁으로 애도를 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다섯 아웃 피벗, 또한 "장례식" 이라고; 여섯째, 영으로 돌아가기 위해 망령을 집 앞까지 인도하고, 가족들은 대열에 가서 맞이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앞으로' 처음 7' 부터' 7' 까지 모두 제사를 지내야 한다. 유황진 차등 지역 마을 사람들은 모두 푸젠과 강소강 일대에서 온 것이기 때문에 객가 거주지에 속한다. 그 풍속 습관에는 마을 사람들의 친절한 후대와 같은 독특한 곳이 많이 있는데, 이는 평원 지역 인민보다 훨씬 더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언어적으로도 다른 객가와 다르며, 객어는 비교적 무겁고, 토음이다. 여성과 노동량은 현지 남자 못지않다.

(a) 결혼. 신중국이 건립되기 전에 다백 지역의 결혼 시집가는 것은 모두 중약의 말, 부모의 목숨, 그리고' 세브' 의 입에 달려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또 일부 고한 산간 지역도 있고, 가난한 사람들은' 아동양부' 를 취하고, 어려서부터 종신을 약속하고, 소수의 부잣집은 삼방 사첩이다.

신중국이 건립된 후 인민정부는 새로운' 결혼법' 을 반포하고 불합리한 낡은 혼인제도를 금지하고 폐지하고, 아양며느리 계약을 해지하고, 과부는 재혼할 수 있고, 남녀평등, 자유결혼을 할 수 있다. 대약진, 인민공신시기에 각 마을은 많은 남녀청년들을 뽑아 농토 집단노동에 참가하였으며, 노동과정에서 서로 감정을 세우고 부부관계를 맺었다. 예를 들면 차배촌 호채방, 사탕수수계촌 유동피 등은 모두 노동현장에서 혼사를 거행했다. 그들은 모두 돈을 쓰지 않고 자유롭게 연애하고 결혼한다. 1970 년대 중반, 차배향은 집단혼례 개최, 전향남녀 대상 통일시간 결혼, 결혼 시집갈 때 보는 낡은 습관을 타파했다. 80 년대에는 여행 결혼, 술자리 안 하는 등 혼사가 새롭게 성행했다. 그러나 인민의 생활이 향상됨에 따라 결혼 예절을 다시 한 번 중시하기 시작했다.

장례. 해방 전, 역사 전통으로 인해 부유한 사람들이 장례를 치르면 불사를 하는데, 이를' 7, 7 소재' 라고 하는데, 지리선선선에게 묘지를 골라서 돈을 물처럼 쓰도록 하세요. 가난한 집은 은돈을 낳고 검소한 것에서 간소하게 빚는다. (서양속담, 돈속담) 신중국이 건립된 후 인민정부는 미신을 타파하고 봉건적 누습을 폐지할 것을 선전하고, 비교적 큰 마을은 아래와 같이 남, 현하, 금강, 차등 등의 마을이며, 촌민들은 자각적으로 노인회를 조직하여 장례 단순화를 제창하고, 비교적 효과적으로 서로 돕고 풍속을 바꾸는 역할을 한다.

(c) 축제. 현지 시골 사람들은 결혼하고, 며느리와 결혼하고, 아이를 낳고, 새집에 들어가고, 생일을 축하하며, 대체로 경사스러운 날, 주가의 친지들과 친지들, 마을의 연로자들은 모두 한자리에 모여 희주를 마시고 희당을 먹으며, 매우 시끌벅적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70 년대 후반, 일부 축제 날, 한 편의 영화를 초청하여 시골 부친을 위해 관람하고,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

(d) 민속.

청첩장. 마을 사람들이 일을 잘 할 때마다' 청첩장' 과' 청첩장' 은 크게 두 가지 범주, 즉 전첩과 반첩으로 나누어야 한다. 12 판 대첩은 전첩이라고 하고, 약첩은 반첩이라고 부른다. 전첩은 외씨와 친지 어른을 청하고, 반첩은 본향인, 동족인을 초청한다. 주인이 경사가 있으면 잔치를 해야 한다. 예를 들면 장가를 가고, 시집가고, 아이를 낳고, 생일 등을 해야 한다. 친지들에게 청첩장을 보내야 한다. 청첩장을 받은 사람은 일반적으로 사양할 수 없다. 그때는 반드시 연회에 참석해야 하지만, 반드시 축례를 가지고 축하를 표시해야 한다. "장례 신고" 등의 경우 청첩장을 보낼 필요 없이 사람을 파견하여 구두통보로 통보하고, 통보가 끝나면, 통보인은 반드시 통보인에게 빨간 봉투와 간식을 주고, 간식을 먹을 때는 반드시 네 개의 작은 접시를 놓아야 하며, 통보인에게 감사를 표하고, 통보인의 핑안 뜻을 알려 주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감사명언)

부적을 그리다. 현지 산간 지방에는 아직도 오래된 미신 풍속이 남아 있는데, 마을 사람들의 집에 병이 나고 불길한 징조가 있을 때마다' 점괘' 선생이 부나 화부, 귀신을 쫓는 것 등이 필요하다.

이차 장례. 차등 지역에는 아직도 기이한 사망자의 장례식이 전해지고 있다. 보통 사람들이 죽은 후, 지리선에게 길한 곳을 보여 달라고 부탁하고, 먼저 토장 (대장지라고도 함) 을 사용한다. 몇 년 후, 또 죽은 사람을 위해 풍수를 만들어야 하는데, 죽은 사람의 시일이 불길하다면 60 년이 지나야 풍수가 될 수 있다.

첫 번째 매장 은 큰 매장 또는 토양 을 보내, 산 선택 후 동굴 을 파고, 방공호 형태로 경혈 을 파고, 산 잠재력에 따라 관보다 큰 터널을 파고 관을 넣고 무덤 표면을 밀봉.

몇 년 후, 다음 무덤 표면 을 열고, 관을 꺼내고, 뼈를 열고, 인간의 순서에 따라 도자기 항아리 를 로드, 도자기 항아리 는 금통이라고 한다. 죽은 사람의 뼈가 모두 부패하면, 흙을 한 줌 집어서 금통에 넣어야 한다. 그런 다음 캔 뚜껑을 덮고, 미리 파낸 풍수굴에 시간을 두고, 석공을 초대하여 석회로 영구적인 무덤을 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무덤의 기본 크기의 좋고 나쁨은 고인의 신분뿐만 아니라 고인의 가족의 빈부와 사회적 지위의 높낮이를 나타낸다.

죽은 사람의 연경이 죽은 날과 불길하다면 현지인들은' 베개가 텅 비어 있다' 고 부르는데, 죽은 사람의 후손 친척들은 울 수 없고, 뜻은 후세 사람들에게 불길한 징조를 가져다 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대장 후 100 일 이내에 풍수를 수리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60 년이 지나야 진행할 수 있고, 이 60 년 안에 자손은 모두 무덤에 올라가 성묘를 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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