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연예/연예인 gt; 텔레비전
분석:
'백사전'은 중국의 유명한 오페라로, 처음 등장한 이야기입니다. 명나라에서 Feng Menglong이 쓴 "경고의 말"(28 권) "백사는 뇌 봉탑을 영원히 지킬 것입니다." "뇌봉탑전설(Leifeng Pagoda Legend of Leifeng Pagoda)"은 명나라 진류용(Chen Liulong)이 편찬했습니다. 청나라 작가 "Yi Yao Zhuan"Tanci. '백사전설'은 인형극, 그림자 인형극 등 전국 거의 모든 극장에서 공연됐다. 그중에서도 민병전은 물론 노래와 연기까지 활용한 경극 '백사전설'이 가장 눈에 띈다.
줄거리: 아미산의 녹색과 흰색 뱀 정령은 인간의 생명을 부러워하여 소녀 샤오칭과 바이수전으로 변신하고 서호로 놀러 간다. Xu Xian 학자와 Bai Suzhen은 만나 사랑에 빠졌고 Xiao Qing과 결혼하기로 결정했습니다. Xu와 Bai의 결혼을 파괴하기 위해 Jinshan Temple의 승려인 Fahai는 Xu Xian에게 비방을 믿고 집을 버리고 금산에서 도망치는 말로 감사를 표시했습니다. Bai Suzhen은 Jinshan Suofu에 도착했을 때 Fahai와 싸워서 부러진 다리에 패했습니다. 각성한 쉬시안과 바이수전은 화해했지만, 파하이는 무력을 사용하여 부부를 헤어졌다. Bai Suzhen은 Leifeng Pagoda 아래에 눌려졌습니다. Xiaoqing은 장군을 초대하여 Leifeng Pagoda를 불태우고 Bai Suzhen을 구출했습니다.
가장 초기의 '백사전', 첫 번째 오페라는 '두 마리 뱀싸움'으로, 같은 무대에서 경극과 곤극의 '바람이 눈을 휘젓는' 방식을 사용했다. 녹색 남성과 백인 여성. 녹색 뱀은 흰 뱀과 결혼하고 싶어하지만 흰 뱀은 거절하고, 두 마리의 뱀은 결국 싸우게 되고, 결국 흰 뱀은 녹색 뱀을 물리치고, 녹색 뱀은 자매로서 기꺼이 하녀가 되겠다고 나선다. 산을 내려갑니다. 이 연극은 청나라 말기의 유명 배우였던 우우근(백뱀 역)과 이순덕(녹색 뱀 역)의 특기이다. 이 연극에는 한 쌍의 검과 스피너, 그리고 벽돌과 불도 장착되어 있습니다.
현재 자주 공연되는 북경 오페라 '백사전설'은 곤 오페라와 북경 오페라의 원작을 바탕으로 천한이 각색한 작품입니다. 1947년 개작 당시 원래 제목은 '황금그릇전설'이었다. 해방 후 개정되어 정식 명칭은 '백사전설'이다. 백사와 청사가 호수에서 헤엄치기 위해 산을 내려가는 것으로 시작하여 청사가 탑을 파괴하고 백사가 재회하는 것으로 끝난다. 산에 오르고, 물과 싸우고, 다리를 부수고, 그릇에 합류하는 것. 각색 과정에서 흰뱀이 초록뱀을 모으는 '두 뱀의 싸움'은 앞쪽에서 생략되었고, 초록뱀의 '은도둑'은 중간에서 생략되었으며, 서우가 등장하는 '뇌봉탑'은 생략됐다. 탑에 제사된 사림은 뒷면에서 생략하였다.
'금고 훔치기'는 오단극으로 대검, 쌍채찍 등이 난해하고 스릴 넘치며 춤도 아름답고 액션도 화끈하다. Dezhu, Yan Shishan, Li Jinhong, Ban Shichao, Ji Yunlan 등 가족 드라마를 시청하세요. 해방 후 관소쌍은 쌍채찍을 쌍검으로 바꾸었다.
"탑에의 희생"은 Zhenggong Tsing Yi가 공연하는 공극이기도 하며 Tsing Yi의 초보자를 위한 입문 오페라입니다. 38행의 매우 어려운 반얼황 노래가 있습니다. Hu Xilu와 Chen Delin이 유명해진 후 Mei Lanfang과 Shang Xiaoyun은 각각 그들의 작품을 처리하여 초기에 Mei 학교와 Shang 학교의 뛰어난 걸작이되었습니다.
'백사'라는 이름으로 극 전체를 공연한 순혜성(Xun Huisheng)을 제외하고 나머지 3명은 극 전체에 출연하지 않았다. Mei Lanfang은 Kun 오페라와 함께 "Jinshan Temple"과 "Broken Bridge"를 공연했습니다. 그는 베이징에서 Qiao Huilan, Chen Delin과 같은 옛 오페라 대가들로부터 처음 배웠고, 상하이로 이주한 후 Kun Opera의 선배인 Ding Lansun에게 자세를 배웠고 Yu Zhenfei 등과 함께 노래를 공부했으며 Mei Lanfang을 통해 많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주입했습니다. 노래, 자세, 메이크업 등이 메이스쿨 예술의 걸작입니다. Shang Xiaoyun은 "Leifeng Pagoda"에 중점을 두고 "Anti-Er Huang"의 큰 부분을 불렀는데, Cheng Yanqiu는 "Jinshan Temple"과 "Broken Bridge"만을 연주했습니다.
장준추는 '금산사', '부러진 다리', '뇌봉탑'을 연속으로 선보이며 장학파의 정규 레퍼토리 중 하나가 됐다. 한때 장파(張樂)의 후예인 조수군(趙秀君)이 각색하여 공연한 적이 있다.
'백사전' 전편에는 유명 여성 배우들이 대거 출연했다. 1936년 북경의 '이연보'가 4명의 작은 유명 배우를 선출한 후 이시팡, 모실래, 장준추, 송덕주가 '사백사전'을 공동 공연했다. 모택동의 '호수유행', '결혼', '구변', 송나라의 '은을 훔치다', '풀을 훔치다', '물싸움', 이씨의 '부러진 다리', 장의 '탑희생').
'백사전설'은 해방 후 각색되어 중국 연극학교의 류시우롱과 셰루이칭에 의해 초연되었으며(관련 내용은 아래 류시우롱 인터뷰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이후에는 Du Jinfang과 Zhao Yanxia의 공연이 있었습니다. Du의 White Snake는 애정이 많고 풍부하며 감동적입니다.
"Broken Bridge"에서는 "어린 소녀가 천천히 용천검을 들어 올린다"라는 아리아가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Xu Xian은 Li Shaochun과 Ye Shenglan이 교대로 연주했으며 Li Shaochun은 큰 목소리로 Xu Xian의 창법을 만들어 독특한 매력을 가졌습니다. Zhao의 White Snake는 부드럽고 감성적이며 섬세하고 표현력이 풍부합니다. Tian Han은 Zhao Yanxia를 위해 특별히 "Three Eyes in Hui Diao"라는 대본을 썼습니다. 이 음악은 Zhao의 기록에 따르면 작곡되었습니다. 스타일은 친근하고 친근하며 생동감이 넘치고 Zhao의 서정적인 노래 스타일을 보완합니다. 1961년 여름, 이병수, 화문이, 양춘샤 등을 포함한 상하이 청년 북경 및 곤명 오페라단이 '백사전' 전곡을 북경 및 곤명 오페라 형식으로 공연했습니다. 같은 무대. 1980년 상하이 영화 제작소는 이병숙 주연의 동명 영화를 제작했는데, 이 영화는 수많은 특수효과와 실제 장면을 활용해 개봉 후 큰 화제를 모았다.
현재 무대에서 활동 중인 리성수, 웨이하이민, 디아오리, 진서팡 등이 전곡을 맡았으며, '부러진 다리'는 많은 배우들이 자주 출연했다. Zhang Huoding은 한때 Cheng Pai의 방법에 따라 Tian Han의 "백사 전설"버전을 이식했습니다.
사천 오페라 '백사 전설'은 다른 오페라에 비해 무술과 기량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그 중 '호수에 우산을 빌리다', '금산에 물을 쏟다', 그리고 "Broken Bridge"는 종종 별도로 공연됩니다. 극중 청아는 줄거리에 따라 남성과 여성으로 각각 연기되는데, 문예극에서는 매력적인 하녀로, 무술극에서는 용감한 남장으로 변신한다. 또한 극에는 얼굴을 바꾸고 눈을 차는 등 독특한 재주도 가미돼 장면을 웅장하게 만든다.
오 오페라 "부러진 다리"는 "세계 최고의 다리"로 알려져 있으며 문학 오페라와 무술은 매우 독특합니다.
허난 오페라, 핑 오페라, 월 오페라, 진 오페라, 광둥 오페라, 허베이 방즈 및 기타 오페라에는 모두 전통 연극 버전이 있습니다.
2000년 10월 대만 우페이첸 우지 무용단은 제6회 중국 예술제에 초청받아 재즈댄스의 바디랭귀지로 리허설한 재즈댄스극 '백사전설'을 공연했다. 난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