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작과 비교하면 별거 아닌 것 같지만, 남성 중심 소설에는 2명 이상의 절친이 등장하는 게 비논리적이다. 이 드라마 그 중 하나는 의심할 여지없이 두 명의 빨간색과 흰색 장미 캐릭터인 바기오와 루설기입니다. 책 속 차갑고 내성적인 루설기는 말은 잘 못하지만 마음은 따뜻하고 친절하고 조심스럽고 감사합니다. 극중 노설기는 언제든지 남자 주인공에게 원리를 설명해야 하는 청년동맹의 맏언니일 뿐만 아니라 완고하고 완고하며 원한과 원한을 구별하지 못하고, 동의하지 않을 때마다 싸우고 죽이곤 했습니다. 사랑신이 너무 많다
바기오는 책의 3분의 1에서 이미 칼을 막아 죽음을 맞이했다. 여기서 장샤오판의 몰락과 어둠의 길은 물론, 그의 외롭고 괴로운 삶이 시작된다. 앞으로 10년. 다채롭고 드라마틱한 성격과 운명을 지닌 캐릭터이자 남자 주인공의 흑화를 촉진하는 역할도 담당하는 캐릭터로서, 영화나 TV 드라마 각색에서는 바기오를 히로인으로 바꾸고, 추가 장면을 추가해야 하는 것은 이해가 된다. 관객들의 관람 즐거움을 위해. '지청운' 역시 판야오의 러브라인을 대폭 풍성하게 만들어 두 사람이 서로를 알아가는 과정을 책 속 급한 부분보다 더 섬세하고 감동적으로 만들었다. 하지만 바기오는 55회까지 끝나지 않았다. 드라마 초반, 대중의 눈에는 작가가 바기오의 역할을 높이기 위해 메인 스토리 라인을 길고 불균형하게 만들었고, 분노를 표출하여 배우를 대중의 비난의 대상으로 만들 것이라고 의심하기 쉽습니다. 각색
'청운지'의 작가 샤오샤오이는 "원작 소설에는 장면과 심리에 대한 설명이 많이 포함되어 있지만 영화와 TV 드라마는 실제 줄거리와 캐릭터를 사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따라서 더 많은 분기가 있을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어떤 TV 시리즈도 1인 방송이 될 수 없으며 실제로는 그렇게 될 것입니다. 결국 장샤오판의 캐릭터 성장으로 돌아왔다. 4부작 주간 방송 모델을 기반으로 했지만, 방송 모델이 갑자기 바뀌어 전체 스토리 전개에도 일정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
그러나 '청운 연대기'의 내용은 그런 거창한 말처럼 장샤오판의 캐릭터 성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갈래가 촘촘하게 짜여져 있고, 이야기의 리듬도 엇갈린다. 이른바 '주간방송 방식에 따른 제작'이다. 작가의 무능함은 진부하고 피상적인 여러 장면에서 드러난다. 예를 들어, <물방울 동굴>의 카피에서는 남자 주인공과 여자 주인공, 그리고 두 번째 여자 주인공이 절벽에서 뛰어내리는 장면이 적어도 4~5번은 나온다. 그는 또한 번거롭고 반복적인 대사를 사용하여 분기 주인공이 배경 이야기를 전하도록 하고, 남자 주인공과 여자 주인공은 옆에서 지켜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것이 소위 장샤오판의 캐릭터 성장으로의 복귀입니까? 요약
멋진 드라마는 주인공의 배역 수에만 전적으로 좌우되는 것이 아니다. 군극 역시 흥미진진한 이야기와 심오하고 풍부한 의미를 만들어낼 수 있다. 예를 들어, 국내 유명 시나리오 작가 류허핑(Liu Heping)은 단체극 작문에 가장 능숙하다. 2014년 두각을 나타낸 '댄스의 전설'은 주인공부터 조연까지 뛰어난 연기를 선보인 앙상블 드라마다. 4대 명작을 보면 인물과 장면에 중점을 두기는 하지만 소위 '빅 히어로'나 '빅 히로인'이라고 불리는 인물은 한 번도 없었다. 사업가들이 이윤을 추구하는 것도 이해할 만하고, 선배들이 젊은 세대를 지원하는 것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환서세기가 인기 주연 배우를 활용해 조연 배우를 대중화하고, '장소범 성장사'를 '청운파 친구의 모험'으로 각색하려면, 가장 중요한 전제는 작가가 극도로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적응 능력을 갖추려면 스토리라인을 확장하고, 캐릭터를 재구성하고, 시리즈의 리듬을 조절하는 데 있어서 풍부한 경험과 탁월한 창의적 기준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