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인기 주제 - 카메라를 켜면 새로 설치된 컴퓨터 시스템의 Konoha 2011 New Year Pure Edition이 어떻게 정지되나요?

카메라를 켜면 새로 설치된 컴퓨터 시스템의 Konoha 2011 New Year Pure Edition이 어떻게 정지되나요?

(1) 감사 팁:

1. 유형을보세요.

시 내용의 관점에서 고전시 고찰의 기본 유형은 다음과 같다. ①이별 카테고리. ②노스탤지어 카테고리. ③인류에 대한 향수. 주로 고향이나 친척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합니다. ④전쟁 또는 국경 요새. ⑤여가형. ⑥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풍경을 빌려온다. 7 사물을 지원하고 야망을 표현하십시오. ⑧사랑 카테고리. ⑩민생분야. 위의 9가지 시의 기본 독해 수준을 익히면 기본적으로 원시를 2~3회 정독하면 기본적으로 유형을 정할 수 있습니다.

2. 감정을 결정하십시오.

이미지를 찾은 후에는 시 전체의 감정이 자연스럽게 드러난다. 시의 감성적 색채를 표현할 수 있는 단어로는 기쁨, 환희, 분노, 슬픔, 슬픔, 슬픔, 쓸쓸함, 칭찬, 감탄, 이별, 애착, 영웅적 행위, 여유, 평온, 열광, 사랑, 슬픔, 외로움, 슬픔, 고독 등이 있다. , 지루함, 도덕적 성실을 고수함, 국가와 국민에 대한 걱정 등

3. 테마를 설정하세요.

그것은 시 창작의 핵심이자 시 감상의 핵심인 시에 표현된 사상적 내용을 파악하는 것이다. 시의 사상적 내용은 조국과 그 큰 강산을 사랑하고, 조국과 인민을 걱정하며, 과거와 현재에 대한 향수, 전쟁을 반대하고, 평화를 추구하고, 권력자를 경멸하는 측면에 불과하다. , 냉소적이며 재능을 과소평가하고 산과 강을 사랑하며 시골로 은거하고 높은 곳에 올라가 경치를 감상하며 봄의 슬픔을 소중히 여기며 친구, 향수병 및 친척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서로를 알아가고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이별을 후회하지 않는다 등등

넷. 이미지(암시)를 찾아보세요.

어떤 의미에서 시 감상의 초점은 시에 묘사된 이미지, 즉 시에 묘사된 이미지(사람, 사물, 풍경, 사물)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입니다. 고대 시의 많은 이미지에는 고유한 은유적 의미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미지의 은유적 의미는 예술적 개념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보편적인 의미를 갖습니다.

5. 팁을 찾아보세요.

시의 품격은 그것이 사용하는 표현기법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표현기법은 표현기법, 수사기법, 연주기법의 세 가지 측면에서 분석되어야 한다.

6. 제품 스타일.

'스타일'이란 작가의 인생 경험, 예술적 자질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창의적 특성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이백(Li Bai)의 시는 신선하고 우아하고, 두보(Du Fu)의 시는 우울하고, 도연명의 시(Tao Yuanming)는 담백하고 평화로우며, 왕웨이지(Wang Weizhi)의 시에는 그림이 포함되어 있고, 한유(Han Yu)의 시는 심오하고 위험하며, 백거이(Bai Juyi)의 시는 대중적이고 생생합니다. 또 다른 예를 들면, 평론가들에 따르면 소시(Su Shi)와 신치기(Xin Qiji)의 말은 대담하고 거침이 없고, 유용(Liu Yong)과 리칭자오(Li Qingzhao)의 말은 우아하고 섬세하다.

시 감상이 끝나면 또는 미묘한 부분에서 학생들은 작가의 언어 스타일과 언어가 달성하려는 표현 효과를 감상할 수 있어야 합니다. 관련 용어로는 활기차다, 장엄하다, 비극적이다, 마음이 넓다, 황량하다, 우울하다, 우아하다, 암묵적이다, 오래 지속된다, 신선하다, 밝다, 아름답다, 고요하다, 신랄하다, 밝다 등이 있습니다.

언어 표현의 효과 : 진실하고 감동적이며 감동적이며 눈물을 흘리며 고상한 예술적 개념, 장면의 혼합, 생각을 자극하고 단어와 끝없는 의미로 가득 차 있습니다.

위의 6가지 점은 마치 시를 조각조각 읽는 것처럼 매우 분산되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흔히 하는 말과 같으나 조금 변형하여 '스승이 올바른 문으로 인도하고 실천은 개인에게 있다'는 시 감상의 길을 깨달아야만이 길을 세울 수 있다. 그리고 끊임없는 감상을 통해 나만의 감상 스타일을 키워보세요.

2 시 내용, 생각과 감정

1. 시 내용의 분류

친구를 위한 이별시, 풍경을 빌린 서정시, 여인을 그리워하는 시,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는 시, 역사에 관한 시, 고대에 대한 향수에 관한 시

여행과 원정에 관한 시, 변경의 요새에 관한 시, 현장에 관한 시, 풍경에 관한 시, 전원시에 관한 시

이별시는 대부분 상대방을 권면하고 칭찬하는 시이다. 혹은 이별 후의 감정이나 생각에 대해 불평하기도 합니다.

고대시를 읊는 경우는 대부분 고대인이나 사건에 경의를 표하는 내용입니다.

성인을 추모하거나 고대인을 존경하거나, 성취를 이루고자 하는 염원을 표현하거나, 시대에 뒤떨어진 시기에 태어난 것에 대한 심정을 표현하거나, 과거의 번영과 현재의 쇠퇴를 한탄하고 사용하는 데 사용됩니다. 현재를 풍자하기 위한 과거.

전쟁시는 조국을 수호하는 긍지를 표현하거나, 목숨을 바쳐 적을 죽이는 영웅적 모습을 표현하거나, 군인이 승리하는 영웅적 모습을 표현하거나, 전쟁에 대한 혐오감을 표현하여 전쟁이 친척들에게 끼치는 피해를 드러낸다. , 고향, 사람들. 봉건 통치자들이 전쟁을 일으킨 범죄를 비난하며 고통받습니다.

변경시는 변경에서의 군인 생활을 묘사하거나 변경의 씁쓸하고 추운 생활 환경, 변경의 웅장한 풍경을 표현합니다.

향수병시, 내실시, 여행시는 친척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거나 여성의 애틋함과 슬픔, 비애를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혹은 타지에서의 유랑 생활의 슬픔과 괴로움, 고향에 있는 친척들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할 수도 있다.

풍경에 대한 서정시와 사물에 대한 시(풍경에 관한 목가시, 은둔시 등 포함)는 종종 시인의 고귀한 자질, 즉 독특하고 세상에 합류하기를 꺼리거나 그의 보답받지 못하는 재능과 재능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국에 대한 헌신의 부족을 표현할 수도 있고, 기쁨, 슬픔, 비애 등 복잡한 감정을 표현할 수도 있고, 조국의 산과 강의 웅장함을 표현할 수도 있고, 큰 강산에 대한 무한한 사랑을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숭고한 열망과 고귀한 본성을 표현하기 위해 풍경(물체)을 사용합니다.

2.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생각과 감정

1. 나라를 걱정할 때:

통치자의 무지와 타락을 폭로하는 것: 두무의 " 화청궁을 지나다"(장안을 돌아보면 자수 더미가 있고, 산 정상에는 수천 개의 문이 열려 있다. 붉은 첩이 타고 웃으며, 열매인 줄 아무도 모른다.)

두보의 '봄의 풍경'(나라가 무너지고 산과 강이 있고, 도시에는 푸른 풀이 가득하고, 꽃에는 눈물이 가득하고, 새들은 불에 겁을 먹고, 집에서 온 편지는 만 달러의 가치가 있고, 머리핀에는 사람들의 고통에 대한 애도가 가득하다. 가을바람', 백거이의 '숯장수'

국가와 민족의 미래와 운명에 대한 고민: 두보의 '탑에 오르다'(높은 빌딩에 다가가는 꽃은 마음을 아프게 한다) 손님, 이 세상에는 어려움이 너무 많습니다) 자, 진강의 봄 풍경이 하늘과 땅에 오고, 옥 장벽의 구름은 고대에서 현대로 변하고, 해적들은 결코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서쪽 산은 서로 침범하지 않을 것입니다. 불쌍한 여왕은 사원으로 돌아오고 황혼에 나는 양의 아버지를 위해 노래합니다.)시. 저자는 계단을 올라 끝없이 펼쳐지는 봄의 풍경을 바라보며 사방에서 겪는 어려움과 시시각각 변하는 구름을 생각하면 안타까움과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었다고 쓰고 있다. 그러다가 황궁은 북극성좌와 같아서 티베트가 침략하더라도 사람들의 정통 사상을 바꾸기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마침내 그는 제갈량을 본받아 황실을 돕겠다는 야망을 드러냈고, 용기를 내어 세상을 밝히고자 했다. 전체시는 서정적이고 장면과 같습니다.

2. 공덕으로 나라에 봉사

공덕을 쌓고자 하는 염원은 조조의 “거북이는 장수한다”(거북이는 장수하지만, 아직 시간이 있으니 날아다니는 뱀은 안개를 타고 가다가 결국 재가 된다.) 노인의 야망은 늙어서도 끝이 없다. 그의 야망을 표현한 노래. 어려움)

조국과 조국을 지키겠다는 결심은 다음과 같습니다. 왕창링의 "군행진"( 칭하이의 눈 덮인 산은 긴 구름으로 덮여 있고 외로운 도시는 멀리 위먼 관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황사는 백 번의 전투에서 황금 갑옷을 입을 것이며 누란은 부서지기 전에는 돌아 오지 않을 것입니다.) /p> p>

나라에 봉사할 길이 없는 슬픔은 다음과 같다: Xin Qiji의 "고팅의 과거에 대한 향수, Bei Jingkou" "추악한 노예? 청년은 슬픔의 감정을 모른다"

나라에 봉사할 길이 없다는 한탄은 다음과 같다: 소시의 "수곡대장? 꼬마 그리운"

이상적이고 알 수 없는 슬픈 분위기: 굴원의 " 강을 건너다"

3. 사람들에 대한 향수병과 향수

여행과 생각 예: Meng Haoran의 "Jiande River에서 잠"(배를 Yanzhu로 옮기고 손님은 슬프다) 해질 무렵에는 나무가 낮고 강의 맑은 달이 사람들에게 가깝습니다.) Wen Tingyun "아침 상산 여행"(아침에 성직자를 모집하기 위해 시작하여 여행자는 고향을 슬퍼합니다. 달빛 아래 수탉이 노래하고, 반교는 서리로 뒤덮이고, 산길에는 참나무 잎이 떨어지고, 기둥 담에는 주황빛 꽃이 빛나고, 연못에는 거위가 가득하다.

)

실종된 친척과 친구는 Wang Wei의 "9월 9일 산둥 형제를 기억하며"와 Su Shi의 "Jiangchengzi? 10년의 생사"와 같습니다.

국경에서 실종된 집은 예 : Fan Zhongyan의 "The Fisherman 's Family" "Ao"(가을이 장벽 아래로 다가오고 풍경이 이상합니다. Hengyang의 기러기는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떠납니다. 사방에서 소리가 들립니다. 수천 마일 떨어져 있고 연기가 길다 외로운 도시는 문을 닫고, 탁한 술 한 잔이면 수천 마일 떨어진 집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강관은 길고 바람이 많이 부는 곳입니다. , 그리고 사람들은 잠들지 않습니다. 장군의 흰 머리는 그의 남편을 울게 만듭니다! 머리는 버드 나무 색깔이며 남편에게 후작의 칭호를 구하도록 가르친 것을 후회합니다) Ouyang Xiu의 "Shasha 여행"(대기실에 매화) 시들고 시냇물 다리 위의 버드나무는 가늘고 풀은 따뜻하며 바람은 고삐를 흔든다. 이별의 슬픔은 점점 무궁무진해지고 마음 한구석은 부드러워진다. 공중에는 분홍색 눈물이 있고 높은 건물은 위험한 건물에 가깝지 않습니다. 평원은 봄 산으로 가득 차 있고 보행자는 봄 산 밖에 있습니다.) Li Bai의 "Midnight Wu Song"(창의 달) '안, 수천 가구의 옷을 두드리는 소리는 항상 멈출 수 없습니다. 옥고개 사랑은 언제 진정될 것이며, 사랑하는 사람은 '옛 친구의 마을을 지나갈 것인가? "

강규의 <양저우 슬로우>, 유우시의 <검은 옷 골목> 등 과거의 번영과 현재의 쇠퇴에 대한 성찰

현재를 풍자하는 과거는 다음과 같습니다: Xin Qiji의 "Jingkou" "Beigu Pavilion Nostalgic"

덧없는 청춘의 슬픔은 다음과 같습니다: Li Qingzhao의 "Like a Dream? 어젯밤의 비와 바람은 갑자기"

좌절된 경력의 우울증은 다음과 같습니다: Bai Juyi의 "Pipa", Su Shi의 "Shui Tiao Ge Tou? 밝은 달은 언제 올 것인가?"

두보의 '봄밤의 비', '군이 허난과 하북을 점령한다', 한밤중에 매미가 지저귀는 소리 등 벼꽃 향기가 풍년을 말해준다. 하늘에는 별이 일곱 개나 있고, 산 앞에는 2~3시에 비가 내린다. 옛 모전사 숲에서 갑자기 길 위의 다리가 보인다.

5. 작별인사. Changting Pavilion

꺼리는 기념품으로는 Liu Yong의 "Yulin Ling"과 Wang Wei의 "Weicheng Song"이 있습니다.

왕보의 "서천 부임 두소부에게 작별 인사"(성철은 삼진을 보좌하고, 바람과 연기는 무진을 바라보고 있다.)와 같은 깊고 의미 있는 격려. 당신과 우리는 내시이고 여행자입니다. 바다에는 친한 친구가 있고, 세상은 멀리 있습니다. 당신이 잘못된 길로 가면 당신의 아이들은 수건으로 얼룩질 것입니다.

왕창링의 <부용탑에서 신견에게 작별 인사>에서 자신의 포부를 표현하는 고백을 볼 수 있다. 낙양의 친척, 친구들이 서로 묻고 있는 것 같고, 옥항아리 속에는 얼음이 담겨 있다)

작품의 사상적 내용을 평가할 때 주의할 점

1. 작가의 삶과 사상, 창작 스타일을 이해함으로써 그의 작품 내용을 이해하고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신치기는 한때 반금투쟁의 최전선에서 싸웠으나, 귀국한 뒤 투항자들에게 배척과 공격을 당했다. 따라서 그의 시의 대부분은 과거의 격렬한 투쟁 생활을 회상하거나 한을 표현하고 있다. 대담하고 비극적인 스타일로 국가에 봉사할 방법이 없습니다.

2. 시대에는 고유한 특성이 있고, 각 시대에는 고유한 문학이 있습니다. 특정 시대의 스타일을 올바르게 이해하는 것도 그 시대의 문학 작품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는 국력이 막강했고, 군대에 입대한 지식인들은 대부분 고결하고 영웅적인 시를 썼는데, 특히 변방의 성시에는 성밖의 열악한 환경이 있었지만, 고향과 친족에 대한 그리움도 깊었지만, 그 이상이었다. 같은 적에 대한 분노와 조국과 조국을 지키겠다는 결의가 고음과 격한 감정을 불러일으켰다. 가난하고 약하고 국력이 쇠퇴하던 송나라는 더 이상 당나라의 분위기를 느끼지 못했다. 나라가 걱정이 많습니다.

3. 많은 고대 시에는 앞에 짧은 '서문'이 붙어 있는데, 일부는 창작 연도를 설명하고, 일부는 창작 이유를 설명하고, 일부는 창작 과정을 설명하고, 일부는 창작 과정을 설명합니다. 창작 배경을 설명하기도 하고, 때로는 작품 전체의 감정적 톤을 설정하기도 하며, 작품의 사상적 내용을 이해하는 데에도 중요하므로 무시할 수 없습니다.

4. 대부분의 작품의 생각과 감정은 단일하지 않으며 매우 복잡한 감정과 얽혀 있을 수 있습니다. 이에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두 번째로 창조해 보세요. 또한, 작가의 전반적인 창작적 관심과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고정되어 있으나, 개별 작품마다 특수한 경우가 존재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예를 들어 Li Qingzhao, Xin Qiji 등은 모두 자신의 고유한 스타일을 벗어난 창작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 감상은 독해 능력의 최고 수준이자, 대학 입시에서 수험생들이 가장 많은 점수를 잃는 분야이기도 하다. 어떻게 하면 작가의 글쓰기 의도를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하고, 시의 예술적 개념을 해석하고, 시의 주제를 탐색할 수 있을까? 우리는 다음과 같은 8가지 측면에서 획기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습니다.

1. 시 제목의 돌파구

제목은 기사의 눈이다. 일부 제목은 작품의 중요한 내용을 요약하고, 일부 제목은 작품의 단서를 드러내며, 일부 제목은 작가의 감정적 어조를 설정합니다. 예를 들면:

시공수리이

대나무 창으로 바람이 불고 묘목이 하늘로 날아가는 황혼녘에 나는 거기 앉아 창가에 앉아 있다. 여유롭게 생각해보세요. 문을 열고 다시 대나무를 옮기자 옛 친구가 오는 것으로 의심된다.

가지에 이슬이 맺힐 때마다 계단에는 이끼가 살짝 덮이기도 한다. 왜 녹색 하프를 닦는 모습으로 들어가야 합니까?

제목의 '바람을 듣는다'라는 단어는 시 전체에 대한 단서이자 시 전체의 함의를 이해하는 열쇠이다. 첫 번째와 턱 쌍은 바람을 보면 친구를 생각하고, 바람을 들으면 친구를 의심한다고 쓰고, 목 쌍은 나뭇잎을 날리는 바람과 이슬이 이끼를 물들이는 것을 쓰려는 의도입니다. 바람, 마지막 커플은 바람, 백일몽, 기대에 관한 것입니다. 글 전체가 '바람을 듣는다'를 중심으로 예술적으로 구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는데, 이는 바람의 이미지를 통해 시인의 쓸쓸한 정서를 표현하고 옛 친구를 그리워하는 마음을 표현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2. 시에서 풍경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는 '차가운' 톤과 '따뜻한' 톤에서 탈피

고대인들은 시와 가사를 쓸 때 풍경을 빌려 자신의 감정과 감정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들의 감정을 풍경에 담아보세요. 그러므로 감상할 때에는 먼저 그 풍경을 묘사하는 단어와 문장을 찾아내고, 그다음에 쓰여진 풍경의 '차갑다', '따뜻하다'를 감상하고, 그다음 작가의 생각과 감정을 파악해야 한다. 예 :

물 문턱 위의시 두 편 (1 부) Du Fu

Guoxuan Yingchang에 가면 마을의 공로를 간과 할 수 없습니다. 청장강(Chengjiang River)은 몇 군데의 강둑에 평평하게 펼쳐져 있고, 한적한 나무들에는 저녁에 많은 꽃이 피어납니다.

가랑비에는 물고기도 나오고, 미풍에는 비스듬히 제비도 나온다. 도시에는 10만 가구가 있는데 이곳에는 2~3가구밖에 없다.

이 시의 장면에 대한 묘사는 주로 두 번째와 세 번째 대련에 있다. 시인은 먼저 “성강은 덜 평평하고, 한적한 나무들은 초가집 주변의 탁 트이고 아름다운 환경에 대해 쓰고 있다. 저녁에 꽃이 더 많이 핀다'고 말한 뒤 '마른비 물고기'를 부르며 '아이들이 나올 때 바람이 불고 제비가 기울어진다'는 생기 넘치는 봄 풍경을 그린다. 보다시피, 물고기는 이슬비에 흔들리고, 제비는 미풍에 가볍게 날아다니는데, 얼마나 행복하고 자유로운가! 시인은 이러한 '따뜻한' 풍경을 통해 전쟁이 끝난 후 임시 거처를 마련한 일종의 여유와 즐거운 기분을 표현하고 있다.

3. 시에서 선택한 이미지의 돌파구

고대시에 나오는 많은 이미지에는 특정한 의미가 있으며, 시인은 자신의 고유한 내면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특정 이미지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감상할 때 우리는 시 속에 나타나는 이미지에 주목하고 축적을 동원하여 이미지의 의미를 파악함으로써 작품의 내용을 이해해야 한다. 예 :

Changxin의 다섯 가지 가을시 (1 부) Wang Changling

Jinjing Wutong의 단풍은 노란색이고 구슬 커튼은 밤 서리에 말리지 않습니다.

훈증소독된 새장 속 옥베개는 무색이고, 누우면 난공의 맑고 긴 새소리를 듣는다.

시의 첫 번째 문장에서는 '오통', '단풍' 등 쓸쓸하고 슬픈 이미지를 사용해 황량하고 쓸쓸한 분위기를 과장하고 있으며, 세 번째 문장의 '연기장'은 차가움을 더욱 부각시킨다. 궁전의 밤 환경. 마지막 문장과 합쳐보면 시인이 쓸쓸한 기분에 빠져 슬픔에 잠겨 잠도 이루지 못하기 때문에 난공(황제의 거처)에서 흘러나오는 것이 쓸쓸하고 길다고 느끼기 때문임을 알 수 있다.

4. 시에 제시된 핵심 단어에서 벗어나기

시는 때로 시에서 가장 좋은 부분을 포착할 수 있다면 시인의 '감정'의 산물입니다. 시인의 심정을 표현하며, 이 시를 감상하는 열쇠는 바로 말에 있다.

예 :

장탑 옛 조구 느낌

장탑에 혼자 올라가면 생각에 잠긴 느낌 달빛은 물 같고 물은 같다 하늘.

함께 달을 보러 온 사람들은 어디에 있나요? 풍경은 작년과 어렴풋이 같습니다.

첫 문장의 '생각'이라는 단어는 시 전체의 감정적 어조를 설정하고 시인의 내면을 엿볼 수 있는 창이 된다. 시인은 왜 '생각'하는가? 생각의 대상은 무엇입니까? 시인의 친구에 대한 그리움은 작년과 비슷한 장면을 보면서 촉발되었음을 알 수 있다.

5. 작품에서 시적인 눈으로 문장에서 돌파구를 찾으세요

고대인들은시를 쓸 때 단어와 문장을 다듬는 데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모든 단어에 정신을 표현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문장 하나하나. 이러한 시적 문장은 작품의 의미와 표현력을 가장 잘 반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

루현 동쪽 돌문에서 두이푸와 리바이를 보냄

며칠 동안 술에 취해 작별 인사를 한 후 그는 연못 플랫폼으로 갔다. Shimen Road에는 언제 다시 황금병이 생길까요?

시강에는 가을 파도가 치고, 바다는 밝고 맑다. 날아다니는 꼬투리는 서로 멀리 떨어져 있고, 손에 들고 있는 컵은 비어있습니다!

시 속 세 번째 대련은 묘사가 생생하고, '뤄'와 '명'이라는 단어가 간결하고 표현력이 풍부해 대련의 시안이다. "Luo"는 "Sishui"에 마치 하늘에서 떨어지는 듯한 움직임의 느낌을 주어 정적인 이미지를 역동적으로 만듭니다. "Ming"은 Culai 산이 얼마나 푸르른지는 말할 것도 없고 정적인 자연 색상에 움직임의 느낌을 줍니다. 녹색은 적극적이고 의도적으로 쿨라이 산을 반영한다고 합니다. 시 전체를 종합해 보면 시인이 친구들과의 우정의 순수함과 순수함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그토록 의미 있고 아름다운 풍경을 썼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6. 작가의 인생 경험의 돌파구

"시는 야망을 표현합니다." 작가의 인생 경험이 다르면 시를 통해 표현되는 이념적 경향도 달라집니다. 그러므로

를 감상할 때 작가의 시대적 환경과 삶의 경험을 탈피하고 싶을 수도 있다. 예:

Qing Ping Le? 보산에 있는 왕의 수녀원에 혼자 머물고 있나요? 폭우에 집 위의 소나무가 흩날리고, 깨진 종이창 사이로 혼잣말을 하고 있다. 그는 평생을 양쯔강 남북에서 살았고, 아름다운 얼굴로 돌아왔다. 가을밤 이불 밑에서 자니 눈앞에 수천리의 산과 강이 보인다.

신치기는 남송의 유명한 애국 시인으로 평생 동안 진나라에 저항하고 나라를 회복할 것을 주장했지만, 재사용되지 않고 결국 증오에 빠졌다. 그의 가사의 대부분은 조국의 통일을 회복하려는 그의 애국적인 열정을 표현하고 있으며, 그의 야망을 실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것에 대한 슬픔과 분노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시에는 비록 이루기 힘든 야망에도 불구하고 조국과 민족을 향한 그의 원대한 포부와 관심이 표현되어 있다.

7. 시에서 암시의 의미를 깨뜨려 보세요

고대 시인들은 창작할 때 때때로 암시를 사용하여 광범위하고 심오한 주제를 표현했습니다. 우리가 이러한 암시에 주의를 기울이고 이러한

암시를 이해한다면 의심할 바 없이 작품의 주제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예:

Qinghuai Du Mu

가느다란 허리와 가벼운 손바닥을 가진 허름한 와인 가게의 남자.

10년 동안 양주를 꿈꾸던 그는 사창가라는 행운의 평판을 얻었다.

시에 나오는 '초의 허리가 가늘다'라는 문구는 '한비자? 얼방'에서 따온 것이다. "초의 영왕은 허리가 가늘지만 나라에는 배고픈 사람이 많다." 손바닥 위의 가벼움'은 '비엄 외전'에서 유래한 것으로, 한나라 성황제 조비연의 '몸이 가벼워 손바닥 위에서 춤을 출 수 있는' 인물을 가리킨다. 시인은 자신이 술과 섹스에 탐닉했고 방탕했음을 보여주기 위해 이 두 가지 암시를 차용했습니다. 세 번째 문장을 보면 시에 나오는 '10년'과 '한 잠'이 서로 반대되어 '오랜 시간'과 '아주 빠르다'의 대비가 뚜렷해 시인의 감정의 깊이를 엿볼 수 있다. 시 전체를 보면, 시인의 심정에는 회한의 마음뿐 아니라 미래가 꿈처럼 막연하고 뒤를 돌아볼 수 없다는 느낌도 담겨 있음을 알 수 있다.

8. 시 주석의 돌파구

일부 시에는 원시 뒤에 주석이 붙어 있습니다. 이러한 주석을 읽으면 작가와 작품을 더욱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작가의 감정과 작품의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한다.

예:

Li Bai의 Xia Twelve와 함께 Yueyang Tower에 오르기

탑에서는 Yueyang의 끝이 내려다 보이고 강은 Dongting으로 이어집니다. 거위는 슬픔을 몰아내고 산은 아름다운 달을 품는다.

나는 구름 속에 머물며 하늘에서 컵을 받는다. 술에 취하면 시원한 바람이 불고 사람들은 소매를 걷어붙이고 춤을 춥니다.

[참고] 이 시는 이백이 유배 중 사면을 받은 후 가을, 이백의 친구이자 열두 번째인 여름 열두 번째 날에 지은 시입니다.

시 뒤의 주석은 시의 창작 배경을 제공한다. "나는 유배가는 길에 용서를 받았다"라는 말을 보면 시인이 이 시를 가벼운 기분으로 썼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그러므로 시인이 묘사한 자연의 생물들은 마치 생명을 부여받은 것처럼 보인다. 기러기는 높이 날아 시인의 슬픔과 우울함을 없애고, 산길에는 달이 떠오른다. 마치 군산이 재회의 행복한 달을 안고 있는 듯하다. 이러한 감상적인 장면은 사면을 받은 시인의 극도로 행복한 기분을 돋보이게 한다

세 가지 암시와 이미지

첨부: 고대시에 흔히 나타나는 암시

(1) 대나무 샹페이 대나무. 순의 첩인 어황과 여잉은 순이 죽은 후 상하에서 울었고, 그들의 눈물은 대나무에 뿌려졌고, 대나무 장대는 줄무늬가 되었다. 당나라 유우희의 《태낭송》: "향강의 대나무 가지에 수천의 눈물을 흘리는 법."

(2) 나는 새의 전설에서 독수리. 눈도 하나, 날개도 하나 있으니 두 마리의 새만이 함께 날 수 있습니다. 남편과 아내에 대한 비유; Tang Bai Juyi의 "영원한 슬픔의 노래": "하늘에서는 날개 달린 까마귀가 되고 싶고 땅에서는 나뭇가지가 되고 싶습니다."

(3) ) 빅슈는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분들의 충성을 칭송하기 위해 '충심'과 함께 자주 사용됩니다. Yuan Zheng Yuanyou의 "Zhang Yushi 죽음의 날 노래": "Gu Zhong은 마음이 맑기 때문에 3년 후에는 여전히 녹색 피로 변해야 합니다.

(4) 장군 Tan Daoji." 남송시대에는 자신을 '만리장성'이라 불렀다. 나중에 그는 적의 침략에 저항할 수 있는 영웅으로 불렸다. 송나라 육유는 『서앙』에 이렇게 썼다. “내가 만리장성을 막았으나 내 사찰은 이미 거울에 물들었느니라.”

(5) 채위 은말에. 주(周)나라 무왕(吳王)이 은(陰)을 공격했는데, 고주왕의 아들인 백의(象伯)와 서기(左秀)가 이것을 재상의 국왕살해라고 생각하여 말을 멈추고 훈계하였다. 은나라 이후 두 사람은 주숙을 먹지 않고 수양산에 은둔하여 잡초를 따서 먹다가 결국 굶어 죽는다. 나중에 그는 이 비유를 사용하여 은둔 생활과 세상으로부터의 탈출을 표현하였다. 당나라의 '야망' 왕지: "서로를 모르고 서로 바라보며 긴 노래를 부르고 잡초를 뽑는다."

(6) 창팅 고대 역참에는 긴 누각이 있다. 약 10마일 떨어진 곳에 관광객들이 쉬고 작별 인사를 할 수 있는 짧은 정자가 5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나중에 "창팅"은 이별의 장소의 대명사가되었습니다. Song Liuyong의 "Rain Lin Ling": "매미가 슬퍼하고 정자에 늦었고 소나기가 멈추기 시작했습니다."

(7) Chi Su: 이 단어는 고대 Yuefu에서 나왔습니다. "만리장성 석굴의 말 마시기": "먼 곳에서 온 손님이 오셔서 나에게 잉어 한 쌍을 남겨주세요. 소년을 불러 잉어를 요리하면 그 안에 통치자가 있습니다." 이것이 나중에 편지의 이름이 되었습니다. Song Qinguan의 "Shasha 여행": "우물은 매화를 보냈고 물고기는 통치자에게 전달되었습니다. 그 안에 수많은 증오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8) 높이 오르는 풍습이 있습니다." Double Ninth Festival에서 높이 올라갑니다. 당나라 왕웨이는 『9월 9일 산동 형제 회고록』에서 “형제가 높은 곳에 오르면 곳곳에 층층나무를 심는 사람이 한 명 줄어든다는 것을 멀리서 알고 있다”고 썼다. (9) 동산 고구려 동진(晉晉) 세안(沈况)이 관직을 그만두고 동산에 은둔하였다. 뒤는 격리를 의미합니다. 당나라 이백의 『양원음(梁境寂)』: “내가 동쪽 산에 높이 누웠을 때 일어나면 사람들을 돕기에는 너무 늦을 것이다.”

(10) Du 강 두강(중녕이라고도 함)이 술을 발명했다고 전해진다. 이것은 나중에 와인의 동의어로 사용되었습니다. 삼국시대 위나라 조조의 『단거흥』: “두강만이 어떻게 근심을 해소할 수 있겠는가.”

(11) 동리 동진나라 도연명의 명언 “아래에서 국화를 따라.” 동쪽 담장으로 가서 유유히 남산(南山)을 바라보라." 이후 '동쪽 울타리'는 전원 생활이나 은둔 후의 여유롭고 우아한 분위기를 표현하기 위해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송나라 이칭조(Li Qingzhao)의 "술취한 꽃음": "해질녘이 지나 동리에서 술을 마시면 내 소매에는 짙은 향기가 난다."

(12) 차가운 음식 축제 이름, 하나 또는 청명절 이틀 전. 전설에 따르면 진나라의 걸자추가 산에 은둔하고 있었는데, 진원공이 산을 불태워서 강제로 밖으로 나오게 하다가, 밀어내지 못하고 불에 타 죽었다고 한다. 진문공은 걸우투이를 추모하기 위해 불을 피우는 것을 금하고 죽은 날에만 찬 음식을 먹었다. 섹션이 나오는 곳입니다. 당나라 한홍의 '차가운 음식': "봄 도시 곳곳에 날아다니는 꽃이 있고, 차가운 음식의 동풍이 버드나무를 비스듬히 유지한다."

(13) 고대에는. 옛날에는 죽간을 불에 태워 말렸는데, 죽간을 말리면 땀처럼 물이 나온다고 하여 사적이라 부르기도 한다. 나중에 그것은 원고와 역사서를 가리킨다. Song Wentian의 "Lingding Ocean": "고대부터 아무도 죽지 않았으며 충성스러운 마음을 남겨 역사를 조명합니다.

(14) 팥은 '아카시아'라고도 불리는 남쪽의 식물이다. 고대인들은 사랑이나 상사병을 상징하는 데 자주 사용했다. 당나라 왕웨이가 지은 『아카시아』: “빨간 콩은 남쪽에서 자라고, 봄이 오면 몇 개의 가지가 돋아날 것입니다. 더 많이 따십시오. 이것이 가장 사랑 스럽습니다. "Tang Wen Tingyun의 "Xintiansheng Willow Branch Poems"No. 2 : "빨간 콩은 절묘한 주사위 위에 놓여 있고 뼈는 깊은 사랑에 빠져 있습니다."

(15) Thrush In 서한시대 장창(張昌)과 그의 아내는 사랑을 나누었고, 나중에는 당나라의 주청위(朱慶玉)가 『장수부근사(張樂實)』에서 남편과 아내의 사랑을 묘사하는 데 사용한다. : "화장을 한 후 남편에게 낮은 목소리로 내 눈썹이 얼마나 짙은지 물었습니다."

(16) 황금까마귀 전설에는 태양 속에 삼족오가 있다는 전설이 있다. 이후 '황금까마귀'는 태양의 대리자로 사용됐다. 당한위의 '리화가 장을 선물한다' Shiyi": "황금 까마귀가 먼저 바다 밑바닥에서 날아가고, Zhu Hui 흩어져있는 녹색 구름이 피어납니다. "

(17) Lianlizhi: 두 나무의 가지가 함께 자라는 것. 사랑하는 부부에 대한 비유입니다. Tang Bai Juyi의 "영원한 슬픔의 노래": "하늘에서 나는 날개 달린 새, 땅에서는 연리지가 되고 싶다.

(18) 라오가는 라오라오각에서 손님을 배웅할 때 부르는 노래다. 라오라오각의 옛 터는 난징에 있으며 고대에는 유명한 이별 장소이다. 당나라 Xu Hun의 정": "라오 라오 관 작별 인사" 노래는 보트 타기, 붉은 단풍, 푸른 산과 급류를 설명합니다. 해질 무렵, 사람들은 술 취함에서 멀어지고 하늘은 바람과 비로 가득 차서 서쪽 건물로 내려갑니다. "

(19) 누란왕은 돈에 욕심이 나서 한서역 사신을 여러 번 죽였습니다. 나중에 푸결자는 서역에 사신으로 가서 누란왕을 죽이려고 계획했습니다. 그러므로 " Loulan"은 종종 국경의 적을 말합니다. 당나라 창링 왕 "군대를 걷다": "칭하이의 긴 구름이 눈 덮인 산을 어둡게하고 외로운 도시가 멀리 옥문 관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황사는 백 번 싸워도 황금 갑옷을 입을 수 있고, 누란은 부서지기 전까지는 결코 돌아오지 않습니다. "당리바이(Tang Li Bai)의 "바다의 노래(Song of the Sea)": "나는 허리에서 칼을 내려 누란을 죽이고 싶다.

(20) 꿈나비는 '나비변신'이라고도 한다. 춘추전국시대 장자가 나비로 변하는 꿈을 꾸었다. 이후 꿈과 환상의 비유로 사용됐다. Song Luyou의 "Xianyou" 3부: "갇힌 채 조용한 창가에 누워 몸은 나비로 변하고, 술에 취해 평범한 벽에 새겨진 비문에는 "까마귀"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21) 파랑새 전설 : 한나라 무제(吳帝)가 7월 7일 용화당에서 제사를 지내고 있었는데 갑자기 서쪽에서 파랑새가 날아왔다. 동방석은 이는 태후(王母) 때문이라고 했다. 나중에 그는 이것을 전령으로 삼았다. 수나라 설도형의 『우장흥』은 “나는 태후가 되어 날아다니는 세 마리의 새가 되어 소식을 전하고 싶다. 당나라 이상인(Li Shangyin)의 "무제": "펑산에 가는 방법은 많지 않으며 파랑새는 부지런히 탐험합니다."

(22) 세 가지 길. 서한 말 왕망이 정권을 잡자 태수 강서가 사임하고 은둔 생활을 했다. 그는 그늘 아래서 '세 길을 열었다'. 정원에 대나무를 심었고 나중에는 양종(楊忠), 추종(秦忠)과만 교류하였다. 이것은 동진(土晉)나라의 도겸(Tao Qian)이 『돌아온 편지(復書)』에서 쓴 곳이다. 소나무와 국화는 여전히 존재합니다. "Tang Bai Juyi의 "원바와 함께 이웃을 점치려면 먼저 선물이 있어야합니다": "밝은 달은 삼길 밤에 좋고 녹색 포플러는 두 가족의 봄에 좋습니다.

(23) 뽕나무 전설에는 관서(關西)에서 해가 지고, 뽕나무에 그림자가 빛난다고 한다. 이는 일몰을 비유하는데 사용되며, 후에는 사람의 노년을 비유한다. . Tang Liu Yuxi의 "노인을위한 롯데와 용에 대한 보답 지침": "하늘이 구름으로 가득 찬 밤에는 뽕나무를 잊지 마십시오. "당왕보(唐王伯)의 "등왕각 서문": "동우는 길을 잃었고 상우는 아직 늦지 않았다.

(24) 시리우스를 쏘는 것, 별명. 고대인들은 주로 침략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했다. 나중에 '시리우스를 쏘는 것'은 침입하는 외계인을 공격하는 비유로 사용되었다. 송소시의 '장성자? 사냥": " 그는 보름달처럼 독수리 활을 들고 북서쪽을 바라보며 늑대를 쏠 수 있습니다. "

(25) 이중 잉어. 고대인들은 편지를 보내어 이중 잉어 모양으로 묶었습니다. 고대 Yuefu의 "만리장성 석굴의 마시는 말": "먼 곳에서 손님이 와서 나에게 물을 남겼습니다. 잉어 한 쌍. " 나중에 편지와 비교되었습니다. 당나라 이상 인의 "영호 낭중에게 보내다": "송윤 진서가 오랫동안 집을 떠나 있었는데 두 잉어가 서로 멀리 떨어져서 썼다. 종이. "물고기 자리"는 동의어입니다. Tang Li Bai의 "한양 Fulushi에게 선물": "Hankou에있는 물고기 자리의 흰색 비늘은 통치자가 연인에게 보답하게 만듭니다."

(26) 『시서-밀레예』는 먀오리어로 간행되었다. 동주 관리들이 서주 옛 수도를 지나갈 때 그 땅이 기장으로 가득 차서 궁궐과 사찰이 파괴되었다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나중에 이것은 국가의 과거 번영과 현재의 쇠퇴에 대한 슬픔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기장과 야생 쑥이 분리되는데 어떻게 과거 사람들이 이 도시에서 일할 수 있겠습니까?"

(27) 사업가. 이 인용문은 당나라 두목의 "백진회"에서 따온 것입니다. 소녀들은 조국이 망할 줄 모르고 강 건너 뒷마당에서 꽃을 노래합니다. "장사하는 여자는 노래하는 여자다. 나중에 이것은 나라의 번영과 상관없이 술 취한 꿈 속에 산다는 암시로 사용되었다. 송왕안시의 "귀지상": "지금까지도 장사하는 여자는 항상 노래를 부르며 뒤처져 있다. 뒷마당의 노래.

(28) 동한의 반초는 어렸을 때 궁궐의 공문서를 복사하는 일로 생계를 꾸렸다. 그는 한때 푸제자와 장건의 공을 본받고 싶다고 한탄한 적이 있다. 나중에 그는 그것을 버렸습니다. 당나라의 나빈왕은 "소원성 관찰"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슌이 군대에 있을 때였죠. "Song Xin Qiji의 "Shui Tiao Ge Tou": "Ban Chao의 글에서 배우지 마십시오. 수천 마일 떨어진 왕자라도 Bianzhou에서는 초췌해질 것입니다. "

(29) 고대관의 이름인 양관(陽關)은 오늘날의 간쑤성 둔황(敦煌) 남서쪽에 있다. 당나라 왕웨이(王維)가 "원아사를 안시에 보내라": "나는 당신에게 충고한다. 와인 한 잔 더 마시고 서쪽 양관을 떠나면 오랜 친구가 없습니다. 나중에는 "양관송"이라는 이별노래로 작곡되었다. 당나라의 이상인, "동거인들에게 선사하는 술잔치극": "양관 무한대를 다 부르고, 솔잎 반컵과 얼린 폴리를 노래하라." ."

(30) 버드나무를 꺾는 것은 한나라 수도의 풍습인데, 먼 곳에서 손님을 보낼 때마다 장안동 팔교로 보내 버드나무를 꺾어야 한다. 후자는 당나라 이백의 『낙양의 봄밤』 『도시는 피리를 듣는다』에서 “이 야상곡에는 사랑을 느끼지 않을 수 없는 부러진 버드나무 소리가 들린다. 내 고향의. "

(31) 도연명은 마을 소년에게 쌀 다섯 통을 주고 싶지 않아 사임했다. 나중에는 자신을 굽혀 남을 위해 봉사한다는 비유로 사용됐다. "몽유병 천목음 유송별사' 당나라 이백 지음: '안능이 눈썹을 짓누르고 허리를 구부려 권력자의 은총을 받고 싶습니까?'

첨부: 자주 사용되는 이미지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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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의미

버들은 이별, 증오 또는 다정함을 표현합니다.

매화는 ​​이별을 상징합니다.

Wutong은 외로움, 우울, 황량함, 슬픔을 나타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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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노하는 우울하고 쓸쓸한 기분을 상징합니다

매화는 ​​고귀함이나 인내를 상징합니다.

난초는 고귀함과 아름다움을 상징합니다

국화는 은둔을 상징합니다. , 고귀함, 세련됨, 우아함

대나무는 성실함, 부조화, 고상함, 성실함을 상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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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숭아꽃은 아름다운 여성의 모습을 묘사하며 부와 아름다움을 상징합니다.

소나무와 편백나무는 고귀함, 강인함, 충실함 또는 활력을 상징합니다.

녹색 잎은 희망과 활력을 상징합니다.

노란 잎은 신진대사를 상징하거나 아름다움의 황혼기를 표현합니다< /p>

곡물과 기장은 기장 이별의 슬픔(과거의 번영과 현재의 쇠퇴에 대한 한숨)을 의미합니다.

풀은 ①끝없는 생명과 희망을 표현합니다. ②쓸쓸함, 소외감을 표현합니다. ③낮은 신분과 정체성을 상징합니다.

노란색 광선은 욕망의 환상이나 환멸을 나타냅니다.

피는 꽃은 희망과 삶의 아름다움을 상징합니다.

떨어지는 꽃은 좌절, 삶의 좌절 또는 좌절을 나타냅니다. 봄, 감성을 소중히 여기는 원앙

원숭이는 종종 남편과 아내를 상징하며, 남편과 아내 사이의 깊은 사랑을 표현합니다.

홍옌은 편지, 낭만적인 교류 또는 향수병을 상징합니다.

자고새는 쓸쓸함, 황폐함 또는 우울과 외로움을 표현합니다.

뻐꾸기는 슬픔, 슬픔, 고향에 대한 그리움 또는 죽은 영혼의 한탄을 표현합니다.

원숭이와 유인원은 슬픔, 슬픔, 외로움과 슬픔

독수리는 힘, 자유, 야망을 표현합니다

뻐꾸기는 슬프고 슬프고 쓸쓸합니다

제비는 다정하고 봄을 소중히 여기며 그리워합니다 사랑, 우여곡절, 방황, 믿음직함

자유와 여유를 표현하는 물고기

까마귀는 불길한 존재이거나 악당과 평범한 사람들을 비유하는 의미

모래 갈매기는 삶의 표류나 슬픔을 표현한다

파랑새는 연인의 사랑의 메신저를 뜻한다

태양은 희망, 활력, 시간의 흐름을 상징한다

드라이 비는 생명력, 생명력 또는 지속적인 우정과 사랑을 나타냅니다.

석양은 노년이나 상실에 대한 은유이며 인생의 우여곡절을 한탄합니다

가슬비의 미묘한 깨달음

달은 ① 삶의 완벽함과 부족함을 상징하고, ② 친척의 재회와 이별을 표현하고, ③ 친척에 대한 향수와 그리움을 표현하고, ④ 넓은 마음, 시크함, 아름다움, 황량함을 표현하고 있다. 인생의 무상함과 노화를 상징하며 앞으로의 길이 험난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너무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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