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인기 주제 - 중국 고전으로 건물 오르기

중국 고전으로 건물 오르기

1. 한문 번역 <등산송가>

이 건물에 올라가 주변을 둘러보고, 여유로운 시간을 활용해 걱정을 해소해보세요. 이 건물의 환경을 보면 이 타워만큼 넓고 밝은 타워는 거의 없습니다. 타워는 마치 장강을 흐르는 통진처럼 맑은 장강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건물의 북쪽은 지형이 높은 광활한 황야이고, 건물의 남쪽은 저지대 습지로, 북쪽은 도주묘지가 있는 강릉과 연결되어 있다. 서쪽은 초조왕릉이다. (둘러보면) 들판은 꽃과 열매로 뒤덮여 있고, 들판 곳곳에 농작물이 흩어져 있는데, (여기가) 정말 아름답다고 해도 내 고향이 아니겠는가. 단기 체류할 가치가 있나요?

(어려운 시대에 태어났기 때문에 12년 넘게 유배 생활을 하고 있다. 고향을 결코 잊지 않고 돌아가기를 희망한다. 이런 걱정을 누가 견딜 수 있겠느냐? 베란다에 기대어 위층 난간에서 바라보면 북풍에 마음이 열리며, 평원(북쪽)은 너무 멀고, 멀리 우뚝 솟은 경산(靈山)이 시야를 가리고 있다. 구불구불하고 강물이 흐르고 강물이 너무 깊어 건너기 어렵습니다. 옛날 공자가 있을 때 고향과 단절된 것을 생각하면 눈물이 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진(陳)나라에서 그는 한숨을 쉬었다. 종의는 여전히 감옥에 갇혀 있고, 고향의 음악을 연주하는 것을 잊지 않고 있으며, 여전히 고향 사투리를 사용하고 있다. 고향을 그리워하는 마음은 똑같다. 좌절과 번영이 어찌 다를 수 있겠는가?

시간은 흐르고 황하의 물은 아직 맑아지지 않았다(세계 평화의 날은 아직 오지 않았다). (나) 나라가 통일되고 안정되기를 바라며, 나의 재능과 야망을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나의 재능을 발휘할 기회가 없을 것입니다.) ), 우물을 팠는데 물을 길어 먹으러 올 사람이 아무도 없을까 두렵습니다. 바람이 사방에서 불고, 하늘은 어두워지고, 들짐승들은 날개를 펴고 서로 노래한다. (군복무중인 사람들이) 쉼 없이 걷고 있다. 그 풍경을 느끼면서 나는 쓸쓸함과 슬픔을 금할 수 없었고, (그래서) 나는 계단을 내려갔다. (그때까지) 한밤중까지 잠도 못 이루고 우울하고 뒤척거림 (불안함) 2. 한시 '탑등정송' 번역을 찾아요.

첫 번째 문단은 이 건물에 올라가서 주변을 둘러보고, 여유로운 시간을 활용해 고민을 해소하는 것입니다. (I) 이 건물의 위치를 ​​보세요. 이 건물의 환경, 광활함, 밝기. 도시 타워는 장수이 강을 흐르는 통진처럼 맑은 장수이 강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건물 북쪽에는 지형이 높은 광대한 황야가 있고, 건물 남쪽에는 저지대 습지가 있으며, 북쪽에는 도주묘가 있는 강령(江陵)이 있고, 서쪽에는 초왕릉이 있다. 자오. (둘러보며) 들판은 온통 꽃이고, 농작물이 가득하다. 하지만 (여기가) 정말 아름답다고 해도 내 짧은 체류가 어떻게 가치가 있겠는가? I) 나는 12년 넘게 유배생활을 했는데, 고향을 결코 잊지 않는다. 열린 마음으로 북풍을 맞이합니다 (I) 평원 (북쪽)은 너무 멀고 (I) 멀리 보면 우뚝 솟은 경산이 시야를 가리고 있습니다. 넓고 깊어서 건너기 힘들다. 고향과 단절된 것을 생각하면 서러워서, 예전에 공자가 진(陳)상태에 있을 때 “돌아가라”고 한숨을 쉬었다. ”. 종의는 (진국에) 투옥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고향의 음악을 연주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 장상은 요직을 맡아 여전히 고향의 사투리를 말하였다. 고향을 그리워하는 사람들은 같은 심정이다. . 좌절감과 텡다 때문에 어떻게 달라질 수 있겠는가? 세 번째 문단: 해와 달은 날아가고 시간은 흘러간다. 황하의 물이 아직 맑아지지 않는 날(세상이 아직 평화로운 날은) 오지 않기를 바란다. 나라가 통일되고 안정될 것이고, 나의 재능과 야망을 발휘할 수 있을까 걱정된다. 파오처럼 거기에 수박이 괜히 매달려 있고(재능을 발휘할 기회가 없다) 우물이 될까 두렵다. 파냈으나 물을 길어 먹으러 올 사람이 없느니라(달란트는 재사용하지 못함)

끝없이 떠돌다가 해가 지려 하고 숲속의 파도가 몰아치고 사방에서 바람이 불며 하늘은 어두워지고 들짐승들은 겁에 질려 짝을 찾고, 새들은 날개를 펴고 서로 노래한다. 조용하고 사람도 없고, (오직) 먼 곳을 여행하는 사람들 (군복무 중이거나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이 쉬지 않고 걷고 있다. 주변 풍경에 감동받고 느낄 수밖에 없다.) 쓸쓸하고 한없이 슬프다. (그래서) 답답하고 분해서 계단을 내려간다. (속이 차분하지 않음) 저자 소개 왕찬(177-217), 호칭 중쉬안(忠玄)은 한나라 말기의 작가였다.

Jian'an의 일곱 아들 중 한 명. 산양성 가오핑(현 산둥성 저우청) 출신.

3. 다음 한문을 읽고 문제 1~3을 완성하세요

요약(1) B ② 화: '꽃'과 동일, ⑥ 시: 일시 정지(2) C '회'와 '기'의 '같은' 번역에 주목하라 (3) 이 서정시의 계층적 구조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그 감정적 어조와 서정적 맥락, 즉 '걱정'이라는 단어를 파악해야 한다.

전체 텍스트는 '걱정' 감정의 점진적인 발전과 심화에 따라 세 가지 수준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단락은 처음에 마음 속에 숨겨진 걱정을 드러내며 전체 기사의 서정적 톤을 설정합니다. . 처음 두 문장인 '등자탑을 둘러보고, 여가시간에 대한 수다를 떨며 걱정을 해소한다'는 것이 본문의 구조를 파악하는 핵심이다.

첫 번째 문장의 '보기'라는 단어는 작가가 건물에 올라갈 때의 외부 행동을 의미하며 세 단락의 풍경에 대한 설명을 지배합니다. 두 번째 문장의 '걱정'이라는 단어는 세 단락의 서정적 부분을 지배하는 작가의 내면의 감정적 시선을 볼 수 있습니다. 첫 문단은 세 번째 문장부터 시작하는데, 내용은 2단계로 나눌 수 있는데, '하늘이 있는 곳을 바라보다'부터 '조에 곡식이 가득하다'까지, 나오는 풍경에 대한 설명이다. '본다', '나는 아름다움을 믿지만 아름다움은 아니다.'라는 두 문장은 서정적이며 '걱정'이라는 단어에서 유래했다.

두 번째 문단에서는 향수병과 집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 내 마음 속 깊은 슬픔을 표현한 것입니다.

첫 네 문장은 앞 단락의 '내 땅이 아니다'에서 고향에 대한 향수를 표현하는 것으로 전환된다. "창틀에서 멀리 바라보다"라는 문장에서 "왕"이라는 단어는 아래로 높은 산과 긴 강의 풍경을 끌어내어 그 풍경을 감정으로 바꾸며 여전히 고향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표현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3항에서는 우려의 정치적 의미를 드러낸다. 전체 서정적 주제를 완성했습니다.

글쓴이의 향수병은 원래 정치적 경험과 관련이 있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정치적 감정 표현으로 전환했고, 기사 역시 고향을 그리워하는 것에서 평가받지 못하는 것으로 발전했다. 마지막 문단의 처음 여섯 문장은 인정받지 못한 재능에 대한 일종의 우울감과 야심 찬 계획을 세우는 데 어려움을 겪는 멜랑콜리의 정치적 의미를 드러낸다.

두 번째 수준은 풍경에 대한 설명을 사용하여 작가의 내면적 고민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 층의 마지막 여섯 문장은 서정적인 주인공의 끝없이 고민하는 자아상을 강조한다.

기사의 마지막 두 문장인 "계단을 따라 내려가다"가 아래층에 적혀 있다는 점은 기사 시작 부분의 "감정; from the Heart'는 글 서두의 '자유시간에 대한 수다로 걱정을 해소한다'는 취지를 반영하면서 팔기 어려운 고민에 대해 쓴다. 일반적으로 걱정을 팔기 위해 계단을 오르는 것은 글 전체를 더욱 복잡하고 완성도 있게 만든다. . 4. 원문 "Climbing the Tower"는 시인 Du Fu가 썼습니다.

Climbing the Tower

저자: Du Fu

근처의 꽃 높은 건물이 손님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습니다. 이곳은 사방팔방으로 올라가기 어렵습니다!

진강의 봄 풍경이 하늘과 땅에 다가오고, 옥장벽의 떠다니는 구름이 고대에서 현대로 변한다.

북극 조정은 결코 변하지 않을 것이며 서산 도적들은 서로 침략하지 않을 것입니다!

불쌍한 황후는 절로 돌아와 해질녘에 양복과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첫 번째 쌍에서는 "사방에 어려움이 많다"라는 시 전체가 언급되어 있습니다. 시 전체의 출발점은 장면을 묘사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이 어려운 시기에 집을 떠난 시인은 슬픔과 생각에 가득 차서 이 건물에 올라갈 때 꽃들이 눈길을 끌지만, 사람들을 더욱 슬프게 한다. 꽃은 손님의 마음을 아프게 하며, 행복한 장면을 사용하여 슬픔을 표현하는 것은 "시간을 느낄 때 눈물을 흘리는 꽃"( "봄의 경치")과 대조되는 기술입니다. 글의 경우 먼저 꽃을 슬프게 보는 이상한 현상에 대해 쓴 다음 많은 어려움으로 인해 원인과 결과가 반전되어 '등반'이라는 단어가 갑자기 발생합니다. 높은 수준의 관점의 추진력으로 아래의 다양한 인식.

턱 대련은 탑에 오르면 볼 수 있는 장엄한 산과 강을 묘사한 '진강'과 '옥장벽'이다.

건물에서 멀리서 보면 진장강이 하늘과 땅 끝에서 솟아오르며 봄의 기운이 넘치고, 위레이산에 떠 있는 구름은 고대와 현대의 변화처럼 위아래로 떠다닌다. 첫 번째 문장은 우주에 대한 지평선을 열고, 두 번째 문장은 시간에 관한 것입니다. 하늘과 땅은 고대부터 현재까지 우주를 포괄하는 광대하고 광범위한 영역을 형성합니다. 조국의 산천에 대한 찬미와 민족사에 대한 회고가 가득하며, 높은 곳에 올라 저 멀리까지 다가가며 사방을 바라보며 홀로 서북전선을 헤매는 모습, 조국에 대한 시인의 무한한 배려도 드러낸다. 그리고 사람들.

세계의 대세를 논하는 목대련은 내가 탑에 오르면 생각나는 것이 '황실'과 '도적'이다. 별의 이름인 북극은 북쪽 하늘 중앙에 위치하며 당나라의 권력을 상징한다. 첫 번째 문장인 "결코 변하지 않을 것이다"는 네 번째 문장인 "과거와 현재를 바꾸다"를 이어받은 것으로, 이는 지난해 베이징의 투보 점령과 대종 황제의 즉각적인 복위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Tang Empire는 오래 지속될 것입니다. 두 번째 문장은 "도적"과 "서신"은 "침략"이고 Shen의 두 번째 문장은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티베트의 탐욕에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또 헛되이! 그 말은 엄격하고 정직하며 장엄하고 경외감을 불러일으키며 루펜의 불안에 대한 확고한 믿음을 드러냅니다.

마지막 대련에서는 고대 유물을 노래하고, 실패한 왕조의 왕을 풍자하며, 그의 개인적인 포옹을 신뢰한다. 후대사(後師)는 내시를 탐하고 결국 나라를 정복한 촉한(宋汉)나라의 유찬(劉禪)을 가리킨다. 시종사(初師寺)는 청두 금관문 밖에 있고, 서쪽에는 무후사, 동쪽에는 후주사가 있다. 양부음'은 제갈량이 유비를 만나기 전 즐겨 낭독했던 월부시입니다. 이 노래 '탑에 오르다'에 비유하자면 제갈무후에 대한 감탄이 담겨 있습니다. 건물 꼭대기에 서서 헤매고 고민하다 갑자기 해가 서쪽으로 지는 광활한 황혼 속에서 도시 남쪽의 제1본당과 제2본당이 희미하게 보였다. 시인은 유찬황후를 생각하며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었다. 나라를 잃은 불쌍한 왕이 제갈무후와 같이 종묘에 홀로 살면서 후손들의 향을 즐길 자격이 있었으니 얼마나 안타까운가! 이것은 Liu Chan Yu의 후계자 Li Yu를 기반으로 합니다. Li Yu는 내시 Cheng Yuanzhen과 Yu Chaoen을 재사용하여 국가를 심각한 곤경에 빠뜨리고 티베트를 침공했습니다. 이는 Liu Chan이 Huang Hao와 국가의 정복에 대한 신뢰와 매우 유사했습니다. 차이점은 오늘날 유황후처럼 희미한 왕만 있을 뿐 제갈량처럼 현명한 신하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시인 자신은 세상을 돕고 싶은 마음이 텅 비어 있고, 헌신할 방법도 없고, 수천 리 떨어진 위험한 건물에 해가 지고, 걱정에 휩싸여 말을 하고 시를 읊을 뿐입니다. 진정하세요, 그게 다예요!

시 전체가 현장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고 있으며, 산과 강에 대한 묘사는 시대에 따른 사회의 변화와 연결되어 있으며, 인간사에 대한 이야기 ​​역시 자연의 풍경에 의지하여 서로를 관통하고 있다. .자연의 풍경과 국가의 재난, 개인적인 감정을 하나로 통합하고, 언어가 웅장하며, 시인의 우울하고 좌절된 예술 스타일을 반영합니다.

이 7음표의 시는 엄격한 리듬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운데 두 쌍의 쌍은 끊임없이 반대되는 위치에 있고, 목 쌍쌍은 흐르는 물 한 쌍으로 되어 날아가서 흘러가는 듯한 느낌을 준다. 언어 측면에서는 각 문장(마지막 문장 제외)의 다섯 번째 문자의 정교함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입니다. 첫 문장에 등장하는 '상해'라는 단어는 시 전체에 슬픈 분위기를 더해주다가 갑자기 찾아와 강렬한 서스펜스를 자아낸다. 두 번째 문장의 "this"는 이 시간, 이 장소, 이 사람, 이 여행 등 다양한 의미를 가지며, 그럴 수밖에 없는 감정을 담고 있습니다. 세 문장의 "오다"라는 단어는 진장 강의 봄 풍경과 그 장엄한 기세를 강조하여 사람들의 가슴을 뛰게 만듭니다. 네 문장의 '변화'라는 말은 떠다니는 구름이 흰 구름이 회색 개로 변하는 것과 같고, 세상이 바다가 뽕밭으로 변하는 것과 같다는 뜻이다. 다섯 문장의 '끝'이라는 단어는 마침내, 영원히, 영원히 행운과 축복, 확신이 있다는 뜻이므로 여섯 문장의 '모'라는 단어는 듣기만 해도 해적들이 멈출 만큼 힘이 넘친다. 일곱 문장의 '귀환'은 그래서는 안 되는 어조인데, 실제로는 그렇다는 뜻으로, 고대와 현대에 나라를 잘못하고 실패한 왕들에 대한 큰 경멸을 표현한다. 마지막 문장에서만 단어정리의 초점이 세 번째 단어에 있는데, '랴오'는 그렇게 하기 싫지만 그럴 수 있다는 뜻으로 시인의 무력한 슬픔을 표현하고 있으며 두 번째 문장에서는 '이것'이라는 단어를 연상시킨다.

더욱 주목할 점은 첫 문장의 '가까이'라는 단어와 마지막 문장의 '황혼'이라는 단어가 시의 구상에서 두드러진 역할을 한다는 점이다. 시 전체는 건물에 오르고, 위아래로 바라보고, 산과 유적지를 바라보는 느낌을 모두 공간적 관점에서 묘사하고 있는데, '일몰'은 시인이 오랜 시간 방황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이는 공간과 시간을 고려하여 예술적 개념의 입체감을 향상시킵니다. 공간적으로만 보면 북서쪽의 진장(Jinjiang)과 위레이(Yulei)든, 도시 남쪽의 후주사(Houzhu Temple)든, 처음에는 "높은 건물 근처의 꽃"이 매우 가까이에 있다. 가깝고 먼 시선이 서로 협력하여 공허함과 공허함을 후회하지 않고 시의 영역을 넓고 강력하게 만든다.

5. 왕찬의 "탑에 송가" 번역을 요청하세요

고등학교 중국어 교과서 제4권의 중국어 고전 번역: "탑에 송가"

이 건물에 올라가 주변을 둘러보고, 휴일을 활용해 걱정을 팔아보세요. 여기 환경을보세요. 넓고 밝으며 같은 건물이 거의 없습니다. 장수이(Zhangshui)와 쥐수이(Jushui)가 이곳에서 만나고, 구부러진 쥐수이가 물 속에서 창저우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건물 북쪽에는 높고 평평한 지형을 지닌 광활한 황야가 있으며, 건물을 향한 함몰지에는 관개용 물이 있습니다. 북쪽에는 도주공(Tao Zhugong)과 판리(Fan Li)가 묻혀 있는 강령(江陵)이 있고, 서쪽에는 초당양(趙堂陽) 조왕(趙王)의 묘가 있다. 밭은 꽃과 과일로 덮여 있고, 밭은 기장으로 덮여 있습니다. 이곳은 참으로 아름답지만 내 고향도 아니고 잠시 머물 수 없는 곳이다.

어려운 시대에 태어나 지금까지 한 세기가 넘는 세월이 흘렀습니다. 집에 갈 생각을 잊을 수가 없어요. 이런 걱정의 침식을 누가 견딜 수 있겠습니까? 난간에 기대어 먼 곳을 바라보며 북풍에 마음을 열어라. 지형은 평평하지만 멀리까지 보입니다. 시야를 가리는 것은 경산(靈山)의 고심(高恵)입니다. 길은 구불구불하고 길고, 강물은 길고 깊게 잔물결을 일으킨다. 고향과의 고립이 마음을 아프게 하고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옛날 공자(孔子)가 진(陳)에게 재난을 당하여 “집에 가라, 집에 가라”고 한탄하였다. 종의가 투옥되었을 때 그는 초가를 연주했고, 고관들을 꾸짖을 때 필연적으로 현지 사투리를 드러냈다. 가난이나 풍요로 인해 어떻게 마음이 바뀔 수 있겠습니까?

해와 달이 하루하루 지나가고 있는데 황하강 물은 언제 맑아질지 모르겠습니다. 나는 조국이 통일되고 안정되기를 바라며, 대도의 도움으로 나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재능이 있는데 채용이 안 될까봐 걱정되시나요? 우물을 청소했는데 밥 먹으러 오는 사람이 없어요. 위층으로 방황하면 태양이 서쪽에서 사라질 것입니다. 사방에서 황량한 바람이 불어오고, 하늘은 어둡고 무색하다. 짐승은 짝이 있을까 두려워 주위를 둘러보았고, 새는 비명을 지르며 날개를 펼쳤습니다. 광야에는 사람이 없고, 멀리 여행하던 사람들이 급히 멈춰 선다. 내 마음이 황폐하고 슬프고 슬프고 슬프다. 계단을 따라 아래층으로 내려가니 침침한 느낌이 들어 가슴이 가득 찼다. 한밤중에 잠들기가 힘들어서 몸을 뒤척였습니다.

copyright 2024중국오락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