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시 다와는 1985년 『티베트 문학』 창간호에 소설 『티베트, 가죽 매듭에 영혼을 묶다』를 출간했다. 소설의 시작은 다음과 같다. 느리고 단순한 페루 민요 "Eagle". 테이프에 저장했어요. 연주할 때마다 눈앞에 고원의 계곡이 보인다.
의도하든 무의식적으로든 이번 오프닝은 지난 세기 중반 아방가르드 문학과 티베트 문학의 비밀을 폭로한다. 그것은 페루와 남미 마술적 사실주의 전통에서 유래한 이른바 마술적 사실주의 전통이다. "폭발 문학". 그 당시 문학 청년들은 서구 아방가르드 문학, 특히 남미의 마술적 사실주의를 놓고 경쟁하고 있었습니다. 누군가가 "백년의 고독"이나 Llosa의 소설을 가지고 있다면 그것은 분명히 여러분의 친구들 사이에서 눈살을 찌푸릴 것입니다. 그리고 가장 널리 유포된 "백년의 고독"은 1989년에 출판되었습니다. 이것은 해적판입니다.
'가죽매듭에 묶인 영혼'은 방랑자 타베와 외로운 소녀 젠, 화자인 나로 구성된 단순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타베는 등장 당시 '개미 같은 작은 검은 점'이었다. 그는 자신이 어디서 왔는지, 어디로 가는지도 몰랐다. 그는 계속해서 걸어갔다. 목적지는 파브나이강(Pab Naigang)에 있는 A라는 마을이다. 19세의 후안(Huan)은 목동이다. 그녀의 아버지는 '게사르(Gesar)'를 부르는 예술가이다. 그녀는 말발굽과 종소리의 단조로운 리듬에 둘러싸여 외롭고 소박한 유년과 청소년을 보냈다.
어렸을 때부터 말이나 의사소통이 거의 없는 환경에서 자랐다는 생각이 들 때, 눈앞에 키가 큰 남자를 만났을 때 - 그 남자를 데리러 오는 것 외에도 그녀는 아버지를 랩에 데리고 나왔는데 그런 사람을 만난 적이 없어서 그와 함께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래서 그날 밤, 그녀는 아무 말도 없이 타베트의 모직 담요 속으로 슬그머니 빠져들었다. 다음날 그들은 출발했고 Hua는 허리에 가죽 밧줄을 묶었습니다. 그녀는 집을 떠나 있는 날이 얼마나 되는지 알기 위해 매일 매듭을 묶기로 결정했습니다. A;로 향하는 길에서 그들은 온갖 종류의 사람들을 만났다.
1980년대 티베트에는 현대문명이 조금씩 들어와 있었다. Huan은 컴퓨터를 들고 있는 회계사를 만나 그들에게 보여주었습니다. LCD 화면의 숫자는 Huan의 허리에 감은 가죽 끈과 대조를 이루었습니다. 이 회계사는 많은 것을 알고 있는데, 과거에 우리는 밤낮으로 일을 하여 노동의 생산량이 창출된 가치에 비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작업 포인트 가치, 노동 가치, 상품 가치, 이것들은 모두 생소한 단어들로, Hua에게는 낯설고 생소한 단어들입니다.
그날 밤 회계사는 Huan을 술집으로 데려갔습니다. 그곳은 음악과 맥주로 북적였고 그녀는 취해 있었습니다. 그녀는 Tabei를 떠나 머물기로 결정했습니다. 혼자 갈 수 있습니다. 나는 매일 당신을 따라 다니고 싶지 않습니다. 어디로 가야 할지조차 모르기 때문에 늘 헤매고 있습니다. 다툼 끝에 둘은 함께 길을 떠나 'A'라는 마을에 이르렀다.
현대 사회와 티베트의 신비로운 전통이 이 마을에 모여있습니다. 1964년 카자흐 도적과 인민공사의 약탈을 겪은 노인은 이제 마을의 부의 귀감이 됐다. 그는 현대식 트랙터를 소유하고 있다.
그는 처음으로 타베에게 길을 보여주었다. 카론 설산 너머에는 파드마삼바바의 오른손 손바닥 지문만큼 복잡한 미로가 있었다. 타베는 그곳에 가기로 결심하고 자력으로 출발했지만, 도중에 피를 토하고 내장에 부상을 입었다. 타베의 이야기는 소설로 끝나고, 이야기의 화자인 나는 튀어나와 타베를 계속해서 찾는다.
이 소설을 읽으면서 문득 '타로'가 떠올랐다. 현대 사회와 티베트 전통의 대조를 이야기하는 작품이기도 하다.
;어디 가시나요? ; 노인이 물었다.
;모르겠어요. ; 처음으로 Tabe는 앞으로의 목표에 대해 혼란스러워했습니다.
소설은 이야기 속의 이야기를 활용한다.
스토리텔링의 전통이 이 소설에 교묘하게 녹아들어 있다. 소설의 화자인 내가 쓴 소설의 주인공은 타베와 환이다. 이야기는 '게사르'의 화자인 화의 아버지와 똑같다. 전설과 현실, 역사를 구별하기 어렵다. 지리적으로 티베트;
'가죽매듭에 묶인 영혼' 이후 타시 다와는 '티베트, 숨은 해'를 출간했다. 이 두 작품으로 인해 마위안과 마젠은 80세의 대표적인 인물이 됐다. 1960년대 티베트 문학. 1990년대 타시 다와는 창작 활동이 줄어들면서 영화계에 진출해 '예시 돌마'(2007), '천공의 티베트'(2007) 등 영화 각본에 참여했다.
2015년 타시 다와와 장양은 '가죽매듭에 영혼의 묶임'을 영화 '가죽매듭에 영혼'으로 각색했다. 30년 후, 이 소설은 1980년대에서 영상으로 부활했는데, 많은 변화가 있었다.
'서양영화'로 변모한 타베의 비참한 여정은 어느 날 갑자기 벼락을 맞고 살아 있는 부처님에 의해 깨어나 성스러운 것을 짊어지겠다는 말을 듣게 된다. 임무 - 마스터 파드마삼바바가 봉인한 장문으로 Dzi Beads를 돌려주세요. 소설의 화자인 나는 영화 속에서 길을 안내하는 벙어리가 되었다. 영화는 또한 소설 속 '샴발라'를 찾는 여정을 복수와 용서를 중심으로 회전하는 dzi 구슬 사냥꾼의 이야기로 변형시킨다. 장양(Zhang Yang)은 이 영화가 타이핑될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여전히 매우 분명한 마술적 사실성을 갖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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