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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도자기와 전통 도자기의 유사점과 차이점

도어: 도자기는 인간 문명의 기원의 상징적인 물건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 출현은 원시 사회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그 탄생은 청동기 및 기타 재료보다 훨씬 앞선 그릇이다. 중국의 전통 도예 작품은 원래 많은 도자기 애호가들의 사랑을 많이 받았고, 현대 도예의 스타일과 공예 방면도 전통적인 도예와는 큰 차이가 있다. 다음은 현대도예와 전통도예의 * * * 공통점과 차이점을 소개하겠습니다.

현대 도예

도자기-인류 문명사에서 가장 먼저 등장한 예술 형태인데, 이 형태는 모든 예술류 중에서 가장 단순하고 간결하며, 동시에 그녀가 가지고 있는 신비와 추상성은 비교할 수 없다! 도예의 심미 수요에서 우리는 한 시대의 문화적 내포와 한 나라의 민족정신을 이해할 수 있다!

후공업시대의 현재, 과도기, 짧음, 우연은 모더니즘의 낙인 인 인 것 같다. 시간도 어느 순간에도 머물지 않았기 때문에,' 현대주의' 는 우리 역사 시대의 특징인' 문명의 형식' 을 대표한다. 마치 봉건제도가 중세의 특징인 것처럼.

옹호

현대 도기가 주창한 것:

첫째, 관념의 끊임없는 업데이트와 발전으로 사람들의 사고를 높이고 변화시켜 사회의 발전을 촉진하는 것도 모든 새로운 예술과 새로운 스타일의 전제조건이다. 그러나 이것은 민족의 혈통을 계승하는 것과 본질적으로 모순되는 것은 아니다.

두 번째는 수많은 학과를 융합하는 예술 형태다. 과학에는 기예가 있고, 기예중에는 과학기술이 있고, 과학기술에는 예술이 필요하고, 예술은 과학기술이 필요하고, 과학기술은 현대 도예의 발전을 위한 무한한 전망과 가능성을 열어준다! 현대 도예의 창작은 과학 기술 성과를 적절히 채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모두 과학 기술 성과의 의존과 남용은 현대 도예의 큰 비극이다.

현대 도예와 전통 도예의 * * * 동점

첫 번째는 "수동" 입니다. 도예의 면면한 생명력은 수공에 있다. 이것이 이 오래된 예술이 첨단 기술의 인터넷 시대에도 여전히 흥성하고 시들지 않는 이유이기도 하다. 수공은' 인류학본체론' 의 기초이며, 모든 도예 창작의 원점이다. 인간의 활동으로서, 수공은 일종의 체증으로, 예술품의 진정성을 가장 잘 유지한다. 서로 경계가 점점 흐려지는 다른 예술문류와 비교했을 때,' 수공' 때문에 도예는 시종 명확한 경계를 가지고 있어 도예가 과거, 현재, 미래이든, 수공의 매력은 도예의 기초가 될 것이며, 서로 다른 시기, 다른 가치취향의 도예 활동을 연결시킬 수 있다.

두 번째는 재료, 즉 점토, 진흙성입니다. 수공이 도예의 인류학의 기초라면 도토는 도예' 자연본체론' 의 기초이다. 그것은 수공 변화의 대상이며 도예 활동의 물질 전달체이다. 진흙성에 대한 숙달과 운용을 통해 재료에 대한 변화를 통해 인간의 관념, 지혜, 상상력, 창의력은 물질적 형태화의 실체가 된다. 도예의 이런 재료 속성도 하나의 문화 형태로서 오랜 역사를 가질 수 있는 중요한 원인이다.

세 번째는 발사 공예입니다. 굽기는 사람과 자연의 통일이며, 사람의 본체와 자연본체, 정신과 물질이 굽기에서 융합되고, 도예를 구워 자연과 인문학에' 천성' 을 더하는 요인이다. 태운 중 우연성과 예측할 수 없는 것은 태운 과정을 영원히 기대로 가득 채우고, 오래도록 새로운 흡인력으로 가득 채우고, 태운 과정에 내재된 자연과 인위적인 신비주의를 초월하는 요소는 도예 창작의 행복과 고통의 원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도예와 전통 도예의 차이

현대 도예는 도자기 예술에서 파생된 순수 예술 형식으로, 전통 도예의 실용적인 기능과 장식성의 속박에서 벗어나 규칙적인 창작 절차에서 벗어나 독특한 언어 기능과 심미 기준을 가지고 있다.

구체적인 표현:

첫째, 재료 선택에 있어서, 현대 도예는 굵고 우열을 보지 않고, 질감의 개성을 강조하고 집중한다.

둘째, 공예 제작에서 현대 도예는 종종 반기술의 신체 결함을 이용하고자 한다.

셋째, 장식 기법에서 현대 도예는 신체 효과의 무작위성과 우연성을 추구하며 수공의 흔적을 유지하고 드러낸다:

넷째, 조형공예에서 현대도예는 질서 정연한 대칭을 완전히 강조하지 않고, 심지어 불완전한 변형과 통공 형태 공간까지 의도적으로 조성한다.

자, 이 내용은 작은 편성이 여러분께 소개하는 현대도예, 현대도예, 전통도예 등 여러 방면에서 * * * 의 공통점과 차이점입니다. 소편들은 모두가 이 두 점에 대해 반드시 자신의 이해를 가지고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전통적인 도자기 제품의 경우, 작은 편찬에 대한 이해는 깊지 않지만, 겉으로 보면 청화자, 도삼채와 같은 도자기는 모두 아름답고 소장가치가 있으며, 현재의 도자기 작품을 반관하는 것은 정교하지만, 인공흔적이 적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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