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단식 심령계탕은' 유단논어 심심' 에서 유래한 것으로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전통문화를 이해하게 했다. 본질적으로, 위단이 말하는 논어는 크게 출입할 곳이 없다. 유단이 닭고기 수프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논어' 를 말하는 것은' 백가강단' 이 공개 수업의 성격을 보급하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지나치게 학술적인 방식으로 말할 수 없다는 점이다. 그렇지 않으면 대중은 여전히 장부를 사지 않을 것이다. 댄식 심령계탕은 확실히 어느 정도 역할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
하지만 문화에 대한 수요가 점점 더 정교해짐에 따라, 댄식 심령계탕도 여러 가지 비판을 받았다. 많은 비판 소리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철부리 노량' 이라는 말이다. 양씨는 위단이 화려한 대구를 잘 써서 사람을' 기절' 시킬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결국 말하는 것은 모두 정확한 쓸데없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노량의 평가는 미디어 시대에 무한히 확대되어 댄식 심령계탕이 대중의 마음에 드는 닭갈비가 되었다. 그럼, 댄식 심령계탕은 도대체 소용이 있나요?
단식 심령계탕에 대해 마웨이는 자조적인 방식으로 문제를 지적한 적이 있다. 마미도는 우단이 닭고기 수프라면 내가 라면이라고 지적했다. 심령계탕이든 라면이든 오래 먹으면 영양이 없는 것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마웨이는 자연스럽게 잘 알고 있다. 그렇다면 마미도는 왜 자조적인 방식으로 댄식 심령계탕을 평가하는가?
우선, 마웨이는 모두 매우 겸손한 사람이다. 이 점은 마미도의 옷차림에서 알 수 있는데, 항상 낮은 키 모습이다. 가끔씩 양기가 좀 있어도 프로그램 효과에서 나온 것이다. 이에 따라 단식 심령계탕에 대한 평가는 자조하는 방식으로 자신의 겸손을 표현했다. 결국, 우단도 북사대 교수로 체계적인 고등교육을 받았고, 문화에 대한 연구도 확실히 있어서, 모두 말문이 막힐 수는 없다.
둘째, 댄식 심령계탕이든 마미두든 소장설 문화는 전문적인 관점에서 비교적 피상적인 것이다. 어찌 나타납니까? 진짜 전문적인 것은 왕왕 난해하고 이해하기 어렵다. 가장 간단한 예를 들어, 대중들이 흥미진진하게 이야기하는 역사를 보면, 진정한 사학자가 말하는 것은 대다수의 사람들이 듣고 싶어하지 않고 매우 무미건조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역사는 자신의 감정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절대적인 객관성을 보장해야합니다. 그래서 마베도는 유단과 같은 점을 가지고 있다. 문화를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만들어 상아탑에 숨지 않는다. 이런 관점에서 마웨이도는 댄식 심계탕과 이곡이 같은 시초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지막으로, 문화는 효과적인 전파에 있어서 비효율적인 전파를 거부해야 한다. 공자 73 대 손공경동은 단식 심계탕에 대해 고론이 있었다. 공경동은 위단이 2000 년 전 공자라고 생각한다. 이 주장도 적지 않은 논란을 불러일으켰지만 공경동도 나름대로 해석이 있었다. 공경동은 유단이' 논어' 를 말하는 것과 공구가 주공을 말하는 것은 모두 공덕사업이며 대중문화 보급에 긍정적인 의미가 있다고 지적했다. 공경동의 관점에서 볼 때, 천하에는 실수하지 않는 학자가 없다. 유단이 한 일은' 논어' 와 대중과의 거리를 좁혀 전반적으로 긍정할 만하다. 공경동은 당시 공자가 말한 내용이 당시 서민들에게도' 심령계탕' 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더욱 강조했다.
다방면 평가와 함께 볼 때, 댄식 심령계탕은 여전히 유용하다. 결코 노량말이 모두 정확한 쓸데없는 말이 아니다. 적어도 단식 심령계탕은 현상급' 국학열' 을 유발할 수 있다. 이런 관점에서 유단은 대중에게' 논어' 를 알리고' 논어' 를 깊이 연구하며 전통문화를 발양하는 아름다운 비전을 실현했다. 이 시점에서 필자는 단식 심령계탕을 평가하기 전에 공부하는 태도로 그녀의 작품을 읽는 것이 가장 좋다고 진심으로 조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른바' 조사 없이는 발언권이 없다' 는 말이 바로 이 이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