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87~1359), 이름은 Yuanzhang, Zhuzhai로, Zhuishishan 출신의 농부이며, Yuanzhu와 Fengqiao 출신인 Meihua House의 소유자이기도 합니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학문에 열심이어서 낮에는 소를 치고, 밤에는 사찰 등불 아래에서 책을 읽으며 마침내 유학자가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시는 목가적인 삶을 묘사하고, 백성들의 고통에 공감하며, 부자들과 권력자들을 비난하고, 명예와 부를 경멸합니다. 그는 매화를 심고, 매화를 노래하고, 매화를 그리는 등 평생 동안 매화를 좋아했습니다. 서예와 전각 모두 자신만의 스타일이 있어 명가에 걸맞은 작품입니다. Zhuo Shishan Nong, Fan Niu Weng, Kuaiji Foreign History 및 Plum Blossom House Owner와 같은 원나라의 유명한 화가 및 시인이 대대로 전해지는 "대나무 작업실의 시집"이 있습니다. 주지(지금의 저장성) 출신. 가난한 집에서 태어나 낮에는 소떼를 몰고 시간이 나면 매화를 그렸다. 그는 즉시 장명등 밑에서 공부했다. 그는 구우리산에 은거하여 그림을 팔아 생계를 유지하고 평생을 시골에서 살았습니다. 그는 가지와 잎이 촘촘하고 생기와 힘이 넘치는 먹매화를 잘 그리며, 뼈 없는 매화를 연지로 그리는 것도 잘하고, 대나무와 돌도 잘 그린다. 회화계에서는 매화화를 그리며 새로운 자유화법을 창조한 화조화가이다. Zi Yuanzhang (처음에는 Yuansu로 기록), Yuan Zhuji와 Haoshan의 후손. 그는 어렸을 때부터 공부하는 것을 좋아했고, 낮에는 소를 돌보고, 학생들의 독서를 듣기 위해 몰래 학교에 들어갔다가, 황혼이 되어서야 소를 잊어버리고, 진 노가 화를 내며 옆집에서 그를 꾸짖었다가 돌아왔습니다. 어머니는 부처님이 하신 일을 기꺼이 듣고 싶어 이생사에 가서 매일 밤 부처님 무릎에 앉아 길고 밝은 등불 아래서 책을 읽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쾌지 학자 한 싱(Han Xing)에게서 공부하여 결국 유교의 대가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번번이 시험에 낙방하고 경력 쌓기 기사를 불태웠습니다. 그는 보통 사람들과 다르게 행동하며 항상 높은 모자, 녹색 비옷, 나무 샌들을 신고 큰 소리로 노래하며 도시를 오갑니다. 혹은 소를 타고 한경을 들고 외우며 미친 듯이 바라보기도 한다. 작가 리샤오광(Li Xiaoguang)은 그를 정부 관리로 추천하고 싶었지만 면(Mian)은 "나는 경작할 밭이 있고 읽을 책이 있지만 노예 사절로 봉사하기 위해 밤낮으로 법정 앞에서 소송을 제기합니다!"라고 선언했습니다. " 그리고 그는 소주(Soochow)에 가서 회추(Haichu)에 들어가 유명한 산과 강을 구경했습니다. 대도(大渡)에 여행을 가던 중 나의 오랜 친구이자 비서였던 칭태부화(靑泰絲화)가 그를 도서관에 추천하고 싶었지만 그는 거절하고 남쪽의 고향으로 돌아갔다. 그는 콰이지(左愛)의 구우리산(吉uli山)에 은둔하여 수천 그루의 매화를 심고 세채의 초가지붕을 지었으며, 자신을 매화집의 주인이라 칭하고 그림을 팔아 생계를 유지하였다. 작은 배를 만들고 이름을 "Duckweed Pavilion"으로 지정하고 Jianhu Lake에 배치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매화와 대나무를 심고, 수금을 연주하고 시를 짓고, 술을 마시고 함성을 질렀습니다. 주원장은 오주(五州)를 평정하고 악주(足州)를 함락시키고 구려산(九雪山)의 이름을 듣고 정찰하여 막부를 세우고 그에게 입대할 것을 권하였으나 따르지 아니하였다. 원 희종 지정 19년(1359), 주원장은 군사력을 동원하여 관직을 노렸다. 미안은 승려가 되는 것을 거부하고 거주지를 백운사로 확장했습니다. Xuan은 Lanting Tianzhang Temple에서 사망했습니다. ?
Wang Mian은 매화 그림, 특히 매화 그림으로 유명합니다. 그가 그린 매화는 소박하고 자유롭고 독특했다. 그의 '묵매화 두루마리'는 가로로 접힌 먹매나무를 묘사하고 있으며, 단순하고 우아한 붓놀림, 높고 곧은 가지, 힘차게 짜여진 구도가 신선하고 눈을 즐겁게 합니다. 먹은 적절한 색조를 띠고 있으며, 꽃이 피고, 점차 열리고, 싹이 트고 있는 모습은 모두 신선하고 자유롭고 생명력이 넘치는 것처럼 보입니다. 펜의 힘이 강하고 독특한 멈춤과 비틀림으로 후크 스트로크가 만들어지지만 색은 없지만 미소와 가지로 매화꽃을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매화의 자연스러운 매력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화가의 숭고한 생각과 감정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그림에 작가의 인기 있는 칠자시가 더해져 시적 요소와 예술적 요소가 서로 보완되어 이 그림은 대대로 이어지는 불멸의 걸작이 되었습니다. 처음에 왕몐은 소를 치면서 모은 돈으로 물감을 사서 연꽃 그리는 법을 배웠습니다. 그는 생각했습니다. 세상에 내가 배울 수 없는 것이 있을까? 내가 직접 몇 획을 그려보면 어떨까? 그런 다음 그는 연꽃 그리는 법을 배웠습니다. 처음에는 그림이 좋지 않았지만 3개월이 지나면서 많이 좋아졌고, 꽃의 모양도 모든 부분이 비현실적이었습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그의 그림을 사려고 몰려들었습니다. 그는 받은 돈으로 어머니를 기리기 위해 몇 가지 물건을 샀습니다.
Wang Mian의시는 대부분 사람들의 고통에 공감하고 부자와 권력자를 비난하며 명예와 부를 경멸하며 목가적이고 은둔적인 삶을 묘사합니다. "풍경 송가", "Wu "Ji Qu", "Mo Mei", "Sword Song Xing Ci Rhyme" 등 《주자이 시집》은 3권과 속편 2권이 있습니다. 그는 평생 매화를 좋아하여 매화를 심고, 노래하고, 그림을 그렸고, 대나무 그림도 잘 그렸습니다. 구직자들이 잇달아 찾아옵니다. 그는 양무주에게 배운 매화를 그렸는데, 꽃이 빽빽하고 가지가 많고 풀이 왕성하며 특히 연지를 사용하여 뼈 없는 몸체를 만드는 데 능숙하여 독특한 스타일을 갖게 되었다. Liu Shiru, Chen Xianzhang, Wang Muzhi 및 Sheng Xingzhi와 같은 명나라 매화의 대가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살아남은 그림에는 "Three Gentlemen"과 "Mo Mei Tu"가 있습니다. 인장을 찍는 능력도 있었고, 꽃우유석을 이용해 인장을 만드는데, 인장 쓰는 솜씨가 절묘했다. 『명나라사』에 전기가 있다.
[이 단락 편집]
2. Wang Mian의 과거 사건에 대한 연구
Wang Mian은 Zhuji Jiuli Mountain의 Shuinan Village에서 은둔 생활을 했습니다. 아름다운 산과 강. 무라카미***에는 세 가족이 있는데, 그들은 일년 내내 열심히 살고 있습니다. 시냇물이 띠처럼 흐르고, 집 뒤로는 높고 우아한 산들이 우거져 있습니다.
산과 강이 서로 보완하고 풍경이 아름답고 환경이 조용합니다. “푸른 언덕이 희미하게 강과 연결되어 있고 강 위의 집 창문은 조용합니다. " 여기에 그는 "3에이커의 콩을 심었고, 기장을 두 배나 심었으며, 수천 그루의 매화나무가 그 중 절반을 차지하고, 토란은 한 지역에 있고, 물에는 파와 부추 수백 그루가 있습니다. 연못으로 물을 돌리면 천 마리가 넘는 물고기가 심어져 있습니다."("지원호지" 제10권) Wang Mian은 인생의 대부분을 이런 시적인 산간 마을에서 보냈습니다. 소박한 삶과 고요한 풍경은 삶을 사랑하고 노동하는 그의 성격을 탄생시켰고, 그의 시와 그림 창작물에는 강한 삶의 향기를 선사했습니다.
Wang Mian의 조상은 원래 Guanxi의 Wangjing (한곡 고개 서쪽)에 살았습니다. 그의 10대 조상은 송나라 청원군의 군관을 역임한 왕덕원(王德源)이다. Wang Deyuan에게는 두 아들이 있는데, 하나는 Langzhou의 관측 사절을 맡은 Wang Qi이고 다른 하나는 지휘관을 맡은 Wang Lin입니다. Wang Lin이 Zhuji로 이주하기 시작한 때부터 Wang Mian에게 8대에 걸쳐 전해졌습니다.
Wang Mian의 먼 조상은 의심 할 여지없이 관료 가문 출신이지만 Wang Mian의 아버지는 무일푼 농부가 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Xu Xian의 "Barnyard History 수집 전기"에는 "나의 아버지 Linong이 Tian 가문의 아들로 즉위했습니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Wang Mian의 "대나무 스튜디오 시집"에는 "Juli 씨는 털이 많은 사원이 두 개 있습니다. 올해 그는 더 가난합니다. 옷에 작년보다 보풀이 없어요." 바람이 세고, 무너진 집이 꽃으로 뒤덮이고, 비가 그쳤습니다. 여름에는 콩나물 몇 에이커가 시들고, 갈대밭이 피어납니다. 가을에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서로를 알고, 평생 스쳐가는 흰새를 보며 미소를 짓는다."('지울산') "낮에도 밤에도 열심히 공부하는데 이웃들이 나를 멸시한다. 무식하고 무식해서 찜통에 기장도 없고 아내도 심심해서 밥으로 황징까지 골라 먹습니다."("궈산가") "장강 남쪽에서 온 고대 손님은 땅이 없었고, 부러진 벼루가 반 피트나 없어졌습니다. 좋은 산과 좋은 강은 얻기 어렵고, 츠엔의 집들은 황량한 연기에 휩싸였습니다." ('감정')
이를 보면 그것은 농사일을 마치고 그림을 팔아 생계를 유지하고 집세와 세금을 내기 위한 일이었기 때문에 글을 읽거나 그림을 그릴 수도 없었습니다. 바람과 달을 노래하며 슬픔을 달래던 평범한 선비 관료들. “쟁기질할 땅도 없고, 소떼를 모을 바람도 없기” 때문에 그의 생활은 해가 갈수록 점점 더 나빠지고 있습니다. 겨울을 날 수 있는 솜도 없고, 초가집의 누수도 고칠 수 없고, 농작물도 가뭄을 견딜 수 없습니다. , 집은 무너지고 먹을 것이 없고 그의 아내는 배고프다. 나는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산나물을 따는 수밖에 없었다. 이런 상황에서 그들은 직접 육체노동에 참여해야 했고, 머리를 헝클고 맨발로 밭에 나가야 했으며, 대나무, 차, 뽕나무, 대마 등의 곡물을 심어 생계를 유지해야 했다. 이 가난한 삶에 대한 설명은 관련 기록 어디에서나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자이시집』에는 “나는 가난하여 소매가 드러나고 뒤를 돌아보니 가방에 아무것도 없다”라는 설명이 있다. '철산호'에는 "올해는 예년과 다르다. 수염과 머리카락이 다 하얗고, 발병 때문에 걷지도 못하고, 뛰어다니지도 못하고, 뛰지도 못한다"는 기록이 있다. 아첨하는 사람들, 나는 속일 수 없고, 고위직에 일할 수도 없고, 하루 종일 배고픔을 참아야 한다." . 이런 비극적인 경험에도 불구하고 그는 부유한 집에 음식을 구걸하기보다는 농사를 짓고 그림을 팔며 생계를 유지하는 모습에서 예술가의 끈기와 불굴의 성격이 고스란히 드러난다.
왕면은 원나라 24년(1287년)에 태어나 지정 19년(1359년) 정월에 73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오용광(吳隆廣)의 『과거 명인실록』은 이러한 견해를 담고 있다. Wu Pu는 또한 Wang Mian의 생일이 7월 22일이라고 기록했습니다. 일설로는 원나라 원년(1335)에 태어나 명나라 영락 5년(1407)에 73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는 것이다.
이 두 이론의 오류는 왕면의 아들인 주왕 산교의 생년월일을 아버지 이름으로 적었다는 점이다. 이것은 최근 학자인 장커한이 발견한 것이며, 그의 의견은 1957년 《학술포럼》 제2호에 게재되었다. 육승이 쓴 왕주의 행위를 살펴보자: “산교는 원나라 의해 가을 7월 22일에 태어나 5년 정해 1월 13일에 죽었다.
강시는 "위에서 인용한 왕면의 생년월일과 왕면의 나이 70세에 대한 근거이다. 셋째, 우포는 여전히 이 본문에 포함된 월일을 사용하고 있다. 명군이 오주를 점령한 지정 19년, 그 후 73년으로 밀려 지원 24년에 태어났다고 결론지었다. 어떤 사람들은 이를 바탕으로 1935년 왕면 탄생 600주년을 기념하는 기념 논문을 쓰기도 했습니다."
Jiang은 Wang Mian의 실제 생년월일과 사망 날짜가 다음과 같아야 한다고 믿습니다. "원나라 Zhida 3년 경서(1310)에서 태어나 19년 해해(1359)에 사망했습니다. Zhizheng의 나이는 대략 50세입니다. Wang Zhou가 25년 전에 태어났다면 그는 3년차에 태어나고 Wang Mian은 20세에 아들을 낳을 것입니다. 6. “이것이 장쩌민의 결론이다.
Wang Mian의시 "Self Feeling"에서 "이 야망은 실제로 우울하고 옷이 진흙 투성이입니다.
'서른 가을은 좀벌레 같다'라는 표현으로 보아 지원 3년(1310년)에 태어난 것이 맞다. 역사' 기록: 지원 원년(1335년)부터 과거가 끝난 후 원나라 6년이 되어서야 비로소 학자를 모집하기 위해 과거가 재개되었다. 왕면의 시 『우정의 문』에서 군대여 안녕'이라는 문구가 있는데, '내년에는 평야가 푸르고 풀도 푸르고 활은 머리에 꽃이 달린 사슴을 잘 쏘리라'는 문장이 있는데, 이는 원나라를 뜻한다. 원나라 6년(1340년)에 고과제도가 회복되었는데, 이는 사슴이 사격을 잘한다는 뜻으로, 『서른가을』은 실패한 후에 썼다. 지원 5년(1339), 왕면은 지원 3년(1310)에 서른 살이었는데, 이는 강가한이 말한 것과 일치한다. > 전설에 따르면 그의 부모인 Wang Mian은 그를 눈동자처럼 사랑했습니다. 그는 한 살 때 말을 할 수 있었고, 세 살 때 질문에 자유롭게 대답할 수 있었으며 그의 인지 능력은 그보다 높습니다. 그는 8세에 학교를 시작했고 그의 성적은 매우 뛰어났으며 그의 가족들은 그를 어린 신동으로 여겼으며 그의 손님들도 그를 "천 마일의 말"이라고 칭찬했습니다. >
Wang Mian은 어렸을 때 매우 활기차고 호기심이 많았습니다. 어느 날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소를 몰고 가서 사립 학교에 들어갔습니다. 저녁에 돌아오니 소들이 없어졌고, 아버지는 그를 심하게 때렸지만 며칠 후에도 그는 포기하지 않고 절에 가서 부처님의 무릎에 앉았습니다. , 긴 등불의 도움으로 책을 읽고 읽는다. Wang Mian이 소를 치는 이야기도 이 사건에 근거한 것일 수 있다. 그러나 그에 대한 전기 정보를 확인한 결과 Wang Mian은 다른 가족을 위해 소를 몰지 않았고 Wu도 마찬가지였다. Jingzi는 Wang Mian이 어렸을 때 아버지를 잃었고,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서 Wang Mian의 농민 예술가로서의 이미지가 더욱 두드러지고 그의 성격이 더욱 뚜렷해졌습니다. Wang Mian의 이야기는 오늘날까지 전해지며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Wang Mian은 그의 지식과 예술에 대가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실제로 문서로 입증된 두 명의 교사가 있습니다: Wang Gen과 Wang Liang은 Zhuji 카운티 출신으로 좋은 성품, 성실함, 명확하게 공부하고 배운 내용을 적용하는 능력으로 유명했습니다. "Zhizhai"는 Wang Gen이 숲으로 돌아온 후 지은 "Zhizhai"의 약어입니다. 그 중 하나는 "Zhi Zhai Wang 씨를 애도합니다"입니다. "Zizhi Mei를 어떻게 볼 수 있습니까? "와 같은 문장을 사용합니다. " "사호" 이야기; 다음 문장은 그가 왕겐 밑에서 공부했음을 더욱 나타냅니다.
또 다른 교사는 안양 한싱이었습니다. Quan Zuwang의 "입대 왕 미안 씨의 전기"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왕면... 가난한 집안의 아들이 몰래 독서를 즐겼다는 소식을 듣고 제자로 받아들여 유학자가 되었다. 만일 그의 성품이 가난하다면 그의 제자들은 그를 그의 성품으로 여길 것입니다. ”(송원학사 64권). 『명나라사』의 왕면 전기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다. 바오라이는 2009년에 발표한 『왕면의 행적 연구』라는 글에서 이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1935년 12월 '타공보'. 그는 이렇게 말했다. "왕면은 한흥의 제자인가? 만약 그가 정말로 한싱(Han Xing)의 제자였고, 한싱(Han Xing)이 죽은 후 그의 급우들이 그를 Xing으로 여겼다면, 이것은 확실히 Wang Mian의 짧은 역사에서 특별히 언급할 만한 주요 사건입니다. ...그래서 이 문제는 아직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한흥은 왕면의 스승이었다고 믿을 수 있다. 『주재시집』에는 한흥을 묘사한 시가 없지만 옛 원고에는 한흥의 『주재기』가 첨부되어 있다. Liu Jiangsun의 "Wuzhai Collection"의 "Yang Yang"21 권에는 Han Xing이 Wang Mian을 위해 쓴 "Bamboo Zhai Ji"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Jiyang의 Wang Yuanzhang이 대나무 이름을 따서 Zhai라는 이름을 지었고 Yu에게 녹음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우씨 가족은 백 마일도 안 되는 거리에 있는 지양에 도착했지만 목적지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왜 기억이 나는지 모르겠습니다..." 왕몐은 이어서 대나무 몇 그루로 덮인 초가집을 그린 그림을 꺼내 보여주었다. 그는 한싱에게도 사진을 가리키며 "대나무집에 살면서 아들을 구하는 소위 기자다. 기억할 수 있을까?"라고 말했다. "Zi"는 고대 남성의 경칭이며 구체적으로 "명나라 역사", Quanzu Wangwen 및 "Zhuzhai Ji"의 전기에서 Han Xing도 왕이라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린 시절 왕면은 신과 귀신을 믿지 않았다. 명나라 노용의 『서원기』 12권에는 왕면의 집이 가깝다. 그는 난로에 쓸 땔감이 부족하여 땔감으로 사용할 신상을 잘라냈습니다. 그러나 옆집 이웃은 매우 신앙심이 깊고 신중하여 신상을 파괴하자 즉시 나무를 조각했습니다. 이런 일이 서너 번 있었는데, 왕몐의 가족은 일년 내내 무사했습니다. 그런데, 반대로 불행은 단 한번도 오지 않았습니다.
어느 날, 그 형상을 만든 사람은 신들을 불러내기 위해 마녀를 불러서 이렇게 물었습니다. "왕면은 신들을 여러 번 파괴했는데 왜 신들은 그를 비난하지 않았으며, 내가 신들을 고칠 때마다 왜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까?" 신들이 나를 보호해 주시지 않느냐”고 무당은 당황스러워했다. , 순간 무당은 할 말이 없어 “신상을 세우지 않으면 어떻게 불태울 수 있겠는가?”라고 화를 냈다. 그러자 이 남자는 조각상 추가를 중단했고 사원은 점차 파괴되었으며 나중에는 농담이 되었습니다.
왕몐은 초기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만큼 여유롭고 평화롭지 않았고, 오히려 한때 명성과 출세에 열중했던 사람이었다. 그는 한때 Sun Wu의 병법을 연구하고 검술을 배우는데 전념했으며, 세상을 명확하게 하려는 야망을 품고 종종 자신을 Yi Yin, Lu Shang 및 Zhuge Liang과 비교했으며 획기적인 일을 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한나라 지식인을 차별하는 원몽귀족 통치의 잔혹한 현실이 그를 교육시켰고, 그의 환상은 곧 산산조각이 났다. 그는 진시 시험에 응시했지만 실패했습니다. 귀국 후 그는 분노에 가득 차서 모든 기사를 불태워서 결코 공직에 진출하지 않겠다는 결심을 표현했습니다. 그는 《자기감》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강한 마음으로 자라며 명확하게 배우고 좋은 계획을 따르십시오. 돌 그림은 현학적이지 않고 스스로 결정해야 합니다. 나는 기꺼이 충성하고 정의롭게 이끌어야 합니다. 당나라의 황제와 우는 천하를 만들고 싶다. 사람들은 여전히 순수하고 부유하다. 그들은 시를 부르고 금과 돌을 써서 부모의 명예를 드러낸다. 그는 좀벌레처럼 게으르다. 그는 구름을 바라보며 한숨을 쉬었다.
나중에 그는 돈을 모아 서호에서 며칠 동안 배를 타고 경의를 표하기 위해 항저우로 갔다. 유적지를 방문하면서 그는 봄의 항저우 풍경을 포착했습니다.
어느 날 그는 당나귀를 손에 이끌고 항저우 곳곳에서 사람들을 과시하고 속이는 혜회족 남자를 보고 당나귀는 사람의 생각을 이해하고 회족어를 이해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 당시 장강 남쪽에 홍수가 나서 백성들이 굶주리고 있었는데, 화여아는 평소대로 기장을 먹으며 관료들을 타락시키고 그들에게 돈을 뿌리고 있었습니다. 왕몐은 이 이상한 광경을 보고 너무 화가 나서 “집에 돌아온 뒤 열흘 동안 밥을 먹지 않았고, 눈에서 비처럼 눈물이 흘렀다”고 말했다. 이는 세무족의 우월한 지위를 확립하려는 원나라의 지배에 대한 그의 강력한 항의였다.
항저우를 여행하면서 존경했던 린허징의 묘를 참배했다. 당시 장강 이남의 불교 총재 양련진(楊蓮眞)이 남쪽에서 황제와 황후의 묘를 발굴했는데, 구산림(吳山臨)과 정(景)의 묘도 영향을 받았으나 묘 안에는 별다른 것이 없었다. 백옥 비녀. 왕면은 이 일에 깊은 감동을 받아 “살면서 금띠를 하지 않았으나 백옥비녀가 남았다”(선거여)라는 시를 지었습니다.
Wang Mian은 또한 Nanjing, Jiujiangkou, Qililong 등을 여행했으며 Xiaoxiang, Dongting, Taihu, Lushan, Tiandu, Taihang, Qianyue, Menyun 등을 방문했습니다. 한번은 눈 오는 날 맨발로 천월봉까지 걸어가 주위를 둘러보며 이렇게 소리쳤습니다. “하늘과 땅 전체가 백옥으로 되어 있어 사람의 마음을 맑고 맑게 하여 신선이 되어 날아가고 싶어하느니라! " ("지원후지" 제10권) ) 그는 단순히 자신의 몸과 마음 전체를 자연에 녹였습니다. 그는 한때 “저는 사공의 나막신을 신었고, 아이디어를 배포할 때 사공의 유물을 찾곤 했습니다.” “대나무를 사랑하기 위해 10년 동안 강남산을 일주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여행 범위와 발자국의 폭을 보여줍니다. 여행 중에 "나는 재능있는 기사들을 만났고, 고대 영웅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와인을 마시고, 넉넉하고 슬프게 노래를 불렀다"( "얼음 옥 항아리"). 우정을 통해 나는 명대사, 상대사, 우대사, 우타이대사, 운무대사, 산인대사, 옥장로, 회대사, 진대사 등 많은 스님들을 알게 되었고 그들과 선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 그리고 "법은 불법이고 법은 불법이다. 내가 지금 법을 주는데 어떻게 법이 불법이 될 수 있겠는가? "라는 구절을 사용하여 회화 이론을 설명했습니다.
Wang Mian은 한때 북쪽으로 여행했습니다. 『학자』에 따르면, 그는 스무 살 때 웨이수가 그림을 그려달라고 해서 북쪽으로 여행을 떠났지만, 접대를 거부하자 웨이수가 화를 냈다. 그러나 그의 시와 연경에서의 행적을 보면 그가 스무 살이 되었을 때 북으로 유람하지 않은 것으로 보이며, 그가 북으로 유람한 이유도 위험 때문이 아니라 다른 큰 의미가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Zhang Chen의 "Wang Mian 전기"에 따르면 Wang Mian은 "남쪽의 Zhengwuzi로 돌아 왔습니다". 이 대유행은 원나라 순황 7년(1347년)에 시작되었다. 왕멱은 39세였으며 항주고당에서 운하배를 타고 북쪽으로 가흥을 지나갔다. , 송강, 진강을 거쳐 남경에 머물다가 진강으로 돌아와 강을 건너 양주에 이르고, 쉬저우, 연주, 제주를 거쳐 대도(베이징)에 이르고 거용관과 고북구 사이를 여행하여 국경의 위험 지점을 관찰했습니다. 요새를 거쳐 만리장성을 벗어나 카이핑(Kaiping)으로 향했습니다. 어느 날 다도 난청에 올라가 멀리 바라보니 문득 마음이 편안해지고 행복해졌습니다. 그러나 아름다운 산과 강이 원나라의 통치하에 있다는 것을 기억하고는 어쩔 수 없었습니다. 정의로운 분노로 가득 차서 늑대를 집으로 유인하고 국가의 이익을 배반한 반역자들을 비난했습니다. 그의 『난청고성회상』 중 하나는 다음과 같이 썼다. “높은 건물에서 해가 뜰 때 나는 광활한 황무지를 본다. 서쪽 산동과 동쪽 바다는 광활하다. 거란의 흔적은 야생 속에 묻혀 있다. 잔디와 Nvzhi 불꽃 놀이는 짧은 벽으로 구분됩니다. 산과 강의 오래된 봉건 국경에 대해 누가 묻습니까? 학자들은 얼마나 관대합니까? 그 다음에.
”
이번 수천 마일의 여행은 그의 시야를 넓히고 마음을 넓혔으며 그의 시와 그림은 더욱 특별해졌고 그의 애국심은 베이징에 있을 때 더욱 강해졌습니다. 원나라의 대관료인 몽고 태불화는 왕면의 그림을 사랑했고 종종 몇 명의 거칠고 넘어지는 소년들을 보내 어리둥절하게 소리를 지르게 했고, 이로 인해 왕면은 불안해졌고 나중에 태불화의 호텔에 들어갈 수밖에 없었다. , Tai Buhua는 그를 상담자로 사용하고 싶었지만 단호하게 거절했습니다. 그는 미소를 지으며 "상수 씨, 당신은 너무 똑똑하지 않습니다. 몇 년 안에 이곳은 외로운 토끼들이 돌아다니는 곳이 되어라!" 왜 공무원이어야 하나요? "("명나라사? 문원전", "석서정전" 64권)
이때 그의 그림에 대한 명성은 점점 커지고 지주와 관료들이 몰려들었다. 그에게 매화를 그려달라고 애원했다. 산에는 한동안 대나무와 돌이 쌓여 있었고, 몇 초 만에 수천 송이의 꽃과 수술이 그려졌다.
한림의 학자 웨이수는 그를 몰랐다. 왕몐도 벨 타워 스트리트에 대해 알고 있었다. 어느 날, 왕몐은 말을 타고 왕몐을 지나쳐 앉으라고 했지만 묻지 않았다. 그의 이름을 묻자 그는 갑자기 "당신이 벨 타워 거리에 사는 사람입니까? "라고 물었습니다. 웨이수는 "정확하다"고 말했다. 왕몐은 그와 말을 멈췄다. 웨이수가 떠난 후 누군가가 그에게 이 사람이 누구냐고 묻자 그는 웃으며 말했다. "이 사람은 웨이수의 하인이군요. 그의 기사를 보니 화가 난 것 같습니다." 지금 그의 행동을 보면 그게 사실이에요! "(주이즈준의 '왕면전')
그 후 위소는 명나라에 와서 오만했다. 명태조에게 하주로 강등되어 증오심으로 죽었다. 전설에 따르면, Zhu Yuanzhang는 동쪽 방에 있었고 Wei Su는 커튼 밖에서 누군가가 달그락거리는 소리를 내며 "누구세요?"라고 물었습니다. 그는 "노 목사가 위험에 처해 있다"고 답했다. Taizu는 불쾌하게 말했습니다. "나는 Wen Tianxiang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아직도 당신이에요! "그래서 다음날 포고령이 내려 웨이수에게 옥작사에 가서 향을 피우고 고의로 모욕을 주라는 명령이 내려졌습니다. 왕몐은 선견지명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웨이수는 장시성 진시 출신이고, Wu Jingzi는 "The Scholars"에서 Wei Su를 의도적으로 Wang Mian의 동료 마을 사람으로 변경했으며 Wei Su가 고향으로 돌아 왔을 때 카운티 관리와 종자가 그를 아첨했지만 그는 Wang Mian을 만났지만 Wei Su를 얻지 못했습니다. Wang Mian을 시작하기 위해 Wang Mian의 고상한 성격을 보여주고 다른 한편으로는 비굴한 인물에 대한 작가의 경멸을 표현합니다. > 북쪽에서 왕몐은 그 오만한 통치자들을 보고 화가 나서 자신의 우울함을 표현하기 위해 시를 지었습니다. 말은 번개와 같습니다. 늘 무식하고 어리석은 그는 활과 화살을 휘두르며 자신의 힘을 과시한다. 옛 유학자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공허함은 운산(雲山)의 문학을 가리킨다. 듣지 않으면 조고(趙高)가 총리가 되면 내 길은 스타킹 실처럼 시들어 버릴 것이다. "("감정")
사이베에서 다도에 돌아온 후, 국가와 조국을 사랑하는 생각과 감정이 더욱 뚜렷하게 드러났습니다. 어느 날 그는 매화 그림을 그려 게시했습니다. 벽에 그는 시를 썼다: "얼음꽃은 모두 옥과 같아서 강피리가 그것을 날려버릴 수 없다. "("시집단기")는 외국의 통치자를 위해 그림을 그리는 것을 꺼려하고, 권력자들에 대한 무자비한 풍자를 표현하여 그것을 본 사람들이 충격에 움츠러들고 감히 말을 하지 못하게 함으로써 그들의 상처를 어루만졌다. 그는 Zhizheng 8 년 (1348)에 비밀리에 남쪽으로 도망 쳤습니다 ( "침묵의 역사", Zhang Chen의 "Wang Mian 전기")
< p> 남쪽으로 돌아오는 길에 황하(黃河)가 터져 나와 허저우현(河州縣)에서 시골과 집들이 물에 잠겼으나 정부는 개의치 않았고 사람들은 황폐해졌다. Mian은 자연스럽게 마음 속으로 슬퍼하며 친구 Zhang Chen에게 "황하가 북쪽으로 흐르고 이제부터 세상은 혼란에 빠질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 나는 나의 야망을 이루기 위해 남쪽으로 돌아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주이준의 『왕면전』과 『주지현연대기』)이때 항저우 출신의 친구 육승이 낙양(하북성 전안현 북서쪽)에서 죽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 두 명의 어린 소녀와 한 명의 소년을 남겨두고 그는 Luanyang으로 가서 Lu Sheng을 묻고 두 딸과 한 아들을 데려와 그를 집에 두었습니다. 자신을 키워줄 가족들이 있다고 했지만 사실은 이 사람들이었다.
회하강을 지날 때 그는 자신의 냉담하고 올곧은 마음이 잔혹한 현실에 어긋난다고 생각하며 다시 마음을 표현했다. 그는 <남으로 돌아감>이라는 시에서 “작년에 남쪽으로 떠났고, 올해 북쪽에서 돌아왔다. 화이허(淮河)의 술은 값싸고 물은 하얗고 물고기는 뚱뚱하다. Lei Luo는 누구에게나 냉담하고 세상에 반하는 태도로 이야기합니다. 나는 Qiao Guozi가 가장 불쌍하고 그가 쓰러지면 군사 기회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
이번 여행을 통해 그는 인간 본성의 속물근성을 더욱 분명하게 간파하게 되었다. 명성이 거울 속의 꽃이 되고 물 속의 달이 되었음을 알고 진로를 바꾸어 농사와 은거 생활을 배웠다. 난양(南陽)의 제갈량(諸葉梁)이었으며 구려산 수남촌(集南村)에 은거하여 자신을 '고룡'이라 칭하고 초가집을 '경도현'이라 불렀다.
낮에는 벼 심기, 들보 심기, 뽕나무 심기, 대마 심기 등 육체 노동에 참여하고, 밤에는 그림을 그리며 '야망을 밝히는 데 무관심'한 반굶주린 삶을 살았다.
왕몐은 산에서 농부가 된 후 마을 사람들이 그를 멸시했고, 이로 인해 그를 더욱 견디기 힘들게 만든 것은 그가 부모를 부양할 수 없다는 것이었다. 그는 시 『자기감』에서 “세상은 내가 겸손하다고 멸시하고, 그래서 늘 어리석다고 멸시한다. 부모님의 은혜에 달려 있는데, 나는 또 문에 기대고 또 집에 기대어 본다”고 말했다. 내 마음은 비참하고 슬프고 내 마음은 아프고 우울하다. 산과 숲에서 뱀과 모루가 경쟁하고, 길은 시끄럽고 황량한 숲에는 해가 지고 있다. . 인생은 어떻게 살아야 하나?"
안타깝게도 아버지는 가난과 질병으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 슬픔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자신의 삶을 살았습니다. '자신을 사랑하되 부끄러워하는 삶'. 아내와 아이들." 그는 어머니를 소흥(紀興)으로 보내 요양을 하게 했고, 친구인 작가 리샤오광(Li Xiaoguang)은 그를 정부 관리로 추천하고 싶어했습니다. “나는 경작할 밭이 있고 읽을 책이 있는데 어떻게 할 수 있겠습니까? 남의 하인이 되기 위해 공문서를 보내느냐?"(〈주지현연대기〉) 다시 한번 지배계급에 봉사하는 것을 거부했다. 그는 유머러스하고 제한되지 않는 캐릭터를 개발했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어 했고, 그는 『초가도』에 나오는 굴원의 옷 그림을 보고 아주 큰 모자와 아주 넓은 옷을 만들고, 소달구지를 사서 어머니를 데리고 갔습니다. 그는 큰 모자를 쓰고, 넓은 외투를 입고, 채찍을 들고, 목검을 걸고, 민요를 부르며 마을을 거닐며 한 무리의 아이들을 웃게 만들었고, 무심하게 웃었다. (Song Lian의 "Wang Mian 전기").
그의 스승이자 동포인 왕건은 그의 행실을 높이 평가했다. Wang Gen은 한때 그의 어머니를 직접 방문했으며 나중에 Wang Gen은 Jiangsu와 Zhejiang에서 학교 조사관으로 일했습니다. 왕몐은 낡은 옷을 입고 낡은 신발을 신고 왕근을 찾아간 적이 있는데, 왕근은 이를 보고 즉시 옷을 빨고 신발을 주면서 그를 설득하여 대답 없이 웃으며 그의 옷을 내려놓았다. 신발과 왼쪽. (Zhu Yizun의 "Wang Mian 전기").
몇 년 뒤 어머니도 세상을 떠났고, 그는 몹시 슬퍼하며 3년 동안 효도 생활을 했다.
송련은 "면이 월로 돌아온 후 세상이 혼란에 빠지고 그때 바다에는 아무것도 없을 것이라고 반복해서 말도 안 되는 소리라고 비난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 '나는 속이는 사람이 아니니 누가 속아야 하는가!' 그는 아내를 데리고 왔습니다. 나는 Jiuli Mountain에 살고 있습니다. 그중 절반은 토란 한 밭과 수백 그루의 부추를 갖고 있는데, 그 물을 이용해 연못을 만들고 세 개의 오두막에 천 마리 이상의 물고기를 심습니다.”
왕미안의 평소 발언과 당시 그에 대한 사람들의 태도를 몇 마디만 봐도 알 수 있다. Wang Mian의 시에서 그는 원나라의 나쁜 정치를 자주 비판했습니다. 북방에서 돌아온 후, 그는 황실의 눈에 분명히 사기꾼으로 간주될 것이라고 공개적으로 설교했습니다. 그의 존재는 허용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그는 집에 돌아온 후 구우리산에 은거하고 싶어했는데, 이는 분명히 이런 말과 관련이 있습니다.
"도시로 가서 두 개울 사이에 땅을 끼고 9 마일을 걸어보세요. 수년 동안 방문객이 오지 않았고 하루 종일 유인원이 울고 있습니다. 솔개가 질투하지만 고라니는 서로 가깝다." 이 시구에서도 알 수 있다. , 그는 세상의 금기 때문에 산을 기피했다.
지정 19년(1359), 동남지방에 소란이 일었다. 주원장(朱源章)은 군대를 일으켜 절강(浙江)성 방국진(阿國玄)을 격파하고 호대해(胡大海)를 보내 소흥(少興)을 공격하게 하였고, 구려산(九利山)에 군대를 주둔시켰으나 왕면은 병상에 누워서 움직이지 않았다. 나는 Wang Yuanzhang입니다." 군인들은 그를 Tianzhang Temple Hu Dahai로 데려갔습니다. 그 때 Hu Dahai는 Wang Mian에게 앉아서 전략에 대한 조언을 구하도록 요청했습니다. Wang Mian은 말했습니다: "장군은 현명하고 통찰력이 있으며, 인(仁)과 의(仁)로 사람을 제압하면 누가 믿지 않겠느냐? 군사력으로 사람을 제압하면 누가 안 하겠느냐?" 소흥은 정의로운 곳이다. 내 아버지, 형제, 아이들을 죽이는 법을 가르쳐달라고 하면 절대 할 수 없습니다. 내 말을 들을 수 있다면 즉시 길을 바꾸시기 바랍니다. 즉시." 그는 할 말이 없어서 다시 받아들여야 했고 왕미안에게 말하지 말라고 부탁했다. Wang Mian은 다음날 병에 걸렸고 며칠 후 사망했습니다. Hu Dahai는 장례식을 준비하고 Shanyin의 Orchid Pavilion 옆에 묻혔습니다. ").
왕면이 만년에 주원장의 입대 제안을 하고 명군을 위해 소흥 함락을 계획했는지에 대해 장첸, 송련, 주이준, 서현, 전주왕이 Wang Mian의 전기를 집필했습니다. 근현대 학자들뿐만 아니라 항상 다른 의견이 있었습니다. Song Lian의 "Wang Mian 전기": "황제가 Wuzhou를 점령하고 Yue를 공격하고 왕관을 정찰하고 막부를 세우고 군대에 입대하도록 조언했습니다. 어느 날 밤 그는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왕조? 문원전') '명나라사' 편찬에 참여한 『왕면』의 주이준이 쓴 『왕면전』은 이 이론을 부인하면서 “송원현(즉 송. Lian), 세상 사람들이 모두 '입대'를 생각하고 있는데 Mian이 어떻게 하루 동안 군대에 입대 할 수 있겠습니까! "Wang Mian과 동시에! 동포 Zhang Chen이 쓴 "Wang Mian 전기" 친구인 그는 왕몐의 행적을 가장 세밀하게 기록하지만 '입대'에 대해서는 한마디도 언급하지 않는다.
최근 학자 Bao Lai의 "Wang Mian의 행위에 대한 연구"는 다음과 같이 믿습니다. "(명나라 장군) Hu Dahai는 Zhizheng 19 년 1 월에 Zhuji를 공격했을 때 Wang Mian을 만났습니다. 당시 그는 그 문제를 국가에보고했습니다. 중앙 정부는 그에게 입대를 논의했습니다. 불행하게도 Wang Mian은 중앙 정부의 공식 문서가 Zhuji에 도착하기 전에 이미 사망했습니다. 이 때문에 Song Lian은 그를 "군에 입대"라고 불렀습니다. 추측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이에 비해 Zhang Chen의 "Wang Mian 전기"가 가장 신뢰할만한 것으로 간주되어야합니다. 그러므로 『주지현실기』 27권에는 “장진과 왕면은 동시에 같은 고향 사람이었고 친구였다. 물론 송과 주가 보고 들은 것보다 더 정확하다. Zhang Chen의 전기를 바탕으로 Mian은 Mingshi에게 끌려 갔고 Jiuli Mountain에서 Shanyin의 Tiantong Temple에 도착한 후 며칠 동안 군대에 참여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Ming을 보지 못했습니다. Taizu는 Shaoxing을 계획 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Mian의 거주지는 Shanyin의 Jiuli가 아니라 Shanyin의 Jiuli였으며 여전히 군대가 주둔 한 흔적이 있습니다. Shanshui Zhi"라는 곳은 Shanyin 산 너머에 있고 Lanting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당시 Mingshi는 그를 Jiuli에서 Tiantong Temple로 데려갔습니다. 그는 그날 죽었고 Shanyin City 밖으로 나가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왜 그는 오주까지 갈 시간이 있었습니까? Zhu Zha (Zhu Yizun의 별명)는 송나라의 오류를 알고 위의 전기를 썼습니다. "Wu Jingzi는 "The Scholars"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 하루만에 정식?" 그게 바로 사실이다.
[이 단락 편집]
3. 암시
"왕면의 야간 독서"
원문
왕위에 오르는 자는 주지 출신이다. 그가 일곱 살, 여덟 살이었을 때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산에서 소떼를 몰고 학교 건물에 몰래 들어가 학생들이 책을 낭독하는 것을 듣고 조용히 외우라고 명령했습니다. 저녁에 집에 돌아왔을 때 소를 잊어버리고 아버지는 화가 나서 그를 물었습니다. 원래 상태로 돌아왔습니다. 어머니는 “너는 이렇게 미쳤는데 왜 네 말을 듣지 않느냐?”라고 말했고, 미안인은 떠나 승려의 사찰에서 살았다. 밤이 되면 밖으로 나가서 부처님 무릎에 앉아 길고 밝은 등불 아래서 계략을 들고 읽는데, 그 소리가 어찌나 시끄러웠던지 하루가 다 지나갔습니다. 불상에는 토우상이 많이 있는데, 사납고 무섭고, 어찌 보면 쳐다볼 줄 모르는 듯 차분하다.
번역
Wang Mian은 Zhuji County 출신입니다. 그가 7~8살이었을 때,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들판에서 소떼를 치라고 부탁했고, 그는 학생들이 책을 읽는 것을 듣기 위해 몰래 학교로 달려갔습니다. 듣고 나면 항상 조용히 기억이 나요. 저녁에 집에 돌아왔을 때 그는 소떼를 방목하는 일을 모두 잊어버렸다. Wang Mian의 아버지는 분노하여 Wang Mian을 때렸습니다. 그 후에도 그는 여전히 이랬다. 그의 어머니는 "이 아이가 공부를 너무 하고 싶어하는데 왜 공부를 못하게 합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Wang Mian은 집을 떠나 절에 머물었습니다. 밤이 되자마자 그는 조용히 나와서 불상 무릎에 앉아 손에 책을 들고 불상 앞의 등불 아래에서 책을 읽었습니다. 새벽. 대부분의 불상은 점토로 만들어졌으며 그 얼굴은 사납고 무섭습니다. 왕몐은 어린아이였지만 아무것도 본 적이 없는 듯 표정이 차분했다.
연꽃을 그리는 왕멱
명나라 때 연꽃을 가장 잘 그리는 왕멱이라는 화가가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의 연꽃 그림을 얻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 멀리서 오셨습니다.
왕몐은 매우 유명했지만 어렸을 때 매우 가난하여 낮에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 가축을 몰고 밤에는 혼자 공부해야 했습니다. 어느 날, 왕몐이 호숫가에서 소를 방목하고 있을 때 갑자기 비가 내리기 시작했는데, 잠시 후 비가 그쳤는데, 호수에 있는 연꽃과 연잎이 비에 아주 깨끗하게 씻겨졌습니다. 왕몐은 그 그림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그려보고 싶었기 때문에 약간의 용돈으로 급히 종이와 펜을 사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그림이 별로 좋지 않았지만 왕몐은 화를 내지 않고 계속 그림을 그렸습니다. 결국 그림은 점점 실물과 닮아갔습니다. Wang Mian은 연꽃 그림을 팔고 어머니를 기리기 위해 그 돈을 집으로 가져갔습니다. Wang Mian은 연꽃을 아주 잘 그렸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사려고 몰려들었습니다. 그 결과 그의 상황은 점차 나아졌고 더 이상 다른 사람을 위해 소를 몰지 않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그의 명성은 점차 널리 퍼져 마침내 전국적으로 유명한 화가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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