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시에 나오는 제비의 이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봄의 아름다움은 봄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전달합니다.
제비는 봄에는 해를 타고 북쪽으로 왔다가 가을에는 태양을 타고 남쪽으로 돌아간다고 하여 많은 시인들이 이를 봄의 상징으로 삼아 미화하고 칭송한다.
"제비가 신서에 오면 청명절보다 배꽃이 늦게 핀다"(옌슈의 "포진자")
제비가 날아갈 때가 청명절과 일치한다는 뜻이다. 공동체 축제 당일, 그리고 청명절 이후에는 아름다운 배꽃이 흩날립니다.
이 두 문장은 계절을 지적할 뿐만 아니라 계절과 풍경의 관계를 지적하며 사람들에게 선명한 그림을 선사한다
2. 사랑의 상징?
제비는 함께 날아간다는 점에서 사랑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1) 『시경·안암』: “제비가 날고 그 깃털이 고르지 못하다. 아들(보냄을 받은 여인)이 집으로 돌아와 먼 들판으로 보내진다. ." ”
의미: 제비는 앞뒤로, 앞뒤로 날아갑니다. 내 여동생은 먼 곳에서 결혼을 했고, 헤어지기 위해 교외로 보내졌다.
(2) 염지다오의 『임강선』: “떨어진 꽃인은 자립하고, 날쌘 제비는 함께 날아간다.”
바로 제비가 짝을 이루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Yan에게 애정을 갖고 함께 날고 싶어합니다.
3. 여행의 슬픔, 방황을 묘사
(1) "총체적, 직관적, 유추는 한민족의 사고방식을 지배한다"(장대련? 생각하다" "편견"), 꽃, 새, 곤충, 물고기는 모두 문인이 묘사하고 새와 동물은 모두 시인의 재능을 보여줍니다.
(2) 기러기 까마귀는 가을을 애도하고, 유인원의 노래는 옷에 닿고, 물고기는 통치자를 지나치고, 매미는 그 메시지를 높고 멀리 전하며, 불확실한 서식지는 제비는 시인에게 풍부한 상상력 공간을 남겨두고,
( 3) 또는 "매년 새로운 제비처럼 광활한 바다를 표류하며 수리를 위해 서까래를 보내러 온다"(Zhou Bangyan? "Man Ting")를 방황합니다. Fang"); 미래는 어둡고 얼룩지며, 남쪽에서 북쪽으로 정복하는 제비와 함께 여행은 어렵습니다." (장커지우 "궁 앞의 행복");
4.
뾰족한 날개를 가진 제비 길고 꼬리가 가위처럼 갈라져 있어 날아다니는 모습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두보(Du Fu)의 "마음의 문지방에 관한 두 시": "가랑비에는 물고기가 나오고, 바람에는 제비가 기울어진다."?
그 뜻은 가랑비가 내리고, 물고기가 즐겁게 물 밖으로 뛰어오르고, 바람이 불고, 제비가 하늘을 가로질러 기울어집니다.
고대 시에서 '안우'는 '잉거'와 자주 병치되는데, 이는 좋은 날씨와 좋은 봄의 전형적인 이미지이다.
추가 정보:
제비는 계절의 변화에 따라 이동하는 철새로 쌍으로 머물며 다른 사람의 집이나 처마 아래에 머무르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 때문에 고대인들이 애호하며 고대시에 자주 등장하며, 봄을 소중히 여기고 가을을 경멸하거나 이별의 슬픔을 과장하거나 상사병을 표현하거나 시사를 감상적으로 표현하기도 한다. 이미지의 풍부함과 표현의 풍부함은 다른 어떤 것과도 비교할 수 없습니다.
제비는 더 이상 단순한 제비가 아니라 중화민족 전통문화의 상징이 되었고, 연황조의 모든 후손의 혈통에 흡수되었습니다.
남자는 이성애라고 부르는 여자친구가 있어 불법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