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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옌송의 '행복은 어디에 있는가' 원문은 무엇인가요?

1. "행복은 어디에 있는가":

군중 속을 걷다 보면 주변 사람들의 손목을 보는 것이 익숙해진 현대인의 내면의 비밀이 있는 것 같다. 그곳에 숨어 있는 중국인들은 말을 하지 않았지만 날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습니다.

성별을 불문하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팔찌를 착용하고 있는데, 대부분이 장식용으로 착용하는 팔찌인데, 대부분이 팔찌는 장식과 신앙의 중간에 있습니다. 왼쪽이든 오른쪽이든. 여기에는 어떤 믿음이나 위로가 있습니까? 아니면 어떤 불안이나 불안이 내면에서 오는 걸까요?

팔찌가 마음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이 되나요? 우리의 마음과 이 겉보기에 단순한 장식 사이에는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왜 그것에 대해 거의 아무도 이야기하지 않습니까? 우리는 어떤 혼란 속에 침묵 속에 묻혀 있습니까?

이것은 전통으로의 회귀인가, 아니면 새로운 시작인가? 이것은 축복을 구하는 기도로 인한 무의식적인 행동인가? 아니면 불안감 때문에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2006년의 마지막 날, 나는 지선린씨를 만나러 301병원에 갔다. 우리가 도착했을 때는 아침이었고, 아주 일찍 일어난 Ji Lao는 이미 오랫동안 책상에서 일하고 있었습니다. 그가 하고 있는 일은 오래 전에 출판된 『십오강』을 개정하는 일이었습니다. 그는 “이 문제에 대해 좀 더 이해가 된 것 같다”며 “여기서부터 화제가 시작됐는데, 의외로 멈출 수가 없었고, 채팅이 끝날 때까지 계속됐다.

"당신은 불교를 믿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내가 믿는다면 그것은 사실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나는 불교에 대한 호감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며 아마도 우리 중국인 중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대답할 것입니다." 다음으로 궁금한 점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중국 국민들이 현재와 미래에 무엇으로 마음을 위로할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지씨가 자세히 말씀해주셨어요. 어느 날 한 지도자가 그를 찾아와 내부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다. 방문객은 지 씨에게 “교리와 종교 중 어느 것이 먼저 사라질 것인가?”라고 물었다.

이 위대한 지도자 앞에서 Ji Lao는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이 하루 만에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해결할 수 없다면 교리가 먼저, 어쩌면 하루 일찍 사라져야 할까 두렵습니다. 겉보기에 평범해 보이는 대답에는 일종의 지혜와 용기, 신념이 숨겨져 있습니다. 물론 '하루 전'이라는 표현도 여지가 많다.

지씨와 이야기를 나누던 날은 연말이 불과 몇 시간 남지 않은 시점이었다. 겨울 햇살이 지씨의 얼굴을 비추며 방 안의 다른 사람들을 따뜻하게 해주었다. 그날 Ji Lao는 행복하고 차분했습니다. 나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도 마찬가지다.

또 어느 날, 량수밍(梁 Shuming) 선생에 관한 책 '이 세상은 과연 괜찮을까?'를 읽다가 추신을 펴니 량수밍 선생의 한 구절이 나왔다. .Liang은 갑자기 내 마음을 움직였습니다.

량라오는 인류가 직면한 세 가지 큰 문제가 있으며 그 순서는 틀릴 수 없다고 믿는다.

먼저 사람과 사물 사이의 문제를 해결해야 하고, 그다음 사람 사이의 문제를 해결해야 하고, 마지막으로 사람과 자신의 마음 사이의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그렇다. 어릴 때 공부부터 서른에 일어서는 것까지, 인생의 밑거름이 되는 것은 바로 사람과 사물 사이의 문제를 해결하는 일이 아닐까? 교육도 없고, 지식도 없고, 직업도 없고, 돈도 없고, 집도 없고, 자동차도 없고, 어찌 감히 서른 살이 됩니까? 그리고 아버지로서, 어머니로서, 자녀로서, 남편과 아내로서, 상사와 부하로서, 친구와 원수로서, 사람과 사람 사이의 문제를 어떻게 심각하고 힘들게 마주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그러나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인생의 끝이 어렴풋이 보이기 마련이다. 모든 것은 바뀔 수 있지만 인생이 일방통행인 상황은 바뀔 수 없다. 그 결과 불안, 불안, 의심, 비관이 차례로 찾아왔다. 사람들은 자신의 마음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가는 여전히 똑같은 질문이다. 나는 어디서 왔으며 왜 갔는가? 어디로 갈까요?

시대는 복잡하고, 바쁜 사람들은 결국 자신의 마음과 마주해야 하는데, 이런 직면은 오늘날 더욱 어려워지고 긴급해졌습니다. 우리 모두는 답이 필요합니다.

네 가지

좀 더 깊이 생각해 보면, 당신은 인생에서 단지 이 세 가지 어려움에 직면하는 것 이상입니까?

중국의 개혁 30년 이상, 첫 20년 정도 목표는 물질주의, 부유, 의식주, 4배 증가, 사람과 사물 사이의 문제 해결은 생존의 필요성이다. ; 그리고 모두 개인은 또한 실현된 미래에 자신의 행복을 둡니다.

이러한 실현된 목표는 점차 실현되었지만, 행복은 약속한 대로 물질적으로는 오지 않는다는 것을 점차 깨닫게 되었습니다. 하급 공무원들이 불평하고, 부자들도 불평하고, 사람들은 더 불안해지는 것 같고, 감염병이나 교차감염 등 알 수 없는 이유로 존재하는 불안감이 있습니다. 윗사람은 불안하고 아랫사람은 불안하고, 아랫사람도 불안해하며, 보통 사람들의 감정과 상관없이 언제나 큰 문제가 일어날 것을 두려워합니다. 불안하기도 하고, 자신과 자녀의 상황도 바뀔까요? 불평과 불안, 불안 속에서 마침내 행복은 큰 문제가 되었습니다.

이때 조화로운 사회라는 목표가 제기된 것은 사실 사람 사이의 문제를 해결하고 사람들을 행복에 더 가까이 다가가려는 시도였습니다. 그러나 이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와중에 더 큰 난관이 뒤따랐다.

13억 인구의 나라, 우리 내부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우리 국민의 핵심가치는 무엇인가요? 영적인 집은 어디에 있습니까? 우리는 무엇을 믿는가?

모두 인민폐를 믿나요? 우리의 고통과 불안, 사회의 혼란과 공리주의가 모두 이와 연관되어 있는 걸까요? 그리고 우리는 행복 외에는 모든 것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것이 이것과 관련이 있습니까?

행복은 지금의 가장 큰 문제이자, 앞으로의 가장 중요한 목표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행복은 어디에 있나요?

다섯

행복이 어디에 있는지 이야기하지 말자. 고통은 언제든지 느낄 수 있다. 이 사회의 핵심은 끊임없이 파괴되고 있습니다. 분유에는 멜라민이 포함될 수 있고, 야채에는 유해한 살충제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돈을 위한 시간, 당신이 있는 한 그것은 자신에게 유익하고, 다른 사람들은 밟기 위한 사다리일 뿐입니다. 이상형은 조롱받는 단어이다.

이런 상황은 고립된 현상이 아니라 어디에서나 볼 수 있다. 믿음이 없는 사회에서는 믿음이 없는 사람들은 겁이 없고, 자제하지 않으며, 수천 년 동안 우리 조상들의 옛 가르침을 잊어버리고, 이익을 위해 자신을 지옥으로 만들 것입니다. .

어떤 사람들은 우리가 수익을 지켜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수익은 이미 사라졌거나 마음대로 계속해서 수익을 깨뜨렸는데 어떻게 수익을 유지할 수 있습니까? 방어할 수 있는 최종선은 어디에 있습니까?

어느 날 오후, 저와 뒤따라오던 차가 갑자기 반대 방향에서 고급 승용차가 와서 경적을 울리며 양보를 요청했습니다. 평소에는 숨을 수가 없었는데, 무시당했다고 느낀 차 주인은 차가 우리를 지나가자 창문을 내리고 욕을 했습니다. 그 순간 나는 충격을 받았습니다. 이 차가 길 반대편으로 오고 있고 이 화난 남자가 있었습니다. 차 주인은 잘생긴 얼굴에 돈도 많고 학벌도 좋아 보이는 젊은 여성이었지만, 이 순간 그녀의 얼굴은 분노로 일그러졌다.

피해를 당하면서 분노의 기미조차 느껴지지 않고 오히려 마음속에 큰 슬픔이 솟아오르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녀와 나는 같은 시대를 살아가야 하고 때로는 우리 자신이 그녀가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우리 모두는 숨을 곳이 없습니다.

여섯

단순히 나쁘거나 극도로 좋다면 그게 다입니다. 안타깝게도 지금은 인간의 본성이 가장 복잡한 시대입니다. 빨간 봉투를 들고 여러 차례 수술을 하던 의사는 결국 지쳐 수술대에 쓰러졌고, 교사는 학생들을 체벌하며 시험 위주의 교육을 고집했지만, 수년 동안 가족이나 자녀를 돌보지 않고 자신의 일에만 집중합니다. 관리들은 한편으로는 부패할 수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주말도 없고 일을 잘합니다. 나는 당신이 부패할까봐 두렵지 않고, 아무것도 하지 않을 까봐 두렵습니다!"

사실 우리 자신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일 것 같아요.

바닷물 반, 불 반, 떨어지기도 하고 떠오르기도 하는데, 누가 고생하지 않겠습니까?

맞다, 틀리다,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좋다, 나쁘다,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해안, 어디야?

일곱

13억 명의 중국인 중 1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불교, 천주교, 기독교, 이슬람교 등 다양한 종교를 자신의 신앙으로 여기고 있다고 합니다. 1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공산주의를 믿는다고 말하다가 사라졌습니다. 즉, 거의 11억 명의 중국인이 신앙을 갖고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런 걸 걱정할 필요가 있나요?

사실 수천년 동안 중국 사람들은 종교를 자신의 신앙으로 직접적으로 여기지 않았습니다. 이런 점에서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은 향을 사서 돈을 벌었습니다. 소원이 이루어졌을 때 나는 소원을 이루러 갔습니다. 그게 전부입니다.

그러나 중국인들은 결코 믿음이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우리가 글을 읽을 줄 아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우리의 믿음은 혼합된 중국 문화, 조부모님이 우리에게 들려준 이야기, 당나라 시와 노래 가사, 사람들의 일상 행동과 예절 속에 항상 숨겨져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중국인들은 한때 자연을 존중하고 자연과 인간의 합일을 추구했으며 교육을 존중했으며 언제 충분할 지 알았습니다. 그러므로 중국에서는 신앙에 관해서는 종교와 관련이 있을 뿐 종교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그것은 중국인만이 이해할 수 있는 일종의 끈기이지만, 어쩌면 우리 세대는 더 이상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5·4운동부터 문화대혁명까지 이 모든 것이 무산됐고, 결국 우리는 더 이상 믿음이 없는 아이들의 집단이 됐다. 이때 개혁이 시작되고 예상대로 욕망이 찾아와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믿음이 없는 영혼의 텅 빈 공간을 마구 뛰어다닌다.

결과적으로 우리가 들어본 적도, 들어본 적도 없는 온갖 이상한 일들이 우리 주변에서 매일 일어나고 있다. 우리 각자는 창조자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그 원인이기도 하다. 이 고통.

지금 이 순간 우리에게 어떻게 행복이 찾아올 수 있을까요?

에잇

돈과 권력은 점점 일종의 신념처럼 되어가고 있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욕망의 충족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무대 위의 참가자들의 열연을 지켜보며 한숨을 쉬던 심사위원이 있었다. 왜 그들의 눈에는 진심과 순수함이 보이지 않고 BMW와 빌라만 보이는가?

사실 이는 어느 선수만의 문제가 아니라 시대의 문제다. 군중 속에서 이렇게 보이지 않는 눈이 얼마나 많습니까? 한밤중에 거울에 비친 우리 자신의 눈을 감히 볼 수 있습니까?

전력은 여전히 ​​문제입니다.

인격 숭배는 줄어들었지만, 권력 숭배는 강화된 것 같다.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상사와 부하 사이에 지혜와 정신이 필요한 교류가 너무 많다. 언제부터 부하들이 리더 앞에서 복종하고 의견이 전혀 없던가요? 최고 리더의 권력은 더욱 커지고, 리더십에 부합하는 단어도 많아지고, 옳은 일을 위해 리더와 싸울 수 있는 장면도 점점 줄어들고 있다.

사실 부하직원은 권력을 정말 두려워하는 걸까요?

자세히 살펴보면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마도 부하 직원이 더 지능적이고 실용적이게 되었을 것입니다. 그러한 순종이 자신에게 이익을 가져다주거나 적어도 불이익을 피할 수 있다면 그렇게 하지 않겠습니까?

근데 누가 부하들에게 그런 힌트를 주었는지가 문제다.

나인

청춘은 어느 세대에게나 쉽지 않은 일이지만, 요즘 시대의 청춘들에겐 육안으로도 눈에 띄는 어려움이 있다. 시대는 젊은이들에게 성공을 요구하며, 성공은 집, 자동차, 직장에서의 편안함과 같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성공은 말은 쉽지만 이루기는 어렵다. 세 개의 새로운 산처럼 청춘을 숨 막히게 하고, 사랑마저도 문제가 된다.

청춘은 좀 더 낭만적이고 덜 실리적이고 현실적이어야 하는데 오늘날의 젊은이들은 감히 그러지도 못하고 할 수도 없다. 집값은 계속 오르고, 사람들은 '총리의 말이 중요하지 않고, 총책임자의 말이 최종 결정권을 갖는다'는 착각을 하기도 했다. 집값 속도가 조금 멈췄다. 주택가격은 더 이상 경제적 문제가 아닌 사회적, 정치적 문제이다.

단기적으로는 집값이 다소 하락할 수도 있겠지만, 앞으로 실제 집값 하락을 낙관하시나요? 게다가 집값은 제곱미터당 3만~4만까지 쉽게 오를 수 있다. 하락 여부가 서민들에게 중요한가? 그래서 '달팽이집'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음모'의 대안적 인기도 직장에서 살아남기가 쉽지 않다는 점을 드러낸다. 직장에서 잠시 후퇴한 후 다시 우위를 점한 청년들은 사무실에서 오직 투쟁밖에 할 수 없다. 재치 있고 감히 과시하지 않는 것은 큰 문제가 아닙니다. 나이에도 불구하고 그는 Old Zhang과 Old Li처럼 보입니다. 개미들은 치솟는 집값과 점점 더 실현하기 어려워지는 이상들 앞에서 '바깥 세상은 멋지고 바깥 세상은 무력하다...'라는 옛 노래를 다시 듣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바깥세상이 무력하다는 것, 아마도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를 떠나 상대적으로 조용한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이 탈출구일까요?

로맨스는 사랑스럽지만 경멸적인 미소를 지으며 뒤돌아 떠나는 여자친구의 모습, 요즘 청춘들에게 로맨스는 얼마나 설득력이 있을까? 젊음이 억압당하는 시대라면, 이 시대에 우리가 어떻게 활기차게 살아갈 수 있겠습니까? 군중 속에서 가장 먼저 자신의 이상을 버린 젊은이들이 있다면, 시대의 미래는 어떻게 될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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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년이 넘는 개혁 끝에 우리는 많은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데이터로 입증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소식은 얼마나 진전됐나요? 이를 증명하기 위해 어떤 종류의 데이터가 사용됩니까?

물론 이는 데이터로 증명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자신의 이상을 여기에 또 하나의 예시로 삼을 진정으로 뛰어난 인재가 있는지, 그렇지 않은지 등 아직 기준이 너무 많다. 매일매일 어떤 고통을 겪든 일정 기간이 지난 후에도 사회가 발전하는 과정에서 작은 성취감을 느낄 것입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어떻게 될까요?

진정한 이상과 책임을 갖고 있는 언론인이 늘 고통을 느끼면 지도자의 눈에도 문제를 일으키는 사람이 될 것이다. 게다가 그런 사람들은 자신의 이상과 책임 때문에 스스로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도 많다. 다른 사람으로부터 안전하지 않은데, 당신은 얼마나 오랫동안 당신의 이상과 책임을 붙잡을 수 있습니까?

그리고 삶의 엄청난 압박과 유혹 속에서 이상주의자가 현실주의자가 된다면, 현실주의자는 공리주의자가 되고, 공리주의자는 투기꾼이 된다면...…

희망은 절망으로 바뀔 것인가? 이상이 환상이 되었는가?

물론 이는 가설일 뿐이다. 그러나 그것은 여전히 ​​​​악몽과도 같으며, 비록 허구이지만 깨어있는 사람들을 놀라게 할 것입니다.

저널리즘의 발전에도 믿음이 필요합니다.

일레븐

사회에는 사회적 문제가 있고, 우리 모두에게는 각자의 문제가 있습니다.

2000년이 다가오자 상하이의 한 신문이 나에게 새천년을 위한 메시지를 써달라는 부탁을 했다. 그때 나는 두 가지 키워드를 선택했는데, 하나는 성찰, 다른 하나는 평온이었다.

반성은 이해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생존이 위태로워서 부조리한 세월이 지나가자마자 가던 상처를 서둘러 덮어줄 뿐, 더 책임감 있게 처리할 시간도 없어 서둘러 길을 나선다. 비난. 이것은 우리의 생존이 위기에 처했을 때 거의 유일한 선택이다.

그러나 30년 이상이 지나면 생존이 더 이상 가장 큰 문제가 아닐지도 모릅니다. 아마도 언젠가는 멈추고 상처의 먼지를 닦아내고 알코올이나 항염증제를 바르면 될 것입니다. 괴롭고 짜증나지만 그래야만 상처가 진정으로 아물고, 진정으로 가볍게 여행할 수 있다.

역사와 미래를 책임지는 자세입니다.

또 다른 키워드가 '침착함'인 이유는 복잡하지 않다. 우리의 마음을 달래는 것이 앞으로 가장 큰 문제가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지난 세기 전쟁으로 피폐해진 중국은 너무 커서 조용한 책상이 있을 자리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중국에서는 평화로운 마음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평화 없이는 행복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이 시대에는 평화가 진정한 사치입니다. 우리가 평화와 행복을 원한다면 결국 우리 내면의 문제를 피할 수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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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인들은 똑똑해서 많은 알림을 말로 바꿔서 당신이 읽지 않을까 봐 두려워하더라도 알림을 그냥 넣어두었습니다. 한자 자체에서 '맹인'이라는 단어를 분해하면 '눈'과 '죽음'을 의미하므로 이것을 생각하면 '바쁨'이라는 단어를 분해하면 볼 수 없습니다. , 심장이 죽었을 수도 있나요? 그러나 요즘 중국인들은 이익과 명예를 위해 바쁘다. 그러므로 나는 더 이상 "바쁘다"고 감히 말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일단 마음이 죽었으니 뛰어다녀도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그래도 다들 여전히 바쁜데 왠지 불안한 모습이 보여 다들 움켜쥐고 있었다. 거리에서, 신호등 앞에서 우리는 너무 많은 사람들이 빨간 신호등을 건너기 위해 달려가는 것을 종종 볼 수 있지만, 그들이 반대편에 도달하면 그들은 다시 멈춰서 동료들을 기다린다. 서둘러야 하지만 이것은 우리 중 너무 많은 사람들에게 문제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중국인들은 삶의 속도를 늦추는 것은커녕 책을 끝까지 읽을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남았는가. 예전에는 편지나 일기를 쓰는 시간이 있었지만 이제는 문자 메시지, 블로그, 웨이보가 되었고, 표현은 144자 이내로 완성되어야 하고, 소통과 교류도 점점 짧아졌습니다. 144자도 너무 길어요. 제목만 보고 '클릭베이비'하는 사람도 많죠. 그럼 다음은 무엇입니까?

이와 관련하여 한 노인이 잘 표현했습니다. 인생의 끝은 똑같고 누구도 피할 수 없으며 느리고 빠르지만 중국인들은 왜 그렇게 달려가려고 애쓰는 것 같습니까?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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멕시코에는 멀리 있지만 우리에게 아주 가까운 우화가 있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서둘러 걷고 있는데, 갑자기 한 사람이 멈춰 섰다. 내 옆에 있던 사람들은 놀랐습니다. 왜 떠나지 않았나요?

멈추는 사람은 웃었다. 너무 빨리 걸어가서 영혼이 뒤처지길 기다려야 한다.

그렇습니다. 우리 모두는 너무 빨리 움직입니다. 그런데 누가 멈춰서 기다릴 것인가?

너무 멀리 가면 애초에 왜 출발했는지 잊어버릴까?

2. 저자 소개:

CCTV 진행자 바이옌쑹은 1968년 8월 20일 내몽고자치구 후룬베이얼시에서 태어났다. 언론정보학과를 졸업했다. 1989년 중국대학교에서 '뉴스' 주간, '무빙차이나', '뉴스11' 등을 진행하며 '편안하고 행복하며 흥미로운' 진행 스타일로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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