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강의 불은 이유가 없는 것이 아니라, 나도 방금 진도를 따라잡아 다 보았다. 헤드라인에서 이 드라마에 대한 여론은 줄곧 큰 열기를 유지해 왔으며, 대강의 불, 원인도 어렵지 않다. 다음은 나의 견해 중 일부이다.
첫째, 대강 () 은 시대극으로 개혁개방 40 주년을 위한 봉헌작품으로, 올해 말 방영을 압박하고, 시간적으로 잘 꼬집고, 연세가 가까워지고, 많은 좋은 드라마들이 다른 시간을 틈타 집중적으로 방송되고 있다.
2018 년 말, 이 봉헌식과 경쟁할 만한 좋은 드라마가 많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황량해지기 시작했다. 한편, 이런 장르의 드라마는 사실 많지 않다. 자연스럽게 이 시기를 경험한 사람들의 큰 관심을 받게 된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많은 개혁 개방 선구자들의 극분을 끌어들였다.
둘째, 이 드라마는 정오 햇살이 출품되고, 정오 햇빛이 정극을 내고, 한낮의 햇살을 많이 보는 드라마로, 한낮의 햇빛 드라마에 대한 추앙의 충동을 불러일으켰다. 극중 몇 명의 주창들도 어느 정도 흐름을 이끌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중년이 되어서야 큰 불을 지른 카이왕 송운휘 () 는 환락송에서 줄곧 기대해 온 양신소생 동자건 소양순으로 각각 자신의 화제도를 가지고 있으며, 연기파이기도 하다. 현재 유량이 막힌 연예계에서 연기가 천군을 휩쓸고 관객도 늘고 있다.
셋째, 정오 햇살 선택 대본, 감독 촬영, 소품 제작, 줄거리의 논리 ... 등 모두 매우 열심히, 관객으로서 우리는 극 중 해석한 각 캐릭터에서 그들의 인간성 광휘점을 찾을 수 있는 것 같다. 물론, 여기에는 악역도 포함되어 있다. 한낮의 햇빛은 마치 일종의 마력이 있는 것 같다. 악당을 얄미울 정도로 찍을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모두들 극중 악당들을 흥미진진하게 연구하기도 했다.
그리고 장면과 소품의 사용 변화에 대해서도 많은 시청자들을 감동시켰다.
소뢰네 집은 처음에는 가난해서 고구마만 먹을 수 밖에 없었고, 모두가 가난해서 뒤에서 천천히 자전거, 오토바이, 대형 트럭들이 오가기 시작했다. 소뢰네 집은 처음부터 많은 사람들을 모아 잡담을 할 수 밖에 없었고, 뒤에서 마작을 하고, 옷차림에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서히 변해가고, 집에서는 바람이 새는 집에서 뒤에서 벽돌 1 와트의 변화에 이르기까지 모든 변화가 매우 세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그 시대의 배경에 있는 마을, 백성, 도시의 발전을 볼 수 있을 정도로 세심하다. 경험하지 못한 사람들에게 우리 아버지 세대의 어려움과 수고를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네 번째 요점은, 이 점이 좀 옳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작은 꾀죄죄한 데는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정오 햇살 드라마, 많은 조연 인물들이 반복됐다. 심지어 주인공들도' 랑야방' 과' 위장자' 위장자와 랑야방은 거의 원반 인마였다. 환락송에 이르자, 모두들 안에서' 지인' 을 찾으려고 노력했고, 대강 강에 이르러서도 그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전에 랑야방의 대답을 썼을 때, 한 네티즌은 하강이 소뢰가의 옛 서기를 겸임하고 벽돌 공장을 관리하며 연습할 시간이 없다고 조롱했다. 또 위장자의 대답을 쓸 때, 유도 대신 정금운이라는 캐릭터를 연기하면 랑야방 스와 네온 봉황의 아쉬움이 둥글다면, 모두 정금운을 싫어하지 않을 것이라고 네티즌이 말했다.
정오 햇빛 몇 편의 드라마에 대한 연결성이 얼마나 강한지 대강의 열기도 이전 정극에 축적된 팬들이 추진하는 역할을 하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