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는 왜 오갈고리를 착용하지 않는가?"란 의미: 남자는 왜 무기를 착용하지 않는가?
출처: "남원 13시 5부" - Li He of the Tang 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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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남자들은 오구를 데리고 관산의 50개 주를 모으지 않겠습니까?
잠시 영안각으로 오세요. 만호의 학자이신가요?
왜 위인들은 무기를 들고 황하 남북으로 분리된 관사이(關西), 하산(河山), 산서(山西) 50개 주를 수복하러 나가지 않겠습니까? 잠시 영안각에 올라가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도시에서 수천 가구를 거느린 학자가 누구입니까?
추가 정보
1. '남원십삼시·제5편'의 창작 배경
이 시는 '남원시' 13수 중 하나이다. 다섯 번째 시는 이혜영이 시험에 좌절하고 여가를 위해 장고로 돌아왔을 때 잇달아 지은 시로, 그 시기는 당나라 현종 6년(811년) 봄여름이 되면서 지은 것으로 추정된다. 왕조).
2. 『남원십삼시·제5부』 감상
이 시는 두 가지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어 답답하기도 하고 흥미롭기도 하지만, 마음의 아픔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기도 한다. 가족과 나라의 슬픔, 삶의 경험이 생생하고 진솔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질문 역시 '나라의 흥망성쇠에는 모두의 책임이 있다'는 정서를 담은 자기질문이기도 하다. "오구를 데려오지 그래?"라는 문장은 날카롭고 다급한 문장으로 시작하고, 두 번째 문장인 "관산에서 50개 주를 모으라"는 마치 매달린 폭포처럼 높은 곳에서 떨어져 장엄해 보인다. '
우훅을 잡는다'는 것은 군에 입대해 군도를 차고 전장으로 달려가는 행위를 말한다. "관산 회복"은 군대에 입대하는 목적입니다. 산과 강이 무너지고 사람들이 곤경에 처해 있습니다. 시인이 어떻게 시골에 살면서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까? 그러므로 그는 업적을 이루고 국가에 봉사하기를 갈망했습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문장은 열네 글자로 한 번에 구성되어 있으며, 생동감 넘치는 리듬이 시인의 의기양양한 분위기와 다급한 분위기와 매우 일치합니다.
시인은 “후작이라는 칭호를 받고 재상을 숭배하고 영안각에 초상화를 그린 사람들 중에 누가 선비로 태어날 수 있겠는가?”라고 물었다. 여기서 시인은 평서문을 사용하지 않고 의문문을 사용하면서 불평의 의미가 더욱 강렬해진다. 시인은 입대 필요성을 부정적인 시각으로 설정하고 있는 것 같지만, 사실은 인정받지 못한 인재들의 분노를 더욱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
기쁨과 동요에서 우울하고 애절한 것으로의 전환은 대조되는 붓놀림뿐만 아니라 긴박함 속에서 울려 퍼지는 몸짓으로 리듬의 기복을 보여줍니다. 이처럼 시인은 자신의 복잡한 생각과 감정을 시의 운율 속에 표현하고 있으며, 독자들은 운율의 감염을 통해 주제에 대한 이해와 감정을 깊게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