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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년 한국 드라마 '푸른 생사'를 오늘날의 관점에서 어떻게 보시나요?

그때 아시아 전역에 영화 열풍을 일으켰던 '푸른 삶과 죽음'은 겨울에 조용히 내리는 눈송이처럼 애절하고 아름다웠다. 관객들의 손바닥에 떨어지면서 많은 이들의 마음 속 차가움을 녹이며 모두에게 슬프지만 애틋한 추억을 선사했다. 2000년 전의 이 드라마를 오늘날의 관점에서 어떻게 봐야 할까요?

'푸른 생사'의 줄거리는 현대적으로 보면 이미 좀 낡은 것 같다. 우선 최근에는 여주인공의 설정이 이런 식으로 약하다. , 착하고 매력적인 여주인공은 점점 인기가 없어졌다. 이런 상황에서는 누구나 더 흥미진진한 여자 주인공이 나오는 멋진 드라마, 달콤한 드라마를 보고 싶어하고, 그 드라마에 빠져들어 희소성을 느끼고 싶어 한다. 결국 인생에는 우여곡절이 너무 많고, 드라마에서는 잠시 욕심을 낼 수 밖에 없다. 약하고 예쁜 여주인공이 더 이상 인기를 끌지 못하고, TV 시리즈의 여주인공도 점차 다양해지고 있는 것은 바로 이 때문이다. 주목받는 여주인공도 있고, 다루기 힘든 여주인공도 있고, 야심 차고 방탕한 여주인공도 있다. 둘째,? 줄거리의 방향은 반면에 요즘 관점에서 보면 '푸른 생사'도 좀 촌스럽고, 이름도 너무 직설적이고 평범한 것 같고, 드라마의 비극적인 핵심도 한국 드라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세 가지 보물이 병에 걸리고, 병에 걸리고, 치료할 수 없게 되었기 때문에 여주인공의 설정이나 줄거리 방향으로 볼 때 <푸른 생사>는 시대에 뒤쳐져 있다.

그러나 예술적 가치와 사랑 묘사 측면에서 이 드라마는 여전히 장점이 있다. 어느 드라마든 시대를 완전히 초월하기는 어렵지만 빛나는 점이 있는 한 가능하다. 시간의 풍화에도 충분히 견딜 수 있는 클래식함을 계속해서 빛나게 합니다. 현재의 관점에서 볼 때, <푸른 삶과 죽음>에 묘사된 사랑은 여전히 ​​매우 감동적인 존재이다. 그것은 맹목적으로 달콤하지도 않고, 맹목적으로 슬프고 가학적이지도 않지만, 우여곡절이 있고, 시작과 끝이 있고, 굴곡이 있다. 과거에는 서로를 힘들게 하고, 서로를 지지해 주면서 오히려 무한한 예술적 언어로 인간에게는 기쁨과 슬픔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극 전체의 비극이 끝나가는 순간 관객들로 하여금 안타까움을 느끼게 하지만, 우여곡절을 더욱 부각시켜 극 전체의 예술적 가치를 높여준다. 그래, 인생에는 우여곡절이 있기 마련이다. 원래 약혼자의 방해로 함께 할 수 없었던 은희와 준희는 나중에 운명적으로 함께 할 수 없게 됐다. 얼마나 평범하고 걸림돌이 되는 사랑이 좋을 수 있는지.

둘째, 의상 면에서는 '블루 생사'의 의상은 여전히 ​​장점이 있다. 컬러가 심플하고 분위기가 고급스러운 셔츠, 바람막이, 스몰 슈트 등 스타일이다. 사용법이 너무 쉬워서 남자 주인공과 여자 주인공이 해변이나 숲 밑에 서 있으면 아름다운 풍경이 연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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