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자기의 본고장은 중국의 역사라고 할 수 있으며, 이는 고대 중국 문명의 상징이자 인류 물질 연구의 중요한 내용 중 하나이다. 문화. 고대 중국 도자기의 중심지는 장시(江西)성 경덕진(景德院)으로, 당시 외국인들은 "장난(長南)"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중국(china)은 "도자기"를 뜻하며 중국과 동의어가 되었다. Chi-na(중국)이라는 단어의 유래. 경덕진의 왕씨는 도자기를 수집하려면 도자기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믿습니다.
도자의 종류
도자는 전통 미술품 수집 분야의 주요 품목으로, 그래서 하오 선생님은 수집가들이 도자기를 수집하고 감상하는 데 있어서 탄탄한 이론적 기반을 갖기 위해서는 도자기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지식을 확고히 잡아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도자는 일반적으로 단색유약도자기와 채색도자기 두 가지로 분류된다. 단색 유약 도자기는 일반 도자기와 유색 도자기로 구분되며 둘 다 일반적으로 "일유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명나라 이전의 중국은 백자시대였고, 색자기가 번성한 것은 명나라 이후부터였다. 비스크 도자기는 유약 위나 아래 모두 무색이며, 채색된 문양이 없는 도자기를 말합니다. 청자, 흑자, 백자, 청화백자를 포함합니다.
청자: 녹자라고도 불린다. 유약에는 산화철이 포함되어 있으며 송나라 시대에 가장 유명한 도자기는 용천가마였습니다.
흑자: 천무자기라고도 합니다. 청자를 기본으로 하여 철분함량을 높여 소성합니다. 유명한 것은 Jian Kiln과 Deqing Kiln입니다.
백자: 철분 함량이 낮아 투명한 유약을 발산합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Ding Kiln과 Xing Kiln입니다. 백자의 출현으로 도자기에 그림을 그리는 것이 가능해졌으며, 이로써 유색자기 발전의 초석을 마련하게 되었다.
청화백자: 그림자녹색, 숨은청색, 영청, 표지청이라고도 불린다. 등. 유약의 색은 녹색과 흰색의 중간색으로 파란색 속에 흰색이 있고, 흰색 속에는 녹색이 번쩍이는 것이 얼음과 옥처럼 번쩍인다.
비스크 도자기는 통풍이 잘 되는 상태에서 소성되는데, 유약에 함유된 산화철의 함량이 다르기 때문에 유약의 색깔이 달라집니다.
유색 자기는 밀봉된 상태에서 소성하여 산화철, 산화동 등의 함량과 유약의 색상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색상을 나타내는 유색 자기를 말합니다. 유색 유약 도자기에는 빨간색 유약, 소스 유약, 파란색 유약, 노란색 유약, 녹색 유약, 보라색 유약 등이 포함됩니다.
채색 도자기는 유약 색상이 아니라 모양, 그림 및 색상으로 구별됩니다. 채색자기의 발전은 청백색, 즉 유약 위나 아래에 문양이 나타나기 시작하면서 청백, 2색, 3색, 5색, 두색, 파스텔, 청동색, 금색으로 발전하였다. 색상 등이 나타났습니다. 그 중 파란색과 흰색은 일반적으로 하회색, 3색과 5색은 일반적으로 상회색, doucai는 하회청백과 상회오색이 일반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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