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히 말해서 정신병자 양성기이다. 나무의 아버지가 실수로 그의 형을 죽이고 가정교육의 비극을 폭로하기 시작했고, 80 년대 사회 풍조의 극단을 비판했고, 개혁개방이 새로운 문화의 영향과 충격을 받아들이는 한편, 사회의 원래 보수로 결국 나무의 오빠의 비극을 초래했고, 키워드 80 년대의 불량배죄
나무의 추억과 꿈에 나타난 아버지의 이미지는 언제나 냉혹하고 엄숙하며, 두려움을 불러일으키며, 나무도 긴장과 두려움을 느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영화는 나중에 나무가 아버지를 목 졸라 죽이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는 그가 과거의 고통스러운 추억이 아니라 무의식적으로 발버둥치는 모습이어야 한다. 나무가 어렸을 때 아버지가 이미 죽었기 때문이다.
나무의 인상에서 형은 매우 즐겁고 친근하며, 항상 그에게 격려와 인도를 해준다. 오빠 차림에 주의하세요. 헤어스타일은 그해 가장 유행했던 도매사 헤어스타일, 두꺼비 선글라스, 다소 과장된 동작까지 더해져 지금은 방탕한 청년의 느낌을 주지만 귀엽지만 80 년대에는 매우 비판적이었습니다. 이는 두 세대의 이데올로기 세대 격차와 당시 사회 발전의 진통과 흉터를 반영한 것입니다. 나무의 형은 사회 발전의 희생양이다
나무가 자란 후, 그와 함께 자란 몇 명은 그런대로 잘 섞였다. 어떤 사람은 민영 기업가가 되고, 어떤 사람은 자신의 학원을 개설했다. 이 사람들은 각자 도덕적 결함이 있거나, 횡포하거나, 횡포하거나, 횡포하거나, 방탕하며, 아내 가정에 불충실하다. 이들은 또 측면에서 이른바' 성공한 인사' 를 폭로하고, 표면 풍경 아래의 어둠을 폭로하며, 사회 풍조의 타락과 부패를 비판한다.
나무 표면에서는 마을에서 누구와도 잘 어울리지만 사실 친구가 별로 없다. 그는 변두리이고 괴팍하다. 마을 사람들은 다소 친분을 띠고 있기 때문에, 모두들 표면적으로 나무를 대하는 것이 비교적 예의 바르며, 모두의 체면을 위해 좀 더 보기 좋은 것일 뿐이다. 이것이 바로 중국 사회의' 체면문화' 이다. 까까머리는 나무가 실수로 그의 신발을 밟아 일부러 난처하게 만들었고, 심지어 무릎을 꿇게 하는 일도 전혀 놀라지 않았다. 사실 나무는 마음속에서도 자신의 지위를 잘 알고 있었다. 나무는 줄곧 변두리에 차별을 받았지만, 조금도 개의치 않는 척만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나무명언) 모두들 사실 나무를 매우 업신여겼지만, 여전히' 나무형' 이 길고' 나무형' 이 다정하게 울고 있는데, 이 모든 것은 이른바' 얼굴' 을 위한 것이다. 나무의 마음은 상당히 억압적이다. 한편으로는 모든 사람에게 존중받기를 갈망하고, 모두와 함께 모이기를 갈망하지만, 결국은 현실에 의해 무자비하게 소외되고 있다.
나무와 소매의 사랑은 씁쓸하다. 두 사람 사이에는 그런 소년 소녀 사이의 사랑에 대한 순진함과 낭만에 대한 동경이 없다. 단지 가장 현실적이지만 어쩔 수 없이 상대방을 선택했다. 나무처럼 사업도 없고, 품위 있는 직업도 없고, 생김새도 출중하지 않은 나이든 청남들은 사랑에 대한 큰 기대를 가지고 있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가 유일하게 갈망하는 것은 단지 중국인의 전통적인 장가들고 아이를 낳는 것뿐이니, 자신을 좀 떳떳하게 할 뿐이다. (존 F. 케네디, 남녀명언) 그래서 결혼할 때 그가 갈망하는 웨딩카를 빌리지 못했기 때문에 그는 화가 나서 달갑지 않았다. 다른 사람들은 모두 BMW 를 질주할 수 있다. 자신이 왕관을 원하는 것은 모두 사치가 되고, 그의 마음속으로는 억눌린 분노가 터져 나왔다. 소매와 같은 생리에 결함이 있는 상황은 자연히 좋지 않다. 둘 다 밑바닥에 있는 사람들이며, 모두 보수적이고 씁쓸합니다. 우리 모두는 그들이 서로 아끼고, 손잡고, * * * 달콤하고 평범한 삶을 창조할 수 있는 것을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들 중 어느 것도 현실이 되지 못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사실, 양측 모두 내심 발버둥치고, 상대방을 잘 보지도 못하고, 어쩔 수 없이 현실에 타협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나무와 소매의 사랑은 하층 인물이 현실의 압박하에 생활에 대한 무력감과 발버둥을 드러내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나무는 결혼할 때 미쳤다. 모든 것이 그렇게 갑작스럽게 보인다. 유감스럽게도, 특히 그의 이후의 환각과 현실의 겹침은 이해할 수 없었다. 불행한 작은 인물이 마침내 자신의 작은 행복을 맞이할 수 있다고 생각했던 해피엔딩도 깨졌지만, 나무에 대해서는 최악의 결말이 아닐 수도 있다. 적어도 그는 그가 기대하는 것을 보았고, 결국 소메이와 함께 행복한 삶을 향해 달려가는 것을 상상했다. 잔혹한 현실에 타협하는 대신 가장 어쩔 수 없는 선택을 하고, 아픔을 참으며, 술과 담배로 자신을 마비시키고, 애써 웃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소매라는 배역에 대해 다소 수줍고, 단순하며, 동정과 동정심을 불러일으키는 인상을 줄 수 있다. 사실 안에는 재미있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샤오메이의' 수줍음' 은 사실 나무에 대한 방비였다. 처음엔 샤오메이도 나무를 싫어했지만, 그녀의 조건은 더 좋은 남자를 찾기가 어려웠고, 결국 여전히 나무의 성실함에 감동했다. 나무가 처음 소매의 동기를 찾는 것도 단지 나이 많은 독신 청년의 여성에 대한 갈망일 뿐, 단순히 사랑에 대한 기대는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두 사람은 처음엔 사랑이 상관없다고 하는데, 모두 각자의 어쩔 수 없는 선택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여러분이 주의를 기울이고 있는지 모르는 두 가지 세부 사항이 있습니다. 샤오메이는 사실 담배를 피울 줄 안다. 나무와 데이트할 때, 그녀는 매우 능숙하게 행동했다. 둘째, 샤오메이는 사실 그런 일에도 경험이 있다. 결혼할 때 나무는 이미' 명상 상태' 에 들어갔고, 그녀는 자발적으로 일을 할 수 있었다. 이런 능력은 결코 천부적인 재능이 아니다. 경험이 없으면 이렇게 능숙하게 할 수 없다. 갑자기 소메이의 청순함과 수줍음에 대한 인상을 뒤엎었다. 사실 소메이라는 캐릭터는 속사정이 있다. 모두들 그녀가 일하는 곳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맹인마사지' 는 마사지 보건업계가 국내에 있는 많은 무언규칙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지 않았다. 그리고 샤오메이는 청각 장애인이지만 못생기지 않고 남자도 그녀에게 관심을 가져야 한다. 사실 나무선생이 처음으로 샤오메이에 대해 낳은 것도 그런 뜻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샤오메이는 어쩔 수 없는 생활에서 괴롭힘을 당하고 발버둥치며 불행한' 실족여성' 일 가능성이 높다. 그래서 그녀는 사랑을 믿지 않는다. 그녀는 결코 쉽게 감동받지 않는다.
나무는 사랑을 믿지 않는다. 그의 연약함과 무능함 때문이다. 그는 자신이 갈망하는 사랑을 추구할 능력이 없다. 샤오메이는 자신의 불행과 우여곡절 때문에 사랑을 믿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나무' 라는 영화는 사실 여러 가지 컵이 놓여 있는 커피 테이블입니다. 하지만 이 영화의 가장 큰 장점은 숨겨진 내포가 아니라, 이 컵들을 각양각색으로 렌더링합니다. 슬픔과 절망을 볼 수 없고, 은은한 쓸쓸함, 씁쓸함, 긴 뒷맛만 느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것을 이해하고, 이른바' 진실' 을 이해하는 것은 사실 중요하지 않고, 더욱 체득해야 한다. 화면이 최후로 돌아오자 나무선생은 며느리를 이끌고 아름다운 새 생활로 달려갔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