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청소년 오락 포럼 - 그림자 연극의 시할아버지와 신은 누구입니까?

그림자 연극의 시할아버지와 신은 누구입니까?

오래 전, 중국 허베이 () 성 동부의 여주 () 에 큰 갈팽이가 있었는데, 그의 머리는 기이하게 못생겼고, 얼굴에는 아직 마자가 자라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긴 팔과 짧은 팔을 가지고 있어 집이 매우 가난하다. 70 대 노모가 그의 보살핌을 필요로 하는데, 그는 40 대가 되어야 아내와 결혼할 수 있다.

하지만 그는 가난했지만, 달가반은 마음씨가 선량했고, 그는 효자였으며, 부처에게 절을 하고, 절을 보고, 모든 부처들 앞에서 분향하기 위해 노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어느 해 남해관음보살이 동쪽으로 와서 선을 행하도록 권하여 허베이 () 성 동부의 강 () 에 왔다. 그녀는 관음이 달가반이 좋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그를 도우려 하자 백발이 성성한 노부인으로 변해 갈반 앞에 와서 물었다. "젊은이, 더 나은 삶을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 Dagaben 는 말했다: "할머니, 나는 그것에 대해 생각할 수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하지만 나는 멍청하고 굵어서 능력이 없다. 어떻게 하면 잘 살 수 있을까? 노부인이 말했다. "너 노래 잘 부르지 않았니? 가죽옷 남자 연기하자! 사람들에게 선을 행하도록 권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까? " "무슨 수작?" "당나귀 가죽을 인간으로 새기고, 물감을 바르고, 실로 걸어 놓고, 노래를 부르며 놀고, 사람들에게 선을 행하는 법을 가르치고, 당신의 어머니를 잘 먹여 줄 수 있습니다!" \ "나는 못생긴 사람, 사람을 만나는 것을 두려워한다. 또한, 나는 남자를 부르고, 노래하는 여자도 사람을 웃게 하지 않는다. " \ "그것은 두렵지 않다. 책상을 하나 세우고, 앞에 창문을 하나 세우고, 천으로 둘러쌌다. 사람들은 겉으로는 그림자만 볼 수 있지만, 너를 볼 수는 없다. 여자를 부를 때 목소리가 그리 가늘지 않나요? 클릭합니다 말을 마치자 관음이 본색을 드러내자, 갈본은 비로소 자신이 보살을 만났다는 것을 깨닫고 재빨리 몸을 굽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 이후로, dagaban 머리 당나귀 그림자 놀이 를 노래 하기 시작했다. 천천히, 그림자극은 한 사람에서 노래하고, 혼자 놀고, 많은 사람으로 발전하며, 분업이 있다. 연주 방법은 밧줄로 매달아 가는 철사와 풀방망이로 연주하며 악기도 갖추고 있다.

이것이 바로 전설의 여주 그림자극의 유래이다. 나중에까지 일부 민간 그림자극 연예인들의 상자 안에는 일반 그림자극보다 절반 높은 큰 가본머리가 들어 있었고, 가죽상자를 들고 있는 시할아버지로 여겨졌다고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깨어링」, 「킹」, 「킹」, 「킹」, 「킹」, 「킹」)

하남몰 등지에서는 당태종 이세민의 어린 아들이 연극신으로 숭배받아' 랑신' 이라고도 불린다.

연예인은 출상자, 봉인, 공연을 할 때마다 맨 위나 프런트에 대여섯 살 된 귀아이의' 랑신' 이미지를 보여줘야 한다. 그런 다음 손을 씻고 세수를 하고, 향을 피우고 종이를 태우고, 삼배구타구를 한다. 어떻게 된 거야? 원래 당나라 왕이 왕위에 올랐을 때, 법원은 그를 축하했고, 문무 장군은 모두 리허설을 하고, 후궁의 후궁도 종이를 오려 영화를 찍었다. 여자가 얼굴을 드러내기 불편하기 때문에 그림자가 아닌 사촉을 달았다. 당왕은 이 영화가 고아해서 세상에 하느님을 숭배하는 소망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그 이후로 그림자극은 민간에 도입되어' 소원극' 이라고 불린다.

그런데 어린 왕자가 극장에 푹 빠져서 어느 날 극장 칸에서 잠을 자다가 답답해 죽겠어요. 당왕이 슬플 때 그를 극장의 로랑신으로 봉했고, 연예인들은 모두 숭배했다. 바로 로랑신이다.

물론, 이것은 단지 전설의 이야기일 뿐이다. 사실, 사람들은 역사상 그림자극의 혁신 발전에 두드러진 공헌을 한 연예인을 명대의 황, 청대의 해장춘 등 선대나 선행자로 보는 경우가 많다.

그것은 명나라 만리, 허베이 성 luanzhou 시 북쪽의 angezhuang 에서 아기를 낳았고, 그의 부모는 그를 황색이라고 명명했다.

황은 한 서향문제에서 태어났다. 그가 기억하는 것부터 방 안에는 거문고와 서화가 있었는데, 벽에는 현수막이 걸려 있었다. 그 위에는 "과거를 알고 싶으면 반드시 오경을 읽어야 한다" 고 적혀 있었다. " 집안의 노인들의 가르침은 "만물은 모두 하품이고 독서만 높다" 는 논조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그래서 황이 어렸을 때 당대의 서예가 안진경을 좌우명으로 삼았습니다.

남자는 결심을 해야 한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황소년은 자질이 총명하고 재치가 뛰어나다. 선생님이 수업시간에 가르치는 수업은 그가 배우기에 부족하다. 그래서 그는 시간이 날 때마다 이야기, 소설 같은 잡서를 읽는다. 그의 뱃속에는 많은 이야기가 가득하다. 식사 후에 그는 친구와 함께 놀았으니, 항상 그에게 두 단락을 말하게 할 필요가 있다.

황색의 또 다른 취미는 그림자극을 보는 것이다. 그 당시, 이삼오촌이 어디에서 그림자극을 부르든, 그를 빼놓을 수 없었다. 그는 매일 그와 함께 끝까지 노래를 부를 것이다. 그래서 그는 곧 마을에서 유명한' 그림자 고약' 이 되었다.

취미와 취미는 그들을 좋은 친구로 만든다. 매일 학교가 끝나고 집에 돌아오면, 그 두 사람은 함께 있고, 그림을 뒤집고, 사람을 낚아챘다.

밤에 불을 켜자 그들은 창가에 비집고 놀고 노래를 부르며 마당의 아이들을 모두 끌어들였다. 이런 식으로 수년간의 연구 끝에 그들은 시, 그림, 그림자극의 대가가 되었다.

황색은 매력적이고 잘생겼다. 나중에 주 () 부 () 시험에 합격하여 관학에 들어가 깊이 연구하여 학생이 되었다. 바로 속칭 수재였다.

이것도 고대 문인들이 벼슬에 들어가는 첫 문턱이다. 만약 네가 과학시험에 성공하여 수재라는 칭호를 얻었다면, 너는 대관이나 광종 요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황은 공교롭게도 운이 좋지 않아, 그는 몇 차례 과학 고찰을 했지만, 결국 떨어졌다.

1579 년 황이 다시 정부 테스트에서 실패했다. 이로 인해 그는 의기소침하고 기분이 가라앉았다. 그는 생각했다. "아마도 이것이 운명일지도 모른다, 하늘의 뜻이지!" " 됐어, 그는 그의 햇빛길을 걸었고, 나는 나의 외나무다리를 걸었다. ""

그 후로 황심이 장원이 되고 싶다는 광종 요조의 꿈은 완전히 무너졌다. 그러나 그는 이때부터 집에 있는 것이 필묵을 낭비할 뿐만 아니라 우스갯소리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느꼈다. 심사숙고한 후, 그는 마침내 날아가기로 결정했다!

황이 산세관에서 나오자마자 그것이 비옥한 검은 땅이라고 들었다. 이곳은 민풍이 순박하고 물산이 풍부하다. 나는 나의 학식과 뛰어난 재능으로 몇 년 동안 밖에서 떠돌며, 문제가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큰돈을 벌거나 금복을 입고 귀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황은 간단한 것을 가지고 관동 여행을 시작했다. 그는 야간 여행을 하면서 많은 어려움과 위험을 겪었다. 때때로 산은 가로이고, 때로는 파도가 사람을 놀라게 하여, 그로 하여금 보기만 해도 두려움이 생기게 한다.

이런 일이 발생할 때마다 마음속으로 은밀히 자신을 격려했다. 당승은 서천취경을 거쳐 수많은 생사고초를 거쳐 천추에 도착했다. 그는 17 세를 살아서 서방에서 배우는 쾌거를 완성했다. 그래도 이를 악물고 버텨!

그래서 그는 다시 관동 여행을 시작하여 운명에 도전하고 죽음과 항쟁했다.

"초가점 월계명, 사람이 판교 서리로 가득하다." 이런 식으로 황은 자신의 의지로 계속 전진했다. 그러나 산해관에서 멀지 않아 집에 남은 돈도 많지 않다. 이런 목적 없는 여행을 견지하려면 여행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급선무다. 이 일에 대해 그는 출발하기 전에도 심리적으로 준비한 것이다. 그래서 나는 유학을 시작하여 거리 연예인이 되었다. 그는 주 () 나 대진 () 에 갈 때마다 과학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강의를 하거나 초등학생에게 수업을 한다.

때로 풍청월명 저녁, 타작장, 거리 한복판에서, 그는 마을 사람들에게 그림자극을 몇 차례 불러 대중들에게 인기가 많아 늘 머물도록 요청받았다. 때로는 10 일 8 일, 때로는 한두 달.

만약 그가 가끔 학원이 있는 곳을 만난다면, 그는 좀 더 오래 머무를 것이다. 시험장에서의 좌절감과 긴 여정의 고달픔 때문에 그는 며칠 쉬어야 한다. 게다가 서원은 대부분 인문의 풍경점이나 산천의 땅에 건설되었다.

서원은 책이 많을 뿐만 아니라 칼럼과 칼럼도 많고 문화 분위기가 짙어 자신을 단련하기에 좋은 곳이다. 이 밖에도 서원에서 봄꽃을 감상하고, 가을달을 연장하고, 심신을 조정하고, 산을 오르고, 휴식을 취하고, 물놀이를 하고, 관광지를 보고, 식견을 넓히고, 자신을 격려할 수 있다.

사람과의 접촉을 통해 황은 점차 동북의 민속, 문학예술, 민족종교, 인문학사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으며, 이는 그가 앞으로 사회에 융합되어 자신을 발전시키는 데 매우 유리한 조건을 만들었다.

산속에는 역일이 없고, 한래는 해를 모른다' 는 말이 있어, 황변은 걸으면서 멈추고, 얼마나 많은 산천 험난한 여울을 건넜는지, 마침내 심양에 도착하여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생활하고, 시내에서 교사의 직업을 찾았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그는 어릴 때부터 자신이 좋아했던 고향 그림자극을 자주 떠올려 여가 시간에 그림자극을 공연하고 그림자극을 부르기 시작했다.

나중에 그는 이곳의 사람들이 모두 그림자극을 즐겨 보는 것을 보고 흥미를 느꼈다. 그래서 박물관을 운영하여 학생들을 가르치고, 그림자반을 열고, 그림자극을 부르며, 점차 현지의 유명한 배원 스승이 되었다.

그러나 공연 실천에서 황과거 전통의 그림자를 깊이 느꼈다. 조형이 거칠고 줄거리가 단순하고 언어가 뒤섞여 여러 방면에서 현지인의 심미 습관에 적응하지 못했기 때문에 그는 그림자극을 철저히 개조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그는 박물관 교수 학생을 개설하면서 그림자극을 개혁하고 혁신했다.

속담에도 있듯이, 3 점 봄 좋은 그림, 슬픈 부분은 그리기 어렵다. 황은 전통 그림자극의 가장 큰 단점을 잘 알고 있다. 조형이 거칠고, 조각이 간단하고, 업무가 불완전하며, 복잡한 사회생활과 사람들의 깊은 감정을 표현하기 어렵다.

하지만 그림자극에는 수백 개의 연극이 있는데, 이 연극들은 주로 역사 이야기, 일화, 전설을 소재로 하여 각 업종의 인물을 다룬다. 황제와 장군, 재자와 미녀, 상인과 귀족, 문인, 농민과 상인, 마법사와 신선, 스님과 비구니, 검사, 신선과 유령이 있다.

인간의 사상 감정으로 볼 때, 희로애락, 슬픔과 기쁨, 이별, 세속적인 욕망이 있다. 이 밖에도 산천강, 새와 짐승충어, 가구 등이 있다. 요컨대, 하늘이 날고, 땅이 뛰고, 물속에서 헤엄치는 것은 모두 각종 기괴한 물건이다.

따라서 전통 그림자극을 철저히 개조하는 것은 쉽지 않다. 그림자를 조각하는 데 사용되는 재료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이것은 간단해 보이는 문제지만, 황행변법의 장애물이 되고, 또 여러 차례 실패를 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중에 배라는 학생이 있었는데, 남편이 하루 종일 그곳에서 종이를 자르는 것을 보고 여러 번 실패했는데, 모두 내구성이 없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기상천외한 양가죽으로 털과 피를 긁어 오려내기에 따라 잘랐는데, 역시 내구성이 있었다.

이 일은 황씨를 어찌할 바를 모르게 했다. 그는 단지 몇 사람만으로 전통 그림자극을 개조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느꼈다. 그래서 그는 고향의 오랜 친구 조씨를 초청하여 그의 공연 창작팀에 참가하게 했다. 그들은 공연을 하면서 개혁을 했다.

그들은 분업을 세분화하여 영화 속 캐릭터를 생, 소, 긴 수염, 대, 못생긴, 요괴 등으로 나누었다. 그림자를 조각한 재료는 딱딱한 종이에서 양가죽, 당나귀 가죽까지 개혁되었다.

그림자극의 크기가 축소되었고, 그림자극의 원래 크기가 60 여 센티미터에서 30 센티미터 정도로 축소되었다. 그것은 섬세하고 매끄러운 수수 줄기에 의해 조작된 것이다. 여주는 속칭' 화살' 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그림자극계에서 줄곧' 화살왕' 으로 불렸다.

노래에서 황은 형제극의 아름다운 가창곡과 그림자극 중의 본토완벽함을 흡수했다. 충신은 정상을 새기고, 악인은 추태를 새기고, 유아는 수수면을 새기며 군자와 정결한 딸을 대표한다. 짙은 눈썹, 둥근 눈, 새겨진 얼굴, 고기 얼굴은 깡패를 상징한다. 입을 벌리고 웃고, 눈에는 속물이나 유머를 나타내는 흰 동그라미가 있다.

이처럼 풍부한 혁신을 통해' 하늘까지, 눈썹선이 높고, 눈썹이 휘어져 재활용되고, 가늘고 긴 단봉안과 연결되어, 체리의 작은 입, 턱이 뾰족하고, 얼굴은 5 부, 가방은 7 부로 나뉜다' 는 전형적인 심미 효과를 형성했다.

영화는 내용이 고상하고 통속적이며 건강하다. 역사로 현재를 풍자하며 현재의 폐단을 비판하며 세상을 구하고 민지를 계발하고 즐거움을 가르치는 목적을 달성했다.

음악노래에서 황은 여주어의 사투리 비속어, 정통 여현 노서어, 민가 매매를 흡수하여 강한 지역적 특색을 형성하여 진정한 여주 그림자 연극이 탄생했다. 황도 여주 그림자극의 원조로 공인되었다.

이후 대대로 연예인들이 끊임없이 쇄신하고 발전함에 따라 동북 3 성, 베이징, 천진, 허베이, 하남 등 북방 지역을 보급하는 대형 민간 예술 드라마로 발전했다.

사장춘은 청나라 동치년 동안 태어났다. 그는 타고난 자질이 총명하다. 10 살 때부터 도교 그림자 놀이를 배우기 시작했다. 12 세 때 스승 삼숙과 함께 북상하여 닝샤대왕코코넛부 공연을 했다. 이번 공연은 전례대로 삼숙이 프런트에서 부르고, 사장춘은 무대 뒤에서 꽹과리를 친다.

어느 날 밤 장춘이 꽹과리를 두드렸을 때 졸았다. 꽹과리와 꽹과리가 맞지 않아 음악이 빗나갔다.

이것은 항상 예술이 치밀한 당삼 삼촌에게 매우 화를 냈다. 그는 판자를 잡고 장춘을 몇 번 알아보고 "무엇이 중요한지 모르겠다. 왕업에게 노래를 불러도 낮잠을 잘 수 있다!" 라고 욕을 했다.

그리고 연극이 끝나자 삼숙은 장춘을 엄하게 훈계하고 벌을 주었다. 이때부터 자존심이 강한 해장춘은 반드시 연기면에서 스승을 능가하고' 빨리 시작' 하며 독립적인 포털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장춘은 총명하고 재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도교 그림자극 예술에 대한 초인적 이해와 기억이 있다. 그는 스승의 노래를 한 번만 들으면 그림자극의 극본, 가사, 수를 모두 외울 수 있다. 그래서 2 년도 안 되어 그는 대사가 부른 모든 연극을 외울 수 있었다.

어느 날 밤 왕업은 집안의 가사 드라마' 석경당 경검' 을 직접 알게 되었다. 이전의 관례에 따르면 해장춘과 그의 사형제는 무대 뒤에서 무대를 세우고 영화인을 준비한 후 프런트의 스승에게 공연을 시작하라고 요청했다. 하지만 그날 밤, 해장춘과 동료들이 모든 책상을 다 차려놓고 깨끗이 치웠을 때, 대황자는 이미 도착했지만 아직 스승을 만나지 못했다.

"스승을 찾아가 놀아라!" 스승 형제는 초조하게 말했다.

\ "전화 할 시간이 없어, 내가 노래하게 해줘! 클릭합니다 사장춘은 자신 있게 말했다.

\ "당신? 왕에서 노래를 잘 부르지 못하는 것은 목을 베어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 스승과 형제는 모두 충고했다.

"나는 노래를 잘 부르고, 나를 응원하면 된다. 클릭합니다

장춘을 풀고 조금 준비하자마자 프런트에 올라 목청을 가다듬고 이 전통 사극을 불렀다. 그의 목소리는 우렁차고 부드럽고, 부드럽고, 말투가 분명하고, 발음이 또렷하며, 목소리가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그림자극이 생동감 있고 활발하며, 감정까지 노래하고, 눈에 눈물을 머금고 있다.

게다가 무대 뒤에 있는 사람들은 실수를 두려워하며 드럼을 자연스럽게 조화롭게 만들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셰장춘의 공연은 대왕자를 포함한 모든 관객을 끌어들여 박수갈채를 받았고, 대왕자가 보면서 계속 칭찬하게 했다. "이 작은 해석이 노해보다 더 듣기 좋을 줄은 몰랐어!" "

하물며 양담배를 충분히 피웠고, 담배중독이 많은 사스승이 오랫동안 기다렸고, 제자들도 오지 않았다. 결국 그가 도착했을 때, 꽹과리, 드럼, 밴드가 모두 울렸고, 연극은 이미 오랫동안 상연되었다!

사부님은 극장에 도착하여 조카가 장춘을 푸는 도창과 그림자극을 듣고 목격했고, 자신의 기예가 이미 자신을 훨씬 능가하고 있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이것은 정말 신의 본성이다! 클릭합니다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스승 부걸은 노래 프런트를 동심이 아직 없어지지 않은 제장춘에게 맡겼고, 그는 사업을 폐쇄하고 고향으로 돌아가 노후를 하러 갔다. 이렇게 10 세인 셰장춘은 닝하 대왕야부에서' 그의 경력을 시작했다' 고 말했다.

닝샤의 대왕자는 해장춘의 연기에 깊이 매료되어 여러 차례 그를 자기 집에 초청하여 공연하게 했다. 영화 상자 한 벌, 수정안경 한 벌, 밍크코트 한 벌도 선물했는데, 이는 그의 노래에 대한 최고의 상이다.

동치 초년, 해장춘에서 산시 정변까지, 현지 연극반에 가입하여 계속해서 그림자극을 불렀다. 산시 () 의 예술 생애에서 그는 많은 민간 극단과 예술가와 접촉해 예술적 조예가 크게 향상되었다. 그는 예술가와 친구를 사귀고 현지 예술 영양을 흡수하는 데 치중하고 있다.

동시에 그는 환현 그림자극의 많은 우수한 연기 기법을 현지에 도입하여 두 곳의 그림자극 예술을 여러 방면에서 하나로 융합시켰다. 게다가 그의 뛰어난 선곡 기교와 가창력까지 더해져 곧 연예인들에게 거장으로 추앙되었다.

사장춘은 장기간의 예술 실천에서 그림자극반을 데리고 도처에서 노래를 부르며 도교창조와 그림자극 기예의 혁신에 힘쓰고 있다.

이어 도교 그림자 연극의 악기와 창조를 개혁해 호금을 두 현에서 사현으로 바꾸고, 작은 수나, 물탕 등의 악기를 늘렸다. 노래에서 다른 극종과 민요의 특징을 흡수하여 새로운 기교와 노래 방법을 만들어 도교피극의 표현 형식을 더욱 다채롭게 하고 예술적 감화력을 더욱 강화시켰다.

이와 함께 사장춘은 역사 이야기와 다른 연극들을 각색해' 충효절의',' 햇빛탑',' 용마',' 고생제',' 선악',' 구화산' 등 많은 도교 그림자극을 이식했다

이 밖에도 사장춘은 연예인의 양성을 매우 중시하며 많은 제자를 흡수하여 기예를 전수했다. 이 가운데 형나량, 두, 한, 위국성이 가장 유명하며, 셰씨의 4 대 제자로 불린다.

그의 가르침과 영향으로 인재가 배출되어 용동로 그림자극이 번영기에 접어들면서 그림자극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copyright 2024중국오락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