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창조산업 (Cultural and Creative Industries) 은 경제 세계화의 맥락에서 창조를 핵심으로 하는 신흥 산업으로, 주체문화나 문화요소가 개인 (팀) 에 의존하여 기술, 창의력, 산업화를 통해 지적 재산권을 개발하고 마케팅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문화창조산업은 주로 방송영화, 애니메이션, 시청각, 미디어, 시각예술, 공연예술, 공예와 디자인, 조각, 환경예술, 광고장식, 의류디자인, 소프트웨어, 컴퓨터 서비스 등의 분야의 창조집단을 포함한다.
"국가" 115 "문화발전계획개요" 는 국가가 문화창조산업을 발전시키는 주요 임무를 분명히 제시했고, 전국의 주요 도시들도 관련 정책 지원과 문화창조산업 발전을 추진하고 있다.
디지털 콘텐츠 산업
디지털 콘텐츠 산업은 디지털 게임,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비디오 애니메이션, 입체 영상, 디지털 학습, 디지털 출판, 디지털 컬렉션, 디지털 공연, 웹 서비스, 콘텐츠 소프트웨어 등을 포괄하는 정보 기술과 문화 창의성이 고도로 융합된 산업 형태입니다. , 트리플 플레이, 클라우드 컴퓨팅, 무선 네트워킹 등 신흥 기술 및 산업에 대한 콘텐츠 지원을 제공합니다.
디지털 콘텐츠 산업은 콘텐츠 산업, 정보 콘텐츠 산업, 크리에이티브 산업이라고도 합니다. 정보 기술을 이용한 디지털화 및 통합은 사용자에게 이미지, 문자, 비디오, 음성 등 디지털 정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산업입니다. 휴대폰 TV 처럼요.
참조:
1, 문화창조산업 _ 바이두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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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디지털 콘텐츠 산업 _ 바이두 백과 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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