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여 년의 탐구를 거쳐 아이돌 양성 메커니즘은 이미 성숙에 가까워졌다. 우수한 소인은 엄격한 심사를 거쳐 오락회사에 입사해 풍부한 교육과정을 통해 전방위적으로 자신을 발전시켰고, 노래, 춤, 연기 외에도 무대에서의 표정 관리까지 구체화했다. 그리고 회사는 또한 TA 자체의 장점을 결합하여 대중의 취향에 맞는 방향으로 양성할 것을 진지하게 평가할 것이다. 더 중요한 것은 포화에 가까운 아이돌 시장 경쟁이 더욱 잔인하다는 점이다. 연습생 자신도 연습실에서 밤낮없이 위기감과 땀을 단련하기 위해 노력한다. 그래서 노력만으로는 많은 국내 스타들이 아이돌과 비교하기가 어렵다.
회사 훈련생과의 여러 차례의 연마와 경쟁을 거쳐 회사에서 잘 보이는 아이가 드디어 데뷔했다. 그러나 데뷔하지 않으면 누군가가 좋아할 것이다. 수고와 엄격한 상급자의 압박을 받고 엔터테인먼트 뉴스의 우상을 소일거리로 논평하는 사람들에게는 독설이 그들의 도구이며, 이 사회의' 특권층' 인 스타를 비판하는 과정에서 쾌감을 가장 쉽게 얻을 수 있는 것 같다.
2. 중국 연예계: 젊은 스타 분야에서는 아이돌 양성 체계가 완전히 시대에 뒤떨어져 영향력 있는 단체가 손꼽히며 개인일 뿐이다. 6543.8+04 억 인구의 중국에서는' 스타' 의 지위가 5 천만 인구의 한국보다 훨씬 낮기 때문에 국민의 마음속에서 지위가 높다.
한편 인민행복지수가 한국보다 훨씬 높은 중국에서는 스타들이 부자를 증오하는 대상보다 생활 속 담화를 더 많이 하고 있으며, 그에 대한 관용도 훨씬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복명언) 높은 지위, 높은 임금, 높은 관용, 우리의 젊은 스타들을 업계의 경쟁 압력이 크지 않은 환경에 처하게 하는 것은 당연히 자신의 동력을 높이지 않는다. 부적절한 비유를 들자면, 한국의 우상은 중국의 신선한 고기 비율을 마치 실험반 학생과 일반반 학생처럼 취한다. 전자는 선생님의 감독과 학부모가 기대하는 압력으로 열심히 공부해야 했고, 평균 점수는 자연히 더 높았다. 후자의 경우, 교사는 느슨한 관리를 취하고, 학부모도 비교적 개방적이어서 반드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아니며, 전반적인 상황은 자연히 양질이 고르지 않다. 좋은 성적을 얻으려면 의식적으로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자신이 재능이 없다고 가정해야 한다 (예: 하늘이 내려준 목소리, 타고난 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