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소다라
기업 정보 전문가' 금융 낙서' 는 3 월 18 일 웨이보 (WB) 를 알게 됐다. 미국) 은 2020 년 4 분기 및 연중 재무보를 발표했다.
재보에 따르면 2020 년 4 분기에는 웨이보 매출이 565,438+0340 만 달러로 전년 대비 65,438+00% 증가했다. 분기 순이익은 265,438+0 억 2700 만 달러로 월가 분석가의 평균 기대치를 넘어섰다. 이 가운데 광고 및 마케팅 수익은 4 억 5 천 5 백만 달러로 전년 대비12% 증가했다. 부가 가치 서비스 수입은 5990 만 달러로 전년 대비 4% 감소했다.
이번 분기 현재 2020 년 6 월 5438+2 월 현재 웨이보 월 활성 사용자 수는 52 1 만 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500 만 명 증가했다. 하루 평균 활성 사용자 수는 2 억 2500 만 명으로 전년 대비 약 300 만 명 증가했다.
2020 년 총 매출은 654.38 달러+0 억 6900 만 달러로 2065.438+09 년 같은 기간 654.38 달러+0 억 7660 만 달러보다 4% 하락했지만 월가 분석가의 평균 기대치를 넘어섰다. 그 재보에 따르면 지난 1 년 동안 웨이보의 광고와 마케팅 수입은 149 억 달러로 전년보다 3% 감소했다. 부가 가치 서비스 수입은 2 억 3 천 8 백만 달러로 전년 대비 65,438+04%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5 억 068 만 달러, 영업이익률은 30% 이다.
미국 일반회계규범에 따르면 연내 웨이보에 귀속되는 순이익은 5 억 475 억 달러, 희석한 뒤 주당 순이익은 2.38 달러다.
웨이보 CEO 왕피 (CEO) 는 2020 년 웨이보 (Weibo) 가 중국 최고의 소셜미디어로서 없어서는 안 될 가치를 충분히 입증해 오픈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분야의 사용자 요구를 서비스하며 동영상 및 커뮤니티 제품의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와 동시에, 회사의 수입과 이윤은 4 분기에 꾸준한 성장 추세를 회복했다.
"202 1 년, 웨이보는 온라인 시장의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는 기회를 충분히 포착하고 차별화된 소셜 광고 제품과 끊임없이 최적화된 광고 입찰 시스템을 통해 시장의 증분 광고 예산을 확보할 것입니다."
웨이보는 실적 전망에서 다음 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25 ~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분석가는 23.5% 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재보 정보에 따르면 2020 년 웨이보 순매출은 654 억 38 달러+0 억 6900 만 달러로 2065.438+09 년 654.38 달러+0 억 7700 만 달러보다 4% 하락했다. 이 가운데 연간 광고와 마케팅 수입은 654.38 달러+0 억 4900 만 달러로 2065.438+09 년 654.38 달러+0 억 5300 만 달러보다 3% 하락했다.
웨이보는 2020 년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광고와 마케팅 수입이 654.38 달러 +0.33 억원으로 2065.438+09 년 654.38 달러 +0.43 억원보다 7% 하락했다고 재보에서 밝혔다. "주로 코로나 전염병과 함께 전체 광고 수요단, 특히 2020
이와 함께 지난해 부가가치서비스 수익도 2065,438+09 년 2 억 367 억 달러보다 65,438+04% 떨어진 2 억 3800 만 달러로 "주로 생방송 매출 하락과 관련이 있다" 고 밝혔다. 웨이보가 말했다.
그러나 비용과 지출은 비교적 안정적이었다. 2020 년 총 1 1.8 억 달러, 20 19 년1.654.38+ 미국 일반회계규범에 따르면 2020 년 이 수치는 1 1 ..1억 달러, 20 19 년은/kloc-가 될 것이다.
2020 년 6 월 65438+2 월 3 1 현재 현금, 현금 등가물 및 단기 투자액은 총 35 억 0 천만 달러입니다. 2020 년 4 분기에는 영업활동으로 제공되는 현금이 326,5438+02 만 달러, 자본지출은 840 만 달러, 감가 상각 및 상각 비용은 654.38+00 만 달러였다.
2020 년 6 월 5438+2 월 웨이보 월 활동규모는 52 1 만, 이동측 점유율은 94%, 일일 활동사용자는 2 억 2500 만 명,' 사용자가 젊음을 가속화하고 있다' 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최근 발표된' 2020 년 사용자 개발 보고서' 에 따르면 웨이보 플랫폼의' 90 후' 사용자와' 00 후' 사용자의 비율은 80% 에 육박한다. 웨이보는 소비, 음식, 운동 등 모든 방면에서 젊은이들의 생활에 스며들어 젊은이들의 생활방식이 되었다.
이런 젊음의 추세는 웨이보가 일부 수직 분야에서 돌파구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예를 들어, 글로벌 전염병의 맥락에서 게임은 젊은 사용자에게 중요한 오락 형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2020 년에 웨이보는 게임 분야에서 빠른 성장을 이루었다. 2020 년 웨이보 사용자 중 남성 게이머 수는 37.5%, 여성 게이머 수는 30.2% 증가했다.
중고마케팅연구원' 중국디지털마케팅트렌드보고서 (202 1)' 는 202 1 년 사회화마케팅이 고성장을 회복하고 성장률이 19% 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거의 80% 의 성숙한 광고주들이 소셜마케팅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새 광고주들은 더욱 급진적이고, 거의 40% 에 가까운 광고주들은 30% 이상의 투자를 늘릴 것이다.
1 년 동안 웨이보는 상용화 체계를 지속적으로 최적화해 왔다. 브랜드 고객 차원에서 웨이보는 콘텐츠 통합의 생태적 장점을 통해 제품과 효과의 통합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국면을 더욱 개척하며 브랜드 광고주 수가 다시 한 번 최고치를 기록했다.
웨이보에 따르면 마케팅 모델에서는 컨텐츠의 생태적 장점을 더욱 통합해 고객이 마케팅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2020 년 각 분야의 브랜드 고객은 웨이보에서 65,438+0,000 개에 가까운 콘텐츠 마케팅 프로젝트를 시작했으며, 수백 명의 스타, 수천 명의 kol, 30,000 명이 넘는 KOC 가 마케팅에 참여해 이전 브랜드 광고에 비해 마케팅 효과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효과 광고 분야에서는 웨이보가 업무체계를 조정해 실시간 입찰 플랫폼 슈퍼범통의 전반적인 성과뿐만 아니라 플랫폼 특징과 우세와 함께' 화보 분지' 와 같은 광고 도구를 내놓아 고객이 마케팅 효과를 높이고 투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했다. 분야별로는 게임과 교육이 소득 증가의 핵심 동력이 되어 4 분기 연속 전년 대비 두 배로 늘었다.
마케팅 환경 개선에 직면하여 광고 제품, 판매 운영 및 광고 기술이 웨이보에서 함께 노력하여 상업화의 규모와 효율성을 높일 것이다. 앞으로 광고 제품은 소셜 미디어 속성과 젊은 사용자 속성을 기반으로 경쟁 우위를 강화하여 고객 규모를 확대하고 고객 구조를 최적화할 것입니다. 기술적으로 웨이보는 슈퍼범통 업그레이드를 바탕으로 광고 방향과 oCPX 의 전환 효과를 지속적으로 최적화하는 동시에 비디오 광고 기술과 실현 효율을 강화할 것이다.
2020 년 7 월, 웨이보는 비디오 번호 계획의 공식 시작을 발표했다. 지금까지 동영상 수는 백만 명에 육박했고 1.5 만 동영상 수를 초과하는 팬 수는 백만 수준에 달했다.
계획대로라면 영상번호가 온라인상에 오른 후 1 년 내에 웨이보는 1 억 정밀 광고 자원과 300 억 최상위 노출 자원을 투입해 영상번호가 소셜자산을 축적하고 브랜드 영향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와 함께 동영상 번호를 5 억 현금으로 나눠 동영상 광고를 구성해 패턴으로 나눈다.
웨이보에 따르면 202 1 은 비디오 번호 사용 환경을 업그레이드하여 헤드 작성자의' 비디오' 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면서 정보 흐름과 독립 비디오 포털에서의 비디오 콘텐츠 배포를 강화하여 플랫폼의 비디오 콘텐츠 생태를 개선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