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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문화가 그림자극을 축적하다.

그림자극

기본 개요

그림자극, 본명' 영화극' 또는' 가벼운 영화극' 은 동물 가죽이나 판지로 만든 인물의 실루엣을 조명으로 비춰 이야기를 연출하는 민간 연극이다. 공연에서 예술가들은 흰색 커튼 뒤에서 희곡 인물을 조종하고 현지에서 유행하는 곡조로 이야기를 부르며 타악기와 현악을 곁들여 풍부한 지방풍을 지녔다. 허난, 산시, 산시의 농촌에서는 이런 소박한 한족 민간 예술 형식이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그 연기자는 장면 뒤에서 실루엣, 노래, 반주 음악을 조작한다. 영화텔레비전 등 언론이 발달하지 않았던 과거에는 그림자극이 가장 인기 있는 민간 오락 활동 중 하나였다. 그림자극은 중국 한족의 오래된 전통예술로, 옛 북경에서는 이를' 당나귀 그림자극' 이라고 부른다.

수천 년 동안, 이 오래된 예술은 대대로 이어지는 조상들과 함께 많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그림자극은 인형예술일 뿐만 아니라 정통 수공예품이기도 하다. 소가죽, 당나귀 가죽, 말피, 노새 가죽이 재료 선택, 조각, 색칠, 바느질, 그림 등 여러 가지 공정으로 만들어졌다. 그림자극은 제작이 정교하고 공예가 정교하며 공연이 생동감 있고 활발하다. 외부 환경, 동물 피질지 차이 등 다양한 요인에 영향을 받아 각지의 그림자 스타일링이 각기 다르다.

문화 현황

현재, 그림자극의 현황은 낙관적이지 않다. 그해 프로듀서와 연기자는 지금 모두 100 대인데, 이런 정교한 기예가 곧 실전될 것이다. 현재 점점 더 많은 오락 형식이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그림자극의 지위를 떨어뜨렸다. 그림자 놀이가 중국에서 계속 발전하는 것을 방해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어떻게 해야만 이 찬란한 예술을 구하고 새로운 생명력을 부여할 수 있습니까? 물론, 전통 그림자극은 여러 방면에서 피할 수 없는 한계를 가지고 있으며, 이것이 오늘날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 적응하는 가장 큰 장애물이기도 하다.

그림자극의 정성스럽고 교묘한 색채 조형은 무수한 예술가들을 매료시켰지만, 그 제작에 큰 어려움을 가져왔다. 한 영화인의 제작에는 제혁, 그리기, 조각, 색칠 등 10 여 개의 공정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복잡한 과정은 한 장인이 몇 주 동안 시간을 보낼 수 있을 만큼 충분하며, 이 기간 동안 사소한 실수로 인해 수정할 수 없을 가능성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동시에, 완제품의 보존도 어려운 문제이다. 장시간 햇볕을 쬐면 색소가 퇴색되고, 온도의 습열 변화도 그림자극의 변형을 초래할 수 있다. 이것은 대규모 생산을 강조하는 산업화 사회에 있어서 의심할 여지 없이 치명적인 약점이다. 2018165438+10 월 28 일 교육부 사무청은 정저우 대학이 중국 우수 전통문화그림자극 전승 기지를 발표했다.

곳곳에 그림자극이 널려 있다

중국에서 그림자극이 널리 퍼지면서 쓰촨 그림자극, 호북그림자극, 호남그림자극, 베이징그림자극, 당산그림자극, 산둥 그림자극, 산서그림자극, 청해그림자극, 닝샤그림자극, 산시 그림자극, 천북가죽과 같은 여러 지역의 장기 진화에서 다양한 유파가 형성되었다. 각지의 그림자 연극의 음악 노래와 리듬은 현지 희곡, 곡예, 민가, 단조 음악 체계의 정수를 흡수하여 많은 다채로운 유파를 형성하였다.

면양그림자극, 당산그림자극, 지남그림자극, 효의그림자극, 푸저우 그림자극, 하이닝그림자극, 루풍그림자극, 화현그림자극, 화음노조, 아공조, 현판조, 환현도사 그림자극, 링원그림자극 등이 있습니다. 허베이, 베이징, 동북, 산둥 그림자극 창곡은 모두 지동여주 악정에서 기원했지만, 각자의 창곡은 경극, 징고, 방자, 민가의 자양분을 받아 다른 유파를 형성하였다. 매끄러운 평정톤, 화려한 현란한 색조, 애잔하고 애절한 색조가 모두 갖추어져 있다.

그중 당대의 Luanhe 지역의 질식 창법은 매우 독특하다. 그림자극은 연극, 음악 등 예술적 수단을 융합한 공연 형식이다. 그것은 역사가 유구하고 서구에 소개된 최초의 중국 전통 예술이다. 중국의 그림자극은 송대 (960- 1 127) 에서 매우 유행하여 명절마다 많은 그림자극이 있다. 명나라에 이르러 북경에는 40 ~ 50 개의 그림자극사가 있다. 기원 13 세기에 그림자극도 당시 몽골 병영에서 일종의 오락 공연으로 사용되었다. 나중에 그림자극은 군대와 함께 페르시아, 아랍, 터키 등의 나라로 끌려갔다. 그 이후로, 그림자 놀이는 동남아 국가에서 퍼졌다. 중국의 그림자극은 18 세기 중엽에서 유럽으로 전해졌다.

기록에 따르면 1767 년 프랑스 선교사들은 중국 그림자극을 프랑스로 가져와 파리와 마르세유에서 공연을 하며' 중국 등불 그림자' 라고 불리며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프랑스인의 개조를 거쳐' 프랑스 등영' 이 되었다. 중국의 그림자극은 풍부한 세계 예술계에 독특한 공헌을 하였다. 그림자극은 반드시 다섯 개의 대나무 꼬치로 조작해야 하는데, 연예인은 손가락이 유연하여 늘 관객을 현혹시킨다. 손에 너무 강한 기술이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입으로는 말하고, 읽고, 연주하고, 노래하고, 발밑에는 징과 북을 쳐야 한다. 그림자극의 병풍은 1 미터 크기의 백사입니다. 백사는 어유를 거쳐 갈아서 바삭하고 밝아졌다.

공연할 때 그림자극 동작은 스크린과 가깝고, 펀칭한 인물과 오색찬란한 색채가 정말 감동적이다. 예술가들이 그림자극을 공연할 때 사용하는 가창곡은 이 방면의 전통 가창곡을 흡수하는 것 외에도 독창성이 있다. 그림자극은 간단해 보이지만 독창적인 작품인민의 풍부한 상상력과 교묘한 예술적 창의력을 담고 있다. 소품이 작고, 공연이 편리하고,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배우도 정규 훈련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림자극이 성행하는 지역에서는 이런 경예술 형식을 언급하면서 사람들은 친절하게' 일대일' 예술 또는 문화생활의 경기병이라고 부른다.

대표 작품

그림자극의 공연 형식은 역사연의, 민간 전설, 무협 공안극, 사랑 이야기극, 신화 우화극, 패션 현대극 등이 있다. 극이 많고, 단극, 심지어 여러 편의 연극이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전통극목은' 백사전',' 옥팔찌 줍기',' 서사랑기',' 진향련',' 견우직녀',' 양가장',' 악비전',' 수호전',' 삼국연의' 이다 혁명전쟁 시대부터 해방까지 패션 연극, 현대극, 동화 우화가 새로 전시되었다. 흔히 볼 수 있는 레퍼토리는 남매개황, 백모녀, 유호란, 둘째 흑결혼, 사위, 임해설원, 홍등롱, 거북이와 학, 친구 두 명, 동곽 씨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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