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 > 공부, 일, 생활 중 모두 작문에 낯설지 않다. 작문을 쓰면 우리의 고독 습관을 단련하고, 자신의 마음을 가라앉히고, 자신의 미래 방향을 생각할 수 있다. 작문을 어떻게 써야 규범적인지 아세요? 다음은 제가 정리한 공자작문 3 자입니다.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내 마음 속의 공자 작문 3 자 1
당신은 많은 왕들이 인정하지 않는 학설에 평생을 바칠 수 있는 사람에 대해 들어보셨을 겁니다. 당신은 그의 학문이 2 천 5 백 년의 역사 세탁을 견딜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의기소침해지지 않고 오히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새로워질 수 있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 사람이 바로 공자입니다. < P > 죽은 자는 스프와 같고, 지난 일은 여전히 따라잡을 수 있다. 2 년 동안 단절된 후, 결국 비늘 반발의 사실감만 남았지만, 9% 는 후세 사람들이 평론하는 높은 산이 우뚝 솟아 있거나 비방흥을 깨뜨린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무수한 서양인들이 미혹과 경탄을 품고 이 동양의 전설을 헤아렸을 때, 우리 이 전민들은' 이 산 속에 있다' 는 망연자실한 모습을 더 많이 드러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내 마음속의 공자는 신이나 명성이 자자한 글이나 경배의 나무패가 아니라, 사람의 마음을 조용히 경청하고 묵묵히 세상을 관찰하는 지혜로운 노인이다. 그의 손에서 많은 글이 나왔는데, 그의 출현은 중화 고대 문명에서 흩어진 지혜를 계승하기 위해, 천하대란이라고 불리는 시대를 위해 좀 더 오래된 문명과 기억을 보존하기 위해서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그 자신은 단지 가르치고, 유유학을 가르치고, 이렇게 앞으로 2 년 동안의 흥망과 죽음, 진실과 위선을 열어 ... 그리고 그의 가장 진실한 생명은 점점 흐려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 P > 문명사에 영향을 미치는 사람을 이해하고, 직접 귀를 기울이지 않으면' 갈등' 이라는 단어만 볼 수 있다. 수천 년의 휘황찬란함은 1 년 동안 면목이 다를 수도 있고, 얼어붙은 3 피트 아래 또 몇 사람이 한서와 적막함을 묻지 않고, 단지 그와 같은 별빛을 바라보기 위해서일까? 내 마음 속의 공자 작문 3 자 2
2 여 년 전, 사회 대변동의 춘추말기에 위대한 정혼이 나타났고, 그 제자는 3 명, 성재의 7 여 명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그의 사상은 지금도 현대문화의 발전을 주도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것은 단지 현자, 봉건시대, 성자, 현철이라고 불리는 그가 역사를 바꾸는 논단,' 인',' 의식',' 지식',' 학습',' 생각',' 정치',' 의미',' 슬림함',' 군자' 를 제기했다 < P >' 논어' 는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기록한 저작이자 유교 경전 중 하나이다. 공자의 정치적 주장, 이론사상, 도덕관념 및 교육원칙 등을 집중적으로 구현하다. 이 책이 사서 중 중요한 부분이 된 것을 보면 공자가 우리에게 가져온 엄청난 수확이 그의 언행은 이미 중국 문화의 보물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P > 학습과 사고는 상호 보완적이며, 우리는 이 점을 충분히 체득해야 한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오로지 독서만 하고 생각은 하지 않고 책에 끌려갈 수밖에 없고, 책에 현혹되어 소득이 없고, 공부만 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혼란스러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생각만 하고 공부하지 않으면 정신적으로 지치고 소득이 없다. 학습과 사고를 결합해야만 유용한 지식을 배울 수 있다.
"그 용서!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는 뜻이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말라는 뜻이다. 공자는 사람이 사람을 용서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동시에 덕이 고결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주며, 우리의 마음에 대한 정화이며, 우리를 사심 없이 해 준다는 것을 강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다른 사람을 진실하게 대하다. 공자의 사상과 학설은 후세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공자는 정직하고, 낙관적이고, 진취적이며, 평생 진실, 선,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평생 이상을 추구하는 사회를 추구한다. 그의 성공과 실패는 모두 그의 품격과 관련이 있다. 그의 품격의 장점과 단점은 수천 년 동안 중국인에게 영향을 미쳤다! < P >' 인자애인', 어쨌든 공자의 인격매력은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이것이 중화민족의 최초의' 인정' 기둥이다. 변함이 없다. 내 마음 속의 공자 작문 3 자 3
가' 사기 공자 세가지' 를 읽는 것은' 논어' 를 읽는 연속이다. 논어번역주' 와' 상가개' 를 읽고' 논어' 에 대한 글은 비교적 익숙하지만 공자의 생애는 여전히 모호하기 때문에' 사기 공자 세가지' 를 보고' 사기 중니 제자 열전' 을 봐야 한다. < P > 는' 사기 공자세가를 읽으며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사마천이' 논어' 에서 난잡한 대화를 공자의 일생사건을 통해 연결시켰다는 점이다. 사마천의 다른 자료원에는' 좌전',' 맹자' 등이 있다. < P >' 논어' 에서는' 자묵 괴력난신' 이라고 말하지만,' 공자세가들' 은 공자도 어괴력난신을 기록하며 최소한' 계환자가 우물을 뚫고 양을 꿰뚫는다',' 오벌월득골차' 와 같은 괴이함을 기록했다. 아마도 원래 의도는 공자의 박학다문을 반영하는 것이었을 것이다. 그러나 지금 말하는 것은 명백히 불가능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 송골매가 진천에 모여 죽었다' 는 부분도 좀 이상하다. 내 마음 속의 공자 작문 3 자 4
가 공자에게 준 편지 은부모 ",항일전쟁 영웅인물 이야기, 나는 조국을 사랑하고 공자에게 보내는 편지 봄, 그 태양은 훈훈하고 따뜻한' 큰 손' 을 뻗어 있어 온몸이 편안하다. 공자에게 보내는 편지 한 통이 검푸른 하늘 위에 새하얗고 눈부신 다이아 같은 별인 샛별이 반짝이고 있다. 청개구리의 푸른 몸에는 짙은 녹색의 반점이 가득 차 있고, 하얀 배는 마치 숨을 가득 채운 것 같다. 북이 불룩 튀어나온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반짝반짝 빛나는 봄비는 천진난만한 인형 떼처럼 고공에서 운집하여 장난치며 내려와, 삐걱거리고, 깡충 뛰며 대지의 어머니의 품에 안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비단 아가씨는 사뭇 다르다. 파란 솜저고리, 검은 굵고 짧은 외투, 초록색 긴 바지, 목의 스카프는 하얗고, 땋은 머리줄은 검은 털실이다. 고전을 낭독하고, 성장을 깨닫고, 감사하고, 한여름, 날씨가 더워서 잠자리도 감히 나무 그늘에만 붙어 날아가는 것 같다. 마치 태양 S 빛이 날개를 다칠까 봐 두려워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감사명언) 소장춘은 서른 살쯤 되고, 중간 키에 파란 천 슬랙스를 입고 허리에 넓은 소가죽 끈을 묶고 있다. 상체가 반들반들하고 발달한 근육이 어깨와 팔뚝에 비스듬히 튀어나온다. 어깨에 굵은 대마끈에 붉은 자국을 몇 줄 매어 그의 강인한 기백을 더했다. 머리카락을 남기지 않고, 수염이 굵고 검다. 둥근 얼굴 접시, 넓은 짙은 눈썹 아래, 한 쌍의 똑똑하고 깊은 눈을 반짝이고 있다. 특히, 그가 말할 때, 하얀 이빨로 가득 찬 것을 드러내고, 매우 눈길을 끈다. 전체 견해, 그는 건장하고 잘생긴 농부였다. 점차적으로, 잔별은 졸린 눈을 감고 아침 하늘에서 은퇴했다. 내 마음 속 공자 작문 3 자 5
춘추시대에 노국은 노국이 다른 나라로 여행을 가는 것을 보고 노국인이 노예가 된 것을 보고 스스로 돈을 내고 그를 먼저 환매할 수 있다. 노국으로 돌아간 후 관청에 가서 변상하고 관청은 국고의 돈으로 몸값을 지불하고 일정한 상을 준다. < P > 하지만 노국에는 공자의 제자가 다른 사람을 되찾은 뒤 관청에 가서 변상하지 않고 인격이 고결한 미명으로 바뀌었다. 그러나 공자는 이 제자가 관청에 가서 몸값을 갚지 않았기 때문에 품격이 고상하다는 칭찬을 받았다고 지적했다. 그런 다음 다른 사람들은 외국에서 노국인이 노예가 되는 것을 보고, 돈을 받든 말든 그를 되찾는 것에 대해 망설여야 한다고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돈을 내고 상을 받으러 가면, 사람들은 자신이 의리를 저버리고, 변상하지 않고, 자신의 손실을 누가 보상할 것인지 말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래서 못 본 척 할 수밖에 없었고, 객관적으로는 외국에서 노예가 된 더 많은 노국인들이 몸값을 받고 돌아오는 것을 방해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2 천 5 년 전의 공자는 한 세대의 선현이 될 만하다. 그는 겉으로보기에는 고상한 현상을 통해 부정적인 영향을 볼 수 있고, 호쾌한 소리에서 숨겨진 해를 볼 수 있다. 그래서 우리에게 문제를 보자면, 그것이 미래에 미치는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을 고려해야 한다. < P > 이 문장 역시 모든 일이 한 가지에만 국한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우리는 공자처럼 호쾌한 목소리로 부정적인 영향을 보여야 한다. 사람은 일을 할 때 모두 미래에 대한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것을 고려해야 한다. < P > 리뷰: 우리는 문제를 보고 반드시 여러 각도에서 생각해야 합니다. 이런 사람은 지혜가 있다! 내 마음 속 공자 작문 3 자 6
안녕하세요:
당신은 중화민족의 요람이며, 우리 민조 문화의 조상입니다. 수천 년 전, 당신의 3 천 제자도 각자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천 년 후, 당신의 13 억 제자도 당신에게 창피를 주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당신이 남긴 천고를 남길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네가 전수한 지식으로 적을 쓰러뜨리지 않고 적을 소멸하지 않았고, 우리는 너의 지식으로 적과 타협을 하는데, 사실 이것은 모두 우리의 잘못이다. 우리는 단지 모든 사람에게 중요하다는 것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했다. 1937 년 12 월 13 일 그날 우리 중국 전체가 잊을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 같습니다. 그것은 일본인이 우리에게 교훈을 주었다는 것입니다. 우리 중국인들은 공부하지 않고 일하지 않고, 조국이 너 같은 사람의 최후를 필요로 하지 않을 때, 이 세상의 모든 일을 모든 사람에게 잃어버리는 것은 모든 나라에 공평하고, 2xx 이라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진도 의 지진과 쓰나미를 발생시켜 중대한 인명 피해와 재산 손실을 초래했다. 이것이 일본인이 우리에게 주는 것이다. 공자님, 오늘 제가 감히 이 편지를 쓰겠습니다. 폐를 끼쳤는지 모르겠네요.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P >-2xx 년 5 월 22 일 내 마음 속의 공자 작문 3 자 7
오늘 우리는' 공자 배사' 를 배웠다. < P > 공자는 배우기 좋은 선생님이라고 생각합니다. 비록 그는 이미 원근으로 유명하지만, 여전히 자신이 해박하지 못하다고 생각하여 노인을 스승으로 모시러 갔다. 그는 바람으로 노숙할 수 있고, 밤낮으로 길을 재촉하여 천리 밖의 낙양까지 갈 수 있으며, 아비에게 그를 학생으로 받아 달라고 부탁할 수 있다. 그러나 노인은 그에게 말했다: "당신은 zhongni 아! 너의 학문은 나보다 나쁘지 않은데, 왜 나를 스승으로 경배해야 하는가? "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당신의 학문은 깊고, 당신과 공부하는 것은 분명 진보가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공부는 끝이 없다. " 노인은 매우 감동하여 공자를 받아들였다.
나는 또한 아들이 공부에 능숙하다고 생각한다. 노인이 공자를 학생으로 받은 후 공자는 매일 선생님의 좌우를 떠나지 않고 겸허하게 공부하며 수시로 가르침을 청한다. 노인은 자신의 지식을 아낌없이 그에게 전수했다.
아버님은요? 말할 필요도 없이 공자라는 학생을 위해. 차 옆에 서서 마중할 수 있고, 그는 이미 7 대였고, 고대 7 대에는 이미 고희의 해였으며, 이는 노인이 존경할 만한 선생님이라는 것을 반영한 것이다. < P > 이 이야기는 공부는 끝이 없다. 현재 지식이 아무리 해박하더라도 주변의 모든 사람을 교사로 여기고, 겸허하게 계곡이 그들의 장점을 배우면 자신이 계속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내 마음 속의 공자 작문 3 자 8
가 공자에게 보낸 편지 중국 문화는 시경의' 국풍' 부터 굴원의' 이소' 까지, 노자에서 장주까지, 고대부터 수많은 문학 작품과 수많은 위대한 학자들이 수없이 많다. 그리고 내 마음속 깊은 곳에서는 당신이 중화문화에 큰 영향을 끼쳤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당신을 제가 숭배하는 우상으로만 여깁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나는 당신의 자질에 감탄하고, 당신의 침착함을 탄복하고, 당신의 인생에 대한 사고를 경복하고, 이 모든 것을 인류 진화사에서 마땅히 갖추어야 할 우수한 자질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저는' 3 인행,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에서 당신이 겸손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말라' 는 것을 통해 당신이 또 다른 인자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람은 모르고 모르는 것' 에서 당신이 더 고상한 성품의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P > 그래서 나는 관용을 베풀었고, 일의 경과를 목격한 학우들이 모두 나의 품행이 좋다고 말했는데, 이것은 모두 당신 덕분입니다! < P > 공추씨, 당신은 우리나라 고대의 위대한 사상가이자 교육자, 유교 학파의 창시자이자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문화 유명인 중 하나이며, 우리 중학생들이 영원히 숭배하는 우상과 학습의 본보기입니다! < P > 내 마음 속 공자 작문 3 자 9
논어 독후감 둘째, 우리는 정직한 사람, 믿을 만한 사람, 견문이 넓은 사람과 친구를 사귀고, 아첨하는 사람, 뒤에서 중상하는 사람, 허풍을 떠는 사람과 친구를 사귀어야 한다. 아들은 말했다: "이득이 되는 사람은 세 명이고, 손해를 보는 사람은 세 명이다. 친구가 곧고, 양해하고, 친구가 많이 듣고, 이득이 있다. 친구는 제공 될 것이고, 친절하고 부드럽고, 친구는 손실 될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계씨) 자가 말했다: "교묘한 말, 색감, 족공, 좌추명치, 추도 부끄러움. 원한을 감추고 그 사람을 친히 대하고, 좌추명치도, 추도 수치다. (서양속담, 친구속담). " (공야장) 나는 공자라는 여섯 가지 부류의 대행동을 제 1 조 표준에 대한 구체화이자 친구를 사귀는 도덕적 결론으로 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친구명언) 나는 이 두 가지 기준이 공자의' 인' 에 대한 요구에 매우 부합한다고 생각한다. "공, 폭, 편지, 민, 혜" 라는 "인" 의 세목을 보면, "인" 은 어느 정도 도덕적 품질의 높은 요약이다. 공자는 평생' 인덕' 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했고, 교제 방면에서도 그의 이 기준에 스며들었다. 스트레이트, 용서, 다문은 각각 입신, 사람, 학식의 세 가지 방면에서 친구를 선택하는 데 간결하고 완전한 요구를 했다. 셋째, 공자의 중용의 사상은 교우관에서도 드러난다. 아들이 말했다: "중행을 해서는 안 되고, 그것과 함께, 반드시 광란을 일으킬 것이다. 미친 사람은 진취적이고, 유인자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자길) 우리는 언행이 중용에 맞는 사람과 가능한 한 교차해야 하지만, 이것은 결국 매우 이상화되어 현실에서 우리는 급진주의자도 사귀고, 소개자도 사귀고, 우세도 보완해야 한다는 것을 반영한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편집증을 피할 수 있습니다. 내 마음 속의 공자 작문 3 자 1
는 춘추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공자정신은 줄곧 우리 마음속에 영원히 기억되어 왔으며, 그의 제자는' 논어' 를 한 권 썼는데, 우리는 모두 그 속에 함축된 깊은 이치를 배우고 있다. < P > 공자의 명구, 자중니, 그는 세상 사람들에게 최고무상의 성인이라고 불린다. < P > 한 사람의 품성이 산처럼 고상하면 사람들은 그를 우러러보게 되고, 한 사람의 행동은 큰길처럼 공명정대하고, 사람들은 그와 함께 갈 것이고, 그 사람은 의심할 여지 없이 공자이지만, 천하의 왕은 현인인 군중으로, 그때는 영광스러웠고, 이미 연 () 이 없었고, 공자는 한 세대의 민간인일 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 P > 공자의 가르침은 빈부를 가리지 않고 기초가 좋고 나쁘기만 하고, 좋은 것은 많이 가르치고, 나쁜 것은 적게 가르친다. 그는 내가 십중팔구 배우기를 원하고, 서른은 서른이고, 사십은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을 알고, 6 귀순, 7 종심은 모멘트를 넘지 않는다고 자칭한다. < P > 제 생각에는 공자는 영리를 탐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예전에는 독서는 부자들만 읽을 수 있었지만 공자는 빈부를 가리지 않았습니다. 더 나아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가르칠 수 있는지 1% 도 안 됩니다. < P > 에서 천자왕후까지, 중국에서 육예를 구사하는 사람들은 모두 공자의 학설을 기준으로 공자가 정말 최고무상의 성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내 마음 속의 공자 작문 3 자 11
오천년의 비바람이 오랜 전통문화를 만들었다. 오천 년의 음청원결핍은 오천 년의 전통정신을 주조했다. 오천년의 해돋이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