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입자의 움직임 (1) ------선형 운동
1) 등속선 운동
1.
속도 V flat = S/t (정의식)
2. 유용한 추론 Vt^2-Vo^2=2ax
3. 2= 중간 순간 V flat=(Vt+Vo)/2
4. 최종 속도 Vt=Vo+at
5. Vo^2+Vt^ 2)/2]^1/2
6. 변위 x=V 플랫 t=Vot+1/2at^2=Vo*t+(Vt-Vo)/2* t x=(Vt^2 -Vo^2)/2a
7. 가속도 a=(Vt-Vo)/t (Vo를 양의 방향으로 하면 a와 Vo는 같은 방향입니다(가속도). ) a>0; 반대 방향으로, a< 0)
8. 실험적 추론 Δs=aT^2 (Δs는 연속된 등배(T)의 변위 간의 차이입니다.)
9. 가스의 특성
1. 가스의 상태 매개변수:
온도: 거시적으로는 물체의 뜨거움과 차가움의 정도를 나타내며, 물체 내 분자의 불규칙한 움직임,
열역학적 온도와 섭씨 온도의 관계: T=t+273k {T: 열역학적 온도(K), t: 섭씨 온도(℃)}
체적 V : 기체 분자가 점유할 수 있는 공간, 단위 환산 : 1m3=10^3L=10^6mL
압력 p : 단위 면적당 다수의 기체 분자가 자주 부딪치는 현상 연속적이고 균일한 압력을 생성하기 위한 용기의 벽 표준 대기압: 1atm=1.013×10^5Pa= 76Hg (1Pa=1N/m2)
2. 분자 사이의 상호 작용력은 충돌 순간을 제외하고는 높은 분자 운동 속도입니다.
3. 이상 기체의 상태 방정식: PV=μRT{μ는 기체 물질의 양, R은 보편적인 기체입니다. 상수, T는 열역학적 온도}
공식: F=PS S: 힘 면적, 두 물체가 접촉하는 공공 부분, 단위: m2.
1 표준 대기 = 76센티미터, 수은 기둥 높이 = 1.01×10^5 Pa = 물기둥 높이 10.336미터
액체 높이에서 특정 지점까지의 수직 높이 액체에. ]
공식: P=ρgh h: 단위: 미터; ρ: 킬로그램/m3 g=9.8 N/kg(N/Kg)
2. 아르키메데스의 원리: 액체 속에 담긴 물체는 그 물체에 의해 대체된 액체의 중력과 동일한 위쪽으로 부력을 받습니다.
즉, F float = G 액체 배출 = ρ 액체 gV 방전입니다. (V 행은 물체가 대체한 액체의 부피를 나타냅니다.)
3. 부력 계산 공식: F float = G-T = ρ 액체 gV 방출 = F 상부 및 하부 압력 차이
4. 물체가 뜨는 경우: F float = G 물체 및 ρ 물체 < ρ 액체 물체가 뜨는 경우: F float = G 물체 및 ρ 물체 = ρ 액체
물체가 뜨는 경우: F float > G 물체 및 ρ 물체 <ρ 액체 물체가 가라앉을 때: F가 뜨다
⒈레버 균형 조건: F1l1=F2l2. 모멘트 암 : 지렛대에서 힘의 작용선까지의 수직 거리
레버를 물 위치에 놓기 위해 레버 양쪽 끝의 너트를 조정하는 목적은 직접 측정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파워 암과 저항 암의 길이.
고정 도르래: 힘을 절약할 수는 없지만 힘의 방향을 바꿀 수 있는 균등 암 레버와 동일합니다.
도르래 이동: 힘 팔이 저항 팔의 두 배인 레버와 동일합니다. 힘을 절반으로 절약할 수 있지만 힘의 방향을 바꿀 수는 없습니다.
⒉ 일: 두 가지 필수 요소: ① 물체에 작용하는 힘, ② 물체가 힘의 방향으로 이동한 거리. W=FS 작업 단위: 줄
3. 힘: 단위 시간당 물체가 한 일. 물체가 일을 얼마나 빨리 수행하는지를 나타내는 물리량, 즉 힘이 큰 물체는 일을 빠르게 하고, 힘이 작은 물체는 천천히 일을 하는 것을 나타내는 물리량이다. 공식 W=Pt 단위: 와트, W 단위: 줄, 기호 J. t의 단위는 초, 기호는 S입니다.
4. 볼록 렌즈의 이미징 규칙: 볼록 렌즈의 이미징 규칙을 기억하는 다음과 같은 징글이 있습니다. "하나의 초점은 가상과 실제를 나누고 두 번째 초점은 크고 작은 것을 나눕니다. , 가상 이미지는 같은 쪽이 똑바로 있고 실제 이미지는 반대쪽에 반전되어 물체가 가깝고 멀며 이미지가 커지고 먼 물체와 가까운 이미지가 작아집니다.”
물체 거리 u와 이미지 거리 v. 이미지의 광 경로 다이어그램 적용
u>2f f f2f 역 확대 슬라이드 프로젝터 u ⒌볼록 렌즈 이미징 실험: 양초와 볼록 렌즈를 결합하고 라이트 스크린을 라이트 벤치에 차례로 배치합니다. 촛불의 중심, 볼록렌즈의 중심, 라이트 스크린의 중심이 같은 높이가 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