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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은 미디어인가?

인터넷은 제4의 미디어, 개인화 미디어라고 할 수 있다

국제인터넷은 현대 통신기술과 컴퓨터 기술이 융합된 세계 최대 규모의 컴퓨터 인터넷 네트워크이다. 신문, 텔레비전, 라디오에 비하면 인터넷은 제4의 미디어라고 불린다. 전통적인 미디어가 따라올 수 없는 많은 장점으로 인해 인터넷은 전 세계 200여 개국에 연결된 수천만 개의 호스트, 약 2억 명의 사용자를 갖춘 거대한 네트워크로 빠르게 발전했으며 여전히 놀라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 중국의 인터넷은 조금 늦게 시작되었지만 5년 이상의 개발과 구축을 거쳐 현재 5천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많은 국내 기업과 판매자가 기업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도메인 이름을 신청하고 인터넷에 자체 웹 사이트를 구축했습니다. 그리고 제품.

다른 미디어와 비교하여 인터넷은 다음과 같은 주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 가장 광범위한 커뮤니케이션 범위: 글로벌

텔레비전이든 전통적인 미디어이든 , 신문, 라디오, 라이트박스 포스터도 포스터도 지역 제한을 초월할 수 없으며 특정 지역에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보가 인터넷에 들어오면 거의 200개 국가의 거의 2억 명의 인터넷 사용자가 자신의 컴퓨터에서 해당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인터넷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하이테크 미디어이다.

2. 긴 보유 시간 : 전천후(연중)

신문 광고는 하루만 보유 가능, 라디오 및 TV 광고는 수십 초만 보유 가능 , 심지어 몇 초, 인터넷에 게시된 상업 광고는 하루 동안만 정보를 보관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몇 달 또는 몇 년 단위입니다. 정보가 인터넷에 입력되면 1년 365일, 하루 24시간 온라인에 표시되어 사람들이 언제 어디서나 쿼리할 수 있습니다.

3. 거대한 정보 데이터: 정부, 기업, 교육 및 기타 각계와 관련된 포괄적인 이미지, 애니메이션, 사운드, 텍스트, 연구 수행 및 정보 확인; , 고객 찾기, 시장 구축, 정보 흐름, 물류...

4. 강력한 개방성: 다재다능함

5. 쉽고 간단한 조작: 완벽함

탐색, 검색, 쿼리, 기록 및 다운로드 마우스 클릭 한 번으로 주문, 쇼핑, 채팅, 협상, 무역, 접대, 관세 신고, 세금 신고 등을 팩스 보내기나 전화 통화처럼 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6. 강력한 상호작용성과 의사소통: 완전한 동적

상호작용성은 인터넷 미디어의 가장 큰 장점이며 TV나 라디오 방송국에서 정보를 일방적으로 전파하는 것과는 다르지만 정보의 상호작용을 통해 사용자는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제조업체는 언제든지 귀중한 사용자 피드백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사용자들이 대부분 전통 미디어의 광고를 수동적으로 받아들였기 때문에 결과를 내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에서는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관심과 목적을 가지고 문의를 하러 오기 때문에 거래가 성사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7. 저비용 고효율 : 가장 경제적이다

라디오나 텔레비전 방송국의 광고는 초 단위로 계산되지만 그 비용은 수만 달러에 달하는 경우가 많고, 신문이나 신문의 광고는 정기 간행물도 비용이 많이 들고 대부분의 단위에서 대부분의 개인의 내구성을 초과합니다. 인터넷은 신문과 정기 간행물을 인쇄하고 라디오와 텔레비전 방송국의 값비싼 제작 비용을 절약해주기 때문에 비용이 크게 절감되어 대부분의 단위와 개인이 감당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온라인으로 방문할 경우 항저우로 가거나 뉴욕으로 가거나 차이가 없습니다.

8. 강력한 감각: 완전한 접촉

텍스트, 사진, 사운드, 애니메이션, 비디오---멀티미디어는 소비자가 제품, 서비스 및 브랜드를 개인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러한 대량의 감각정보를 사진, 문자, 소리, 영상 등의 형태로 전달함으로써 고객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마치 그 곳에 있는 것처럼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 예약, 거래, 결제가 가능해 더욱 향상될 것입니다. 온라인 광고의 효율성.

9. 브랜드 이미지 : 완전한 효과

회사의 이미지를 보다 종합적으로 반영하며 회사의 온라인 자택번호, 출입증, 세대등록부, 신분증, 무형자산 등이다. .

그리고 첫째, 사용자 심리 측면에서 볼 때, 인터넷에 접속하는 것은 책이나 신문을 읽는 것과는 다르다. 인터넷에는 정보가 너무 많고, 정보를 얻는 방법도 너무 빠르다. 개인은 전통적인 방법을 사용할 때보다 인터넷 서핑을 할 때 불안감을 덜 느끼게 됩니다. 이런 맥락에서 웹사이트가 불안을 ​​해소하는데 실패할 뿐만 아니라, 더욱 좌절감과 좌절감을 안겨준다면 그것은 분명 나쁠 것입니다.

둘째, 미디어 특성의 관점에서 볼 때 개인은 인터넷과 전통 미디어를 사용합니다. 상대적으로 정보를 얻는 방법은 다릅니다. 전통적인 미디어에서 우리가 얻는 것은 정보 자체와 인터넷에서의 "그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경험입니다. 우리가 보는 것은 정보 자체일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합니다. 슈퍼 체인의 존재는 우리가 다음에 "무엇을 할지"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이게 만듭니다(맥루한의 이론에 따르면 이것이 매체 자체의 특성에 따라 정보의 특성이 결정됩니다).

따라서 전통적인 미디어의 경우 최악의 사용자 경험은 사용자가 '무엇인지' 모르고 인터넷에서 그것을 헛되이 읽었을 때이며, 최악의 사용자 경험은 ' 어떡하지?”, 이것이 “좌절”이다.

두 가지 예를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많은 웹사이트의 홈페이지 헤더 이미지에는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4-6 프레임 스위칭 플래시 헤더가 만들어집니다. 그림. 표면적으로 이 디자인은 헤더 이미지 공간의 활용을 극대화합니다(원래는 헤더 이미지를 하나만 배치할 수 있었지만 현재는 4~6개까지 배치할 수 있음). 사실 이는 매우 실패한 사용자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용자가 이것을 보면 다음에 무엇이 나타날지 알 수 없거나 단지 이 프레임을 이해하고 클릭하고 싶을 때 시스템은 이미 다음 프레임으로 전환된 것입니다. 이로 인해 사용자는 좌절감을 느끼게 됩니다! ——Li Yong이 집권한 이후 NetEase News가 사용자 경험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이제 헤드라인이 시스템으로 전환되지 않지만 사용자가 "헤드라인을 변경하겠습니다"를 클릭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 경험을 존중하는 작은 개선 사항입니다.

두 번째 예는 QQ나 MSN에서 채팅을 할 때 상대방과 계속 채팅하고 싶지 않을 때 이런 식으로 “:)”를 입력하는 경우가 있는데 상대방은 이를 알 수 없습니다. 표현하고 싶은 내용이 너무 많아서 자연스럽게 "좌절"로 인해 대화가 중단됩니다. 사용자에게 열악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것입니다. :)

"네트워크 미디어"라고도 알려진 "인터넷 미디어"는 국제 인터넷을 정보 보급 플랫폼으로 사용하며 컴퓨터, 텔레비전, 휴대폰을 터미널로 사용하여 텍스트, 사운드의 형태로 사용됩니다. , 이미지 등 뉴스 정보를 전파하기 위한 디지털 멀티미디어 통신 매체입니다. 이미 탄생한 신문, 라디오, 텔레비전 등의 미디어에 비하면 인터넷 미디어는 '제4의 미디어'이다. 엄밀히 말하면, 인터넷 미디어는 사람들이 인터넷에서 뉴스 정보를 전파하기 위해 사용하는 커뮤니케이션 도구의 일부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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