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청소년 오락 포럼 - 전자상거래란 무엇인가요?

전자상거래란 무엇인가요?

전자상거래란 일반적으로 인터넷이라는 개방형 네트워크 환경에서 브라우저/서버 응용방식을 기반으로 구매자와 판매자가 다양한 상업활동을 벌이는 전 세계의 광범위한 상업 및 무역활동을 의미합니다. 소비자의 온라인 쇼핑, 가맹점 간 온라인 거래, 온라인 전자결제 등 다양한 사업 활동, 무역 활동, 금융 활동 및 이와 관련된 종합 서비스 활동을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운영 모델을 실현합니다.

전자상거래란 일반적으로 인터넷이라는 개방형 네트워크 환경에서 클라이언트/서버 응용 방식을 기반으로 구매자와 판매자가 다양한 상업 활동을 수행하는 전 세계의 광범위한 상업 및 무역 활동을 의미합니다. 소비자의 온라인 쇼핑, 가맹점 간 온라인 거래, 온라인 전자결제 등 다양한 사업활동, 무역활동, 금융활동 및 이와 관련된 종합적인 서비스 활동을 실현하는 새로운 사업 운영 모델입니다. 다양한 국가의 정부, 학자, 기업인들은 각자의 지위와 전자상거래에 대한 다양한 관점 및 참여 정도에 따라 다양한 정의를 내렸습니다. 전자상거래는 ABC, B2B, B2C, C2C, B2M, M2C, B2A(즉, B2G), C2A(즉, C2G), O2O 등으로 구분됩니다.

전자상거래는 정보 네트워크 기술을 수단으로 활용하고 상품 교환을 중심으로 하는 비즈니스 활동입니다. "전자상거래"와 "전자제품"은 기술이자 수단이며, "상거래"는 핵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만들어집니다. 전자상거래 엔지니어는 컴퓨터 기술, 네트워크 기술 및 기타 현대 정보 기술을 사용하여 관련 작업을 수행하는 사람들입니다.

전자상거래는 네트워크 통신 기술을 사용하여 수행되는 비즈니스 활동입니다. 전자상거래에 대한 다양한 입장, 다양한 관점, 참여 정도에 따라 다양한 정의가 제공됩니다.

전자상거래는 국가나 분야에 따라 정의가 다르지만 여전히 전자 장비와 네트워크 기술에 의존하는 비즈니스 모델이 핵심이다. long just는 쇼핑이라는 주요 의미를 포함하여 물류, 유통과 같은 부수적인 서비스도 포함해야 합니다. 전자 상거래에는 전자 화폐 교환, 공급망 관리, 전자 거래 시장, 인터넷 마케팅, 온라인 거래 처리, 전자 데이터 교환(EDI), 재고 관리 및 자동 데이터 수집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이 과정에서 활용되는 정보 기술에는 인터넷, 엑스트라넷, 이메일, 데이터베이스, 전자 카탈로그 및 휴대폰이 포함됩니다.

먼저 전자상거래는 넓은 전자상거래와 좁은 전자상거래로 구분됩니다. 넓은 의미의 전자상거래는 다양한 전자적 도구를 사용하여 사업 활동을 하는 것으로 정의되며, 좁은 의미의 전자 상거래는 주로 인터넷을 사용하여 사업이나 활동을 하는 것으로 정의됩니다. 넓은 의미이든 좁은 의미이든 전자상거래는 두 가지 측면을 포괄합니다. 첫째, 인터넷이 없으면 전자상거래라고 할 수 없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은 비즈니스 활동이다.

협의적으로 전자 상거래(줄여서 EC)는 인터넷과 같은 전자 도구를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이러한 도구에는 전신, 전화, 라디오, 텔레비전, 팩스, 컴퓨터, 컴퓨터 네트워크가 포함됩니다). , 이동통신 등) 글로벌 규모로 진행되는 사업 및 무역 활동. 이는 상품 및 서비스 제공자, 광고주, 소비자, 중개인 및 기타 관련 당사자의 행위를 포함하여 컴퓨터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수행되는 다양한 비즈니스 활동의 합계입니다.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이해하는 전자상거래는 좁은 의미의 전자상거래를 의미합니다.

넓게 말하면 전자상거래라는 용어는 전자적 수단을 통해 수행되는 비즈니스 활동을 의미하는 Electronic Business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전자업무는 인터넷 등의 전자적 도구를 이용하여 기업 내, 공급업체, 고객, 협력업체 간 정보를 공유하고, 기업 간 전자업무 프로세스를 실현하며, 기업 내 전자생산관리시스템과 협력하여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개선 기업의 생산, 재고, 유통 및 자본의 모든 측면의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국제 무역 절차 단순화에 관한 UN 실무 그룹은 전자 상거래를 공급업체, 고객, 정부 및 기타 참가자 간의 전자 도구를 포함하여 전자 형식으로 비즈니스 활동을 수행하는 것으로 정의합니다. EDI, 웹 기술, 이메일 등 비정형 비즈니스 정보를 공유하고 비즈니스 활동, 경영 활동, 소비자 활동 등 다양한 거래를 관리하고 완료합니다.

전자상거래는 컴퓨터 기술, 네트워크 기술, 원격통신 기술을 활용하여 전자, 디지털, 네트워크화되어 상업화된 비즈니스를 실현하는 전체 비즈니스 프로세스입니다.

전자상거래는 영업활동을 주체로 하고, 컴퓨터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며, 전자적 수단을 수단으로 하여 법적 허가의 범위 내에서 이루어지는 기업거래과정입니다.

커머스(E-Commerce) 개념, 1997년에는 전자상거래(E-Business) 개념도 제시했다. 전자상거래(E-Commerce)는 전자거래에 중점을 두고 기업과 외부 당사자 간의 거래와 협력을 강조하는 반면, E-Business는 그 범위를 많이 확대했습니다. 광범위하게 말하면 비즈니스나 활동에 참여하기 위해 다양한 전자 도구를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좁은 의미에서는 인터넷을 활용하여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활동을 말합니다.

구성요소

네 가지 요소: 쇼핑몰, 소비자, 제품, 물류.

⒈구매 및 판매: 주요 온라인 플랫폼은 소비자에게 고품질의 저렴한 상품을 제공하여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하고 더 많은 판매자의 정착을 유도합니다.

⒉ 협력: 소비자의 구매 행동을 궁극적으로 보장하기 위해 물류 회사와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것은 전자상거래 운영의 엄격한 조건 중 하나입니다.

⒊서비스: 전자상거래의 3대 요소 중 하나인 물류는 주로 소비자에게 구매 서비스를 제공하여 또 다른 거래를 성사시킵니다.

연관된 객체

전자상거래와 거래의 형성은 다음 네 가지 관계와 분리될 수 없습니다:

1. 거래 플랫폼

A장 삼자 전자상거래 플랫폼(이하 제3자 거래 플랫폼)은 전자상거래 활동에서 둘 이상의 당사자에게 거래 매칭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보 네트워크 시스템의 총체를 의미합니다.

2. 플랫폼 운영자

제3자 거래 플랫폼 운영자(이하 '플랫폼 운영자'라 함)란 공상행정청에 등록하고 취득한 자를 말합니다. 제3자 거래에 참여하기 위한 사업 라이센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거래 당사자 모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연인, 법인 및 기타 조직.

3. 사이트 운영자

제3자 거래 플랫폼 사이트 운영자(이하 사이트 운영자)는 온라인 상에서 거래 및 관련 서비스 활동에 종사하는 자연인 또는 개인을 의미합니다. 전자상거래 거래 플랫폼 법인 및 기타 조직.

IV. 결제 시스템

결제 시스템(결제 시스템)은 결제 및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개자와 결제 지시 전달 및 자금 결제를 실현하는 전문적인 기술 수단으로 구성됩니다. 청구권 및 부채의 해결과 자금 이체를 실현하는 데 사용되는 금융 계약으로, 때로는 청산 시스템이라고도 합니다.

전자상거래에는 상대적으로 완전한 정보 흐름, 자본 흐름, 물류 등을 운영하는 포털이 있습니다.

존존가치

전자상거래의 존재가치는 소비자가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으로 쇼핑하고 결제할 수 있게 하여 고객과 기업의 시간과 공간을 절약하고 거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 특히 바쁜 직장인들에게는 귀중한 시간을 많이 절약해 줍니다. 소비자 정보가 다양해지는 21세기에는 바이두 위챗, 타오바오, 뉴에그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현지 쇼핑몰 상품 정보를 알아보고, 현장 쇼핑을 즐기는 것이 소비자의 습관이 되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소비자의 요구가 편리합니다.

모바일 전자상거래

모바일 전자상거래는 휴대폰, PDA, 휴대용 컴퓨터와 같은 무선 단말기를 사용하는 B2B, B2C 또는 C2C 전자상거래입니다. 인터넷, 이동통신기술, 근거리통신기술 등 정보처리 기술을 완벽하게 결합하여 사람들이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비즈니스 활동을 할 수 있게 하고, 언제 어디서나 온오프라인 쇼핑과 거래, 온라인 전자제품을 실현할 수 있게 해준다. 대금결제 및 각종 거래활동, 영업활동, 금융활동 및 이와 관련된 종합적인 서비스 활동 등

모바일 전자상거래는 기술적인 모바일 전자상거래의 담체인 3G 기술 등 무선 전송 기술이 고도로 발달하면서 탄생했다. 또한 Wi-Fi 및 Wapi 기술도 무선 전자상거래의 옵션 중 하나입니다. 휴대폰을 이용하여 적시에 신속하게 전화회의를 진행하고, 3G/Wi-Fi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언제든지 휴대폰으로 회의를 관리할 수 있는 휴대폰 회의 솔루션입니다.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회의입니다.

Second Life

가상 세계는 전자상거래에 있어 매우 흥미로운 모델입니다. 가상 세계에서는 사람들이 상호 작용하고, 즐겁게 지내고, 비즈니스를 하며, 다른 삶을 경험할 수 있는 사용자 정의 세계입니다. 가장 유명한 가상 세계는 Second Life입니다.

마케팅 방법 :

서비스 마케팅, 체험 마케팅, 지식 마케팅, 감성 마케팅, 체험 마이크로 마케팅, 교육 마케팅, 차별화 마케팅, 직접 판매, 온라인 마케팅, 검색 마케팅 등 .

copyright 2024중국오락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