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청소년 오락 포럼 - 고기잡이의 역사

고기잡이의 역사

1. 낚시의 기원낚시의 기원사: 중국은 문명고국으로 광활하고 자원이 풍부하며 역사가 유구하다. 우리 고대 문명의 작은 측면으로서 고상하고 고풍스러운 낚시 활동은 조국의 수천 년의 역사와 함께 이어져 많은 인민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내륙 담수수역의 어업 활동은 역사가 유구하다.

그것은 고대 선민의 생산 활동에서 기원했다. 생활환경의 안정과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그것은 점차 생활활동에서 분리되어 일종의 재미, 지능, 정력, 고아하고 유익한 문체 활동이 되었다. 중국 내 강은 종횡으로 교차하고, 호수와 계곡은 별로로 늘어서 고기잡이를 위해 우수한 천연어장과 풍부한 어류 자원을 제공한다. 예나 지금이나 수많은 낚시 애호가들이 이 행사에 도취되어 왔다. 그들은 자연에 대한 사랑과 삶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강변과 호숫가로 가서 생기발랄한 야외 생활을 즐기고, 아름다운 호수와 산색을 감상했다. 깊은 계곡의 미풍이 도시의 떠들썩함을 날려갔고, 낚싯대의 떨림은 노인에게 어린애 같은 기쁨을 가져다 주었다. 만약 네가 손에 몽둥이 하나를 들고 있다면, 성질이 급한 젊은이는 "처녀 같다" 고 할 것이다. 그 중의 즐거움은 말로 형용할 수 없다.

300 여 년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낚시 거장인 이저크 윈턴은 낚시가 전 세계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예언했다. 오늘날, 고기잡이는 이미 전 세계를 휩쓸었다. 중국 본토와 대만성에서 심신 건강에 유익한 이 스포츠 활동이 갈수록 인기를 끌면서 발전 형세가 매우 즐겁다.

어구의 발전을 보면 중국 민물 어업의 기원을 볼 수 있다.

약 50,000 년 전, 우리 조상들의 형태는 우리 현대인처럼 진화했습니다. 그들은 뼈 바늘로 동물 가죽 옷을 꿰매는 것을 배웠고, 씨족 사회는 점차 형성되었다. 시간이 길어서 신석기 시대, 즉 신농, 황제, 요순시대에 들어섰다. 이 방면에서 중국은 찬란한 양사오 문화와 용산 문화를 만들어 냈다. 최근 수십 년 동안 발굴된 이 시대의 문화 승리품에서 대량의 석기와 동물 골격으로 만든 칼, 이빨, 화살표 외에도 많은 작살과 갈고리가 발견되어 우리나라의 어업사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산시 () 시 () 시 () 시 () 시 () 안반파촌 양사오 () 문화 승리 유적지에서 발견된 골제 낚싯바늘과 헤이룽장 () 소흥안령호산에서 출토된 골제 갈고리는 지금으로부터 약 6000 년 전에 우리나라에서 발견된 최초의 낚시 유물이다 헤이룽장 닝안 유적지, 허베이 () 성 당산시 대성산 유적지, 내몽골 자치구 포두시 아산 유적지 등 신석기 시대 승리에서 전성 각지에서 뼈로 만든 갈고리가 많이 발견됐다. 이 물고기들은 모양이 다양하다. 어떤 물고기는 갈고리 끝에 갈아낸 가시가 있고, 대부분 낚싯줄이 달린 홈이 있어서 당시의 고기잡이 활동 바닥이 이미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는 것을 증명한다. 이 장소들은 모두 내륙 담수지역에 위치해 있어 어업이 매우 보편적이다.

중국 최초의 대나무 장대 문자 기록은 2000 여 년 전의 시집' 시경' 에서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계절풍' 장에는' 대나무 장대가 일제히 (황하의 지류, 오늘 허난성 북부에 위치) 고기잡이' 라는 시구가 있어 춘추시절 사람들이 이미 강에서 가는 대나무 장대를 사용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고대 유명 인사의 패션 낚시 활동

예나 지금이나 사람들은 낚시를 심신 건강에 유익한 오락 활동으로 여기고 있다. 고대의 많은 유명 인사와 학자들은 낚시를 좋아했다. 그들의 낚시 목적은 다르지만 고상한 취향을 키우는 것은 안전하고 일치한다. 중국 최초의 유명한 어부는 유명한 강태공이 아니라 고대 순제였다.

순에는 우가가 있다. 맹자는 몇 편의 문장 중에서 나누어 말했다. "순순이 제간 (,오늘 산둥 제성) 에서 태어났습니까? 명조 (하남 개봉 근처), 동이인 (순거동) 으로 죽었다. " 순은 재능이 있어 부족 연맹의 수장으로 승진되었다. 추장은 하늘에 제사를 지내고 사냥터를 순시할 권리가 있다. 한 번, 레제 (이 산둥 동아, 하택, 양산, 수장) 어부들은 레택변의 땅을 쟁탈하기 위해 부계 가문 사이에 큰 싸움을 벌였다. 잘 알겠습니다. 그가 직접 해결하겠습니다. 그는 뇌사와 함께 순찰하지 않았다. 그가 배가 고팠을 때, 그는 낚시하러 가서 허기를 채우고, 곧 전투를 끝냈다. 야 오, 순, 우는 부족 연맹이 해체되기 전의 마지막 세 족장이다. 당시의 생산은 여전히 낙후되어 사람들은 주로 사냥과 고기잡이로 생계를 유지했다. 순순순순순순순시 어업을 먹는 것은 후세의 레저 낚시와는 다르다.

팔마를 헤엄치는 무의 아들은 순에 이어 두 번째로 유명한 어부이다. 무다자의 전기에 따르면 주무왕은 십자군 동정기간 동안 물가에서 낚시를 자주 한다. 서정 기간 동안 그는 영격국에 순찰하러 간 적이 있다. 그는 황하를 따라 낚시를 하며 강가의 높이 솟은 오래된 작은 나무를 보고 있다. (기원전 976-924 년) 시기에 주천자는 천하의 군이었고, 제후들은 옥기, 수피, 골동품, 지방특산물을 모집하는 데 많은 공헌을 했다. 세계에서 부유한 주무왕이 황하안에서 낚시를 하는 것은 먹기 위해서가 아니라 오락을 위한 것이다.

나는 중국만 알고 있는데 언제부터 외국을 몰라?

2. 낚시의 역사는 어떤가? 1. 순순 (없음). 유 씨)-기록에 따르면, 한 번, (이 산둥 동아, 하택, 양산, 수장) 사람들이 변두리의 땅을 쟁탈하기 위해 일족 간의 큰 싸움이 벌어졌다.

순이는 알았다, 그가 직접 나서서 개입했다. 그는 뇌뱀을 따라 순찰을 하다가 배가 고프면 낚시하러 가서 허기를 채우고, 곧 현지 전투를 진정시켰다.

야 오, 순, 우는 부족 연맹이 해체되기 전의 마지막 세 족장이다. 당시 생산성은 여전히 낙후되어 사람들은 주로 어획으로 생계를 유지했다.

2. 지치아 강태공-상명. 강태공 낚시는 역사상 확실히 진실이다.

"역사 기록. "제태공가세" 는 "여상은 늘 가난하고 늙어서 물고기로 파리를 잡는다 (음간, 지명, 즉 자천)" 고 기록하였다.

주시버 (즉) 는 사냥을 하다가 위국의 햇빛 아래 자신을 발견하였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때때로 웨이 수이 (Weishui)" 시에서 가장 적절하게 논평했다.

한 사람을 낚지 않으면 칠십 명이 문왕을 이긴다. "강상은 물낚시를 하고 있는데, 실제로는 개인의 발전을 기다리고 있는 기회이다.

주문왕을 알게 된 후로 그는 낚싯대를 내려놓고 문왕과 무제를 보좌하여 주왕을 물리치고 유명한 대신이 되었다. 3. 주무왕 (망만)-무다자의 전기에 따르면 주무왕은 동정 전투에서 낚시를 자주 한다. 이것도 큰 MK 다.

서정 때 강국을 공격하여 황하변에서 한가하게 낚시를 하며 강변의 참천고목을 보았다. (기원전 976-924 년) 시기에 주천자는 천하의 군이었고, 제후는 옥기, 수피, 골동품, 지방특산품 숭배에 많은 공헌을 하였다.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주무왕은 황하 해안에서 낚시를 하고 있다. 물론 먹기 위해서가 아니라 오락을 위한 것이다. 4. 춘추전국시대의 굴원-초도.

추 xiangwang 년, Lingyin 아들과 Shangguan 의사 액자, 강남 으로 망명 했다. 그는 동정호를 통해 수원, 새벽양, 황포 등지로 돌아간 다음, 물소리를 따라 지로로, 그곳에서 심각한 우울증으로 죽었다.

굴원 유배 기간 동안 물낚시를 한 적이 있는데, 호남 도강현에는 아직도 굴원 낚시대 유적이 남아 있다. 5. 판웨이치 (춘추시대의 월국의사)-오월 헤게모니가 끝난 후 월왕군웅이 떠난 후 국산 보트 한 척을 타고 동정호의 띠아주로 왔다. 파도가 커서 그는 배를 멈추고 띠아주에서 낚시를 했다. 그가 큰 물고기를 잡았을 때, 그는 그것들을 삶아 호수에 다시 넣는다.

범려 () 를 기념하기 위해 후세 사람들은 그것을 풀어준 물고기를' 범어 ()' 라고 부른다. 나중에 범리는 무석의 태호 해안에 정착했다.

그는 일찍이' 죽양어 심기, 수익천배' 라는 관점을 제시했다. 제나라 위왕은 그를 불러 물었다: 공공 부자 천 방, 가족 피곤 돈. 어떻게 하면 부자가 될 수 있습니까? 범려 () 가 대답했다. "병을 치료하는 데는 다섯 가지 방법이 있는데, 물고기를 기르는 것이 우선이다." 기원전 475 년 전, 범리는 중국 최초의 어문화저작' 어문화경' 을 집필했다.

6. 이백과 두보-이 두 노선생은 낚시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시에 써서 후세 사람들이 그들의 즐거움을 나눌 수 있게 하였다. "행로가 어렵다" 에서 이백은 "나는 낚싯대를 안정시키고, 나태하게 개울가에 앉아 갑자기 낮에 배를 탄다" 는 명문을 썼다. 두보는' 강촌' 에서 "청강은 마을을 안고, 장하 강촌은 만물이 고요하다" 고 썼다.

내가 떠난 이후로 나는 양으로 왔고, 나는 물 속의 갈매기와 매우 가까워졌다. 할머니는 종이를 그려 바둑을 두시고, 어린아이는 바늘을 두드려 갈고리를 만든다. ""

담담한 몇 획이 당대의 한 작은 어촌의 전원생활의 아름다운 경치를 생동감 있게 재현하였다. 당나라 문학가, 철학자 Liu Zongyuan 은 낚시를 좋아합니다. 그는' 강설' 이라는 시에서' 백산무새' 라는 유명한 문장을 썼다.

강 위의 작은 배 한 척, 어부 한 명이 그의 그물벌레 나방을 입고 있었다. 혼자 낚시를 하면 빙설공격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8. 장호지-'어가행'-서새산 앞 백로 비행, 복숭아꽃 흐르는 송어 비료.

은행의 한 노인은 녹색 대나무 모자 비옷을 입고 녹색 비옷을 입고 비바람을 무릅쓰고 한가롭게 낚시를 했다. 그는 아름다운 봄빛에 매료되어 비도 오지 않았다. "풍경이 어우러져 필법이 독특하여 어부의 재미를 썼다.

9. 평시-당대의 시인 중 가장 유명하지 않은 작은 MK 일 것이다. 강촌은 일이다' 에서 그는 "나일론을 낚을 때 배를 묶지 않고 강촌이 달을 잔다" 고 썼다.

바람이 밤새 불어도 노란 꽃 얕은 물에 가깝다. "하지만 조용하고 아름다운 자연 풍경에서 낚시를 하는 우아한 취향을 완벽하게 묘사했다.

10. 소옹-이 송대 철학자는 늙은 채소농처럼 농촌 (이 하남 휘현) 에서 자라서 한 마을의 생활에 매우 익숙하다. 그는' 어젓가락 문답' 이라는 책에서 낚는 어구를 상세히 설명했다. "한 어부는 장대, 선, 부업, 상황, 갈고리, 미끼 등 여섯 가지를 가지고 있다.

그것 없이는 물고기를 먹을 수 없다. "그가 말한 이 여섯 가지는 여전히 낚싯대의 기본 낚싯대이다.

1 1. 왕안석, 소동파-우리 가족 왕안석은 북송 시대의 문학가, 사상가로서 "구슬이 따뜻하고, 금풍이 창공명" 이라고 썼다. 。

북송 대문호, 대화가 수시도 작은 MK 가 아니다. 그는 시에서 "어란이 호수에서 움직이고, 초생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고 썼다. 미끼를 알게 된 이상 금연을 더 많이 보고 싶다. "

그 한가한 낚시의 정취가 눈에 띈다. 12. 남송대시인 육유는 만년에 고향 사오싱감호로 돌아와' 한가할 때 가을물을 낚는다' 고 했다. 그는' 까치교선' 시에서' 일극 풍류, 극극 연우, 집은 낚싯대에 있다' 고 썼다.

.. 사람들이 엄광으로 오인했을 때, 나는 무명 어부였다. ""

그는 이렇게 낚시에 빠져서 어부가 되고 싶었다. 13. 정판교, 청대 화가, 문학가, 양주 팔괴의 우두머리인 마른 노인이다. 도청에서 그는 한 어부의 한가한 생활을 불렀다. "늙은 어부는 낚싯대를 가지고 있고, 절벽과 유입구에 기대어, 배에는 넥타이가 없다."

늙은 어부에 대한 찬사와 동경이 충만하다.

강태공은 누구를 낚고 있습니까? "화평" 권 2: "강상은 시간을 잘 지키게 하여 위강에서 미끼 낚시를 하지 않는다. 그는 수면에서 3 피트 떨어진 곳에서 혼잣말로 말했다. "생명을 잃은 사람들이 그것을 잡았다!" " 이후' 향신 낚시, 원물 미끼' 라는 비유로 스스로 그물에 걸려든다.

가위평론' 은 원대 건안 유 씨 가문의 작품이다. 지금 이 책의 복사본이 있습니다. 강자이는 처음에' 제태공 가족사기' 에 발표되었다: 루상철, 대황자, 동해 거장. 그 조상은 사산을 맛보았고, 좌옥평초는 물과 토양에 땀을 흘려 공로를 세웠다.

이때 그는 루 (Lu) 에 봉인되거나 심 () 인 장 () 에게 봉인되었다. 하상시대에는 심륙 () 이나 풍지촉 () 이나 후예 () 를 위해, 뒤이어 묘인 () 이 되었다.

강 () 은 그 성에서 여상 () 이라고 부른다. Lvshang 는 저우 Xibo 강간 낚시 기계 를 타고, 가난하고 오래된 맛 을 변경합니다.

시버는 사냥을 하러 간다. 그가 말했다. "네가 얻은 것은 용구도, 호랑이 입도 아니다. 패왕의 조수. " 그래서 저우 시보 사냥, 만약 태공이 위수의 날에 태공을 만난다면, 다에게 "선인 태공이 말했다.' 성자가 있을 때, 월요일 별도 있다" 고 말했다.

아이가 정말 사악한가요? 나는 내 아들이 이미 오래 되기를 바랬다. "옛 이름은' 태공왕' 으로 만물을 실어 스승으로 삼는다.

4.' 낚시' 라는 단어의 유래 고대 낚시의 기원.

가장 초기의 낚시 방법은 완전히 실용적이고 영양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서이다. 구석기 시대에 사람들이 썰물 후 작살로 작은 웅덩이에 좌초된 물고기를 가로막는 데 능숙하다는 징후가 있다. 이런 방식은 때때로 유용하지만, 사실 수동적인 생활 방식이다. 더 많은 다른 믿을 수 있는 낚시 방식이 드디어 등장했고, 사회가 진보했고, 낚시 기술도 진보했다. 음식과 미끼의 사용으로 낚싯바늘과 미끼 낚시라는 생각도 미리 나타났다. 이 미끼는 역겨운 물건이다. 가느다란 뼈가 미끼에 묻혀 각종 소재의 실로 묶여 있다. 알 수 없는 물고기 한 마리가 이 미끼를 삼킬 때, 뼈와 실은 빠르게 그 위로 미끄러져 들어간다. 그것의 손에 실이 당기면 뼈가 물고기의 배를 뚫고 도망갈 수 없다.

최초의 갈고리는 천연 재료로 만들어졌는데, 이것은 당연히 사람들이 철강을 만드는 시간을 앞당겼다. 초기 문명에서 갈고리는 인간이나 동물의 뼈, 선인장 가시, 곤충의 다리와 같은 많은 재료로 만들 수 있었다. 더 선진적인 문명사회에서 사람들은 청동 갈고리를 만들었다. 그 전에는 부싯돌로 만든 갈고리가 오랫동안 사용되었다. 고대 낚시에서는 살아있는 미끼와 죽은 미끼를 모두 여러 종류의 물고기를 낚는 데 쓸 수 있었다.

5. 중국 최초의 어업 기록은 강태공이 고기를 잡을 때이다. 산시 () 시 () 시 () 시 () 시 () 시 () 의 안반파촌 양사오 () 문화 승리에서 발견된 골갈고리와 흑룡강소흥카이호산 ()

중국 최초의 대나무 장대 문자 기록은 2000 여 년 전의 시집' 시경' 에서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계절풍' 장에는' 대나무 장대가 일제히 (황하의 지류, 오늘 허난성 북부에 위치) 고기잡이' 라는 시구가 있어 춘추시절 사람들이 이미 강에서 가는 대나무 장대를 사용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고대 유명 인사 패션 낚시 활동은 예나 지금이나 낚시를 심신 건강에 유익한 오락 활동으로 삼았다.

고대에는 많은 유명 인사와 학자들이 낚시를 좋아했다. 낚시의 목적은 다르지만 고아한 품위에 대한 배양은 완전히 일치한다. 중국 최초의 유명한 어부는 유명한 강태공이 아니라 고대 순제였다.

순에는 우가가 있다. 맹자는 몇 편의 문장 중에서 나누어 말했다. "순은 제간 (,오늘 산둥 제성) 에서 태어났습니까? 명조 (하남 개봉 근처), 동이인 (순거동) 으로 죽었다. "

순은 재능이 있어 부족 연맹의 수장으로 승진되었다. 추장은 하늘에 제사를 지내고 사냥터를 순시할 권리가 있다.

한 번, 레제 (이 산둥 동아, 하택, 양산, 수장) 어부들은 레택변의 땅을 쟁탈하기 위해 부계 가문 사이에 큰 싸움을 벌였다. 잘 알겠습니다. 그가 직접 해결하겠습니다.

그는 뇌사와 함께 순찰하지 않았다. 그가 배가 고팠을 때, 그는 낚시하러 가서 허기를 채우고, 곧 전투를 끝냈다. 야 오, 순, 우는 부족 연맹이 해체되기 전의 마지막 세 족장이다.

당시의 생산은 여전히 낙후되어 사람들은 주로 사냥과 고기잡이로 생계를 유지했다. 순순순순순순순시 어업을 먹는 것은 후세의 레저 낚시와는 다르다.

팔마선가 무의 아들 망만은 유명한 관광사가로, 순에 이어 두 번째로 유명한 어부이다. 무다자의 전기에 따르면 주무왕은 십자군 동정기간 동안 물가에서 낚시를 자주 한다.

서정 기간 동안 그는 영격국에 순찰하러 간 적이 있다. 그는 황하를 따라 낚시를 하며 강가의 높이 솟은 오래된 작은 나무를 보고 있다. (기원전 976-924 년) 시기에 주천자는 천하의 군이었고, 제후들은 옥기, 수피, 골동품, 지방특산물을 모집하는 데 많은 공헌을 했다.

세계에서 부유한 주무왕이 황하안에서 낚시를 하는 것은 먹기 위해서가 아니라 오락을 위한 것이다. 강태공은 세 번째로 유명한 어부로 잘 알려져 있다.

강태공은 매우 유명하다. 그는 좋은 말 한 마디가 있다. 루는 그의 성이라 그도 불린다.

강태공 낚시는 역사상 확실히 진실이다. "역사 기록. "제태공세가가" 는 "여상이 늘 가난을 고치고, 주석보 (즉 주문왕) 를 물고기로 사냥하면, 태공이 위씨의 손자를 만난다면" 이라고 기록했다.

고대 시인과 기획자의 많은 시, 산문, 예술작품에는 강태공 고기잡이의 일화가 반영되어 있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때때로 상비 (Shangwei)" 라는 시에서 가장 타당하게 논평했다. 낚시를 하지 않으면 낚시를 하고, 칠십은 문왕을 얻는다. "

강상은 사실 웨이수에서 낚시를 하고 있다. 그가 주문왕을 만난 이후로, 그는 낚싯대를 내려놓고 문왕과 무제를 도와 주왕을 물리치고 역사상 유명한 영웅이 되었다.

숨어 위안, 추 매핑 (공식 총리 다음으로), 리 사오 작가, 추 시앙 왕 시대 는 yinzi 와 Shangguan 의사 액자, 강남 망명 했다. 그는 수원으로 돌아와 동정호를 거쳐 아침 양, 황포까지 간 다음, 호남청음로를 따라 그곳에서 세상을 떠났다.

굴원 유배 기간 동안 물낚시를 한 적이 있는데, 호남 도강현에는 아직도 굴원 낚시대 유적이 남아 있다. 춘추시대에는 월국의사 군웅이 떠난 후 배를 타고 동정호의 띠아주로 왔다. 풍랑이 심해서 그는 배를 멈추고 디아 주로 낚시를 갔다.

큰 물고기를 잡아 삶아 먹고, 작은 물고기를 잡아 호수에 넣는다. 범려 () 를 기념하기 위해 후세 사람들은 그것을 풀어준 물고기를 범려 () 라고 부른다.

나중에 범려 () 는 무석태호 () 의 해안가에 은거했다. 그는 일찍이' 죽양어 심기, 수익천배' 라는 관점을 제시했다. 제위왕은 이름을 지명하여 그를 만나 물었다: 공부천방, 가문이 재물을 싫어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어떻게 부자가 되었습니까? 범려 () 가 대답했다. "병을 치료하는 데는 다섯 가지 방법이 있는데, 물고기를 기르는 것이 우선이다."

기원전 475 년 전, 범리는 중국 최초의 어문화저작' 어문화경' 을 집필했다. 당대의 걸출한 시인 이백과 두보는 모두 낚시 애호가이다. 그들은 낚시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시에 써서 후손들이 그들의 즐거움을 나눌 수 있게 했다.

"행로가 어렵다" 에서 이백은 "나는 낚싯대를 안정시키고, 나태하게 개울가에 앉아 갑자기 낮에 배를 탄다" 는 명문을 썼다. 두보는' 강촌' 에서 "청강은 마을을 안고, 장하 강촌은 만물이 고요하다" 고 썼다. 내가 떠난 이후로 나는 양으로 왔고, 나는 물 속의 갈매기와 매우 가까워졌다.

할머니는 종이를 그려 바둑을 두시고, 어린아이는 바늘을 두드려 갈고리를 만든다. "담담한 몇 획이 당대의 한 작은 어촌의 생활 풍경을 생동감 있게 재현했다.

당대 문학가, 철학자 류종원은 낚시를 매우 좋아한다. 그의 시' 강설' 에서 그는 유명한 문장을 썼다. "백산무새, 인적이 무궁무진하다. 작은 배 한 척, 대나무 망토 하나, 한 노인이 차가운 강에서 낚시를 하고 있다. 눈. "

장, 당대 시인은 낚시를 잘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은거강호 고기잡이는 다섯 곡을 썼는데, 그 중 한 곡은 "서세산 앞 백로가 날고, 복숭아꽃이 흐르고, 고등어가 뚱뚱하다" 고 말했다.

은행의 한 노인은 녹색 대나무 모자 비옷을 입고 녹색 비옷을 입고 비바람을 무릅쓰고 한가롭게 낚시를 했다. 그는 아름다운 봄빛에 매료되어 비도 오지 않았다. "이 노래는 가장 중얼거리는 인구이다.

명대 각본' 시보' 에 실린' 어부도' 는 스모키 어업의 의미를 묘사한다. 당대 시인 사슈는' 강촌사' 라는 시에서 "나일론을 잡으러 왔다, 배를 묶지 않고, 달이 강촌에 떨어지면 잠을 잘 수 있다" 고 썼다.

바람이 밤새 불어도 노란 꽃 얕은 물에 가깝다. 시인은 조용하고 아름다운 자연 풍광에서 낚시를 하는 고아한 정취를 묘사했다.

송대 철학자 소옹은 하남 휘현에 살면서 한 마을의 생활에 매우 익숙하다. 그는' 어젓가락 문답' 이라는 책에서 낚싯대의 어구에 대해 상세히 서술한 적이 있다. "한 어부는 장대, 선, 부업, 상태, 갈고리, 미끼 등 여섯 가지를 가지고 있다.

그것 없이는 물고기를 먹을 수 없다. "그가 말한 이 여섯 가지는 여전히 낚싯대의 기본 낚싯대이다.

송대 궁정에 낚시가 성행하다. 북송 정치가, 문학가, 사상가 왕안석은 시에서 "명주가 사람을 따뜻하게 하고, 금비늘이 푸른 하늘을 불었다" 고 쓴 적이 있다.

당시 낚시의 성황을 볼 수 있다. 북송 대문호 수시도 낚시를 좋아한다. 그는 시에서 이렇게 썼다. "어란이 호수 위에서 위로 올라가면 초생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미끼를 알게 된 이상 더 연기가 나지 않는 것을 보고 싶다. \ "그의 한가한 낚시 관심을 볼 수 있습니다.

남송대 시인 육유 () 는 만년에 고향 사오싱감호 () 로 돌아가 한가할 때 추수를 잡는다.

6. 강태공 낚시의 역사 이야기는 짧고 사실에 부합한다. 강태공의 낚시 강상은 그의 생활 때문에 시간을 지킨다. 그는 미끼를 쓰지 않고 위하의 물고기를 낚았다. 그는 수면에서 3 피트 떨어진 곳에서 혼잣말로 말했다. "재수없는 사람이 낚일 거야!" " 태공', 즉 주초의 강상, 일명 강자이를 석방하다.

강태공은 낚싯바늘로 낚시를 하고 미끼는 쓰지 않는다. 만약 그가 낚시를 하고 싶다면, 그는 스스로 낚시를 한다. 스스로 그물에 걸려드는 것을 비유하다.

태공의 성은 장 () 이고, 자루상 () 은 보좌하고 소멸하는 대신이다. 문왕의 중용을 받지 못했을 때, 그는 산시 () 웨이 () 부근의 한 곳에 은거했다.

이나는 주조 지도자 희창 (주문왕) 이 통치하는 지역이다. 그는 희창이 자신에 대한 중시를 불러일으키고 자신의 공적을 세우기를 희망한다. 태공은 항상 범계변에 괘종한다.

보통 낚시는 낚싯바늘로 하고, 뒤에는 미끼가 있고, 그 다음에는 물에 가라앉아 물고기를 유인하여 낚아채게 한다. 그러나 태공의 갈고리는 직설적이며, 위에는 미끼도 없고, 물에 가라앉지도 않고, 물에서 3 피트 떨어져 있다.

그는 낚싯대를 높이 들어 올리면서 혼잣말로 말했다. "살고 싶지 않은 물고기, 네가 원한다면 스스로 미끼를 걸어라!" " 어느 날 한 나무꾼이 개울가에 와서 태공이 물 위에서 직갈고리로 낚시를 하는 것을 보았다. 미끼가 없었다. 그는 그에게 말했다: "노인, 너 이렇게 낚시를 해, 100 년에도 물고기 한 마리를 잡을 수 없어!" 태공은 낚싯대를 들고 말했다. "솔직히 말해! 나는 물고기를 잡으려는 것이 아니라 왕과 후작을 잡으려는 것이다! 클릭합니다 향신의 이상한 어업 방법이 마침내 길창까지 전해졌다. 희창은 알고 나서 병사를 보내 그를 불렀다.

그러나 향신은 병사들을 무시하고, 오로지 자신의 낚시에만 몰두하며 혼잣말로 말했다. "낚시, 낚시, 물고기는 낚이지 않고, 새우는 말썽을 일으킨다!" " "병사들의 보고를 듣고 희창은 한 관원을 파견하여 향신을 초대했다. 그러나 태공은 여전히 대답하지 않았다. 그는 낚시를 하면서 말했다. "낚시, 낚시, 큰 물고기는 물지 않고, 작은 물고기는 말썽을 일으키지 않는다! "희창은 이 어부가 반드시 인재여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직접 그를 초대해야 한다.

그래서 사흘간 채소를 먹고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고 풍성한 선물을 가지고 범계로 가서 태공을 초빙했다. 태공은 그가 성심성의로 자신을 초빙하는 것을 보고, 그를 위해 봉사하겠다고 약속했다.

이후 강상은 문왕을 보좌하고 부국건국을 보좌하며 문왕의 아들 무왕희가 소멸하는 것을 도왔고, 제나라에서 무왕봉후를 받아 공립의 소망을 이루었다.

7. 낚싯바늘의 발전사어떤 갈고리와 낚싯대가 낚시 활동의 전용 도구입니까? 그것은 인류가 장기간의 어업 과정에서 점진적으로 발명되어 어업 활동이 발전함에 따라 끊임없이 개선되고 있다. 따라서 갈고리와 로드의 제작은 고대 어업 기술의 발전 수준을 두드러지게 반영하고 있다.

낚싯바늘은 고기잡이의 직접적인 도구이다. 미끼와 마찬가지로 로드, 선, 후크, 표류, 추락, 미끼 중 발명이 가장 빠르며, 개선이 가장 빠르며, 개선이 가장 빠르다. 낚싯대의 발명은 물고기가 자위능력이 있어서 접근하려 하지 않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낚시 실천에서 낚싯대를 발명했다.

낚싯바늘은 중국에서 최초로 동물뼈나 가금뼈로 잘게 썬 직갈고리와 마이크로후크로, 어카라고 불린다. 그것의 양끝은 뾰족하고, 중간은 약간 넓으며, 끈의 홈은 갈아내거나, 낚싯줄이 놓여 있는 작은 구멍을 뚫는다.

신석기 시대 말기, 즉 5000 년 전의 양사오 문화시대에는 갈고리, 뼈, 무골 두 가지가 있었다.

고고학적 발굴에서 밝혀진 바에 따르면, 현대에 가까울수록 갈고리가 정교하고 과학적이며 가시가 많은 갈고리가 더 많아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리의 모양도 점점 정교해지고, 짧은 손잡이뿐만 아니라 긴 손잡이도 있고, 용문의 너비도 다르다. 갈고리 끝의 곡률과 갈고리의 모양도 서로 다른 물고기를 잡는 것과 다른 수역에서 사용하기 위해 다르다.

일부 무덤에서는 돌고리와 옥고리도 발견되었다. 비록 수천 년이 지났지만, 우리는 여전히 그것의 정성스럽게 연마한 흔적을 볼 수 있다. 이 갈고리들은 갈고리보다 더 크고 무겁고, 그들의 끝은 매우 무디다. 원래 이 고리들은 사용하지 않은 흔적이 있었다.

뼈 갈고리의 출현은 어업 역사상 큰 창작이었고, 금속 낚싯바늘의 출현은 우리나라 고대 고기잡이 활동이 수공에서 금속 제련의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는 것을 시사한다. 이는 어업의 큰 발전일 뿐만 아니라 이 활동이 문명시대로 접어들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고기잡이, 고기잡이, 고기잡이, 고기잡이, 고기잡이)

갈고리

8. 중국 역사상 누가 낚시하러 초대받았습니까? 중국 역사에는 많은 낚시 유명인들이 등장했고, 생동감 있고 전설적인 낚시 이야기도 많았다.

1. 가장 위대한 낚시 사상가 송옥은 전국 시대 (현재 양양익성) 에서 태어났다. 좋은 사부는 굴원에 이어 가장 위대한 초사 작가 굴원과 당러, 형근의 제자라고 한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초사가 매우 많다고 한다. 최초의' 한서 볼륨 30 예문지 10 호' 에 따르면 총 16 편의 작품이 있는데, 그중 많은 작품들이 지금까지 전해지지 않았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풍부, 고, 등도자부 등 9 가지 설이 있지만, 이 작품들의 진위는 상당히 논란의 여지가 있다. 오직 한 가지만이 믿을 만하고 이의가 없다.

송옥의' 어부' 의 구상이 교묘하고 사상이 깊고 언어가 화려하여 천하의 기묘한 작품이라고 전해진다. 송옥과 제자 * * * * 원주에서 고기잡이 기술을 배우고 추향왕을 찾아뵙겠습니다.

제자들은 원주의 고기잡이 기술을 극력 칭찬하며' 천하 제일의 어부' 라고 불렀다. 송우택은 동의하지 않고 기각했다.

초향왕은 송옥에게 누가 좋은 어부라고 부를 수 있냐고 물었다. 송옥은 이렇게 관대하게 진술하며, "이른바 좋은 어부, 그 낚싯대는 대나무가 아니고, 나일론은 비단이 아니며, 갈고리는 바늘이 아니고, 미끼는 지렁이가 아니다" 는 미묘한 평론을 발표했다.

"사이 야오, 순, 우, 당은 성현을 장대로 하고, 도덕은 나일론, 인의는 갈고리로, 미끼로, 사해는 연못으로, 만민은 물고기로 삼는다. 어로가 너무 작아서 성인은 관찰할 수 없습니까? " \ "그 물고기는 분명합니다, 왕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어제 당인은 70 마일, 주문왕은 100 마일이었다. 유리하고 폐단이 있어 천하가 돌아온다. 그것의 미끼는 향기롭다. 남방에서는 천하가 손바닥에 있어 수백 년을 실었다. 지금까지 폐지되지 않은 나일론은 실이라고 할 수 있다. 대중은 그 택을 담그고, 백성은 그 형벌을 두려워하며, 그 갈고리는 최선을 다한다고 할 수 있다. 성공은 잃지 않고, 명성은 변하지 않고, 그 극은 강하다고 할 수 있다.

낚싯대가 부러지고 미끼가 걸려 물고기가 잃어버리면 샤걸과 상유는 어떻게 낚시를 하는지 모른다. 오늘, Yuanzhou 낚시, 왼손 물고기, 오른손 낚싯대 를 보고, 노란 강 옆에 서서 버드나무에 기대어 물고기 입을 떠날 수 없다. 나는 물고기 입이 그립지 않다. 나는 초췌해 보인다. 나는 기꺼이 부지런하다. 나는 부적절한 비용을 받는다. 나도 물가의 선원이다, 왕. "마지막으로, 나는 낚시로 초왕을 풍자했다." 왕은 요와 순의 홍봉, 우, 당의 수리 나일론을 보고, 신을 모독하고, 바다 밑바닥에 가라앉았는데, 내 것이 아닌가? 이것은 왕의 낚시인데, 일종의 즐거움이 아닌가? " 초왕은 완전히 설득당했다.

송옥은 낚시와 유가의 치국 정치 이론을 교묘하게 결합시켜 치국을 낚시에 비유하고, 탕 등 성현이 천하를 얻었고, 하걸, 상유 등 폭군이 세상을 잃은 이유를 교묘하게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초왕이 인정을 실시하고, 인민을 배려하고, 인재를 중용하여 천하를 보전한다는 것을 풍자한다. 송옥의' 낚시푸' 는 의심할 여지 없이 동서고금의 낚시에 관한 모든 문장 중 선두주자이다.

낚시부가 낚시를 정치화하고 철학화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낚시의 사상 경지를 크게 높였다. 이로써 송옥은 의심할 여지 없이 중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어업 사상가이자 철학자임을 알 수 있다.

둘째, 가장 위대한 낚시 정치인인 강자치아 성어' 강태공 낚시, 소원자 갈고리' 는 누구나 다 알고 있다. 생강 치아 낚시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오늘날 허베이 () 성 남피현 () 과 산시 () 성 바오지 () 시 동강 () 의 판계강 () 에는 강태공 () 이 고기를 잡는 곳이 있다 강자야, 강씨, 루, 명성, 자니, 호비곰, 일명 노상.

상조 말년에 유명한 정치가이자 군사가이다. 강자이는 은씨를 보좌한 적이 있어 여러 차례 개과천선하라고 권했지만 은이는 듣지 않고 소문을 듣고 그를 죽였다.

강자이는 어쩔 수 없이 조고를 떠나 등반서에 와서 은거했다. 그가 등반을 선택한 것은 이곳이 주나라의 수도에 가깝기 때문에, 그의 마음속의 군주 주문왕이 자주 지나가는 곳이기 때문이다.

은둔 기간 동안 그는 늘 웨이헤강에서 낚시를 한다. 사람들의 주의를 끌기 위해, 특히 주문왕, 강자이는 유례없는 독특하고 독특한 어업 방법을 채택했다.

그는 늘 시냇가의 거석 위에 앉아 물 위에 3 피트 매달려 미끼 없이 말했다. "재수 없는 사람이 미끼에 걸렸다!" " "나는 차라리 곧은 곳에서 가져갈지언정 중간에서 가져가고 싶지 않다. 새우와 생선을 잡지 않고 왕과 허우만 잡는다. "분명히 강자치아의 전례 없는 낚시 행위는 세심하게 계획한 것이다.

그가 새우 낚시를 하는 것은 사실이다. 그는 낚시, 왕, 허우, 자신의 이상과 포부를 낚고, 자신의 앞날과 운명을 낚았다. 그의 비정상적인 행동은 곧 그 주위의 사람들과 주문왕의 주의를 끌었다.

마지막으로, 주문왕은 친히 그를 산에서 초청하여 중용하였다. 그래야만 문왕의 공격 성공을 보좌하고, 제나라를 다스리는 데 큰 성과를 거두고, 탁월한 공훈을 세울 수 있다.

분명히 강자이는 기꺼이 늙어 죽는 은둔자가 아니라 적극적으로 입세하고, 구제에 관심이 있는 성인이다. 그의 낚시 행위는 본질적으로 자발적인 추천이지만, 모수에 비해 완곡하고 미묘하다.

어떤 의미에서 낚시는 강자이를, 강자이는 낚시를 만들었다. 송옥이 이론적으로 낚시에 일정한 정치적 색채를 부여한다면 강자이는 실제로 낚시에 더 깊고 진한 정치적 색채를 부여한다.

강자이는 낚시를 정치 신화, 후세 사람들은 영원히 복제하고 달성할 수 없게 한다. 셋째, 가장 위대한 낚시 군사가-장쑤 성 회안시 소호 호숫가의' 한후 낚시대' 한신은 서한의 유명한 군사가 한신의 낚시지라고 전해진다.

\ "역사 기록 Huaiyin 허우 열전 \" 에 따르면, 한신 청소년 은 매우 재능 있지만, 잠시 동안 사용 할 수 있는 장소를 찾기 어렵다, 단지 다른 사람의 도움 에 의존, 종종 경멸 된다. 한 번, 한 신은 화이인 (Huaiyin) 시 아래에서 낚시를 했다. 점심 시간이 다 되었지만 그는 갈 곳이 없다.

그는 이미 며칠 동안 배가 고팠다. 이 때, 친절한 늙은 세탁인은 한신이 배고픈 것을 보고 자신의 음식을 꺼내서 한신에게 먹였다. 이렇게 10 여 일 동안 계속되었다.

한신은 매우 감격하여 장차 노부인에게 보답하겠다고 맹세했다. 노부인은 듣고 나서 감사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화가 나서 말했다. "내가 너의 상을 탐내는 것이 아니라, 너를 불쌍히 여기는 거야!" " 너는 사나이 대장부이지만 자신을 키울 수 없다. 연민이란 무엇인가? ! "한신은 줄곧 부모 분식의 은정을 잊지 않고 있다. "회음후" 로 봉쇄된 후, 그는 사람을 보내 도처에서 부모를 찾아 결국 그녀에게 천 원을 주었다.

이것이 바로' 래프팅 엄마 분식' 의 전고다. 한신이 떠돌아다니는 어머니에게 빚을 졌으니, 솟구치는 봄빛으로 어머니에게 보답하고 싶다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흠이 없다.

배은망덕한 부모, 허세를 부리며 의미심장하다. 그녀는 단지.

copyright 2024중국오락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