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초기 고대 문학
서기 전후에 일본은 기본적으로 원시 * * * 사회를 끝냈다. 처음에는 일부 지역에서 한 무리의 족장들이 나타났다. 4, 5 세기에 대화에서 부상한 강천황천황이 점차 일본을 통일하고' 대화정권' 을 세웠다. 일본 중앙집권황권제도의 수립은 중국 문화와 기술에 대한 수용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중국의 고대 문화, 생산 기술, 한자는 한반도나 직접 접촉을 통해 일본에 전해졌다. 특히 7 세기 이후 일본 중앙정부는 중국 수당 왕조와 더 많은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 당나라에 10 여 개의 대규모 사절단을 파견했고, 유학생과 학승이 중국에 유학을 왔다. 이 조치는 200 여 년 동안 계속되어 고대 국가의 부상 단계에서의 진취정신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물론 일본 고대 귀족의 주된 목적은 통치를 강화하고 자신의 귀족 문화를 창조하는 것이다.
일본 최초의 문자문헌은 8 세기 초인 나라 시대 (7 10-784) 에 나타났다. 이 시기 서면문학의 대표작으로는' 고대 이야기' 와' 지엽집' 이 있다. 당시 일본은 아직' 가명' 을 만들지 못했고, 두 책 모두 한자로 쓴 것이다. 전자한자는 표의뿐만 아니라 표음에도 쓰인다. 후자의 한자는 주로 음표로 쓰인다.
사기' 는 고대 신화 전설을 기록한 작품이다. 기원 7 12 년에 쓰여졌다. 이 책의 서문에서 볼 수 있듯이, 그것은 황제의 명령에 따라 쓴 것으로, 신화 () 로 황제의 혈통의 권위를 증명하려고 하는 것이다. 이런 정치적 목적 때문에 고대 기록에는 신의 혈통에 대한 지루한 해석이 많이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대 이야기' 라는 책에 나오는 생동감 있는 신화 전설의 문학성을 감출 수는 없다.
신화 () 는 고대인들이 아름다운 환상을 통해 자연현상에 대한 해석이나 사람들이 자연을 지배하려는 소망을 표현한 것이다. 《사기》도 예외는 아니다. 제 1 권의' 불가사리와 싱산의 이야기' 와 같은 장절이나 단편들은 어부와 나무꾼의 다툼에 대해 이야기한 다음, 싱산으로 가서 포세이돈과 결혼한 여자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 이야기에서 가뭄과 홍수의 자연 현상도 아름다운 상상력으로 해석된다. "오국의 생명 프러포즈의 이야기" 는 주로 몇 조의 발라드로 전개된다. 중권에는 고대 뭇매의 가요가 많았고, 2 권은 고대 부족 간의 전투 전설을 기록하였다. 이 모든 것이 일본의 고대 민족 생활 분위기를 반영하는 문학 원작으로서 선명하고 생생한 이미지력을 가지고 있다.
8 세기 후반에 평화 노래집' 엽만집' 이 등장했다. 책 * * * 20 권, 합지곡 (참고: 합지곡은 고대 일본인들이 민족 고유의 시와 중국시를 구별하는 데 사용한 이름이다. 일반적으로 송지는 전자를 가리킨다. 시는 후자를 가리킨다. 노래와 노래는 고정된 시체만 있고 운은 없다. 장가 (참고: 장가의 음악번호법은 5.7.5.7 .... 7.7 이며, 그 중 5.7 은 길이가 제한되지 않고 여러 번 반복할 수 있다. ) 및 짧은 노래 (참고: 짧은 노래 리듬은 5.7.5.7.7 * * * 3 1 음절입니다. ) 등 유파) * * * 4500 여 곡.
"엽만집" 의 편찬 방법은 권마다 다르다. 어떤 볼륨은 시간순으로 배열되어 있고, 어떤 볼륨은 내용별로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잡가, 만가, 서로 듣는 노래 (광의는 답을 주는 노래, 협의는 인민을 지키는 노래).
엽만집' 에는 서명 작품과 익명 작품이 있다. 무명씨의 일부 작품은 민요 민요에 속한다. 출석을 부른 많은 작품들은 이른바 유명한 가수의 창작이다. 집중 서명한 저자는 약 450 명이다.
소수의 전설적인 작가 (일부는 300 ~ 400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음) 를 제외하고 유명한' 가수' 의 활동은 대부분 7 세기 초부터 8 세기 중엽까지 집중되었다. 이 100 년은 세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초기 작가는 대부분 제왕이었다. 예를 들면 수명 종명 천지제 태전왕 등이다. 이 시기는 고대 일본 중앙집권국가가 준비하고 확장하는 시기다. 이 몇 사람의 노래 스타일은 모두 풍격이 단순하고 진솔한 것으로 유명하다. 작곡의 배경은 종종 당시의 역사적 격동과 관련이 있다.
중기 작가는 7 세기 중엽 이후, 8 세기 초에 활동했는데, 그중에는 저자를 대표하는 저자가 감 본인 마루, 고사네그로, 계지 왕자, 일산일량, 삼배, 산부 사랑, 이진촌, 다카하시충마루 등이 있다. 이 사람들은 당시 모두 귀족이나 중하층 관리였다. 그들의 노래 스타일은 각기 특색이 있어 화음 노래 형식의 완성과 예술 수법의 완성에 기여했다. 감 본인, 마루, 예로부터' 가성' 이라고 불렸다. 그는 장가의 풍격을 잘 통제하고, 고적합 친왕의' 궁상의 노래',' 도강 폐도의 노래',' 아내의 노래',' 망처의 노래' 등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노래와 만가를 많이 창작했다. 그의 향수곡은 궁궐을 주제로 고대 국가의 궐기 시기에 대한 존경과 동경을 표현했으며, 기조는 힘차고 우울하고 비장했다. 내 개인적인 감정을 표현한 아내의 이별과 애도에 관한 노래는 의미심장하고 깊은 슬픔을 가지고 있다. 그는 대화와 베갯말을 잘 사용한다 (참고: "베갯어" 는 화음 노래에서 특유의 수식어, 일명 "관사" 이다. 각 베갯잇 단어는 특정 수식어와 연결되어 풍부한 연상, 음조 조절 역할을 한다. ), 풍부한 단어, 부드러운 음운, 성실한 기질. 고상한 흑인과 산부의 홍인은 풍경에 관한 노래를 잘 쓴다. 그들이 쓴 자연 풍광은 감정이 충만하고 풍격이 신선하다. 다카하시충마루는 전설의 노래를 잘 쓴다. 제 9 권에는 민간 사랑 이야기를 소재로 한 장가행이 실려 있다. 예를 들면' 하포도자가를 부르다',' 승록녀가를 부르다',' 도살원에서 성모가를 만나다' 등 사건과 인물에 대한 섬세하고 생동감 있고 독특한 특징이 있다.
이' 전엽가수' 중 특히 제기해야 할 것은 산에 대한 아름다운 기억이다. 그는 젊었을 때 당 대사가 우리나라에 파견한 수행원이었다. 그의 긴 노래는 대부분 산문으로 쓴 긴 서열을 배합하여 그의 깊은 국어 소양을 보여 주었다. 그의 유명한 장가' 빈곤문답가' 는 고대 법제국가의 통치하에 인민의 고난을 직접적으로 반영하는 유일한 작품이다. 이 노래의 전문은 다음과 같이 번역된다.
비오는 밤, 추운 비가 겹겹이 내리는 날. 추운 겨울밤에는 추위를 견디기 어렵다. 굵은 소금은 술에 마시고, 나쁜 것은 가열에 대해 이야기한다. 코가 자주 막히고, 등이 구부러지고, 기침이 반복된다. 콧수염을 비틀면 뼈에 사무치는 추위를 견디기 어렵다. 삼베를 덮고 내 헝겊을 입으세요. 나는 모든 것을 가지고 있지만, 나는 이 추운 밤을 저항할 수 없다. 나보다 더 가난한 사람들은 내 말을 듣고 몇 가지 질문을 한다. 아내와 아이가 울고, 부모님은 배고프고 춥다. 이런 비참한 때에 왜 설을 쇨까?
세상은 넓지만 혼자 있기는 어렵다. 해와 달이 밝지만, 너는 나를 따르느냐? 전 세계가 다 그렇습니까, 아니면 나 혼자입니까? 신은 가끔 나를 낳아 농사를 짓는 데 여태까지 한가하지 않다. 무명 외투를 입고 천 줄이 어깨에 드리워져 있다. 옷이 해초처럼 남루한데, 어떻게 추위를 막을 수 있습니까? 낮은 집이 쓰러질 것 같아 쌀가게는 습지에서 자고 있다. 아내와 아이가 발가에 쭈그리고 앉아 있고, 부모는 베개에 기대고 있다. 온 집안 식구가 한숨을 내쉬다. 난로에는 불꽃이 없고 솥에는 거미줄이 걸려 있다. 나는 이미 여러 날 배가 고파서 이미 세 끼를 기억하지 못했다. 소리는 실처럼 가늘고, 고갈은 면처럼 부드럽다. 화는 홀로 오지 않고, 끓는 기름에 화염을 붓는다. 사장은 화가 나서 집 앞에서 소리를 지르며 지팡이를 들고 밭에 세금을 내라고 재촉했다. 세상이 이러한데, 내 인생에서 어떻게 해고될 수 있단 말인가?
[반송] (참고: 반송-중국' 복원말' 의 영향을 받아 긴 송에 기대어 짧은 송의 형식으로 장송의 주요 내용을 다시 풍자했다. ) 천하를 걱정하다! 세상의 치욕! 날 수 없는 새가 싫어요. 날개 없는 날기를 원해요.
이 노래는 여러 가지 해석이 있다. 전반적으로 이 노래의 전반부는 고대 문인들의 빈곤 상황에 대한 자소로 이해되는 경향이 있다. 그는 자신과 사람을 밀치고, 심지어 자신보다 더 비참한 농민의 질고를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후반부는 농민을 대표하는 대답으로, 고대 한전 제도 하에서 농민들이 고소할 수 없는 비참한 처지를 서술하였다.
엽만기' 의 고인은 야구치 친구와 그녀의 위대한 동료인 사카모토란누였다. 이때 시대는 이미 법제국가 후기에 접어들었고, 고대 사회는 각종 모순을 드러내고 해체 과정에 착수하기 시작했다. Tomo no Yakamochi 의 노래 스타일은 이 쇠퇴기의 특징을 반영한다. 그의 짧은 노래는 처량하고 시끌벅적하다는 특징이 있다. 사카모토란누는 아름다운 발라드를 썼다.
엽집' 에서 무명씨의 노래는 전체 작품의 약 3 분의 1 을 차지한다. 이 노래들 중 가장 특색 있는 것은 14 권에 수록된 200 여 곡의' 동가' (그 주 동부의 민요) 이다. 이 민요들은 대부분 사랑을 소재로 하고, 언어가 소박하고 자연스러울 뿐만 아니라, 각종 노동 장면을 대비 자극 등의 예술적 수단으로 하여, 이 민요들을 흥미진진하고 노동 인민의 생활 정취를 풍부하게 한다. 어떤 노래들은 부모의 폭력적인 간섭을 두려워하지 않고 사랑에 대한 충성을 나타내는 감정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제 20 권에는 92 곡의' 반인민노래' 가 실려 있다. 이 노래들은 고대 황제 제도 하에서 어쩔 수 없이 부모와 아내를 떠나 국경에서 멀리 떨어진 병사들의 슬픔을 반영한다. 위에서 언급한 노래들 외에도' 엽만집' 에는 고대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을 반영하는 작품들이 많이 수록됐다.
결론적으로' 엽집' 의 문학사에서의 가치는 고대가 아니라 고대 생활의 깊이와 폭, 그리고 심오하고 진지한 스타일을 반영한 것이다. 엽만기' 이후, 노래와 노래는 점차 귀족의 레저품으로 퇴화되고, 귀족들은 화가를 사교 포시와 구애의 도구로 사용하거나 궁정' 가극' (무예, 무예 게임) 에 사용한다. 핑안 () 와 가마쿠라 () 시절, 그리고 노래도 귀족과 승려의 전속으로 섬세한 감정을 표현하는 수단이 되었다.
이 시기에 상술한' 사기',' 지엽집' 외에 산문의' 방지' 도 있어야 한다. 지방풍속' 은 당초 황제 정권의 지시에 따라 당시 지방관원들이 편찬한 것이지만, 여기에는 많은 지방전설과 고대 이야기의 단편이 포함되어 있다. 이 고대 전설들은 지방 관리들이 수집한 것이지만, 글씨도 비교적 소박하지만, 왕왕 고대인들의 생활 정취로 가득 차 있다. 어떤 전설은 나중에 민간 이야기에 의해 계승되고 발전하였다.
이 시기 음운 방면에는' 엽집' 과' 고대 사건 기록' 에 보존된 가요뿐 아니라 종교가요인' 축복의 메시지' 가 있다. 이는 고대에 하나님을 기원하는 서정시였다. 이들 가사 중 일부는 고대 가요의 리듬미와 생동감 있는 비유를 구현했다.
둘째, 고대 후기 문학
상고시대는 9 세기 초부터 12 세기 말까지 시작되었다. 일본은 보통 이 시기를 평화시기라고 부른다. 이 시기에 고대 국가에서 질적 변화가 일어나 한전 제도의 토지소유제가 점차 큰 토지 사유제의 장원제로 대체되었다. 천황이 차츰 실세하자 후지와라 가문이 중앙정권을 장악했다. 고대 귀족의 진취정신이 점차 사라지고, 핑안 경경에 사는 황족, 후지와라 일족, 그리고 모든 귀족들이 경성에 웅크리고, 전국 각지의 장원에서 긁어온 부에 의지하여 종이 취한 금팬들의 향락생활을 하고 있다.
핑안 초반에 화음곡 창작이 쇠퇴로 접어들었다. 귀족 중에는 한시와 중국어를 모방하는 전성기가 있어' 아름다운 문화집',' 곽정집' 등 많은 한시나 시집을 편찬했다. 그들은 중국시와 중국어의 화려한 미사여구와 기교를 어떻게 모방할 것인가에 힘쓰고 있다. 내용에 관해서는, 공궁 생활과 전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그래서 이 한시들은 당시 귀족의 모방능력 외에 일본 민족문학의 발전과 관계가 크지 않았다.
한편 핑안 초기부터 중국 초서에서 진화한' 히라가나' 와' 가타카나' 가 만들어졌다. 나중에 가명과 한자를 혼합하는 쓰기 방법을 만들었다. 이로써 일본 민족 문학은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수단을 얻었다. 이것은 핑안 시대 산문작품' 이야기문학' 의 출현과 발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필명으로 처음 쓴 이야기문학은' 죽이야기' 였다. 이 책의 정확한 날짜와 저자는 알려져 있지 않다. 아마 9 세기 후반부터 10 세기 상반기까지 쓰여졌을 것이다. 이것은 민사적 성격을 지닌 작품으로, 월궁의 여신이 대나무를 베는 어르신 중 사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몇몇 대귀족들이 그녀에게 청혼을 했지만, 그녀에게 거절당하고 조롱을 당하여 결국 그녀는 월궁으로 돌아갔다. 이 이야기의 구상으로 볼 때 줄거리는 간단하고 민간 이야기나 동화 이야기와 비슷하다. 그러나 세부적인 면에서 작가는 유머러스하고 풍자적인 태도로 천녀에게 청혼하는 다섯 귀족의 추악함을 그려냈기 때문에, 이 최초의 이야기화 문학은 섬세한 줄거리 묘사, 두드러진 인물 이미지, 귀족에 대한 비판정신에서 모두 일본 문학에 새로운 것을 가져왔다. 일본 문학은 산산조각 난 고대 전설에서 벗어나 구조적으로 완전한 단편 소설로 발전했다.
1 1 세기 초까지 귀족 여성들은 작가의 개인 생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수필문학' 과' 일기문학', 작가가 소설을 통해 창작한' 이야기문학' 등 새로운 산문문학 장르를 많이 만들었다.
11 세기는 전체 핑안 시기의 중기에 속하며 후지원의' 사관' 이다 (참고:' 사관' 은' 섭정왕' 과' 관백' 의 줄임말이다. 9 세기 중엽부터 후지와라 가문은 외척의 지위를 이용하여 정치권력을 얻었다. 황제가 성인이 되었을 때, 등나무는 섭정왕이었고, 황제가 성인이 되었을 때 등나무는 관백으로 개명되었다. 이런 형태의 정치권력은 11 세기 중엽까지 계속되었다. ) 정치, 정상에 도달하여 쇠퇴의 전환점에 오르기 시작했다. 귀족 계급 자체의 부패, 지방 귀족 세력의 확장, 신흥 무사 계급의 부상으로 중앙 귀족들이 나날이 심각한 위기를 낳고 있다. 그러나 자신의 통치를 지키기 위해 후지와라 가문은 여전히 궁정 음모를 만드는 데 열중하고 있으며, 괴뢰황제를 조종하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민족 외척의 지위를 끊임없이 쟁탈하고 있다. 벼슬을 파는 것 외에 그들은 매우 사치스러워서 이미 국가 정치를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완전히 상실했다. 바로 이런 상황에서 중하층 귀족 여성들은 이 시기의 전체 귀족 계급을 위해 만가를 창작했다. 이 귀족 여성들은 대부분 중산층 귀족 가정에서 왔으며, 그들의 부형은 후지원의 부계 가문에 굴복하기를 원하지 않고, 오히려' 국민자위대' 가 되어 현지 민정을 잘 아는 관원이 되었다. 아니면 수도에 남아 자신의 재능과 학식으로 후지와라 가문에 기대어 자신의 불안정한 지위를 유지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 중산층 귀족 여성들은 이런 가정 분위기와 문화 교양의 영향을 받았고, 당시 후지와라 가문은 재능 있는 중산층 귀족 여성을 황후의 딸로 모집하는 데 익숙해져 동행한 여성 관원으로 삼았다. 이런 식으로, 이 중 하층 귀족 여성들은 경성 귀족의 편협한 시야를 초월하는 교양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후지와라 가문과 궁정의 실제 생활도 목격하여, 이 귀족 여성들로 하여금 전체 귀족 생활을 살피는 창작 동력을 갖게 하였다.
무라카미 하루키 (이 장의 2 절 참조) 는 이 시기에 등장한 가장 재능 있는 귀족 여작가이다. 80 여만 자의' 원씨 이야기' 가 그녀의 대표작이다. 이 작품은 핑안 귀족의 백과사전으로 궁중 귀족 전체의 생활을 드러내고 귀족 여성의 단체 이미지를 묘사하며 그들의 비참한 처지에 대한 깊은 동정을 표했다. 원씨 이야기' 와 동시에 출판된 것은 청샤나가 쓴' 베갯잇' 도 있다. 이것은 그녀가 조정에서 여관으로 일할 때의 생활 단편과 경험을 기록한 산문이나 필기의 집합이다. 작가는 긍정과 찬양의 태도로 당시의 궁정 생활을 묘사했다. 작품은 또한' 잡집' 형식으로 자연의 아름다움에 대한 작가의 섬세한 느낌과 귀족 생활의 정취에 대한 평가를 적극적으로 드러내고 있다. 그녀의 관찰과 감정은 매우 예민하고 섬세하지만, 자연과 인사에 대한 그녀의 평가 기준은 귀족 계층을 떠나지 않았다.
위의 두 여성 작가 외에도 도강목의' 잠자리의 일기' (10 세기 말,' 원씨 이야기' 보다 이전) 와 같은 다른 귀족 여성의 작품들은 작가의 반생의 경험을 묘사하며, 귀족의 일부다처제에 따른 자신의 고난을 실감나게 기록하고 있다. 이 작품은 의심할 여지 없이' 원씨 이야기' 에 대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또한' 추락기' (작가는 알 수 없고,' 원씨 이야기' 이전에 작가는 남성 귀족이었다), 귀족 가정의 계모가 전처를 학대하는 딸의 이야기,' 좁은 서기' 와' 염나가 제방에 있는 이야기' 를 묘사했다. 전자도 귀족의 사랑에 관한 이야기이지만, 사상 경지는' 원씨 이야기' 보다 훨씬 못하다. 후자는 10 편의 단편 소설집으로, 이야기 내용의 참신함을 추구하며, 이야기문학이 형식의 다양화에 착수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12 세기 말에 문학에는 두 가지 새로운 장르가 나타났다. 하나는' 영광스러운 이야기' 와' 대거울' 인데, 이 두 이야기는' 역사 이야기' 라고 불린다. 전자는 우도천황 (887 년) 에서 사이타마천황까지 약 200 년 동안 관사 관관 정치의 개황을 묘사하고, 도교등원의 독재시기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그의 강한 반생과 그 주변의 각종 정치 사건을 묘사한다. 후자는 중국' 사기' 의 전기식을 모방하여 간단한 제왕의 역사를 서술한 다음 권신의 왕좌에 오른 후지와라 가문의 중요한 인물의 전기를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대거울' 은' 사관정치' 시절 귀족 간의 권력 투쟁을 비판했다.
대체로' 대거울' 과' 영광의 이야기' 와 동시에 고금의 이야기집이 나타났다. 이것은 완전히 새로운 작품으로, 그 내용과 풍격은 상술한 귀족 생활의 반영과는 완전히 다르다. ` * * * 책' 은 총 3 1 볼륨 (기존 책이 완전하지 않음) 으로 1000 여 편의 단편 이야기를 포함하고 있다. 일본 문학사에서 이런 문학 형식은' 담화문학' 이라고 불리며 귀족의 생활을 반영하는' 이야기문학' 과 구별된다. 과거 이야기' 에서 수집한' 언론' 은 대부분' 불가언론' 에 속하며, 그 진정한 가치는 권 22 이하의' 세속언론' 에 있다. 이런' 대화' 에서 우리는 핑안 시대 말기 신흥 무사계층의 면모와 일반인의 생활 장면을 볼 수 있다. 작품 속 인물은 농민, 어민, 귀족, 승려, 무사, 상인, 예술가, 창녀, 도둑 등 당시 각 업종의 인물을 포함해 이들 인물의 다양한 행동과 새로운 역사시대의 각 업종의 사상 상태를 반영했다. 이 작품은 언어적으로도 혁신이 있다. 명쾌하고 간결한' 화성과 중국어의 혼합체' 로' 이야기문학' 의 섬세한 감성의' 왕조 스타일' 에서 완전히 벗어났다. 따라서 내용이든 표현적이든, 곧 다가올 가마쿠라 시대가 무사계층을 반영하는 문학에 새로운 길을 열었다. 이 작품의 출현은 귀족 문학이 이미 쇠퇴하고 있고, 새로운 문학은 여명 상태에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셋째, 중세 초기 문학
여기서 말하는 전 중세기는 12 세기 말부터 16 세기 말까지의 시기를 가리킨다.
1 1 세기 후반부터 후지원의 권위정치에 흠이 생겼고, 황족이 후지원에서 정권을 되찾았고, 역사는' 궁중 정치시기' (퇴위 황제가 정권을 장악하다) 에 들어섰지만, 부패하고 실패할 운명이었던 귀족 통치를 살릴 수는 없었다. 1 157' 원보란' 과 그에 따른' 혼란' 이후 지방무사계층 (무장지주계급) 이 장원제에서 눈에 띄어 중앙정치무대로 밀려들었다. 거의 반세기 동안의 전쟁을 거쳐 신흥 무사 계급은 결국 원씨와 석평전의 형식으로 국가 정권을 장악했다. 이것은 겐씨가 세운' 가마쿠라 막부' 이다. 14 세기 초 교토 귀족이 기획한 옛 천황 정치 회복이 있었다. 1338 년이 되어서야 무사가 전국을 통일하고 실정 막부를 세웠다. 그리고 15 세기 중엽에 무사 계급 내부에서 대규모 전쟁이 발발했다. 중앙에 사는 무사 아시카조는 점차 전국을 통치할 권력을 잃고 제후들이 연이어 전쟁을 벌이는' 전국시대' 가 나타났다. 이 분열과 통치 과정에서 고대 귀족의 정치적 잔재가 결국 소멸되고 봉건 제도가 일본 사회에서 점차 완성되었다.
이 시기에 사회의 급격한 격동으로 통치자들 간의 분쟁이 끊이지 않고 통치력이 약화되면서 인민의 역량이 날로 상승하고 커졌다. 특히 15 세기 이후 각지에서 농민 봉기가 발발하면서 동시에 도시가 자치를 요구하는 추세가 나타났다. 이데올로기 방면에서 통치자의 권위의 상실로 시대사조가 생겨 이 시기의 문학이 인민의 역량의 궐기를 뚜렷하게 반영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시기 문학에서 가장 오래되고 대표적인 문학 장르는' 군 이야기집' 이다. 1930 년대에는 먼저 보원 이야기와 평화통치 이야기가 등장했고, 그 다음에 평가 이야기가 등장했다. 이 시기의 정치적 격동은 전쟁의 형식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기 때문에, 이 작품들은 전쟁터에서 질주하고 제패하는 새로운 용사의 이미지를 중점적으로 묘사한다. 이런 문학은 일반적으로' 군인의 이야기' 나' 전쟁의 이야기' 라고 불리지만, 실제로는 전쟁의 장면뿐만 아니라 거대한 역사의 전환기에 접어든 계급과 정치의 모든 측면을 반영한다.
보원 이야기' 와' 평지 이야기' 의 저자는 알려져 있지 않다. 두 권의 책이 한 사람의 손에서 나온 것으로 추정된다. 보원 이야기' 는 역사상의 보원의 난을 묘사하고,' 평지 이야기' 는 보원의 난을 3 년 만에 다시 나타난 평치의 난동을 묘사한다. 이 두 작품은 같은 주제를 가지고 있다. 즉 문학적 이미지를 통해 신흥무사 계층의 강건하고 용감하고 적극적이며 과감한 행동을 충실하게 재현한 것이다. 전작의 주인공은' 무남편' 부사원이었다. 그는 북한 사람이다. 조정 권력투쟁과 실패 후 유배되는 과정에서 보여준 지혜와 용기로 결국 패배하여 자살했다. 다음 작품의 중심 인물은 아쿠겐다 이평이다. 그는 자신의 용감한 전투 행동과 활기찬 무사 캐릭터를 적었다. 이 두 작품은 새로운 역사적 사명을 짊어지고 있는 무사 계급에서 나오는 영웅적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형성했으며, 죽어가는 단계에 있는 귀족들의 나약함과 어리석음도 묘사했다. 이 두 작품은 초기 귀족 여성이 창작한 문학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어 본질적인 차이를 보였다. 이 두 작품은 새로운 계급 영웅들이 하는 일을 중점적으로 묘사하면서 무사가 새로운 착취계급의 본질인 또 다른 측면을 간과하지 않는다. 이 무사들은 귀족 내부의 싸움과 분쟁에 휘말려 자신의 아버지, 형제, 형제 등을 살해하는 등 매우 잔인하고 무정하다. 작품에서 이 방면에 대한 충실한 묘사는 역사의 진면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였다.
이 두 작품은' 과거 이야기' 의 언어 혁신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새로운 문학의 출현이 필연적으로 작품의 언어가 과거를 돌파하고 새로운 예술 형식을 창조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평씨 이야기' 는 백미군의 이야기로 이전 두 작품보다 늦게 나타났다. 이 작품의 내용은 또한 핑안 말기 신흥무사 계급이 중앙귀족 세력과 사투를 벌여 결국 정치적 실권을 이 계층의 손에 쥐고 있는 위대한 역사적 사건을 묘사한다. 문학적 성취로 볼 때, 그것은 시대의 본질을 반영하며, 이전 두 작품보다 더 심오하며, 그것이 빚은 주인공도 더욱 생명력이 있다.
평가의 이야기' 는 제목처럼 평씨 가문의 운명을 바탕으로 소식원과 평씨 가문 분쟁의 한 쪽이다. 깊은 불교 정토 사상을 지닌 이 작품은 평가의 운명에 대해 각종 문학상의 과장을 하고, 슬픈 필치로 극력 감탄했다. 이로써 저자의 동정은 분명히 평평한 쪽에 서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작가는 이 역사의 격동에 대해 모순된 태도를 보였다. 물론 귀족 배경에 서 있는 입장에서는 작가는 곳곳에서 귀족 평자손에 대한 이른바 로맨틱한 태도에 대한 칭찬과 동정을 나타냈다. 그러나 기존의 무사 계급 속성을 잃은 평씨 가문은 이미 쇠약해졌고, 그들의 멸망은 역사의 필연이라는 것을 객관적으로 밝혀냈다. 한편, 작가는 동방 각국에서 일어난 원씨 일족이 낭만이 무엇인지, 심지어 비웃는 용감하고 난폭한 무사들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러나, 그들의 전투 장면을 묘사할 때, 우리는 놀라움, 경외심, 탄복의 눈빛을 금치 못했다. 작가는 그들의 강인하고 용감한 성격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그들의 격렬한 전투 행동, 특히 원씨 대장의 영웅적 이미지와 원, 원일정 등에 대한 묘사를 묘사했다. 이 작품은 역사 인물에 대한 문학 가공 외에도 특색 있는 본보기를 많이 형성하고,' 왕과 딸의 이야기',' 작은 총독의 이야기' 와 같은' 왕조 이야기' 를 많이 삽입했다. 여성의 운명에 대한 이러한 슬픈 묘사는 이 작품에 강한 서정적 기조를 더했다.
이 작품은 예술 언어에서도 고전 문학에 새로운 국면을 열었다. 그것은' 보원 이야기' 와' 평지 이야기' 가 창조한 두터운 중국풍을 계승하고,' 원씨 이야기' 이후' 왕조 이야기' 에 얽힌 완곡하고 조화로운 스타일을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중국어와 혼동' 과 운산을 결합한 스타일을 만들어 향후 문학 언어의 발전에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가마쿠라 시대 초기에 등장한 이 작품들은 무사 계급이 정권을 획득한 정치적 배경 아래 나타났다. 상승계급 중 무사 계급의 사상 감정을 강하게 반영하였다. 이 작품들은 또 하나의 공통된 특징이 있는데, 바로 랩 문학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 작품들은 원판과 널리 전해지는 버전 사이에 끊임없이 보충하고 윤색하는 과정이 있는데, 이 과정에서 이 작품들을 부르는 맹인 예술가인' 비파 마스터' 가 참여할 수 있어 이런 문학 창작의 인기도를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때문에 이들 작품에서 형성된 인물의 이미지는 오랜 기간 동안 후세 희곡과 소설에 널리 계승되어 후세 희곡과 민간 문학의 풍부한 소재원이다. 오늘까지 일본 고전 문학에서 널리 전해지는 전형적인 인물들은 대부분 이 작품들에서 나왔다.
14 세기부터 당시 수도 주변 농촌에서는 민간 연극과 예술능력이 점차 연기극보수신을 통해 나타났다. 후자는 점차 음악, 춤, 공연 등 종합예술의 방향으로 발전하다가 음악, 노래, 춤 위주의 연극인' 에너지' 가 되었다. 전자는 대화 위주의 단막극으로 발전했다. 처음에 야담은 모두 배우들이 즉흥적으로 창작하여 당시의 일부 사회 현상을 풍자했다. 15 세기 전후로 점차 성숙해지면서 천편일률적인 전통극이 많이 생겨났고, 그 극본은 각 유파의 손에 의해 고정되어 보존되었다. 현재 약 300 개의 미친 스크립트가 있습니다.
광언' 의 문학적 가치가 높은 것은 당시 인민 역량의 궐기를 반영한 것이다. 광기어' 는 눈에 띄는 모순에 초점을 맞추고 희극이나 코믹한 방식으로 국민을 억압하는 모든 사악한 세력을 풍자하고 조롱한다. 광언의 많은 소위' 대명' 극은 대부분' 대명' (중세 교토 주변의 지주 무사 계급) 과 하인의 모순에 관한 것이다. 극 중' 존함' 은 탐욕, 오만함, 어리석음으로 묘사되고, 하인은 총명하고 영리하며 기지가 있는 것으로 묘사된다. 연극 충돌에서, 보통' 대명' 의 실패와 신하의 승리로 끝난다. 미친 말도 승려들의 추악한 행위를 무자비하게 폭로하고 조롱한다. 이를테면 사기 수단으로 재물을 축적하고, 술을 마시고, 낚시를 하는 것과 같다. 통치자가 민중 의식을 기꺼이 선전하고 속박하는 귀신 관념에 대해 과감한 조롱을 했다. 야담' 속 여성의 이미지도 매력적이고 사업심이 있다. 광언이 중세의 시대정신을 충분히 반영했기 때문에 하층민들의 사랑을 받아 민중의 지지를 받아 발전하기 시작했다. 물론, 광언이 점차 정형화되고 있기 때문에, 그 풍자정신도 더 이상 초기 즉흥 연주만큼 맵고 날카롭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풍자, 풍자, 풍자, 풍자, 풍자) 실정 시대에는 공연' 에너지' 의 액세서리가 되었다. 행동에서 횡설수설, 생활에 대한 횡설수설의 풍자 정신으로 멈췄다.
이 시기의 또 다른 문예는 연격이다. 이것은 화음 노래가 두 문장으로 나뉘어 서로 다른 저자로 연결된 일종의 예술 형식이다. 처음에는 회의가 끝난 후 평화로운 귀족 경기와 노래로 개발되었다. 그것은 처음에는 귀족과 승려 사이에서 유행하다가 하층 무사와 상인 사이에 스며들어 오락성과 사회성을 지닌 문학 활동을 형성했다. 연가에 참가한 일부 사람들은' 연공' 이라고 불린다. 연가를 창작하는 동시에, 그들은 서로 평가하고 서로 감상한다. 그러나 나중에 여러 가지 복잡한 연가 규칙이 등장해 연가의 우열을 가르치고 판단하는' 대사' 체계를 형성했다. 실정 말기에, 연배의 첫 문장은 독립하여 하이쿠로 발전했고, 연배 자체도 생명력을 잃어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결론적으로, 연가는 특별한 창작 활동으로, 그것의 발생과 발전을 보면 이 시기 문학이 점차 대중화되는 반영이다.
이 시기의 또 다른 문학 창작은 잡문문학이다. 대표 작품으로는 13 세기 초 출판된' 헛된 풀' 이 있고, 야창명 (1153-12/Kloc-) 두 작가는 모두 몰락한 귀족층에서 태어났고, 문화수양이 매우 높았고, 후에 모두 출가하였다. 그들은 자신의 계급이 정한 운명을 어느 정도 의식하지만, 신흥 무사 계급을 무조건 긍정할 수는 없기 때문에 관망적인 태도로 은둔 생활을 하고 있다. 방장은 핑안 말년의 자연재해와 인사 변동을 기록하고, 외족쟁권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갖고 있으며, 은둔자의 부정적인 인생 태도를 드러낸다. "헛된 풀" 은 잡문집으로 만감이 교차한다. 전서는 243 단락으로 나뉘어 길이가 다르다. 작가의 인생관은 기본적으로 소극적이지만, 저자가 이성에 대한 중시를 나타내는 짧고 정교한 도덕이야기도 있다. 이 두 작품은 오랫동안 고대 중국어의 모범으로 여겨져 왔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모두 중국어와 혼동하고 있고, 그들의 글은 정확하고 간결하기 때문이다. 책 속의 일부 소극적이고 방관자의 사상과 인생 태도는 이후 문학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이 기간 동안 또 다른 두 작품은 언급할 가치가 있다. 하나는 14 세기 초에 쓴' 쩡밍 이야기' 이고, 하나는 15 세기 중학교 때 쓴 <역경>. 전자는 우리 아버지를 위해 복수하는 두 무사에 대해 이야기하고, 후자는 원씨 대장 근예경의 전설적이고 비장한 일생을 이야기한다. 이 두 소설은 군대의 이야기에도 포함되어 있지만 평가 이야기와 같은 무사 계급의 대규모 집단투쟁이 아니라 시련과 침몰을 겪은 무사 생활을 묘사한다. 이 두 작품은 실제로 당시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던 이 인물들에 대한 전설을 수집하여 가공하고 연마한 것이다. 왜냐하면 이 두 작품 중의 인물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