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로 볼 때 그는 전통적이거나 패턴이 있는 잘생긴 남자는 아니지만, 이 얼굴은 턱 외에는 못생기고 거칠다. 묘하게도 결합이 잘 되어 있고, 얼굴의 공백도 딱 알맞다. 유럽과 미국에서 유행하는 이목구비가 모두 얼굴을 채워야 하는 얼굴은 아니다. 현재 우리 청년 배우 중에는 이런 배우가 부족하고, 시시하지 않고, 느끼하지도 않고, 과장하지도 않고, 잘생기고, 탄력이 있고, 남자다움이 있고, 중국 전통 무장의 기백이 있는 얼굴이 있다. 너는 그에게 콧수염을 남겨서 병마용 앞에 놓아도 된다.
그래서 오래 전에 말했듯이, 그의 얼굴은 보헤미안 가득, 게다가 그의 키가 크고 얇은 몸매, 국가와 세계 구도를 연출하는 영화에 너무 적합하다. 애정과 사랑이 아니다. 나는 굴과 서천이 이 점을 깨달을 수 있기를 바란다. 자신을 배우로 자리매김한 이상 배우가 해야 할 일을 착실하게 해야 한다. 만약 그들의 연기가 향상되지 않고, 작품에 뇌졸중이 있다면, 걱정하지 마라, 우리의 비판은 부드럽지 않을 것이다.
2. 연기 기교
먼저 결론을 내리자: 굴은 확실히 재능 있는 배우가 아니다. 진효현, 장쯔펑 등 당대 청년배우에 비해 그의 연기는 보통이라고 할 수 밖에 없다. 그러나 곡은 결국 중앙연극학원을 졸업했고, 게다가 그의 공연이 그런대로 괜찮다고 들었다. 이것이 그의 장점이다. 그는 전문 연극학교의 탄탄한 전문교육을 받은 적이 있는데, 기본 증폭기는 여기에 있고, 밑줄은 기본적으로 여기에 있다. 당신은 그의 연기 완제품이 너무 나쁘다고 걱정하지 않을 것이며, 그의 카리스마 재능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소모될까 봐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는 자신의 연기를 지탱할 제도와 방법이 있어서, 그의 연기는 장인식이고, 약간의 영기가 부족하며, 지금도 영향을 받고 있다. 그러니 그가 최근 연기의 진보가 빠르다고 기대하지 마라. 그가 할 수 있는 일은 열심히 일해서 결코 긴장을 풀지 않고 점진적으로 진보를 쌓는 것이다.
이렇게 그는 자신의 일의 모든 단계를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우수한 감독과 배우로부터 배우고, 천천히 총결해야 한다. 이것은 매우 좋다, 그의 기본기는 매우 탄탄하다. 만약 그가 매 편의 연극이 끝난 후 자신의 진보와 부족을 총결할 수 있다면, 그는 한 걸음씩 성장하고, 매 걸음마다 착실하게 될 것이지만, 앞으로의 연기 수준이 변동될지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
우리는 작품의 순서에 따라 그의 연기를 분석해 보자.
내 친구 진백로 양.
방랑하는 지구
아첨하는 자는 경계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