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외국 드라마의 새로운 고전은 그 사상의 깊이, 과거 연극과는 전혀 다른 구조와 표현 방식을 포함하여 정말 가치가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중국이 오락화, 범오락화를 추구하는 추세에서 외국에서 가장 주목받고, 가장 영향력 있는 연극, 연극 예술 자체에 대한 진지한 사고를 볼 수 있다는 점이다. " 왕소독수리는 이 연극의 사상과 형식을 매우 좋아한다. 그것은 심오한 주제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매우 참신한 구조를 채택하여 한 감독에게 매우 매력적이다. 대본에 대한 감독의 파악 능력과 배우의 인물 사상 깊이에 대한 파악 능력은 모두 큰 도전이다. "사스 덕분에 우리 배우들은 대본을 회상할 시간이 있다. 이 연극이 너무 어렵기 때문이다. 사스 이전에 진행된다면, 그 효과가 나중에 있을 것 같다. "
2002 년' 죽음과 소녀' 가 개봉된 이후 왕소독수리는' 죽음과 소녀',' 살렘의 마녀',' 코펜하겐', 심지어 개봉 예정인' 맹성' 과 같은 자신의 시리즈' 영혼 고문' 을 형성했다고 할 수 있다. 이 엄숙한 연극들은 모두 왕소독수리의 연극에 대한 이해를 담고 있다. 왕 Xiaoying 좋아하는 놀이는 또한 거의 극단적인 잔인 한 생활 상황에서, 영혼이 박해 되 고, 생활이 당황 하 고, 캐릭터는 그런 특별 한 상황에서 특별 한 투쟁과 선택을 해야 하는 놀이의 종류 이다. 이때 "인격은 특별한 힘을 방출하고, 인간성은 특별한 광채를 발산하며, 영혼은 특별한 관심과 고문에서 특별한 자질과 의미를 드러낸다" 고 말했다. 이런 연극관은 왕소독수리의 연극에 자신의 특색을 가지게 했다. 그는 캐릭터의 감정을 깊이 이해하고, 이 느낌을 배우에게 해석하여, 그들이 자신의 몸짓으로 표현하게 할 수 있다.
죽음과 소녀' 는 칠레 작가 아리얼인가? 원작에서 파시스트 의사 미란다는 피해자 앞에서 조금도 회개하지 않았다. 폴란드 감독 폴란스키는 이 연극을 영화로 각색했지만 결말을 수정하여' 미란다 박사가 마침내 참회하다' 로 바꿨다. 왕소독수리는 후자의 치료법을 선택했다. 그는 이렇게 자신의 선택을 설명했다. "작가의 원작은 당시 칠레의 상황을 겨냥한 것이다. 파시스트 통치가 끝난 후 그는 사회 안정을 지키기 위해 문화적으로 반성하고 청산하지 않았다. 이 작가는 이런 연극을 써서 그의 걱정을 표현했다. 우리는 이런 환경에서 벗어나 미란다를 파시스트의 대표가 아니라 파시스트에 의해 소외된 개인으로 취급할 수 있다. 그는 자신의 영혼의 고통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는 참회를 통해 이 영혼의 고통을 전달할 수 있다. " 이 시리즈의 형성에는 왕소독수리의 중국 문화에 대한 이해도 포함되어 있다. 그가 보기에 중국 문화에서는 참회와 반성이 필요한 것이 너무 적고, 유가의 이른바' 반성' 은 종종 일상생활에만 초점을 맞추고, 현실 생활 행동의 규범과 수정에만 초점을 맞추고, 실용주의에 편향되어 있으며, 인류의 궁극적인 영혼이 부족하다. 중국인들은 참회를 통해 그들의 죄악에 직면하여 그들의 영혼을 구하는 일이 거의 없다. 우리는' 죽음과 소녀' 에서 볼리나가 증오와 복수 사이에서 감성적이고 이성적으로 발버둥치는 것을 볼 수 있다. 미란다 박사는 영혼의 악을 직시하고 항쟁 후 자신을 구속했다. 세일럼의 마녀' 에서 주인공 프로치 토토는 생명과 존엄의 저울 앞에서 선택을 하고 깊은 고통을 겪으며 결국 고귀한 영혼을 선택했다. 코펜하겐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한 사람이 인류 전체의 운명에 대해 선택을 해야 할 때, 그는 일종의 영혼의 탐문을 겪었다.
코펜하겐의 일화에 대해 이야기할 때, 왕소독수리는 하이셈부르크 역을 맡은 양국경절을 언급했다. "그는 특히 이 극본을 좋아했고, 20 ~ 30 년 전부터 양자물리학에 관심이 많았고, 많은 것을 알고 있었다." "한 배우의 오랜 생활과 학습 준비는 어느 극 중 어떤 배역을 위한 것일 가능성이 높다."
"연극은 영화보다 배우의 능력과 창작 소질에 더 도전적이다. 그는 일관된 상태에서 인물을 형성해야 하고, 그의 공연은 영화에서 생활의 자연적 측면을 훨씬 뛰어넘고, 종종 비생활적인 방식으로 연극 체험을 전달하기 때문에 상상력과 관객에 대한 파악 능력이 필요하다. 우리는 거의 모든 우수한 영화배우들이 연극에서 나온 것을 볼 수 있다. 한편 영화감독은 프로훈련을 받지 않은 배우를 선택할 수 있지만 프로훈련을 받지 않은 배우는 결코 좋은 연극을 할 수 없다. ""
하지만 중국 연극 100 년 초, 몇몇 우수한 연극배우들의 인지도가 높았고, 지금은 곳곳에 영화배우들이 가득하고, 연극배우 자체의 인지도가 너무 제한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문제에 대해 왕소독수리는 스타가 대중오락 문화의 배경 아래 있는 현상이라고 생각한다. 연극은 대중 매체와 공업화 방식으로 전파되는 것이 아니다. 대중오락 문화가 아니기 때문에 연극에는 배우와 연예인이 있을 수 있지만' 스타' 는 없고 연극도 스타로 그 효과를 가릴 수 없다.
화봉이 돌자 왕소독수리는 "하지만 연극은 소중 예술이라고 할 수 없다. 단지 대중 전파의 효과를 얻기 위해 더 많은 공연이 필요하다" 고 덧붙였다. 한 편의 연극은 더 연기해야 하고, 한 극단은 많이 연기해야 하며, 많은 극단이 동시에 공연해야 연극 분위기를 형성할 수 있다. 한 배우가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많은 연극 배우, 연극 예술가, 연극 극단이 필요하다. 연극의 전파상의 한계도 연극예술의 독특한 매력이다. 살아있는 창작이며 관객과의 교류는 살아 있다.
"유럽과 미국의 많은 현대 도시에서는 연극이 이렇게 존재한다. 일찍이 10 년 전 모스크바에서는 하룻밤에 50 여 개의 극장이 동시에 연극을 상연했다. 브로드웨이의 30,40 개 극장 외에 뉴욕에는 300 여 개의 극단이 있다. 그래야만 연극이 그렇게 작지 않을 것이다. "
말하자면, 왕 Xiaoying 의 음색은 무 겁 게 되 고 그의 머리를 동요 하 고 말했다: "중국의 연극 환경은 아주 좋지 않다, 몇몇 도시는 중단 되 고 극단은 긴축 하 고 있다." " "물론 이는 업계 자체의 요인과 문화 분위기와 국가 문화 자원의 배치 때문이다. 연극은 근본적으로 시장화가 아니며, 국가 자원과 사회 자원의 지원은 시장이 약한 예술 범주에 매우 중요하다. 업계 연예인들의 사랑과 국가 사회가 주는 자원에 의지하여 더 잘 존재할 수 있다. 현재 우리는 종종 연극이 시장 이익을 얻을 것을 요구하지만, 시장은 아직 특별한 규범과 성숙함이 아니다. 한 편의 극은 공연 횟수가 많지 않아 일년 내내 공연 메커니즘이 잘 확립되지 않았다. 그래서 단기적인 행동이 있어 제한된 공연장에서 원가를 회수하여 국산극 운임이 높기를 바란다. " 그는 예를 들어 "브로드웨이는 세계에서 상업극이 가장 발달한 곳이다. 뮤지컬의 최고 표값조차도 100 달러 정도일 뿐, 60 ~ 70 달러는 말할 것도 없다. 나는 독일에서 몇 달 동안 연극을 보고 겨우 수천 위안밖에 되지 않았다. "
왕소독수리는 프랑스의 한 극장 감독이 한 말을 언급했다. "정부는 우리에게 지역사회에 문화생활을 제공할 것을 요구하는 재정 지원을 해 주었기 때문에 극장 입구에서 구걸하는 거지가 우리의 연극을 보고 싶어도 표를 살 수 있게 해 주었다." 왕소독수리는 이 말들에 대해 매우 흥분했다. 그는 "연극은 완전히 상업활동이 아니다. 지역사회의 사람들과의 관계는 단지 영리관계일 뿐만이 아니다" 고 반성했다. 연극의 환경을 바꾸기 위해서는 흥행 이익에 지나치게 치중하는 단기적인 행동을 바꿔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