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의 발전 전망은 어떠한가? 우선, e스포츠는 온라인 게임과 동등하지 않습니다. e스포츠 전공은 놀면서 배움을 소홀히 하는 것이 아닙니다. e스포츠 교육은 일반적인 의미의 지식 대중화가 아닌, 이벤트 기획 및 운영, 온라인 셀프미디어 마케팅, 통역 기술, 콘텐츠 제작, 코칭 지도, 데이터 분석 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현재 e스포츠는 정식 스포츠로 분류됐다. 일반적으로 e스포츠 동아리와 계약을 맺고 이를 본업으로 삼는 사람을 e스포츠 전문선수라 할 수 있다고 통념되어 있다. 중국에는 약 1,000명의 선수가 있으며 이들의 수입은 주로 두 부분에서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 부분은 클럽이 매달 지불하는 고정 급여이고 다른 부분은 게임 보너스입니다. 선수들의 월 평균 총 수입은 20,000~30,000위안 사이입니다. 일부 플레이어는 현장 계약을 수입원으로 사용하기도 하며 연간 수입은 6자리 또는 심지어 7자리에 이릅니다. e스포츠는 신흥산업이다보니 e스포츠 인재의 격차가 크다. e스포츠 산업의 직무 세분화로 인해 직원의 자질에 대한 요구 사항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재 e스포츠 산업의 직책은 주로 e스포츠 선수, 코치, 데이터 및 전술 분석가, 심판, 전문 관리자, 이벤트 주최, 경기장 운영 및 유지 관리, 호스트 및 앵커, e스포츠 사업, 내부 테스트 등입니다. 엔지니어 등 현재 e스포츠는 많은 학교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전공으로, 다양한 취업 방향을 담고 있습니다. 심판, 선수, 앵커, 홍보 등 모두 e스포츠 업무의 방향으로 활용될 수 있다. 그러나 e스포츠 산업의 급속한 발전에는 이를 뒷받침할 많은 인재가 필요합니다. e스포츠를 공부하기에 좋은 학교를 찾으면 실무적인 기술도 배울 수 있고, e스포츠에 대한 전문성도 가질 수 있어 앞으로 발전할 여지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