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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터테인먼트 앵커는 어떻게 세금을 징수합니까?

"세상은 현재뿐만 아니라 시와 먼 곳도 있다. 클릭합니다 이 심령계탕은 많은 사람들의 호르몬과 아드레날린을 자극했다. 그러면 고대인들은 여행을 어떻게 생각했을까요? 너도' 세상이 그렇게 크니까 가보고 싶어' 라고 생각하니?

대답은: 고대인들은 거의 여행하지 않았다!

쿨리, 상인, 선원 외에 고대인들은 전혀 먼 길을 떠난 적이 없다!

왜 고대인들은 여행을 하지 않았습니까?

그 이유는 다음 세 가지를 포함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첫째, 고향의 아름다움. 중국인들은 모두' 고향보' 인데, 고향이 좋다고 하는데, 이것은 피효통 선생이' 향토중국' 에서 말한 것이다.

루마니아인 니스 밀리스쿠는' 중국연의' 에서 한 외국인이 쓰촨 앵무새 한 마리를 사서 자기 나라로 돌아가고 싶다는 이야기를 했다. 앵무새는 자기가 해외로 끌려가는 것을 보고 조급해하며 말했다. "거북이 아들, 나는 중국 새야, 나는 외국에서 살고 싶지 않아!" \ "나중에 그는 죽었다.

새조차도 자신의 아름다운 고향을 떠나고 싶지 않은데, 하물며 혼자야?

중국 고대에는 정말 그렇게 아름다웠나요? 외국인이 어떻게 말하는지 보세요.

일본인의' 중국여행-이토 충지 건축사찰수기' 에서 "그동안 나는 넓은 땅이 개간되는 것을 보았다. 물소, 돼지, 거위, 닭, 개, 모두 익숙한 가금류 가축으로 들판에서 한가롭게 먹이를 찾고 있는 것이 아주 좋은 전원풍경이다" 고 썼다. 지금은 바로 땅콩 수확이 완료될 때이다. 나는 돼지가 밭에서 파는 것을 보고 남은 땅콩을 발굴하기를 희망했다. 이따금 아치형이면 등을 대고 마구 갉아먹는 것이 매우 불편하다. 닭, 거위, 새가 뒤를 따라 밭에서 곤충을 쪼아먹는다. 개가 달리기 전에 달리자 먹이를 찾고 있는 가금류 가축을 놀리며 놀았다. 물소가 소년의 손에 끌려가는 것이 얼마나 온순한가. 물소는 소를 방목하는 아이들의 충실한 수호자인 것 같다. 이 그림에는 집고양이가 없다. 나 혼자 집에서 보는 게 틀림없어. 아마도 이때 나는 난로에 기대어 달게 자고 있는 것 같다. "

얼마나 전원적인 경치인가! 이렇게 조용하고 행복하고 달콤한 세외도원에 살고 있는데, 어느 것이 아직 먼 곳에 있습니까?

둘째, 돈이 없다. 이것은 매우 중요하고 이해하기 쉽다. 나는 음식, 옷, 여행이 없다! -응? 심도 있는 분석, 자희의 메뉴를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식' 2 식, 매 끼니마다 100 코스; 간식' 두 번, 한 번에 40 ~ 50 그릇씩. 당시 사람들을 보세요. 하루에 두 끼로 무엇을 먹을 수 있습니까?

그것은 가난하지 않고, 정말 가난하다!

셋째, 나는 떠날 수 없다. 이것은 아마도 가장 근본적인 원인일 것이다. 마음속에' 시와 먼 곳' 이 없기 때문이 아니라 가야 하기 때문에 갈 수 없기 때문이다.

여기에는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첫째, 중국의 호적 제도는 유래가 깊다.

16 세기 초 페르시아인 알리 아크바는 중국 (주로 산시) 에서 3 개월 넘게 여행하며' 중국 여행' 이라는 책을 한 권 썼는데, 이 책에는 "황제의 군대와 인민은 모두 책에 등록되어 있다. 예외가 없다" 고 적혀 있다. 황제는 세금을 징수하고, 부역을 징발하고, 장정을 잡아야 한다. 이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호적 관리 제도를 조정하니 모든 것이 분명하다.

카일 폴로는 일찍 중국에 왔다. 원대에 이르면 집 문에 주인, 아내, 아이, 심지어 노비의 이름을 적고, 집에 친척이나 친구가 있는지, 누구인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언제 오는지, 언제 가는지 적어야 한다. 집에 얼마나 많은 돼지, 소, 양, 개, 닭과 오리거위를 키웠는지 이 자료들은 모두 문에 열거되어 있다. 한 사람이 죽으면, 그의 이름을 지워라. 한 사람이 태어났을 때, 그의 이름을 더했다.

외국상이 중국에 오면 문에 자신의 이름, 점포명, 체류시간, 출발일을 나열해야 한다.

이러한 명백한 접근 방식을 통해 칸은 국내 인구, 고정 자산, 인적 자원, 변화 추세 등 개인 정보를 자신의 손에 단단히 쥐고 제국 관리를 크게 용이하게 했다. "이것은 또한 신중하고 현명한 정부이다."

원나라의 통치자는 초원에서 온 유목민족으로, 매일 풀로 생계를 꾸려 나가고, 낮에는 소와 양을 방목하고, 밤에는 천막을 자고, 떠돌아다니며 정착하지 못하기 때문에 호적 제도는 그들이 만든 것이 아니어야 한다. 그것은 틀림없이 아주 오래 전에 중원지구의 총명하고 한가한 사람이 창조한 것이다.

명나라 리마동이 중국에 와서 이런 호적 제도가 계승되고 발전한 것을 발견했다. "민간에는 거리별로, 집집별로 도시의 모든 가정을 기록한 손으로 쓴 호적본이 있다."

호적관리제도는 황제의 손에 장악된 것이 아니라 아래로 뻗어' 압력 전달',' 책임 침몰' 을 하고 있다. 일반인들도 이전의' 황페이지' 와 유사하게' 간정방권 강화, 감독 강화, 서비스 개선' 을 실현하며 정보, 학부모 부족, 남장가녀, 오락 가십, 힌트, 정보원에 대한 국민의 아름다운 열망을 크게 만족시켰다.

19 세기 말 영국 상인 아치볼드 존 리드 (Archibald John Lide) 는 충칭에서 기꺼이 장사를 했다. 쓰촨 만현에서 그는 누군가가 손에 빨간 막대기를 들고 큰 판자 ("문패" 라고 함) 를 메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이 사람들은 실제로 인구 조사관이다. 그들은 집에 번호를 매겨 기본적인 인구 정보를 수집한다.

제국의 호적 관리는 비교적 일찍 통일되고 제도화되고 규범화되어 있으며, 앞날을 내다보며 제국의 정상, 규범, 질서 있는 운행을 보장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세계 각국은 열심히 공부하지 않고 열심히 참고한 것 같다. 아마도 중국에 간 외국인들이 귀국한 후 이 중요한 것을 잊고 잘 홍보하지 못하고 세계를 축복하지 못했을 것이다.

두 번째 방면, 옛날 사람, 외진 여행, 많은 증명서가 필요하다.

"증명서가 없는 사람은 도시나 시골에서 움직일 수 없다. 클릭합니다 "인도에 대한 중국의 통찰력" 은 기원 85 1-852 년에 기록되었으며, 중국의 당나라에 해당한다. 중국 여행은 최소한 두 가지 증명서를 내야 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하나는 도시 관리자가 발행한 것으로, 예를 들면 시장, 총독, 이 증명서는 여행 과정에서 네가 누구인지, 누구와 함께 있는지, 어느 종족에 속하는지, 신분증과 비슷하다는 것을 증명하는 데 사용된다. 다른 하나는 내시가 발급한 것인데, 이 증빙서는 관문에서 자신이 얼마나 많은 진짜 돈과 화물을 가지고 왔는지 증명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수도 증빙과 비슷하다.

포르투갈인 페르난도 멘데스 핀토 (Fernando Mendes Pinto) 는 총독의 통행증을 받을 수 없는 한 누구도 성 간 여행을 할 수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생각해 보면, 한 번 가야 하는데, 또 총독 증명서를 찾아야 한다. 평일 에, 사람들은 공식 을 피하기 위해 너무 늦게 뿐만 아니라, 공식 증명서 를 요청 감히 하고, 여행 하기 위해 총재 의 증명서 를 요구하는 것입니다. 그런 일은 없어! 상인이 이 증명서를 다 하더라도, 최대 3 ~ 4 일 동안 한 도시에서만 머무를 수 있다.

몰래 여행할 수 있다는 증거가 없나요? 대답은: 아니! 도시 안팎, 거리, 호텔, 매음굴, 심지어 구석에서도 간첩이 무작위로 순찰하고 있다. 만약 그들이 사방을 돌아다니며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을 발견한다면, 반드시 앞으로 나가 질문할 것이다. 그들이 왜 그런지 말할 수 없다면, 그들은 두들겨 맞고, 감옥에 갇히고, 벌을 받을 것이다.

육지 여행이 좋지 않다. 그럼 항해에 가도 될까요?

너는 이것을 가지고 있어도 된다. 그러나 중국 자체 해안선을 따라 항해해야지 탈선해서는 안 된다. 그리고 주지사는 성, 외모 (당시 사진 없음), 생년월일, 어디로 가는지, 무엇을 하는지, 언제 돌아올지 등을 명시하는 증명서를 발급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붙잡혀 직접 유배될 것이다.

그럼 출국하면 되나요? 절대 안 돼! 이유도 없고 설명도 없다. 전쟁 중 징집에 응한 것 외에.

그래서 그 외국인들이 중국을 여행하며 길을 물었을 때, 옛사람들은 왕왕 얼떨한 표정을 짓고 어리석게 웃으며 대답했다. "오, 너 좀 멀리 떨어져 있어, 난 빚지지 않아."

사실, "지금까지" 장소는 바로 옆집, 산의 반대편에 있습니다.

고대인들도 "시와 먼 곳" 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그들의 시는 모두 먼 곳에 있고, 평상시에는 고향에 있다.

참고: 이 기사에 사용 된 언어 자료는 청나라 이전입니다.

저자 유,

앵커 대성, 육신.

편집/지연 링문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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