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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팽의 인생에서 다섯 가지 주요 사건

쇼팽의 생애 소개

프리드리히 쇼팽 (18 10- 1849) 은 바르샤바 교외의 제레아조바 발리아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니콜라 쇼팽은 원래 프랑스인이었다가 나중에 폴란드로 이주했다. 그는 1794 년 폴란드 민족 영웅 코스추슈코 (1746- 18 17) 가 이끄는 침략자에 대한 반란에 참가했다. 봉기가 실패한 후, 그는 바르샤바에 살면서 교직과 다른 일에 의지하여 생계를 유지했다. 나중에 그는 집에 기숙 학교를 열었다. 그때부터 그는 더 이상 정치에 참여하지 않고 평화로운 생활을 추구할 뿐이다. 그러나 그는 바르샤바의 문화계와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어 쇼팽의 사상 성장에 영향을 미쳤다.

쇼팽은 어려서부터 특별한 음악적 재능을 보여 피아노를 칠 줄 알고 작곡도 할 줄 안다. 7 살 때 그는 자신의 첫 작품인 G 단조 폴란드 댄스곡을 발표했다. 여덟 살 때 그는 처음으로 공개 공연을 했다. 이때부터 쇼팽은 신동으로서 피아노를 연주하며 바르샤바의 귀족들에게 자주 초청되어 한때 귀족 살롱의 총아가 되었다. 1825 년 바르샤바에 폴란드 의회에 참석한 러시아 차르 알렉산더 1 세도 쇼팽의 음악회에 참석해 쇼팽에게 다이아몬드 반지를 선물했다. 쇼팽의 어린 시절과 청소년기의 이러한 경험은 그의 이후의 경험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쇼팽 소년 시절에도 폴란드 도시와 농촌의 민간 음악과 많은 폴란드 애국자들의 진보 사상을 접한 적이 있다. 65438 년부터 0826 년까지 쇼팽은 음악학원 학생이 되어 많은 진보적인 선생님과 교제를 했다. 요 몇 년 동안 정샤오는 자주 시골에 가서 휴가를 보냈다. 그는 조국의 자연 풍광을 감상하고, 농민의 노랫소리와 음악을 듣고, 시골 춤과 결혼식에 참가했다. 조국의 문화와 민족 음악은 씨앗처럼 쇼팽의 마음속에 심어져 있다.

18 세기 말부터 19 세기 중엽까지 폴란드는 다사다난한 나라이자 서사시 같은 민족이다. 1772, 1793, 1795 년 러시아, 프러시아, 오스트리아는 약한 폴란드를 세 번 나누었다. 그들은 폴란드 영토를 나누고, 폴란드 국민을 노예로 삼고, 폴란드 국민의 민족의식을 말살하여 장기적으로 통치하려고 시도했다. 하지만 폴란드 애국가가 부른 것처럼, "폴란드는 멸망하지 않을 거야!" " 폴란드 국민들은 시종 불요불굴의 애국투쟁을 견지해 왔다. 19 세기 전반기 폴란드의 진보적인 민족의 낭만주의 문예가 이 투쟁을 크게 촉진시켰다. 당시 폴란드에는 애국사상가, 문학가, 예술가들이 쏟아져 나왔다. 그들은 문예에 뚜렷한 민족적 특색이 있어야 하고, 인민을 사랑하고 자유를 사랑하는 사상 내용이 있어야 하며, 풍부한 감정적 색채가 있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러한 사상은 쇼팽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쇼팽의 친구, 폴란드 시인 비트비치는 쇼팽에게 보낸 편지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국적, 국적, 마지막으로 국적을 기억하는 한. 폴란드가 조국의 자연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조국의 멜로디도 있다. 산천, 숲, 강, 초원은 모두 내면의 조국의 목소리를 가지고 있지만, 모든 마음이 다 들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 그는 쇼팽에게 "국민을 위해, 국민을 통해! 클릭합니다 쇼팽의 선생님 엘스나도 쇼팽에게 말했다. "당신은 천재입니다. 인민을 위해 쓰고, 인민성과 민족성을 가지고 썼다. 클릭합니다 이 모든 것이 쇼팽의 이후의 사상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1830 년, 프랑스에서 7 월 혁명이 발발했다. 그것은 반동적인' 신성한 연맹' 의 유럽 봉건 통치를 타격할 뿐만 아니라 유럽 각국의 혁명을 촉진시켰다. 이때 폴란드 애국력이 부흥하고 비밀 애국 조직이 활발해졌다. 그들은 반동당국의 체포와 탄압을 무시하고 새로운 봉기를 준비하고 있다. 바로 이런 격동의 형세 속에서 쇼팽의 친족, 선생님, 친구들은 쇼팽에게 출국을 강력히 권하고, 그의 음악 창작과 연주를 통해 조국을 위해 영예를 안았다. 그래서 쇼팽은 격렬한 사상 투쟁에 처해 있었고, 애국주의는 그를 미련하게 했다. 사업이 그로 하여금 또 떠나고 싶게 했다.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저는 아직 여기 있습니다. 출발 날짜를 결정할 수 없습니다. 바르샤바를 떠나면 더 이상 고향으로 돌아갈 수 없을 것 같다. 나는 내가 영원히 나의 고향에 작별 인사를 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아, 네가 태어나지 않은 곳에서 죽는 것은 얼마나 슬픈 일인가! " 이별의 고통과 작별의 예감이 그를 괴롭혔지만, 친지들의 격려와 권고와 기대는 그에게 동기를 부여해 그가 출국할 책임이 있다는 것을 깨닫고, 예술로 조국과 민족을 찬양하는 것에 감격했다.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제 작품 (적어도 일부) 이 존 소비스키 (John Sobiesky), 17 세기 폴란드 포위의 왕으로 간주될 수 있도록 분노와 자유분방한 감정으로 촉발된 모든 목소리를 부르고 싶습니다. 그는 터키 침략자를 물리치고 조국의 영토를 되찾았고, 터키인을 비엔나와 헝가리에서 추방하여 그를 유럽으로 유명하게 했다. ) 군대가 부른 전가. 전가는 이미 죽었지만, 그들의 메아리는 여전히 다뉴브 강 양편에 출렁이게 될 것이다. "

1830165438+10 월 2 일, 쇼슬한 찬바람이 바르샤바에 가을을 더해 이별의 고통을 더했다. 작별을 고하는 친구는 곧 떠날 쇼팽을 이렇게 일깨워 주었다.

"당신이 어디에 머물든 방랑하든, 당신의 조국을 영원히 잊지 않고, 영원히 그것을 사랑하는 것을 멈추지 않고, 따뜻하고 충성스러운 마음으로.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쇼팽은 친구가 선물한 조국의 토양이 가득한 은잔을 받아 조국이 영원히 이국 타향에 동행할 것임을 상징했다. 더욱 쇼팽을 감동시킨 것은 친지들이 그를 바르샤바 교외의 쇼팽의 출생지인 발리아로 배웅했을 때, 그의 선생님 엘스나와 바르샤바 음악대학의 일부 학생들이 이미 그곳에서 기다리고 있었다. 엘스나가 창작한 합창곡을 부르며 쇼팽을 송별했다.

"당신의 재능은 우리 나라에서 왔습니다. 어디서든 충분히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의 음악과 우리 마조베이커와 크라코비아크 (폴란드 민속무곡) 의 목소리를 통해 조국의 영광을 보여주십시오."

이런 고별 장면, 이렇게 감동적인 말로 쇼팽의 만감이 교차하여, 여행길에 올랐을 때 눈물을 글썽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쇼팽이 출국한 지 몇 주 후 바르샤바에서 봉기가 터져 성공을 거두었다. 쇼팽은 바르샤바 봉기 소식을 듣고 매우 흥분하여 귀국할 계획이라고 한다. 그의 친한 친구 타이터스가 노력하고 있어서 그는 돌아가고 싶지 않았다. 티투스가 귀국하여 봉기에 참가했을 때, 샤오는 역참 한 대를 고용하여 그를 따라잡고 그와 함께 귀국할 준비를 했다. 결국 그는 따라잡지 못하고 비엔나로 돌아갔다. 이때 정소는 바르샤바 친구 마투신스키에게 보낸 편지에서 "내가 왜 너와 함께 있을 수 없을까?" 라고 적었다. 왜 내가 드러머가 될 수 없어! ! ! ""

1830165438+10 월 바르샤바 봉기가 한때 휘황찬란한 승리를 거두며 러시아 침략자를 몰아내고 폴란드 자신의 정권을 세웠다. 폴란드 국민의 이 영웅적인 업적은 유럽 전체를 놀라게 했고, 유럽 혁명 역사상 빛나는 한 페이지였다. 그러나 승리 후 1 년도 채 안 되어, 봉기의 성과는 폴란드 대귀족의 배신으로 인해 일단으로 파괴되었다. 러시아 침략군이 바르샤바를 다시 점령하자 바르샤바 봉기가 진압되었다. 또 음산한 날이었다. 쇼팽은 파리 여행에서 바르샤바가 다시 함락되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이때, 그는 의분이 격분하여 슬픔이 극에 달했다. 티투스에게 보낸 편지에서 그는 침입자에 대한 극심한 원한을 표했다. "오, 신이시여, 당신은 정말 존재하십니다! 그들에게 보응을 주지 않고 존재한다! 너는 모스크바의 범죄에 관심이 없거나, 아니면 네가 모스크바 사람이냐! 내 불쌍한 아버지! 나의 고귀한 아버지, 아마도 그는 굶주리고 있을 것이다, 그는 그의 어머니에게 빵을 사줄 돈이 없다! 내 여동생은 모스크바의 야생 쓰레기에 의해 유린당할 수도 있다! 파스케비치 (파스케비치는 바르샤바를 점령한 러시아군 총사령관이다. ), 모묘레프 이 천한 사람은 이미 유럽의 일류 군주국의 거처를 점거했다! -응? 모스크바는 세계의 코디네이터가 될 것인가? ...... 아! 왜 나는 모스크바인 한 명도 죽일 수 없는가! " 쇼팽의 아버지는 러시아' 국적' (당시 러시아 통치하에 폴란드 주민들은 모두' 러시아 국적') 을 포기하지 말라고 여러 차례 권고했지만 쇼팽은 비엔나에서 러시아 여권을 연장하지 않고' 러시아 국적' 을 기꺼이 포기하고' 무국적' 폴란드 망명자가 되었다. 한편 쇼팽은 러시아가 바르샤바를 점령한 반동두목인 콘스탄틴 대공이 비엔나 주재 러시아 대사에게 쓴 소개서를 사용하지 않고 러시아 통치자와 단도직입적으로 끊었다. 바르샤바 봉기를 상징하는 폴란드 민족 독립 운동은 애국대학처럼 수많은 폴란드 민족 전사들을 양성하고 폴란드 민족 예술가들을 육성했다. 바르샤바를 막 떠났을 때, 스무 살 쇼팽은 상당히 유치했다. 그러나 바르샤바 봉기 이후 스물한 살의 쇼팽은 조국의 재난에 의해 단련되었다. 조국에 대한 그의 사랑과 적에 대한 증오도 더욱 강해졌다.

쇼팽 183 1 년 파리에 도착했을 때 프랑스는 입헌군주제의' 7 월 왕조' 에 있었다. 왕조는 금융자산계급의 이익을 대표하고, 돈은 사회의 모든 것을 지배하고 있다. 파리는 프랑스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 유구한 문화예술 전통을 가지고 유럽의 문화예술의 중심지 중 하나가 되었다. 그러나 쇼팽이 파리에서 말했듯이, "여기에는 가장 찬란한 사치가 있다. 가장 비천하고, 가장 큰 슬픔이 있고, 가장 큰 죄가 있다. 모든 동작과 말은 버드나무와 관련이 있다. 고함소리, 고함소리, 우르릉거리는 소리, 더러운 소리는 상상도 할 수 없다. 이 도원에서 어찌할 바를 모르게 하는 것이다. 즉, 한 사람이 어떻게 사는지 아무도 묻지 않는 것이다. "파리에서 발붙일 수 있도록 쇼팽은 상류 사회의 사람을 사귀었다. 환경은 그를 결정합니다. "이 서클에서 살아야합니다. 클릭합니다 1833 년 초 쇼팽은 두젤라노프스키에게 보낸 편지에서 "나는 최고사회에 들어가 대사, 공작, 장관들과 교제했다. 고귀한 취향이 여기서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만약 누군가가 영국이나 오스트리아 대사관에서 너에 대해 들었다면, 너는 곧 더 큰 재능을 갖게 될 것이다. 발드몬트 공작 부인이 너를 비호한다면, 너는 더 잘 놀 것이다. " 쇼팽은 파리에서의 그의 성공에 만족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상류 사회의 사치와 거짓은 망국의 증오로 가득 찬 망명자의 고통스러운 영혼을 위로할 수 없다. 1832 의 끝에서 그는 파리의 미술부장에게 편지를 썼다. "조국의 비참한 운명을 더 이상 참을 수 없는 폴란드인, 파리에서 거의 1 년 동안 머물렀다 이 편지는 쇼팽의 파리에서의 지위와 그의 심정을 분명히 보여준다. 고위층과의 접촉은 점점 더 그를 "가발이 거대한 공허함을 가렸다" 고 느끼게 했다. 폴란드 화교와 함께 있어야 그는 친절함을 느낄 수 있다. 그는 열정적으로 망명한 폴란드 동포들을 돕고, 자주 그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그들을 회상하며, 그들을 위해 지칠 줄 모르고 연주한다. 1836,' 폴란드의 파가니니' 로 불린다. (파가니니는 당시 이탈리아에서 가장 뛰어난 바이올린 연주자로 유럽 전역으로 유명하다. 바이올리니스트 핑스키가 파리에 공연을 하러 왔을 때 쇼팽은 적극적으로 그를 위해 준비했다. 유일한 요구는 그가 폴란드 교민들을 위해 음악회를 열어야 한다는 것이다. 처음에는 핀스키가 동의했지만, 나중에 그는 곧 러시아에 가서 공연을 할 것이기 때문에 거절했다. 만약 그가 파리에서 폴란드 교민을 위해 연주한다면 러시아인들의 반감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이 허세 부리는' 이유' 가 쇼팽을 격분시켰고, 그는 분노하여 핑스키와의 우정을 끊었다. 1837 년 프랑스 주재 러시아 대사는 차르 궁정의 이름으로 쇼팽을 끌어들여' 러시아 황제 폐하의 수석 피아니스트' 의 직위와 칭호를 받아들이라고 요구했다. 쇼팽이 1830 년 바르샤바 봉기에 참여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쇼팽은 단호하게 거절하고 의연하게 대답했다. "나는 1830 혁명에 참여하지 않았지만, 그때는 너무 어렸기 때문에 내 마음은 그 혁명가들과 함께 있었다." 이런 확고한 대답과 도도한 경멸은 북방 폭군에게 큰 따귀를 주었다. 이 일련의 공연에서 볼 수 있듯이 쇼팽은 친족, 친구, 선생님의 기대와 지시를 저버리지 않고 조국에 대한 충성심을 유지하고 있다.

쇼팽은 곧 파리에서 유명해졌다. 그는 창작, 연주, 피아노 교육을 통해 사람들의 높은 존경을 받았다. 파리에서는 "오락이 방탕으로 변하고, 금과 더러움과 피비린내가 뒤섞였다." 쇼팽은 파리 상류 사회에 반감을 품고 있지만, 그의 활동은 상류 사회의 살롱에 국한되어 우월한 생활을 하고 있다. 이는 그의 사상 체계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그로 하여금 자산계급 민주혁명과 사회개혁에 대한 적절한 이해와 동정이 부족하게 하는 것은 그와 많은 폴란드 귀족과 그 자녀들의 관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183 1 바르샤바 봉기가 실패한 후 폴란드 망명자 수천 명 중 3 분의 2 는 프랑스에 있으며 대부분 귀족 출신의 지식인이다. 정치적으로, 이 사람들은 대체로 두 파, 보수파와 민주당으로 나눌 수 있다. 보수파는 입헌 군주를 선호하지만 사회 개혁에는 열중하지 않는다. 민주당은 농민을 즉각 해방시키고 독재제도에 반대한다고 주장한다. 쇼팽은 파리에서 폴란드 민주인을 모른다. 사상적으로 쇼팽은 보수파를 더 선호한다. 그래서 쇼팽은 1830 년과 1848 년 프랑스에서 발발한 자산계급 민주혁명에 대해 상당히 냉막. 이것들은 모두 계급 한계가 쇼팽에게 반영된 것이다.

이후 쇼팽은 파리에 계속 살았지만 가끔 해외여행을 했다. 1835 년에 독일 칼스바드에 가서 부모님을 잠깐 만났습니다. 같은 해 드레스덴에서 나는 폴란드 귀족 워킨스키의 딸 마리아를 만나 그녀를 사랑하게 되었다. 이듬해 쇼팽은 그녀에게 청혼했지만, 쇼팽은 귀족이 아니라' 음악가' 였기 때문에 무리에 맞지 않아 마리아의 아버지는 거절했다. 1836 년 말 쇼팽은 프랑스 여작가 조지 산을 만났다. 약 1 년 후에 동거하다가 1847 이 헤어질 때까지. 쇼팽은 폴란드 시인 미트케비치, 프랑스 작가 우고와 발자크, 독일 시인 하이네, 프랑스 화가 드라크로바, 헝가리 작곡가, 피아니스트 리스터, 이탈리아 작곡가 베레니와 프랑스 작곡가 베르요즈와 같이 파리에 모인 유명 작가와 예술가들과 자주 교제한다. 이 작가들과 예술가들의 스타일과 개성은 종종 다르지만, 그들 사이의 상호 작용은 사상과 창작에서 서로 깨우쳐 쇼팽의 정신생활에 위로가 된다. 하지만 쇼팽의 후반생이 파리에서 보낸 세월은 여전히 벗어나기 어려운 외로움으로 가득 차 있다. 이국 타향에서 눈을 들어 친척이 없는 느낌은 늘 그를 슬프게 한다. 1930 년대 중반부터 쇼팽은 자주 아프고 몸이 상당히 허약했다. 공개 음악회를 개최하면 돈과 영예를 가져올 수 있지만 쇼팽은 좋아하지 않는다. 그의 가장 큰 즐거움은 폴란드 동포들과 함께 있는 것이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환자에게 약을 주는 것을 거절할 수 없는 것처럼, 나도 미키 케빈과 노비드에게 피아노를 연주하는 것을 결코 거절하지 않는다. 그들 중 어느 쪽이 오든 나는 앉아서 피아노를 치고, 때로는 한 마디도 하지 않는다. 내 음악은 그들을 한 번 이상 울게 한다. 이것은 민족 예술가에게 가장 높은 십자 () 가 아닌가? " 184 1 년, 쇼팽은 친구에게 보낸 편지에서 "우리는 조국으로 돌아갈 것인가? ! 아니면 완전히 미쳤어? ! 나는 미즈케빈과 소반스키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이들은 모두 강인한 두개골이다. 이 두개골들은 여러 번 망명한 후 이성과 힘을 잃지 않을 것이다. " 이 말에서 우리는 쇼팽의 이국에서의 고난이 일종의' 자발적인 정치 망명' 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그는 폴란드로 돌아가 외국 통치하에' 순종자' 가 되는 것보다는 이런 고통을 견디는 편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1848 년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방문 공연에 초청되었다. 열렬한 환영을 받았지만, 그는 "영국인들이 파운드로 모든 것을 판단한다. 그들은 예술을 좋아한다. 단지 사치하기 때문이다." 라고 매우 반감했다. 그는 영국에 있을 때 이렇게 썼다. "내 마음속에는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다. 나는 슬프지만, 나 자신을 마취한다. 나는 은은한 통증을 느꼈다. 나는 진정한 행복을 경험한 적이 없다. 전혀 느낌이 없다. 나는 단지 식물처럼 살아서 나의 종말을 참을성 있게 기다리고 있을 뿐이다. " 쇼팽의 만년은 이렇게 그의 개인적인 비극을 끝냈다. 그러나 쇼팽은 조국과 조국의 미래의 부흥에 대해 줄곧 잊지 않고 있다. 1846 년 폴란드에서 크라코프 봉기가 발발했다. 실패 후 갈리시아에서 농민 봉기가 일어났다. 이 사건들은 쇼팽의 열정을 불러일으켰고, 그는 편지에서 환호했다. "크라코프의 일은 매우 순조롭게 진행되었다." "갈리시아의 농부들은 워렌과 푸에르토리코 농부들에게 모범을 보였습니다. 끔찍한 일은 불가피하지만, 결국 폴란드는 강력하고 아름다운 폴란드가 될 것이다. 요컨대, 폴란드. " 1848 년 3 월, 포즈난 공국 봉기, 4 월 프러시아에 의해 진압되었다. 쇼팽도 이를 위해 큰 유감을 표했다. "나 ... 포즈난 공국에 대한 모든 끔찍한 소식을 알고 있다. 불행을 제외하고는 불행이다. 나는 절망적이다. 클릭합니다 조국의 운명에 대한 깊은 관심과 조국의 미래에 대한 열렬한 동경은 쇼팽의 조국에 대한 변함없는 사랑을 보여준다. 쇼팽에게 그의 유언을 말하게 한 것은 바로 이 사랑이다. "파스케비치는 내가 몸을 바르샤바로 반송하는 것을 결코 허락하지 않을 것을 알고 있으니, 적어도 마음을 돌려보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1849 년 쇼팽이 사망한 후, 그의 시신은 파리의 피에르 루슈츠 무덤에 묻혔고, 그 옆에는 그가 사랑하는 작곡가 제니의 무덤이 있었다. 바르샤바에서 가져온 은잔에서 조국의 흙이 그의 무덤에 뿌려졌다. 쇼팽의 마음은 그가 갈망하는 조국으로 운반되어 그가 자란 조국에 안장되었다. 쇼팽의 창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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