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청소년 오락 포럼 - 티베트 오페라와 쓰촨 북경 오페라의 얼굴 화장 색상의 유사점과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티베트 오페라와 쓰촨 북경 오페라의 얼굴 화장 색상의 유사점과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사천 북경 오페라 얼굴 화장

금빛과 은빛 얼굴, 잡색의 얼굴이 선녀의 황금빛 광채를 뽐내고 있다.

흰 얼굴(기름진 얼굴이라고도 함)은 승려뿐만 아니라 늙은 영웅이나 반역자에게도 사용됩니다.

검은 얼굴을 가진 사람들은 대체적으로 추악하고 사나워요.

노란색 얼굴은 캐릭터의 용기와 포악함을 상징합니다.

티베트 오페라

흰 가면

하얀 가면은 그 인물이 순수하고 친절하며 온화하고 무해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노인이 장수한다는 뜻이다. 젊은이들은 불합리할 것이다.

비교: 경극의 하얀 얼굴 화장은 캐릭터의 교활하고 의심스러운 성격을 나타내며, 대표 캐릭터는 조조이다

노란 마스크

노란 마스크 광채, 큰 공덕, 지식을 상징하며 살아 있는 부처님과 불멸자가 착용하는 심오하고 심오합니다.

비교: 경극에서 노란색 얼굴 화장은 맹렬한 캐릭터를 나타내며, 대표 캐릭터는 디앤웨이입니다.

파란 마스크

파란 마스크는 정의와 용기를 나타냅니다. , 전사의 이미지입니다.

대비: 경극의 파란색 얼굴 화장은 캐릭터가 강직하고 반항적임을 나타냅니다. 대표적인 인물은 도우 에르툰(Dou Ertun)

녹색 마스크

녹색 마스크는 미덕과 지혜를 상징하며, 그녀는 아름답고 위엄이 있으며 타라(Tara) 또는 다키니(Dakini)의 화신인 여성의 것이다.

대비: 경극의 녹색 얼굴 화장은 용감하고 무모한 캐릭터를 나타냅니다. 주로 숲의 영웅을 표현하는데 사용됩니다.

빨간 마스크

빨간 마스크는 힘과 정의를 상징하며 지략과 지혜, 용기를 상징합니다. 왕과 대신의 역할을 맡은 사람들은 모두 빨간 가면을 쓰고 있습니다. 때로는 티베트 오페라의 종교무용에서 일부 남성이 화를 내며 빨간색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조: 경극의 붉은 얼굴 화장은 충성심을 상징합니다. 대표적인 인물이 관우이다.

검은 가면

검은 가면은 악을 상징하며 분노한 표정이다.

대조: 경극에서 검은 얼굴 화장은 공정성과 사심 없음을 나타냅니다. 대표적인 인물이 정바오(Bao Zheng)이다.

백반반흑

백반반검은 가면은 입이 달고 독이 있는 사람, 불화를 전문으로 하는 이중적인 사람을 상징한다.

녹색 얼굴이 마치 괴물 같다.

copyright 2024중국오락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