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이' 아이에게 보여 준다' 는 관점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주로 중국의 애니메이션이 연령대가 너무 작아서 국산 애니메이션이 7 세 이하의 사람에게만 보여질 뿐만 아니라 수입 애니메이션도 12 세 이하의 사람에게만 해당된다. 그래서 작년에 내놓은 덩크슛이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킨 것도 당연하다. 많은 성인들이' 덩크고수' 를 보고' 고등학생이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이 있어요! -응? "이것은 정말로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슬픔입니다!
세계 애니메이션 강국은 물론 미국과 일본, 애니메이션 스타일이 다른가요? Quot' 올드 미국' 의 애니메이션은 주로 디지털 컴퓨터로 제작돼 "미국에는' 애니메이터' 가 없다" 고 불린다. 캐릭터와 동작이 과장되고 리듬이 빠르며 미국인의 솔직하고 솔직한 성격이 특징이다. 디즈니를 대표합니다. 워너와 다른 회사들. 일본에서는 애니메이션이 셀룰로이드와 만년필을 위주로 아름다운 스타일을 구현합니다. 캐릭터가 예쁘고 대화가 풍부하고 줄거리가 관객을 끌어들이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고정화면이 더 많다. (1995 의 인기 대작' 신세기 복음 전사' 가 3 분 50 초 무대화 기록을 세웠다. 하지만 판매량은 여전히 아시아 1 위다. 칸노 대신의 공력은 정말 헤아릴 수 없다! ), 리듬도 느리다. 대표 ... 키브리, 게나크스, 일출, 동영 ...
중국 애니메이션에는 무엇이 있나요? 이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자마자 많은' 전문가' 들은 "민간 그림자극은 애니메이션의 원조다. 건국 후' 천궁' 과' 어디가 바다인가' 가 사상 1 위다." 나중에? 이어 단조로운 무뚝뚝한 색채, 거칠고 보기 좋지 않은 인물, 유치원생들이 유치한 줄거리, 영화 속 어른들은 3 살 아이처럼 들리고 감정이 없는 대화가 이어졌다. 중국의 애니메이션 시청자 중 7 세 이상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우리는 조금도 사양하지 않고' 유치원 애니메이션' 이라고 부를 수 있다.
그러나' 유치원 애니메이션' 의 형성 원인은 무엇일까? 나는 다음과 같은 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애니메이션 개념에 대한 오해, 청중의 나이에 대한 편협한 포지셔닝
앞서 언급했듯이 애니메이션은 아이들에게 보여준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작가부터 더빙까지 유치하다. 그래서 관중의 연령층이 저곡에 있는 것은 자연스럽고 이득이 좋지 않다. 하지만 일본에서는 만화가 3- 12 세의 세 등급으로 나뉜다. 12- 18 세 및 18 세. 미국에는' 사자왕' 과 같이 노소 모두에게 적합한 애니메이션이 있다. 해결책: 만화에 대한 이해를 가능한 한 빨리 바꾸십시오.
둘째, 주제는 낡고 지루하다.
국산 애니메이션의 소재는 모두' 후루바 타요괴',' 거문도와 하이얼',' 늑대와 흰토끼',' 첫 아들과 아빠' 로 초등학교 2 학년 이상은 보지 않는 것 같다. 솔직히 일본 삼류 공상 과학 영화' 기동 오트만' (어떤 사람의 습관에 따라 애니메이션으로 분류됨) 이 그들보다 더 예쁘다. 해결 방법: 대중적인 극본 (예: 김용 소설) 이나 젊은이가 쓴 극본 (청소년 취향에 가깝다) 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셋째, 후진 기술 또는 맹목적으로 "새로운" 기술의 사용:
중국의 애니메이션은 아마도 구식' 플라스틱 종이+수채화 펜' (확인되지 않은) 의' 슬라이드 애니메이션' 단계에 머물러 있을 것으로 보인다. 미국 디지털 기술의 유창한 움직임도 없고 일본' 셀룰로이드+스프레이 펜' 의 부드러움도 없는 것 같다. 가끔 유행을 따르고 컴퓨터로 색칠한 작품도' 브러쉬' 와 같은 간단한 소프트웨어로 채워진다. 색채는 전환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전혀 없다. 미국 일본의 우수한 CG (컴퓨터 그래픽) 에 비해 전통적인 손으로 그린 것도 어린아이의 낙서보다 약간 낫다고 말하지 마세요. 누군가가 TV 화면에 단조로운 색조각을 가리키며 자랑스럽게' 우리 나라 컴퓨터로 만든 애니메이션이다' 라고 말한다면, 나는 그저 울 곳을 찾고 싶다! 해결책은 진정한 신기술이나 더 아름다운 전통 공예 (예: 수묵화) 를 채택하는 것이다.
넷째, 계획 경제 시대의 독성:
중국의 애니메이션은 대부분' XX 방송국 애니메이션부' 나' XX 아트 스튜디오' 에서 나왔고, 국가자금 지원, 경제효과는 당연히 사회이익의 배후에 있다. 이에 따라 애니메이션은 아무도 즐겨 보지 않는' 아동공익광고' 나' 아동교육프로그램' 이 됐다. 물론, 그들은 외부의' 문화 침략' 과 맞설 수 없다. 국가는 시장도 없고 관객도 없는 스팸영화를 큰 가격에 생산하는 대신, 애니메이션 제작의 상업화와 시장화 등 건전한 애니메이션 시장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낫다.
다섯째, 문외한이 전문가나 문외한이 문외한을 지휘하고 전문적인 소양이 부족하다.
요즘은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모두 애니메이션을 하고 있는데, 전문가든 아마추어든 돈을 벌기 때문이다. "지금은 일반적으로 의사결정자, 기획자, 프로듀서이지, 구체적인 애니메이터가 아니기 때문이다. 그것은 운전을 할 줄 모르는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운전을 가르치는 것과 같다. 차는 틀림없이 고장이 날 것이다. " (서크옥) 외국의' 가공영화' 가 범람하면서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전문 애니메이터가 사고 부족, 진취적인 정신 부족, 오만함을 초래했다. "애니메이션은 아이에게 보여 주고, 아이는 감상력이 없어서 큰 힘을 쓰지 않는다" 는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이를 핑계로 자재를 줄일 수 있다. 해결책: 전문 애니메이션 팀을 양성하고 합리적으로 사용하십시오. 직원의 직업 도덕을 강화하다.
성우의 질이 낮다: 국내에서 방송되는 애니메이션은 국내든 해외든 성우가 감정이 없을 뿐만 아니라 인물의 나이와 성격과 어울리지 않는다. 보통 더빙의 나이는 모두 인물의 실제 나이보다 작다. 중국에서 더빙한 외국 애니메이션 속 고등학생들이 변하지 않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다 (예: 미소녀 전사). 쿨한 형' 이든 웃긴 전문가든 중국에서는' 천인면' 이다. 항구의 목소리의 질은 다소 나쁘지만 더빙 효과는 캐릭터의 원래 나이와 성격과는 크게 다르지 않다. 해결 방법: 더빙 배우의 자질을 제고하고, 일본을 참고할 수 있고, 더빙을 스타로 내세워 홍보할 수 있으며, 그들의 진취심을 촉진시킬 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도 더욱 정규적으로 만들 수 있다. 수입영화 속 육성을 방송하는 것은 원작의 분위기를 반영하면서도 돈을 절약한다. 왜 안돼?
요즘 청소년들은' 덩크고수',' 포켓몬스터',' 화목란' 를 보고' 쿨' 을 좋아한다. 그러나' 향토적인 향기' 로 가득 찬 국산 애니메이션과 만화는 이미 그들의 욕망을 만족시킬 수 없었다. 최근 일부 지역 만화 잡지가 나왔다. 모사와 반모사 작품이 많지만 항상 첫걸음을 내딛어야 한다. 그리고 우리의 애니메이션 산업은 어떨까요? 슬프고 슬프다!
애니메이션 (특히 일본 애니메이션) 을 중국에 도입할 때, 소개자는 어떤 애니메이션이 청소년들에게 인기가 있을지 모르기 때문에 국내 관객들에게 환영받을 것 같고 절대적인' 건강' 내용이 있는 영화만 찾아 중국에 도입할 수 있다. (누군가가' 지방보호주의' 를 실시할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는다. ) 신세기 에바가 유행하는 것은 피비린내 나는 내용 때문인 것 같다. ) "또는" 어린이에게 적합하지 않다 "는 것은 일부 사람들이 받아들일 수 없다. 또는 회색 인생관과 관련해' 아이가 이해할 수 없다' 는 우려를 불러일으키거나' 문화침략' 을 근절하거나 다른 알려지지 않은 이유가 있기 때문에 아예' 3 천 명을 오살할지언정, 하나를 놓아서는 안 된다' 며 도입을 거부한다. 또는 더 간단한 이유: 그들은 이렇게 인기 있는 만화가 있다는 것을 몰랐다. ! ) 을 참조하십시오.
문화침략' 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N 년 전 X 시 (작은 곳뿐만 아니라 선전) 에서 누군가가 발동한' 시 중학생 연합 작별만화' 의 익살극이 생각난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문화 침략' 을 막기 위해' 작별인사' 만으로는 소용이 없고, 정말 관객을 사로잡는 명품만 찍어내야 한다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문화명언)
최근 연화등은 국내 최고 수준의 애니메이션이라고 할 수 있다. 사실' 보물' 의 수준은 일본보다 절대 낮지 않지만 (물론' 에바' 는 여전히 비교할 수 없다), 제재에서 실패했다. 이 오래된 제재는 다시 창작하지 않으면 생명력이 없다. 석간신문에서 가방이 처음으로 신철 때문에 매진된 것을 보고 중학교 여학생들이 대부분 여자였을 때, 내 심정은' 슬픈' 으로만 형용할 수 있었다. 애니메이션 영화는 흥행을 끌어들이기 위해 가수가 필요하지만, 애니메이션 업계의 슬픔은 어디에 있습니까?
슬프게도 중국 애니메이터입니다.
슬픈, 중국 애니메이션 관객 ...
나는 더 이상 이렇게 슬퍼하고 싶지 않지만, 누가 나를 도울 수 있을까? ......
슬픔 속에서 폭발하지 않고 슬픔 속에서 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