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족은 기본적으로 일부일처제를 실시한다. 아들이 결혼하자마자 별거했고, 부모는 보통 막내아들과 함께 산다. 지주들 중 몇 명은 4 세 동당의 대가족이다. 같은 가족, 같은 성을 가진 사람은 통혼하지 않지만, 그들은 관례대로 그들의 삼촌 숙모와 결혼해야 한다. 결혼은 일반적으로 부모가 도맡아 하니 적당하다. 자녀가 없는 여성은 남편의 아내에게 입양될 수 있고, 자녀가 없는 여성도 형제의 자녀 (입양) 나 양자를 입양할 수 있다. 사위와 양자는 재산 상속권을 얻기 위해 이름을 바꿔야 했다.
원대 이전에는 백족 국민들이 보편적으로 화장을 실시했다. 원나라 이후 한족의 영향으로 토장으로 바뀌었다. 장례식은 일반적으로 매우 성대하다.
벼와 밀은 평댐 지역 백족 인민의 주식이고 옥수수와 입양된 아이는 산간 지역의 주요 음식이다. 백인들은 신, 추위, 매운맛 등을 즐겨 먹는다. 그들은 햄, 활어, 닭갈색 볶음, 돼지간 등을 담그는 데 능하다. 그들은 또한 독특한' 생고기' 나' 생피' 를 즐겨 먹는다. 즉 돼지고기를 반숙으로 구워 채 썰어 생강 마늘 식초 등을 곁들여 먹는 것이다. 백인들도 구운 차를 즐겨 마신다.
바이 의상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대리와 다른 중심 지역에서는 남자가 흰색이나 푸른색 바오터우, 흰색 더블 버클 옷과 검은색 칼라, 흰색 바지와 어깨에 아름다운 무늬가 수놓은 가방을 입는다. 대리녀는 흰 가운, 검은색이나 보라색 벨벳 칼라, 파란색 와이드 팬츠, 허리 자수 리본 짧은 조끼, 자수' 백매듭 신발', 팔에 에나멜 실버 고리를 달고 은귀걸이 오른쪽은' 삼수염',' 오수염' 을 많이 입는다. 기혼자는 상투를 묶고, 미혼자는 등 뒤에 매달리거나 머리에 엮어 자수, 프린트, 컬러 수건으로 감쌌다.
백족의 주택 형태에서 댐 지역은 대부분' 삼장방' 으로 주방, 축막, 마당이 있는 초가집, 또는' 앞 두 귀',' 삼면 한 벽',' 사방 오정' 이 있는 기와집, 침실, 주방, 축막이 분리되어 있다 산간 지역은 대부분 짚집,' 번쩍이는 방', 대나무 트렁크 방 또는 위층 아래층에 마구간이 있는' 나무더미' 로, 요리와 잠을 자는 곳이 종종 연결되어 있다.
종교적 신념과 중요한 명절
백숭배는 마을 신의 주인에 해당하며 불교를 신봉한다. 주님은 자연신들, 남조대리의 왕자님, 백성을 죽이는 영웅들이 계십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만당 시대에는 불교가 발해 지역에서 성행하였다. 처음에는' 브라만' 과 심오한 요가를 소개했다. 심오한 승려들은 그것을' 이귀' 라고 부르기 때문에' 이암' 이라고도 불린다. 원명 이후, 선종은 내지대리에 전해졌고, 불사는 전국에 널리 퍼져 있어, 발해 지역이 장기적으로' 구찌향국' 이라는 칭호를 갖게 되었다.
"3 월가" 는 일명 "관음성" 이라고도 불리며, 백족 인민의 성대한 명절과 의식이다. 매년 여름달력 3 월 15 일부터 20 일까지 달리 서부 점창산 기슭에서 열린다. 처음에는 종교 행사로 가득 찼다가 점차 성대한 물자 교류회가 되었다. 명청 시대에는 천, 티베트, 강남 각 성의 상인들이 이곳에 와서 장사를 했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3 월거리는 이미 일 년에 한 번의 물자 교류와 전국 스포츠 문예 대회로 발전하였다. 토치 페스티벌은 또 다른 성대한 명절로 매년 여름 6 월 25 일에 열린다. 이것은 백족 국민들이 추수를 앞두고 풍작과 번영을 기원하는 행사이다. 그날 밤, 집집마다 횃불을 세우고, 마을 어귀에 불이 붙었고, 그 위에는 붉은 녹색 종이 깃발이 꽂혀 있었고, 상서로운 문장들이 적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을 사람들은 불을 들고 밭에서 일주일 동안 퍼레이드를 하며 해충을 소멸했다. 이 밖에' 삼령',' 바다에 나가 놀다' 등의 명절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