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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게임에 중독되면 어떤 위험이 있습니까? 문제를 말하다.

온라인 게임에 탐닉하는 피해온라인 게임에 탐닉하는 것은 자멸과 같고, 그 피해는 마약 못지않다. 온라인 게임에 중독되는 것은 자멸에 해당하며, 그 피해는 마약 못지않다.

이 말은 결코 위태로운 말이 아니다.

먼저 몇 가지 사례를 살펴 보겠습니다.

청두의 한 대학생은 이런 휴식 시간을 가지고 있다: 13: 00 일어나서 점심을 먹는다. 14: 00, 인터넷 카페에 가서 온라인 게임을 합니다. 17: 00, 피시방에서 배달시켜 밥을 먹는다. 밤새워 훈련하고 다음날 아침 9 시에 기숙사로 돌아가 휴식을 취한다 ...

이 대학생은 거의 모든 여가 시간을 게임에 써서 동창 모임과 행사에 참가하는 것을 거절하기 시작했다. 약 두 달 후, 그는 자신의 생각이 급우들의 리듬을 따라가지 못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의 머리는 모두 게임에서 일어난 일이다. 그는 무슨 일이 생기면 먼저 게임의 규칙으로 고려할 것이다. 그는 실생활에 익숙하지 않아 깊은 불안에 빠지기 시작했다.

현재 국내에는 이 대학생처럼 오랫동안 온라인 게임에 빠져 심신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젊은이들이 많다. 현재 우리나라 온라인 게이머 수는 700 만에서 10 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그중 상당수는 20 대 안팎의 젊은이들이다.

온라인 게임 중독으로 인한 사회 문제가 이미 나타났다. 지난 2 월 호북의 한 16 세 소년이 온라인 게임에 빠져 한밤중에 칼을 들고 어머니를 베어 8000 원을 빼앗았다. 3 월 호남 원강 14 세 소년이 온라인 게임으로 환각을 일으켜 4 층에서 떨어져 숨졌다.

한 19 세 소년이 돈을 얻기 위해 인터넷을 하기 위해 망치로 그를 키운 할머니를 때려죽였고, 할머니가 숨을 끊은 후 아무 일 없이 돈을 들고 인터넷에 접속했다. 12 19, 동현 인민검찰원이 고의적인 살인 혐의를 받은 범죄 용의자 왕진을 체포해 세계를 놀라게 하며 농촌 미성년자 범죄의 경종을 울렸다.

현중학교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성 중점 고등학교에 합격한 세 학생은 모두 자제력이 좋지 않아 피시방에 자주 다니고, 학업 성적이 떨어지고, 수업을 건너 뛰고, 학교에서 싸우고 있다. 가상 세계를 만족시키기 위해 돈을 사취하고, 학부모는 어쩔 수 없이 아이를 다시 고향학교로 돌려보내 아이에 대한 희망을 깨뜨렸다. 또 한 학생은 인터넷에 중독되어 돈이 없어서 학생들을 협박하여 결국 학교에서 제명되었다.

온라인 게임이 청소년의 심신 건강에 미치는 피해는 이미 심리학자와 사회학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양링 서북사범대 교육과학학원 부원장은 온라인 게임의 가상세계에서 청소년들은 현실의 좌절에 직면할 필요가 없고 사회규범과 타인의 감독을 받아 감정을 자유롭게 터뜨릴 수 있다고 지적했다. 옛날에는 현실 사회 규범의 요구를 약화시키고 폭력 범죄를 위해 숨겨진 위험을 묻을 것이다.

인터넷 게임에 탐닉하는 피해는 마약 중독 못지않게 사회와 정부의 조기 개입이 필요하다. 상하이 심리학자 곽 교수가 현재 일부 초중고생들이 놀이방에 탐닉하는 현상에 대해 제기한 관점이다.

곽 교수는 심리테스트 통계에 따르면 마약을 하는 모든 사람들은 불안, 긴장, 우울증 등 다양한 수준의 심리적 장애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테스트 후, 온라인 게임에 집착하는 사람들은 모두 정상치를 초과했다. 이는 예외 없이 모두 심리적 문제가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곽 교수는 조기 개입을 통해 심리상담을 하면 심리적 장애를 바로잡고 온라인 게임 중독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온라인 게임에 중독되면 헤어나기 어려울수록 마약 중독과 맞먹는다. 유감스럽게도, 아직 생리적으로나 심리적으로' 해약' 이 없다. 그래서 학부모들이' 아이를 구하라' 고 애원했을 때 곽 교수는 너무 늦었다고 슬프게 말할 수밖에 없었다. 전문가들은 청소년들이 온라인 게임에 중독된 해로운 수렁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사회와 정부가 일찍 개입해야 한다고 호소했다. 게임실 관리자에게 관련 법규를 엄격히 준수하도록 명령하는 것 외에도, 제대로 관리되지 않는 PC 방과 게임실을 폐쇄하고 청소년의 연락 경로를 차단해야 한다.

전문가가 제시한 원인 분석:

1, 컴퓨터 게임' 중독' 을 하는 것은 생리학적으로 뇌 신경 중추가 반복적으로 자극을 받아 생기는 생리적 의존이다. 컴퓨터 게임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도전으로 가득 차 있다. 이기든 잃든 사람의 대뇌피질에' 흥분의 초점' 이 생기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일종의 중독을 나타낼 수 있다. 이런 점에서 게임' 중독' 은 낚시와 같은 취미와 비슷하다. 낚시를 하는 사람은 항상 큰 물고기를 잡으려 하고, 컴퓨터 게임을 하면 항상' 이기다' 고 생각한다.

2. 또 컴퓨터 게임' 중독' 을 하는 것도 심리적 요인과 관련이 있다. 어떤 동지들은 외향적이고 승부욕이 강하며, 컴퓨터 게임은 그들의 심리적 요구에 딱 맞아서, 놀기 시작하면 자극적이고, 신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컴퓨터명언) 어떤 동지들은 일과 인간관계에서 내성적이고, 내성적이며, 함축적이다. 그들은 컴퓨터 게임을 할 때 객관적으로'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라' 고 요구하는데, 이는 그들의 경쟁정신을 크게 자극하고, 그들의 정상적인 심리상태와 강한' 보완성' 을 낳고, 심리적 균형을 느끼고, 강한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3. 컴퓨터 게임은 항상 사람의 취미와 관련이 있다. 포커를 좋아하고 바둑을 두는 사람은 관련 게임에 관심이 있다. 운전을 좋아하는 사람은 분명히 경주용 게임을 좋아할 것이다. 그리고 비디오 게임은 가상적이고 가역적입니다. 다음 단계인' 구린내 체스' 는' 회기' 가 될 수 있습니다. 경주용 자동차는' 전복' 하여 다른 차로 바꾸면 생명위험과 재산 손실이 없다. 그래서 컴퓨터 게임은 취미보다 더 매력적이고, 취미를 크게 만족시키고 확장할 수 있는데, 이것이 컴퓨터 게임이 쉽게 중독될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전문가들은' 인터넷 중독' 이 뇌 발육을 억제한다고 지적한다.

방학이면 학부모들은 아이들이 컴퓨터 게임에 빠지는 것을 걱정하기 시작한다. 현재 중국 컴퓨터 게이머의 50% 가 청소년인 것으로 조사됐다. 전문가들은' 인터넷 중독' 이 뇌 발육을 억제하고 지적 발육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지적한다.

수년 동안 컴퓨터 게임과 미성년자 교육을 전담해 온 북사대 교수는 컴퓨터 게임이 청소년들 사이에서 중독심리질환을 일으키기 쉽다고 지적했다. 이 중 14.8% 는 청소년이 게임에 중독되어 있다. 컴퓨터 게임에 장기간 중독되면 아이의 뇌의 정상적인 발육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특히 아이의 조기 중기 지능 발육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심 교수는 현재 게임 소프트웨어 제품의 80% 가 해외에서 왔으며, 그 중 상당수는 폭력과 포르노와 관련이 있다고 말했다. 청소년은 게임의 주체이며, 온라인 게임은 청소년들에게 정신질환에 걸리기 쉽다. 그들은 현재 국제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미국 과학자 킴벌리를 말하는 것입니까? S? 양이 제시한' 인터넷 중독' 평가 방법을 연구했다. 그 결과 게임을 하는 미성년자가' 인터넷 중독' 에 걸린 비율은 14.8% 로 성인보다 훨씬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 중독 환자는 인터넷 무료 채팅이나 온라인 대화형 게임에 빠져 실생활을 무시하거나 실생활에 만족하지 않는다. 처음엔 정신적 의존일 뿐, 나중에는 육체적 의존으로 발전할 수 있다. 우울증, 현기증, 손떨림, 무기력, 식욕부진 등으로 나타났다. , 식물 신경 장애, 체내 호르몬 수준 불균형, 면역 기능 감소, 각종 질병 발생, 심지어 사망까지 초래할 수 있다.

심설은 폭력적인 대화형 게임이 청소년의 충동을 불러일으킨다고 말했다. 미성년자는 오랫동안 경주용 자동차, 참수, 폭파, 총격전 등의 게임을 한다. 자극적인 게임 내용은 그들로 하여금 도덕인식을 모호하게 하고, 가상게임과 현실생활의 차이를 약화시키고,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함으로써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착각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심씨는 학부모와 교사가 미성년자가 컴퓨터 게임에 접근하는 것을 막기 위해 맹목적으로' 차단' 과 금지된 방법을 채택해서는 안 된다고 판단했다.

통계에 따르면 중국 학부모의 거의 절반은 아이가 비디오 게임을 하고 있다는 것을 모르고, 학부모의 27% 는 아이가 게임을 하는 것에 관심이 없고, 19% 는 아이가 게임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게임의 구체적인 내용은 모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점에서 아이들이 게임을 하는 것에 대한 세부 사항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학부모는 많지 않고, 이해하고 제대로 지도할 수 있는 학부모가 적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전문가들은 전문적인 심리치료기관을 설립해 해결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몇 마디 충고:

1, 모든 것이 충분하다. 컴퓨터 게임은 일종의 아마추어 소일거리이다. 반드시 심신 즐거움을 원칙으로 삼아야 하며, 그 속에 빠져서는 안 되며, 과도한 심리적, 생리적 부담을 야기한다.

2. 컴퓨터 게임은 일종의 프로그래밍 게임으로 변화무쌍해 보이지만 본질적으로는' 변하지 않는 것으로 변화무쌍하다' 입니다. 그래서 인간-기계 대결은 너무 심각 할 수 없으며, 이기거나 잃는 것을 자유롭게 즐기고 그것을 즐겨야합니다.

게임은 훌륭하고 인생은 더 흥미 롭습니다. 심신에 유익한 많은 취미는' 게임화' 해서는 안 되며, 비디오 게임에 빠져 정상적인 일과 학습을 지체해서는 안 된다.

4. 만약 당신이 게임을 끝낸 후 홀가분하지 않고 어지러움, 무기력, 허리 통증, 눈 건조함, 손목통증, 심지어 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공부하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가능한 한 빨리 게임에' 안녕히 계세요' 라고 말하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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