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징에 오래 살면서 시인 중에도 조용히 시를 쓰고 읽는 걸 좋아하는 편인데, 내 주변에도 조용히 글을 쓰는 난징 시인 집단이 있다. 그들은 Xuefenggu, Jiang Xue, Hu Xian, Zhu Zhu, Lei Mo, Hong Zhu, Liu Yin, Dai Wei, Haima, Houqing, Yumu, Gaolu, Ganlin, Hu Jianming, Wang Xiaohui 등의 시인입니다. (특별한 순서는 없음) ) . 그들 중 일부는 현재의 인터넷 시계에 익숙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들은 묵묵히, 묵묵히, 부지런히 글을 써왔으며 오랜 시의 역사와 심오한 글쓰기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그들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으며 글쓰기에 대한 그들의 진지한 태도를 존경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영혼과 양심에 대해서만 책임을 지며 현재의 주류 시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글쓰기. .
주주는 여전히 긴 머리의 숄을 걸친 채 말을 할 때면 겸손하면서도 도도한 미소를 드러낸다. 그는 현재 난징 동부 교외의 넓은 별장에서 밤낮으로 순종 사냥개 두 마리와 함께 은둔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는 매일 정기적으로 개를 산책시키고, 오후에는 근처 대학에 축구를 하러 가고, 저녁에는 밤새도록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매우 조용하고 시계와 시인들로부터 거리를 두고 있다. 현재 온라인 시계에서 그의 이름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그러나 그의 걸작 『청하현』은 국내외 시단에서 중요한 시인의 지위를 얻었고, 재작년에는 '남경에 남아 있는 유일한 시인'으로 불렸다. 시 "여행 가방".
부지런한 시인 후시안은 시간을 존중하고 소중히 여기며 친구 사이의 우정을 소중히 여깁니다. 난징시는 마치 환승역과도 같습니다. 전 세계의 시인 친구들이 출장을 갈 때마다 이곳을 지나가고 친척들을 방문하며 그를 초대하여 함께 모임을 갖습니다. 그는 친구들을 실망시키기보다는 차라리 원고를 내려놓는 편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장쑤성 북부 사람들의 전형적인 친절함과 성실함입니다. 그는 또한 Sunan 사람들의 지능과 지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시는 일상생활을 묘사하면서도 심오한 의미를 담고 있어 사람들에게 다양한 영감과 지속적인 여운을 선사하며 항상 독특한 진입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지난해 그가 쓴 시 '가을바람 시', '시간만이 나를 경멸할 수 있다' 등이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항상 시 등불을 손에 쥐고 있기 때문인지, 그의 시는 빛과 어둠이 얽혀 있는 황홀경을 선사하며, 꿈의 색과 현실의 세세한 부분이 공존하며 단순한 장면에서 시작하여 사람들로 하여금 쉽게 빠져들게 만든다. 묵상과 지혜의 영역으로. 지난해 그의 시집 『십년의 빛』은 창정출판사에서 정식 출간됐다. 이 시집은 1996년부터 2006년까지 각종 신문과 간행물에 연재된 시인의 작품의 정수를 응축한 것이다.
하이마는 대학 캠퍼스에 숨어 20년 가까이 시를 써온 남자다. 각종 신문과 간행물에 수많은 작품을 냈지만 그가 다니는 대학은 대학의 동료 중 누구도 그들 주변에 낭만주의 시인이 숨어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그가 "마르크스-레닌주의"선전부의 "왕 장관"이라는 것만 알고있었습니다. 장쑤성 시인 Xiaochuan이 쓴 "2007년 중국 시 평론"에서는 그를 "2007년 가장 의미 있는 '귀환 시인' 두 명" 중 한 명으로 꼽았습니다.
난징 출신인 홍주는 현재 베이징에 거주하고 있다. 그는 시에 대한 사랑과 경건한 존경심을 금욕적인 방식으로 글을 쓰고 표현했습니다. 그는 글쓰기가 자신이 잘할 수 있고 잘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이라고 말했다. 목표를 정하고 흔들리지 않고 전진하는 사람이다. 그는 등산처럼 글을 쓰며, 결코 주의를 산만하게 하지 않고 길을 따라 풍경을 바라보며 시간을 보낸다. 그의 목표는 항상 우뚝 솟은 산의 정상에 있다. 이 때문에 그는 오락과 오락을 거의 모두 포기하고 글쓰기에 전념하여 큰 기쁨과 행복을 얻었고 글쓰기에 중독되었습니다. 그의시는 매우 대담하고 웅장하며 남성적인 힘의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습니다. 대규모시 "서부 지역"이 좋은 증거입니다. 그가 20년 동안 30권이 넘는 다양한 문학서를 출간했다는 것은 놀랍고도 존경할 만한 일이다. 그는 외롭기도 하고 동시에 세상의 모든 부를 다 가진 부자와도 같습니다. 나는 Hong Zhu에 대해 매우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는 매우 유명하지만 그는 매우 편안하고 절제되고 관대합니다. 그는 또한 우리 남경 시인들의 자부심이기도 하다.
쉐펑구는 진정한 유교 사업가이자 낭만주의 시인이다. 그는 이르면 1980년대부터 난징 시단에서 활동하다가 1990년대에는 어떤 이유로 시단에서 멀어졌다가 2005년 인터넷을 통해 시단으로 복귀했다. 그는 이전과 같은 열정으로시에 대한 열정을 다시 불러 일으켰습니다. Xuefenggu는 대부분의 시간을 사업가들과 함께 보냈습니다. 피할 수 없는 소란함을 제외하고는 자신을 위한 영적 낙원을 찾으려고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그는 매우 바쁘다. 보통 바쁘지는 않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글을 쓸 수 있는 모든 기회를 찾았고, 바쁜 중에도 글을 쓰는 데 시간을 쏟았습니다. 그는 온전히 자기 자신을 위해 시를 쓰고, 시를 쓰는 것은 그를 행복하고 즐겁게 만든다. 그는 시계의 학교, 갱단, 개척자, 타액 또는 유틸리티와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이 시기 그는 사무실에서, 기차에서, 비행기에서 많은 시를 썼는데, 이 시에는 그의 감정적 경향과 희로애락의 감정이 자세히 기록되어 있다. 작년에 Long March Publishing House는 그의 첫 시집 "Southern Cowboys"를 출판했습니다. Hu Xian은 난징 시인의 초상화에 관한 시를 가지고 있는데, 그중 하나는 Xue Fenggu 시인의 "바쁨"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며 묘사가 매우 생생하고 생생하며 전혀 과장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IT업계에 종사하는 레모는 난징의 한 대기업 기획실장이다. 그는 생각을 잘하고 부지런히 생각합니다. 그는 항상 삶에서 일종의 선(禪)을 찾고 있으며, 시끄러운 세상과 초연하게 맞서고 있다.
그는 다소 냉소적인 듯하면서도 시계의 격동의 흐름에 휩싸이는 것을 참지 못한다. 그래서 그는 자신만의 새로운 선시를 활용하여 새로운 세계, 마음만의 정원을 창조한다. 그를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그는 약간 독립적이고 외롭고 외로워 보입니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절친한 친구인 난징의 소설가 왕신리(Wang Xinli)가 그의 재능과 지혜를 높이 평가하고 지난해 새로 출판한 시집 『신선시-동벽이 서벽을 이긴다』에 시를 썼다. 예리한 독서 후 기사 "여름 오후에 선시 읽기". Wang Xinl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Leimo의 새로운 선시는 시마다 하나의 장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Wu"는 "shun"의 "역전"입니다. "gain"의 "lost", "lost"의 "gain", "quietness" ". "움직임"의 "움직임"과 "움직임"의 "고요함"은 "상태"를 멀고 영묘하게 만듭니다. 선의 "공"과 "무", 시의 "진리"와 "현실" '새롭다'는 것은 '선시'가 가장 이해하기 어려운 일이다. 이는 레이모의 짧은 시에서 작은 것의 공허함, 단순함 속의 지혜를 보는 것이 거의 자연스럽다고 할 수 있다. 글과 그림의 현실을 통해 시인의 독자들이 시 뒤에 숨겨진 재치를 보고 듣고 느낄 수 있게 해준다. 거부할 수 없는 책 같은 분위기를 풍기는 그의 시에서는 또한 강한 소부르주아적 풍미가 드러납니다. 20년 전 그의 시는 너무나 우아하고 낭만적이었고, 그의 시의 스타일은 20년 후에도 변함이 없습니다. 유일한 차이점은 그의 시적 기법이 좀 더 정교해지고 언어가 좀 더 유연하다는 점이다. 그는 대학 캠퍼스에 숨어 조용히 글을 썼으나 지난 2년 동안 글을 많이 쓰지 않았다. 나는 늘 그가 좀 게으르다고 말했고, 늘 글을 더 쓰겠다고 약속했지만 거듭된 훈계에도 불구하고 그는 변화를 거부했다. 그러나 그가 쓰는 모든 노래는 "폐기물"이 거의 없는 매우 괜찮은 곡입니다. 그의 시를 읽으면 빈랑을 씹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씹으면 씹을수록 맛이 좋아집니다. 나는 그의 최근 시집 '타임스퀘어'에 대한 서평을 쓴 적이 있다. 스타일, 미묘함, 우울함, 고독함, 부드럽고 평화로운 서사는 작가 특유의 우울한 성격을 반영합니다. 그가 제공하는 향수 어린 사다리를 따라 내려가면, 당신은 관용적인 감정에 얽매이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현대 시의 주류 글쓰기와는 다르지만 소위 패션 시의 눈부신 배열 가운데 단순한 것과 같습니다. 치파오는 구하기 쉽지 않지만 시간이 지나도 변색되지 않고 우아함을 유지하며 30년이 지난 지금도 이 시들은 읽을 가치가 있습니다."
길이의 한계로 인해. 기사에는 나머지 시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난징 시인에 대해 하나씩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그런데 이 글에서 언급한 난징시인 집단은 기본적으로 1960년대에 탄생하여 1980년대 중반이나 1990년대 초반에 글쓰기를 시작했다. 나는 시가 전성기였던 1980년대를 경험했고, 젊은 시절 시에 대한 열광과 혼란을 겪었으며, 이후 시의 아픔에 대한 성찰도 겪었다. 1990년대 어떤 이유로 시를 버리고 2000년대 이후 인터넷 시계에서 시계로 돌아온 이들. 오늘날 그들은 모두 중년에 접어들었고 풍부한 사회적, 정서적 경험을 갖고 있습니다. 시계에서는 유명한 인물도 아니고, 온라인 시계에서도 잘 알려지지 않은 분들도 계시지만 상당한 작문 실력을 갖고 계십니다. 그들의 고독한 글은 가장 순수하고 아름다운 영혼의 목소리에서 비롯되며, 그들의 작품은 이전보다 더 성숙하고 매력이 넘치며, 동시에 삶의 시적 사고와 삶의 변화를 담고 있습니다. 삶의 가치.
내가 접한 난징의 청장년 시인 집단과 그들의 작품 중에서는 난징의 절제된 성격과 느린 리듬에 더 부합한다는 느낌을 주는데, 고대 육조의 수도였으며 상대적으로 보수적(전통적)이고 꾸준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그녀는 양쯔강 이남의 재능있는 남녀 특유의 게으름, 여유, 우아함, 평온함 및 지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후각이 그다지 날카롭지 않고, 시계의 다양한 전개와 사건에 반응하는 속도가 느리며, 각종 다툼이나 분쟁에 거의 참여하지 않으며, 외부 세계와 거리를 두고 개인적인 글쓰기에 더 집중합니다. 시인은 많습니다.
그래서 난징은 시인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다른 문화 활동 도시처럼 활기찬 상황을 형성하기 어렵다. 장르를 만들고, 몇 명의 드러머를 찾고, 사람들의 팀을 끌어오고, 산을 지배하여 왕이 되십시오. 난징 시인들이 나에게 준 인상과 느낌은 마치 집에 오래되고 좋은 포도주만 있는 것처럼 잔잔한 물이 깊게 흐르고 있는데 큰 소리로 외칠 줄 모르지만 좋은 포도주는 비어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난징의 보수적이고 평화로운 성격으로 인해 시인들은 기본적으로 조용히 글을 쓰고 거의 서로 돌아다니지 않는 상태를 이루었다. 쓰촨(Sichuan), 저장(Zhejiang), 안후이(Anhui) 및 기타 지역의 시인인 난징(Nanjing) 시인은 수도원에 갇힌 수행자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이 문제를 다른 관점에서 보는 것은 문제가 많은 세상에서 조용한 글쓰기에 더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