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목표 오디언스 결정: 먼저 제품 또는 서비스의 목표 오디언스를 명확히 하고 관심, 수요 및 소비 습관을 이해하여 보다 목표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방안을 마련합니다.
2. 적합한 엔터테인먼트 형식 선택: 대상 관객의 취향에 따라 영화, 음악, 게임, 스포츠 이벤트 등 적합한 엔터테인먼트 형식을 선택합니다. 관련 분야의 유명 브랜드나 스타와 협력하여 브랜드 노출률을 높일 수 있다.
3.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획: 제품 기능과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결합하여 재미있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기획합니다. 오리지널 단편 영화, 음악, 게임 등이 될 수 있습니다. 기존 작품에 대한 2 차 창작일 수도 있습니다. 내용은 화제성이 있어야 대상 청중의 토론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4. 마케팅 채널 통합: 소셜 미디어, 비디오 사이트, 생방송 플랫폼, 오프라인 활동 등과 같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 채널을 사용하여 홍보합니다.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콘텐츠가 대상 청중의 모든 구석을 포괄할 수 있도록 합니다.
5. 대화형 참여: 대상 관객이 온라인 오프라인 대화형 이벤트, 공모 대회, 투표 등 엔터테인먼트 활동에 참여하도록 독려합니다. 이렇게 하면 대상 관객의 브랜드에 대한 정체성과 충성도를 높일 수 있다.
6. 데이터 분석 및 최적화: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과정에서 클릭, 전달, 댓글 등 다양한 데이터 지표에 집중해야 합니다. , 사용자 행동 및 선호도를 분석하고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및 마케팅 전략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합니다.
7. 지속적인 후속 조치 및 조정: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은 지속적인 프로세스이며, 시장 변화와 대상 고객의 요구에 따라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조정하고 최적화해야 합니다. 업계 동향과 경쟁 업체의 동향에 동시에 주의를 기울여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방안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결론적으로, 대상 청중의 요구와 선호도를 고려하고, 적합한 엔터테인먼트 형식과 채널을 선택하고, 흥미롭고 주제적인 콘텐츠를 계획하고, 상호 작용과 참여에 초점을 맞추고, 데이터 분석 및 최적화에 초점을 맞추고, 지속적인 후속 조치 및 조정을 유지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