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그리스와 로마 시대는 서양 음악 발전의 초석을 놓았고, 유럽 음악 발전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으며, 심지어는 서양 음악의 발전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세계 음악, 그리고 인류 음악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문명의 진보는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악기, 연극, 시 및 기타 예술 형식, 음악 이론 및 음악 개념의 형성 등 모두 인류 문명의 보고에서 눈부신 경이로움이 되었으며 인류 발전에 심오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전 세계의 음악 문화.
고대 그리스 음악 문명의 발전은 거의 천년 동안 지속되어 풍부한 문화 유산을 만들어 냈지만, 후진적인 표기 방식으로 인해 남겨진 음악은 거의 40곡 정도에 불과합니다. 현재 악보의 단편들이 알려져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비교적 늦게 형성되었다. 그러나 한때 영광스러웠던 고대 그리스 음악은 기록물, 도자기 부조, 그림, 조각 등 다른 고대 그리스 문화 전달자들로부터 자주 드러나는데, 이를 통해 우리는 고대 그리스 음악의 신비한 면모를 단편적으로 엿볼 수 있다. 우리가 이해하기에 충분합니다. 고대 그리스 음악 문화의 전반적인 개요를 알아보고, 고대 그리스 음악 문화의 불후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고대 그리스는 기원전 12세기 이전에 유럽에서 최초로 문명을 창조한 국가였으며, 일부 지역은 원시 사회에서 계급 사회로 전환되었습니다. 고대 그리스인들은 신을 믿었지만 우주에 대한 그들의 설명을 맹목적으로 받아들이지는 않았으며, 신에게 제사를 드리고 숭배하는 종교 활동도 자주 행해졌으며, 이는 고대 그리스 음악이 발전하는 데 유리한 조건을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고대 그리스 음악과 신화는 특별한 연관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음악의 최초 창시자 및 실천자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신들과 여신들입니다. 고대 그리스의 주요 악기인 리라와 아프로스도 각각 태양신 아폴로와 포도주 신 디오니소스를 숭배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기원전 6~4세기에는 고대 그리스 문화가 유례없이 번영했고, 고대 그리스 음악의 발전도 기악, 희곡, 서정시 등 음악 형식이 모두 최고조에 달했다. 매우 높은 수준으로. 고대 그리스의 기악 연주는 주로 현악기와 관악기의 두 가지 악기로 연주되었으며, 가장 대표적인 것은 거문고와 아프로스로, 노래 반주와 시 낭송에 사용되거나 독주 악기로 단독으로 연주될 수도 있습니다. 그 중 리라(Lyre)는 그리스 토착 악기의 대표주자로서 그 형태가 아직도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음악의 상징이자 상징으로 사용되고 있다. 비극은 고대 그리스 희곡의 가장 중요한 형태로서 그리스 문명의 중요한 성취이기도 하다. 주로 연극, 노래, 춤, 시가 통합된 음악극이며, 극 중 합창은 노래와 춤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심지어 대화까지 모두 노래로 표현되었고, 비극의 출현은 17세기 오페라 출현의 토대를 마련하기도 했다. 고대 그리스 시의 발전도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 고대 그리스에서는 음악과 시가 항상 연결되어 있었고, 시에는 항상 음악이 동반되었습니다. 유명한 호머 시대를 예로 들면, 영웅 서사시 "오디세이"는 연회에서 항상 음유시인들이 불렀습니다.
악기, 드라마, 시, 기타 예술 형식과 비교할 때 고대 그리스의 음악 이론은 서유럽 음악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친 가장 크고 완전한 유산입니다. 고대 그리스에서 음악 이론에 가장 먼저 업적을 이룬 사람은 피타고라스였습니다. 그는 최초의 음악 이론가일 뿐만 아니라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이자 과학자였으며 음악 기술 연구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는 음악을 수학적 관점에서 연구하며, 숫자는 정신적이고 물질적인 세계 전체의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음악은 수학적 법칙에 의해 지배되는 음높이와 리듬 체계입니다. 합리적 사고의 특징. 아리스토세누스(Aristocenus)는 피타고라스 이후의 또 다른 음악 이론가로, 피타고라스는 지각 연습이 부족하고 실제적인 청각 경험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고 믿고, 음악이 자음인지 불협화음인지 구별해야 한다는 생각에 반대했습니다. 인간의 청각으로. 아리스토세노스는 자신의 이론적 저서 『화성의 요소』에서 자신의 이론적 견해를 표현하고 선법, 음정, 선율 등 음악의 기본 요소에서 음악의 이론적 문제를 논의하였다.
피타고라스와 아리스토세노스에 비해 두 철학자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는 음악 이론을 연구할 때 음악 연주 문제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그들은 음악이 교육적 효과가 있고 인간의 인성을 교육하는 중요한 수단이라고 믿었습니다. 좋은 음악은 사람의 영혼을 정화할 수 있지만 피상적인 음악은 사회적, 개인적 평화를 해칠 수 있으므로 음악을 엄격하게 선택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나라를 교육하고 다스리는 재능 있는 자 중에서 관대함과 유연함을 표현하는 선율의 사용을 지양하여 도리안 선법과 프리기안 선법만 유보하여 사용할 수 있다. 리지안 모드는 디오니소스적인 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열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각각 절제와 용기라는 두 가지 미덕을 나타냅니다. 플라톤의 관점에서 볼 때, 너무 많은 음표, 혼란스러운 리듬, 복잡한 음계, 악기의 앙상블이 있는 음악도 거부되어야 합니다. 교육 외에 즐거움.
고대 그리스 음악은 음악, 춤, 시가 통합된 종합 예술 형식으로, 그 음악적 내용은 대부분 순수하고 단순합니다. , 공리주의가 아닌 음악의 세속성과 현실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동시에 고대 그리스인들은 음악을 고귀한 업적으로 여겼으며, 교육을 받고 뛰어난 사람만을 '음악인'이라고 불렀고, 서투르고 비열한 사람을 '비음악인' 또는 '사람'이라고 불렀습니다. 음악 없이." 고대 그리스는 사회 교육에 있어서 음악의 역할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며 음악을 시민 교육에 활용하였다. 그 중 고대 그리스 음악의 중요한 형태 중 하나인 고대 그리스 비극은 대중에게 홍보하고 교육하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여겨졌다. 공연을 조직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는 고대 그리스인들의 삶에서 음악이 차지하는 중요한 위치를 보여줍니다.
기원전 146년, 고대 그리스는 용감하고 유능한 고대 로마에게 정복당했다. 이후 문화의 중심지는 고대 로마로 옮겨갔지만 고대 로마는 현장에서 모두 고대 그리스의 문화재에 의존했다. 음악과 서사시, 철학, 건축, 종교 및 기타 측면을 막론하고 고대 그리스는 고대 로마 문화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래서 후대에서는 “그리스는 로마 군대에 정복당했고, 로마는 그리스 사상에 정복당했다”고 말했으며, 일부 학자들은 고대 로마 음악 문화를 말할 때 “고대 로마 음악을 말할 때는 그리스 음악을 뜻한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고대 로마음악은 외국음악, 특히 고대 그리스 음악을 흡수한 영향으로 형성되었다고 볼 수 있다. 실제로 고대 로마는 국민적 성격, 정부 기능, 경제 발전 및 문화 환경의 차이 등 다양한 사회 발전 환경으로 인해 고대 그리스의 기악, 연극, 음악 이론, 음악 교육 등을 문화·문화적 환경과 결합시켰다. 이 나라의 정치적 특성은 고대 로마에서 그리스 음악 발전을 위한 새로운 공간을 열었습니다.
우선 악기의 사용에 있어서는 거대한 로마 군단에 적응하기 위해 시끄러운 군악이 고대 로마 음악의 독특한 전통이 되었고, 튜바 등으로 대표되는 구리 악기가 많이 사용되었다. 그리고 수백 명, 수천 명으로 구성된 대규모 오케스트라가 등장했습니다. 음악예술의 기능면에서 음악은 실용성과 오락성을 지향하여 발전하고 있다. 음악의 교육적 기능을 중시한 고대 그리스인과 달리 고대 로마인은 음악의 쾌락적 기능을 중시했습니다. 음악은 군사 행사, 공개 행사, 결혼식, 장례식, 가족 연회 및 기타 행사에서 어디에서나 들을 수 있습니다. 로마의 음악은 사람들의 삶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상류층 귀족들 사이에서는 음악에 대한 능숙함이 교육과 부의 상징으로 여겨졌는데, 이들은 자신의 감상을 위해 노예 중에서 예술적 재능이 있는 사람들을 선발하여 음악 교육을 발전시켰다. 동시에 고대 로마에는 전문 음악가들도 등장했으며, 그들은 여행을 직업으로 삼았고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음악적 개념으로 볼 때, 음악은 고대 그리스 시대에 들어와서 예술적, 교육적 특성을 상실하고 지배층을 위한 순수한 오락이자 선전 도구가 되었습니다. 고대 그리스 시대는 매우 일관성이 없습니다.
역사의 수레바퀴는 언제나 굴러가는데, 음악도 예외는 아니다. 고대 그리스의 음악적 전통을 계승하면서 고대 로마 음악은 계속해서 새로운 방향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 . 고대 그리스와 로마음악은 서양음악 문화의 원천으로서 서양음악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서양음악의 발전 과정에서 고대 그리스 비극이 17세기 오페라에 미친 영향, 현대 유럽의 장조와 단조의 관계, 고대 그리스 및 로마 음악의 이론 등 많은 예술 형태가 고대 그리스와 로마 음악에서 원형을 찾을 수 있다. 그리스 음악 양식, 현대 화음 체계, 음악과 관악, 고대 그리스 시대의 거문고와 아프로스 등은 모두 고대 그리스와 로마 시대의 음악 문화 요소에 스며들어 그 영향을 충분히 반영합니다. 고대 그리스와 로마음악을 서양음악의 발전과 연관짓는다. 고대 그리스와 로마 음악문화의 기반이 없이는 지난 천년 동안 서양 음악적 성격의 형성을 상상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