툼레이더.
(1) Tomb Raider
영문 원제: (Tomb Raider) 스토리 소개: 모든 것은 페루에서 시작됩니다. Natla Technologies의 CEO인 Jacqueline Natla는 Lara Croft에게 페루 무덤에 묻혀 있다고 알려진 신비한 유물을 찾기 위해 페루로 가도록 의뢰했습니다. 플레이어의 도움으로 Laura는 그것을 발견했지만 Laura에게 가져온 것은 그것이 잃어버린 세계 아틀란티스의 작은 부분에서 가져온 강력한 신성한 힘을 지닌 고대 유물일 뿐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Laura는 또한 Shion을 찾는 유일한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고 놀랍게도 그녀의 고용주는 평범한 사람이 아닙니다. 소개: Laura의 무덤 찾기 기술이 마침내 사용 가능해졌습니다. 게임 플레이, 퍼즐 디자인, 수중 모험, 스토리라인 등 모든 것이 완벽하게 결합되었으며 Tomb Raider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을 영원히 바꿔 놓았습니다. 게임 업계의 '퍼스트레이디'라라 크로프트(Lara Croft)는 빠르게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Tomb Raider 2 출시에 이어 Core는 4개의 "전문가 수준" 레벨을 포함하는 Gold Edition 1: Unfinished Business를 출시했습니다. 2세대에서는 게임 엔진이 어느 정도 개선되었지만, 이 골드 버전은 여전히 1세대 엔진을 사용하고 1세대의 줄거리를 이어받습니다. 이것은 나중에 Core의 전통이 되었습니다. 다음 세대가 출시된 지 약 반년 만에 이전 세대의 엔진이 이전 세대의 골든 버전을 출시하면서 이전 세대의 이야기를 이어갔습니다.
(2) Tomb Raider II: The Dagger of Xi'an
영문 원제: (Tomb Raider II: The Dagger of Xi'an) 스토리 소개: 그녀의 두 번째 모험에서 , Laura가 찾고 있는 것은 Xi'an 단검입니다. 단검이 사람의 심장에 꽂히면 고대 용의 힘이 소환된다고 합니다. 불행히도 Marco Bartoli와 Fiama Nera도 이것을 찾고 있습니다. Lara Croft는 베니스의 강에서 노를 젓고 M16, 산탄총, 낚시용 총과 같은 새로운 무기를 사용하며 심지어 게임 내에서 Crawford Manor로 우리를 데려갑니다. 소개: 게임은 여전히 액션과 모험의 조합이지만 결말에는 이전보다 더 많은 전투와 피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게임은 16개의 전체 레벨과 마지막에 있는 2개의 작은 레벨로 구성됩니다. Lara Croft의 여정은 중국의 만리장성에서 베니스 운하까지, 해상 유정에서 침몰한 선박까지, 그리고 다시 티베트 언덕에서 다시 만리장성까지, 보편적으로 인정받는 1세대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게임, Tomb Raider 제작 이 영화는 출판사 Eidos에게 귀중한 현금 창출원이 되었습니다. 2세대 황금버전: 골든마스크는 3세대 출시 이후 반년 만에 출시됐다.
(3) Tomb Raider III: Adventures of Lara Croft
원래 영어 이름: (Tomb Raider III: Adventures of Lara Croft) 스토리 소개: 시장 영향 경고: 이후 몇 년 Tomb Raider 1이 출시되면서 Tomb Raider는 플레이어를 잃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이것이 마침내 현실이 되었습니다. Tomb Raider 3는 인도, 아일랜드, 런던, 네바다에서 지루한 "열쇠를 찾아 문을 열어라" 캠페인으로 구상되었습니다. Tomb Raider 3는 그래픽 측면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으며 더 이상 단일 스레드 스토리 모드가 아닙니다. 게다가 서든 데스 메커니즘을 도입하고 크리스탈을 저장하기로 한 Core의 결정은 시리즈 중 가장 어려운 여정 중 하나를 초래했으며 플레이어의 분노를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러나 Tomb Raider 3는 더 이상 비평가들의 호평을 받은 게임은 아니지만 여전히 적당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작품 소개: 1세대부터 Tomb Raider의 개발은 점차 모험과 퍼즐 해결에 중점을 두는 것에서 액션에 중점을 두는 방향으로 전환되었습니다. 3세대에서는 이러한 추세를 극단적으로 받아들였습니다. 3세대에서는 그래픽과 적 AI 등이 강화되고 차량도 추가됐지만 전작에 비해 특별히 눈에 띄는 개선점은 없다. 동시에 액션에 대한 과도한 강조는 게임의 난이도를 높이는 결과를 가져왔고, 1세대에서는 신비한 고대 유적과 정교한 퍼즐에 매료된 노년층 플레이어들로부터 비판을 받았다.
(4) Tomb Raider III Golden Edition: Lost Artifact
원래 영어 이름: (Tomb Raider III: Lost Artifact) 스토리 소개: "Tomb Raider III: Lost Artifact" "Artifact "는 Tomb Raider 4: The Last Revelation 출시 이후 독립형 디스크로 출시되었습니다. 이것은 공식적으로 독립적으로 판매되는 첫 번째 골드 에디션이자 시리즈의 마지막 골드 에디션입니다. "Lost Artifact"라는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다섯 번째 보석을 찾기 위해 3세대에 걸쳐 여정을 계속하게 됩니다. 스코틀랜드 고원에서 해저 터널을 거쳐 프랑스 파리까지 라라 크로프트는 새로운 모험을 시작합니다. 이번 골드 에디션의 비밀 장소 디자인은 하이라이트입니다. 이곳은 더 이상 단순한 메커니즘이나 비밀 방이 아니라 하나의 영역입니다.
작품 소개: Eidos는 Tomb Raider의 4세대 정규 게임부터 더 이상 "Tomb Raider" + 로마 숫자를 게임 제목으로 사용하지 않지만 Tomb Raider III는 여전히 "Tomb Raider"라는 게임 이름을 사용하여 게임을 출시합니다. Tomb Raider" + 로마 숫자를 게임 제목으로 합니다. "Tomb Raider III"가 출시되었지만 III의 황금 버전은 원래 Tomb Raider IV, 즉 "The Last Revelation" 이후였습니다. 당시 Eidos는 Roman을 버렸습니다. 따라서 일부 버전에서는 이 세대의 제목이 This III가 아니었지만 이 III는 일부 다른 버전에 추가되었습니다. 혼동을 피하기 위해 Tomb Raider 중국 웹사이트에서는 제목에 III을 추가하고 "Gold Edition"을 추가했습니다.
(5) Tomb Raider: The Last Revelation
영문 원제: (Tomb Raider: The Last Revelation) 스토리 소개: "Tomb Raider: The Last Revelation" 제작 We saw a Tomb Raider의 모험적인 뿌리로 돌아가 라라 크로프트는 이집트에 남겨두고 세계를 파괴하려는 고대 이집트 신화에 나오는 사악한 신인 풀려난 악마 Seth(세스로 발음)를 추적합니다. "The Last Revelation"은 우리를 초기 Tomb Raider의 밀실 공포증 분위기로 되돌려 놓으며 향상된 그래픽 엔진의 도움으로 전작보다 훨씬 더 발전했습니다. 나는 E3 프리젠테이션 동안 Jeremy와 Adrian Smith가 게임의 조명과 물 효과에 대해 얼마나 자랑스러워했는지 아직도 기억합니다. 또한 그들은 장면 사이를 지속적으로 전환하는 새로운 모드를 발견하여 플레이어가 그랜드 레벨의 다른 위치로 반복적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게임은 또한 Lara Croft의 코치인 Von Croy 교수와 어린 시절의 Lara Croy를 소개합니다. 교수는 어린 로라를 데리고 캄보디아로 모험을 떠났지만 결국 살아서 무덤에 갇히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툼 레이더 시리즈에서 가장 긴 이야기를 시작하고 다음 세대의 이야기로 이어집니다. 죽은). 이 게임은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Dreamcast 플랫폼에서 최초로 출시되었습니다. 작품 소개 : 4세대라는 제목과 엔딩 모두 '툼 레이더' 시리즈의 결말을 암시하는 듯해 툼 레이더 충성 유저들 사이에서 우려를 불러일으켰다. 그리고 이 "The Last Revelation"은 오래된 엔진을 기반으로 한 고전 "Tomb Raider" 시리즈의 마지막 영광을 달성했습니다. 그래픽 엔진이 크게 개선되었으며, 스토리라인이 완성되었으며, 신비한 이집트 신화, 고대 왕의 무덤, 절묘한 퍼즐 디자인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Tomb Raider: The Last Revelation은 다시 한번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은 고전입니다. "The Last Revelation"에서는 비밀 장소의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되지만 비밀 레벨은 없습니다. 코어는 5세대 출시 이후 4세대 골드 버전을 출시하던 기존 관행을 따르지 않았다. 그러나 브리티시타임즈(British Times)와 게임 퍼블리셔인 에이도스(Eidos)는 '더 타임즈 단독 인터뷰(The Times)'라는 추가 레벨을 출시했다. 밀레니엄/크리스마스 기간에 출시되었기 때문에 "밀레니엄 레벨" 또는 "크리스마스 레벨"이라고도 합니다. 이 짧은 레벨은 로라를 향한 불안한 Tomb 팬들의 그리움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을 뿐입니다. 이 세대에는 또한 두 가지 더 일반적인 번역이 있습니다. 하나는 "The Last Adventure"이고 다른 하나는 "The Final Revelation"입니다. 전자는 불규칙하고 자유로운 흐름의 번역인 반면, 후자는 영어 제목에 있는 "계시록"이라는 단어를 신중하게 고려합니다. 성경 신약성서의 마지막 권이 요한계시록이기 때문에 중국어로 "계시록"으로 번역하면 "최후의 계시록"이라는 번역명에도 종교적이거나 신성한 색깔이 있어서 이 번역명을 더 선호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 Tomb Raider 중국어 웹사이트는 공식 번역 제목인 "The Last Revelation"을 채택했습니다.
(6) Tomb Raider: Chronicles
영문 원제: (Tomb Raider: Chronicles) 스토리 소개: Tomb Raider: Chronicles는 네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전작에 등장했던 캐릭터들이 다시 등장해 로마 골목, 러시아 잠수함 등 다양한 곳에서 경쟁을 펼친다. 꼬마 로라가 만나는 괴담은 시리즈 중 최고 수준으로 꼽히며, 마지막 탑 부분도 툼스 시리즈 중 상당히 혁신적이다. 그러나 반복되는 저장 문제는 게임의 전반적인 이미지를 망칩니다. Chronicles는 짧은 제목이지만 어쨌든 Lara Croft가 돌아왔습니다. 작품 소개: Chronicles에는 두 개의 디스크가 포함되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게임이고 다른 하나는 레벨 편집기입니다. 어쩌면 전자보다 후자의 매력이 더 클 수도 있다. 레벨 편집기를 사용하여 플레이어는 자신만의 Tomb Raider 레벨을 디자인 및 생성하고 다른 플레이어의 레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Tomb Raider에 끝없는 활력과 활력을 가져다줍니다. 플레이어는 고품질 레벨을 만들 뿐만 아니라 비공식 레벨 편집 도구를 개발하고 디자인합니다. 레벨 에디터가 가져온 엄청난 반응은 아마도 Core와 Eidos조차도 예상하지 못한 것일 것입니다.
(7) Tomb Raider: The Angel of Darkness
영문 원제: (Tomb Raider: The Angel of Darkness) 작품 소개: Tomb Raider의 경우 여러 이후 여러 번의 지연으로 인해 Eidos의 회계연도 때문에 급하게 상장되었습니다. Dark Angel은 엄격한 테스트 없이 서둘러 출시되었습니다. 게임에는 수많은 결함이 있으며 플레이어는 끊임없이 기술적인 문제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게임의 전체 디자인도 비판을 받았습니다.
Lara Croft는 다른 사람이 된 것 같습니다. 새로운 등반 방법, 스텔스 작업, 새로운 추가 기능 및 새로운 운영 체제는 플레이어를 만족시키지 못했습니다. 뛰어난 스토리 대본과 컷신을 갖추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뒷받침하는 디테일이 부족하여 취약해 보입니다. 2003년 7월 Eidos에 의해 폐기되었습니다. 게임 퍼블리셔로서 Eidos는 Lara Croft 및 Tomb Raider에 대한 권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툼레이더 개발을 코어 디자인에서 미국 크리스탈 다이나믹스로 이관하기로 결정하고 후자에 대한 투자를 대폭 늘렸다.
(8) Tomb Raider: Legend
영문 원제: (Tomb Raider: Legend) 작품 소개: 'Tomb Raider: Legend'는 플레이어에게 첫 번째 행보를 선사합니다. 매혹적인 플롯, 잘 디자인된 라인, 물리 기반 퍼즐, 뛰어난 그래픽, 부드러운 운영 체제. '레전드'는 툼레이더 시리즈 중 가장 빨리 팔린 게임이 됐다. 4월 초 유럽과 미국 출시부터 6월 말 회계연도 말까지 '레전드'는 290만개 이상 팔렸다. 단위. 이 성과는 결국 Tomb Raider 시리즈의 총 판매량이 3천만 장을 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9) Tomb Raider: Anniversary
영문 원제: (Tomb Raider: Anniversary) 작품 소개: Tomb Raider 시리즈 10주년을 기념하여 특별히 제작된 작품입니다. Anniversary Edition은 단순한 재발행 그 이상입니다. 이 게임은 오리지널 Tomb Raider를 기반으로 했지만 개발자는 레벨 구조와 그래픽을 완전히 재작업했습니다. 또한 Crystal Dynamics에서 도입한 새로운 개념도 유지되며 게임 탐색 및 퍼즐 해결에 일정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확실히 현대적인 컨트롤 설정을 갖춘 Anniversary는 Tomb Raider 시리즈의 뿌리로 돌아가 탐험을 게임의 중심에 두었습니다. 툼레이더 탄생 10주년을 기념하여 특별히 제작된 공식 기념 에디션입니다. 1세대를 기반으로 한 '리마스터 에디션'입니다. Tomb Raider 중국 웹사이트에서는 Tomb Raider 7세대 게임의 속편이 아니며, Tomb Raider 8세대 게임이 아닌 기념 게임으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이 공식 출시되었을 때 이미 11주년이 되었기 때문에 Eidos는 이름을 "Tomb Raider: Anniversary"로 변경했습니다.
(10) Tomb Raider: Underworld
영문명 : (Tomb Raider: Underworld) 스토리 소개 : 북유럽 신 토르의 무서운 무기에 대한 전설은 세대에서 세대로. 전설에 따르면 이 망치를 소유한 사람은 누구나 산을 폭파하여 협곡을 만들고 심지어 Zhuan 신을 죽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천년이 넘는 세월 동안 이 전설은 지금까지 미스터리로 남아있습니다. 지중해 바닥에 있는 고대 유적지에서 라라 크로프트는 북유럽 지하세계와 신비한 큰 망치가 실제로 존재했다는 증거를 발견합니다. 그녀는 모든 뒤에 숨겨진 비밀을 밝히려고 노력하지만, 그녀의 위험한 추격은 그녀를 잊혀진 세력으로 이끈다. 이 정도의 에너지가 방출된다면 지구상의 모든 문명을 멸망시킬 수 있는 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