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족의 설날 풍습은 일반적으로 떡, 만두, 탕원, 데친 계란, 큰 완자, 전어, 술, 귤, 사과, 땅콩, 호박씨, 사탕, 향차, 요리를 주로 먹는다. 먼지, 침구, 설화 준비, 춘련, 연화, 종이 오려내기, 창꽃 붙이기, 복자 붙이기, 촛불 켜기, 폭죽 터뜨리기, 관년, 세뱃돈 주기 중국인은 설날 동안 중국 매듭을 매는 습관이 있다. 음력설 전날, 천진인들은 중국을 초가상 () 으로 초대하여, 오래된 문화거리 () 로 가서 공교롭게 축복하는 풍습이 있다.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다.
중국 대부분의 사람들은 섣달 그믐 날 전에 목욕을 하고, 섣달 그믐 날에 새 옷을 입고, 큰 기쁨으로 새해를 맞이해야 한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다
고대에는 이런 풍습이 매우 성행하였다. 각지의 풍속 습관이 다르기 때문에 조상에게 제사하는 형식도 다르다. 어떤 사람은 야외에 가서 성묘를 하고, 어떤 사람은 사당에 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그들 대부분은 집에서 차례대로 조상의 위패를 본전에 놓아 모신 후, 배자가 연령순으로 향을 피우고 절을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한족 조상 숭배, 더 많은 어항, 높은 그릇으로 가득 찬, 종을 치는 의미가 있다. 남방 사람들은 북경에서 생활하며,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특히 성대하다. 대부분 큰 음식 8 그릇, 가운데에는 샤브샤브가 있고, 위치에 따라 컵과 젓가락을 놓는다. 섣달 그믐날, 섣달 그믐날, 원야, 샤브샤브 팬, 수시로 음식을 바꾼다. 만주족과 몽고인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다. 몽골 깃발들은 버터로 황밀을 볶고, 제물을 철회할 때 참기름으로 볶아 설탕을 찍어 맛을 낸다. 청기인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호두빵, 부용빵, 사과, 소랍단향을 드리며 조용하고 이상했다. 섣달 그믐날과 섣달 그믐날 조금 있다가 수전을 만들고, 마지막 날 밤에는 정월대보름을 한다. 매일 아침저녁으로 향을 피우고 절을 하며, 새 차를 드립니다. 제사조의 형식은 다르지만 대부분 섣달 그믐날 목매달아, 원말 마지막 밤 고백을 철회한다. 그들은 그들의 친척과 친구와 매우 친하다. 그들은 세배를 할 때 사당을 두드려야 하며, 미래를 신중하게 추구해야 하며, 조상을 존중하는 미덕도 보존해야 한다.
만두를 먹다
북방 지역은 설날에 만두를 먹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는 재회, 행운, 새해를 맞이하는 것을 의미한다. 명절 분위기와 재미를 높이기 위해 역대 사람들은 만두소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사람들은 지갑을 만두에 넣었는데, 누가 그것을 먹으면 내년에 부자가 될 것이다. 만두를 만두에 싸서 먹는 사람은 내년 생활의 달콤함 등을 대표한다.
문지기
중국 각지에는 모두 문을 붙여 설을 쇠는 풍습이 있다. 처음에 문지기는 복숭아꽃 심목을 성인형으로 조각하여 사람들 옆에 걸었다. 나중에 문지기로 그려져 문에 붙었다. 전설의 신화 () 와 레이우 형제 () 는 귀신을 전문적으로 연구한다. 그들은 포털을 지키고, 악귀들은 감히 포털에 들어가 해를 입히지 못한다.
하지만 실제 사서에는 신차와 용우가 아니라 성경이라는 고대 무사가 기록되어 있다. 반고가 쓴' 한광전' 에 따르면 광전왕 (곡면) 절문에는 고대 무사 성경의 초상화가 그려져 짧은 반바지를 입고 장검을 들고 있다. 당나라에 이르러 문신의 위치는 진의 합으로 대체되었다.
서유기' 의 서술은 더욱 상세하다. "많은 용왕이 한 부선생과 내기를 하기 위해 결국 천조를 범했으니 죄는 만문해야 한다. 옥제는 위정을 감독관으로 임명했다. 징하왕은 살아남기 위해 당태종에게 사정하였다. 당태종은 동의했다, 용을 도살할 때, 그는 위정을 불러 그와 상전하였다. 위정은 비가 내리자 졸았고, 영혼이 승천하여 용왕을 참수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용왕은 태종이 식언을 했다고 원망하며 밤낮으로 궁외에서 울며 용서를 빌었다. 당태종은 그의 대신에게 진포서 장군이 말했다. "나는 위지경덕과 함께 밖에 서서 제복을 입고 싶다. ".당태종이 동의했다. 그날 밤은 정말 아무것도 없었다. 당 태종은 두 장군이 고생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고, 두 장군의 진면목을 그려 문에 붙였다. "라고 말했습니다
관우와 장비의 문신의 그림도 있다. 집집마다 문신이 하나 있는데, 후세 사람들은 한 쌍의 문신을 무술로 그리는데, 문신은 세 종류로 나뉜다. 첫 번째 종류는' 문신' 으로, 문이나 문 전체에 많이 붙어 높이가 약 4 ~ 5 피트, 너비가 약 2 ~ 3 피트이다. 두 번째 범주는 "거리 문 신" 으로, 작은 거리 문에 붙어 있는데, 높이는 약 2 피트, 너비는 약 1 피트이다. 이 두 문신은 검은 얼굴과 하얀 얼굴의 두 신이다. 흑백은 좌우로, 흰색은 쉽고, 흑악은 각각 따귀를 한 대 들고 있다. 세 번째 범주는' 문지기' 로, 거리를 지키는 사람보다 조금 작고 한계가 있다. 역시 흑백이신이지만 흑백이신상 조각상처럼 앉아 있는 것도 있다. 가장 많은 것은 문에' 기린 배달자' 를 붙인 그림이고, 파우더가 풍성하고 크라운이 많은 인형 두 개가 각각 기린을 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이런 문신은 원래 신혼문에 붙여서 행운을 빌었어야 했는데, 나중에는 일반 거리의 신년 장식품으로도 쓰였다.
춘련을 붙이다
춘련은 복숭아의 상징에서 기원한다. 부도는 장방형의 붉은 널빤지로 주대대문 양쪽에 걸려 있다. 후한서 예기' 에 따르면 복숭아는 길이 6 인치, 너비 3 인치, 복숭아판에' 신화',' 레이우' 등의 글자가 적혀 있다. 정월 초하루, 이 가족을 위해 복숭아를 만들어 선목이라는 이름을 지었는데, 모든 귀신이 그것을 무서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그래서 청대의' 연경식 수기' 는 "춘련, 즉 부도도" 라고 말했다.
5 대 때 서촉궁정에서 어떤 사람이 도부에 대련을 썼다. 송사 촉가지' 에 따르면 후촉 종사인 맹창 () 은 마호가니 판에 장훈 () 을 명하여' 그 비공 때문에' 새해를 맞이하고, 가축제 장춘' 을 쓰는 척했다. 이것은 중국 최초의 춘련이다. 송대까지 춘련은 여전히 부도라고 불린다. 왕안석의 시에는 "천호가 가장 좁고, 신도는 늘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라는 문구가 있다. 송대에 이르러 복숭아는 붉은 널빤지에서 종이로 바뀌었는데, 이를' 봄스티커' 라고 부른다.
명나라에 이르러 부도는 춘련으로 개명되었다. 명대 진은' 모운루 잡화' 에서' 춘련의 창제는 시작되었다' 고 썼다. 제두금릉은 섣달 그믐날 전에 공직자, 사자의 집 앞에 춘련을 붙여야 한다는 법령을 갑자기 반포했다. \ "주원장 은 도시에서 미복을 입고 직접 웃음장을 보고, 직접 춘련을 썼다. 그는 한 집을 지나가다가 문에 아직 춘련을 붙이지 않은 것을 보았다. 그가 가서 물어보니, 이것이 거세돼지라는 것을 알고, 아직 그에게 글을 써달라고 부탁하지 않았다. 주원장은 거세된 돼지협을 위해 춘련을 전문적으로 썼는데, 위에는 "두 손이 생사의 길을 쪼개고, 한 칼로 옳고 그름의 뿌리를 잘라낸다" 고 적혀 있다. 관련성과 유머. 명태조의 제창을 거쳐 춘련은 이때부터 일종의 풍속이 되어 지금까지 전해 내려왔다.
복자를 붙이고, 창꽃, 연화를 붙이고, 천 장을 걸어라.
이것들은 모두 복을 기원하고 거처를 장식하는 민간 기능을 가지고 있다. 설화는 중국의 일종의 오래된 민간 예술이다. 그들은 사람들의 풍습과 신앙을 반영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걸었다. 설화는 춘련과 마찬가지로' 문신' 에서 기원했다. 춘련은 신화, 레이우의 이름에서 인물로 발전한 것으로, 연화는 여전히 그림의 방향을 따라 발전한다. 조각판 인쇄의 출현으로 연화의 내용은 더 이상 문신에 국한되지 않고, 점차 재신을 집에 초청한 후, 일부 연화작업장에서 복록수삼성, 천우민, 오곡 풍든, 육축번영, 영춘복 등 다채로운 연화를 만들어 새해를 축하하고 기원하는 아름다운 소망을 만족시켰다. 명태조 주원장이 설 스티커 춘련을 제창하면서 연화가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중국은 연화의 세 가지 중요한 산지인 쑤저우 도화우드, 천진 버드나무 그린, 산둥 웨이팡 등이 나타났다. 중국 신년 그림의 3 대 유파를 형성하였다. 민국 초년에 상해의 정은 달력과 연화를 결합했다. 이것은 신년 그림의 새로운 형식이다. 이 2 대 1 신년 그림은 나중에 달력으로 발전했다.
천 은 붉은 종이로 상서로운 글자를 새기고, 긴 자와 아치를 곁들여 문 앞에 붙여 복숭아의 상징을 구현한다. 위에는 팔선인이 불 앞에 걸려 있다. 다목적 교수형 천 가구; 귀족 가족은 덜 사용합니다. 그 노란 종이는 길이가 3 인치이고, 붉은 종이는 1 인치가 넘으며,' 작은 천' 으로 점포에 쓰인다. 최초의 수천수만의 주화는 돈 (동전) 을 만들어 연결된 것으로 세뱃돈처럼 압도적인 승리 효과가 있다.
"복" 이라는 글자를 뒤바꾸다
춘련을 붙이는 동시에 문, 벽, 상인방에 크고 작은 복자를 붙여야 하는 사람들도 있다. 설날에' 복' 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중국의 유래가 오래된 민속이다. 복' 자는 길조가 뜻대로 되어 행복한 생활에 대한 동경과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축원을 담았다. 이런 동경과 축원을 충분히 표현하기 위해, 어떤 사람들은 아예' 복' 이라는 글자를 되새기며' 복이 왔다',' 복이 왔다' 라고 말한다. 또 어떤 사람들은' 복' 이라는 글자를 정성껏 다양한 도안으로 만들었는데, 예를 들면 장수, 복숭아, 잉어 점프용문, 오곡이 풍성하고, 용봉상상 등이 있다.
천지집표
이것은 임시 테이블이며 섣달 그믐 날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대불사가 없는 집은 일반적으로 천지표에 특히 신경을 쓴다. 평소에는 부처님을 제사하는 일이 적고 연말에는 부처님에게 한 번 상을 주기 때문이다. 게다가, 이 책상은 주로 신을 마중하는 데 쓰인다. 천지표' 의 내용은 일년 내내 불사와는 다르다. 돈, 향초, 오제, 대제를 제외하고, 그것이 숭배하는 우상은 대부분 일시적이다. 예를 들면' 백분율' 은 목판판 아이돌 앨범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천지 3 계 18 불신' 은 컬러 인쇄의 완전한 전본으로, 노란색 태슬지 목각으로 되어 있다. 복록수 삼성사진 등. 위의 이미지 중 일부는 "백분율" 과 같이 신을 거두고 태워진 것이다. 나머지는 초 5, 심지어 정월대보름까지 타지 않는다. 책상의 위치가 일정하지 않다. 방이 넓으면 방 안에 둘 수 있어요. 집에 땅이 없으면 마당에 놓아도 된다. 전설에 의하면 이 밤은 하늘의 신이 하계에 있을 때, 민간에는 이런 접신 풍습이 있다고 한다.
춘완 보기
비록 이것은 풍습은 아니지만, 1980 년대 이후 텔레비전의 보급으로 설날 친목 파티는 이미 중국인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문화 잔치가 되었다! 매년 6543 억 8000 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텔레비전이나 인터넷을 통해 설날 파티를 관람한다!
나이를 지키다
중국인들은 섣달 그믐 날을 보내는 습관이 있는데, 흔히' 해를 견디다' 라고 불린다. 새해를 보는 것은 섣달 그믐날 밥을 먹는 것부터 시작한다. 이 해 야식은 천천히 먹어야 한다. 등롱을 켜는 것부터 시작해서, 어떤 가족들은 밤늦게까지 먹어야 한다. 종곡이 형초세 때의 기록에 따르면, 적어도 남북조 시대에는 설야밥 풍습이 있었다. 세월을 지키는 풍습에는 물 흐르는 해에 대한 작별과 그리움뿐만 아니라 다가올 새해에 대한 아름다운 희망도 담겨 있다.
폭죽을 터뜨리다
중국 민간에는'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라' 는 말이 있다. 새해가 다가오자 집집마다 문을 여는 첫 번째 일은 폭죽을 터뜨리고 폭죽 소리로 새해를 맞이하는 것이다. 폭죽은 중국의 특산물로 일명' 폭죽',' 폭죽',' 폭죽' 이라고도 한다.
자정에 새해 종소리가 울리자 폭죽 소리가 중국 대지 전체의 하늘을 뒤흔들었다. 이' 년 원, 월 원, 시 원' 의' 삼원' 순간, 어떤 곳은 정원에' 왕성한 불' 을 설치해 정신 비약과 번영을 나타내고 있다. 활활 타오르는 난로불 주위에 아이들은 폭죽을 터뜨리며 즐겁게 춤을 추었다. 이 시점에서 집 안의 등불이 환하고, 법정 앞에서 불꽃이 사방으로 튀어나오고, 집 밖의 소음이 귀청이 터질 것 같아, 섣달 그믐날의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역대 시인들은 항상 가장 아름다운 시구로 새해의 도래를 찬양한다. 왕 안시 의 \ "원일 \" 시:
폭죽의 굉음, 오래된 해가 지나갔다. 따뜻한 봄바람이 새해를 맞아 사람들은 새로 빚은 도살포도주를 즐겁게 마시고 있다.
천가구에 초등학교 생일이 하나 있다. 항상 새 복숭아로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중국 국민들이 설날을 축하하는 성대한 명절 장면을 묘사했다. 폭죽 소리는 송년의 상징이자 명절 분위기의 표현이다. 상업적으로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또 다른 의미가 있다. 그들은 섣달 그믐 날에 폭죽을 터뜨려 새해에 큰돈을 번다는 것이다. 그러나 옛 풍습에 따르면 재물신을 공경하는 것이 최우선이고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마지막이어야 한다. 전설에 의하면 네가 부자가 되고 싶다면 폭죽이 끝까지 울릴 것이라고 한다.
섣달 그믐날 밥을 먹다
아이들이 폭죽을 터뜨릴 때도 주부가 주방에서 가장 바쁠 때이다. 설맞이 요리는 며칠 전에 다 했는데, 설야밥은 항상 설삼십에 한다. 북방에서는 섣달 그믐날 만두도 30 일 저녁에 포장됩니다. 이때 모두의 도마는 모두 고기를 잘게 썰어 채소를 썰느라 바쁘다. 이때 집집마다 도마 소리, 거리 골목의 폭죽 소리, 작은 가게의 주판과 회계성, 곳곳에 웃음소리가 울려 퍼지고, 여기저기서 울려 퍼지며 섣달 그믐날 즐거운 악장으로 얽혀 있다.
설날을 먹는 것은 설날에 집집마다 가장 시끌벅적하고 즐길 때이다. 섣달 그믐날, 한 탁자의 풍성한 설채, 한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탁자 앞에 둘러앉아 동그란 밥을 한 끼 먹었는데, 마음속의 충실함은 정말 말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람들은 식탁 위의 음식뿐만 아니라 즐거운 분위기도 즐기고 있다. 테이블에는 큰 요리, 냉채, 볶음, 간식이 있습니다. 보통 두 가지가 없어서는 안 된다. 하나는 샤브샤브이고, 하나는 생선이다. 샤브샤브는 끓고, 김이 모락모락 나고, 따뜻하고 무더워, 나날이 번창하는 것을 예고하고 있다. "물고기" 와 "물고기" 의 해음은 "다복다경" 을 상징하며, "연여" 라는 의미도 있다. 그리고 무, 속칭 채소머리라고 합니다. 행운을 빕니다. 랍스터, 생선 튀김 등 튀김은' 불로 기름 끓이기' 와 같이 집안이 번창하기를 기원합니다. 마지막으로 디저트 하나 주세요. 앞으로 달콤한 날을 기원합니다. 이 날 술을 못 마셔도 나는 조금 마실 것이다.
섣달 그믐밤에는 만두, 훈툰, 긴 면, 정월대보름 등이 있습니다. , 그리고 각각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북방 사람들은 설날에 만두를 먹는 것에 익숙해져 있는데, 이는' 젊었을 때 친구를 사귀는 것' 을 의미한다. 또 백면만두가 은괴처럼 생겼기 때문에 탁자 위에 대야가 한 대야는' 새해에 부자가 되고, 원보가 굴러온다' 는 뜻을 상징한다. 어떤 사람은 만두를 빚었고, 끓는 물에 소독한 동전 몇 개를 싸서 누가 먼저 먹고 누가 돈을 많이 벌었는지 말했다. 만두를 먹는 풍습은 한나라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다. 의성장중경은 가난한 사람의 귀가 추운 겨울에 얼어서 얼어붙은 것을 보고' 추위주울 수프' 를 만들어 가난한 사람을 위해 동상을 치료한다고 한다. 그는 양고기, 고추, 약초로 한온을 제거하고 밀가루 봉지로 귀 모양의' 만두' 를 만들어 냄비에 넣고 끓여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먹은 후 사람들은 온몸에 열이 나고 귀도 뜨거워졌다. 그 후로 사람들은 잇달아 모방하여 지금까지 전해 내려왔다. 설에 훈툰을 먹는 것은 그것의 본의에 근거한 것이다. 세계는 창조되기 전에 혼돈 상태였다고 한다. 반고는 사면이 긴 우주를 창조했다. 장수면이라고도 한다. 설날에 국수를 먹는 것은 너에게 장수를 기원하는 것이다.
하나님과 교류하다
신을 받는 것은 신구년을 나누는 것이지만, 신을 받는 시간은 통일되지 않는다. 어떤 아이들은 도착하자마자 의식을 거행하고, 어떤 사람들은 아이가' 맞다' 는 자정에 마중하기 시작하고, 어떤 사람들은 아이가' 맞다' 고 한 후에야 그렇게 한다. 제사가 끝난 후, 각 길의 신선들은 천궁으로 돌아가 세속사무를 무시하고 섣달 그믐날, 즉 새해가 왔을 때 인간감독에게 왔다. 영신식은 천지상 앞에서 거행되며, 집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사람이 주재한다. 신선이 천정의 다른 방위에 살고 있기 때문에 하계가 자연스럽게 오는 방향도 다르다. 누구를 만나려면, 어디서 오는지 미리' 헌서' 를 조사해 보고 온 가족을 데리고 마당에서 향을 떠받들고 그들의 지시에 따라 신령을 만나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를 들어 신미년의' 헌법서' 에는' 재신 정동, 재신 정남, 여신 동북, 서신 서남, 태세 신 서남' 이 적혀 있다. 방향으로 머리를 조아린 후 향불이 다 떨어질 때까지 서서 다시 조아려 보세요. 마지막으로 향근, 신상, 원보를 떼어내고 마당에 이미 준비한 돈과 곡식대야에 넣어 태웠다. 연소할 때 소나무 가지와 참깨 줄기가 함께 연소한다. 정신을 차릴 때 폭죽이 일제히 울려 분위기가 매우 짙다.
짓밟다
신을 접한 후 참깨줄기가 거리 문에서 집 앞까지 깔려 있는데, 사람들이 위를 걸으며' 밟다' 또는' 밟다' 라는 소리를 낸다. 부스러짐' 과' 보' 는 해음이기 때문에 새해에 엑소시즘을 시작한다는 뜻입니다.
부의 신을 보내다
과거에는 설날 자정에 금융 대문을 여는 것부터 돈신을 보내는 사람이 있었다. 재물신이 손에 종이 한 장을 들고 문밖에서 소리쳤다. "재물신이 왔다!" " 이때 집 주인은 재물신을 맞이하기 위해 오는 사람에게 상을 주어 재물신의 입에 보냈다. 물론, 길한 말을 하는 것은 불가피하다. 예를 들어, "보물이 굴러 온다!" " "왼쪽에는 황금 사자 한 쌍이 있고 오른쪽에는 황금 피닉스 한 쌍이 있다." 또한, 붉은 가운을 입고, 모자를 쓰고, 입에 가짜 수염을 쓰고, 돈을 받는 노란 포대를 메고, 드러머 몇 명을 뒤따라 집집마다 재물신의 조각상을 나누어 보수를 요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다른 사람의 집 앞에 갈 때마다, 나는' 왼편에는 금은만 가득, 오른편에는 보물이 가득하다' 와 같은 상서로운 말을 많이 부른다. 주인이 기뻐하며 재물신의 붉은 종이 조각상을 받아서 그들에게 돈을 줄 때까지, 재물신으로 가장한 이 사람들은 연거푸 감사의 말을 한 뒤 잠시 동안 때렸다. 징과 북소리 속에서 나는 다른 집으로 갔다.
내년 밥
북방에서, 일부 가족들은 한 솥의 밥을 제공해야 하는데, 이것은 연전에 끓인 것으로, 중국 새해를 위해 제공된다. 설밥' 이란 매년 남은 밥이 있어 일 년 내내 다 먹을 수 없고, 올해는 전년의 식량도 먹는다는 뜻이다. 이 설야밥은 보통 쌀과 좁쌀을 섞어 삶는다. 북경의 속담에 황백색이 섞여 있기 때문에' 밥 두 개' 라고 부른다. 이것은 "금쌀은 금과은, 온 땅은 금과은" 이라고 불린다. 많은 곳에서 세수할 때 준비한 떡과 과과는 대추 (봄이 일찍 온다), 감 (모든 일이 뜻대로 된다), 아몬드 (희인), 장수과 (장수불로로), 떡 (해가 갈수록 높아진다) 과 같은 행운의 매력을 얻기 위한 것이다. 섣달 그믐 날, 가족은 즐겁게 먹고, 말하고 웃는다.
설날의 풍습
먼지를 쓸다
섣달 이십사, 먼지가 집을 쓸다' 는' 여춘추' 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요순시대에 설날에 먼지를 쓸어버리는 풍습이 있다고 한다. 민간설에 따르면' 먼지' 와' 진' 해음 때문에 설날에 먼지를 치우는 것은' 진부하지 않다' 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그 본의는 모든 불운과 액운을 없애는 것이다. 이 풍습은 사람들의 낡은 새로운 소망과 송년의 기도를 기탁했다.
설날이 올 때마다 집집마다 환경을 청소하고, 각종 가전제품을 청소하고, 침구 커튼을 뜯고, 6 야드를 청소하고, 거미줄을 털고, 개수로 암거를 뚫어야 한다. 곳곳에 위생을 하고 깨끗하게 설을 맞이하는 즐거운 분위기가 넘쳐흐르고 있다.
춘련을 붙이다
춘련은 또 문련, 춘스티커, 대련, 대련, 도부 등을 불렀다. 그것들은 깔끔, 이중성, 응축, 섬세한 글로 시대적 배경을 묘사하고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며 중국 특유의 문학 형식이다. 설날이면 도시든 농촌이든 집집마다 붉은 춘련을 골라 문에 붙여 명절에 축제 분위기를 더해야 한다. 이런 풍습은 송대에서 시작되어 명대에서 유행한다. 청대에 이르자 춘련의 사상성과 예술성이 모두 크게 향상되었다. 양장거이의 전문 저서' 춘련시' 는 대련의 기원과 각종 작품의 특징을 논술하였다.
춘련은 종류가 다양해서 사용장소에 따라 문심, 틀쌍, 반꼬임, 춘조, 투방으로 나눌 수 있다. "문 코어" 는 문 패널의 상단 중앙에 붙어 있습니다. "문틀 쌍" 은 왼쪽 및 오른쪽 문틀에 붙어 있습니다. "이복" 은 문의 가로목에 붙어 있다. "봄 바" 는 다른 내용에 따라 해당 장소에 게시됩니다. "두금" 은 "문팬" 이라고도 하는데, 사각형 마름모꼴로 가구와 그림자 벽에 자주 붙어 있다.
창꽃과 복자를 거꾸로 붙이다.
민간에서는 창문에 각종 종이 오려내기, 즉 창꽃을 붙이는 것을 좋아한다. 창화는 명절 분위기를 부각시켰을 뿐만 아니라 장식성, 관상성, 실용성까지 한데 모았다. 오려내기는 중국에서 매우 유행하는 민간 예술로, 수천 년 동안 줄곧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창문에 많이 붙어서' 창꽃' 이라고도 합니다. 창화는 독특한 개괄과 과장으로 상서로운 사물과 아름다운 축원을 생생하게 표현하며 명절을 이채롭게 장식했다.
춘련을 붙이는 동시에 문, 벽, 상인방에 크고 작은 복자를 붙여야 하는 사람들도 있다. 설날에' 복' 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중국의 유래가 오래된 민속이다. 복' 자는 길조가 뜻대로 되어 행복한 생활에 대한 동경과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축원을 담았다. 이런 동경과 축원을 충분히 표현하기 위해, 어떤 사람들은 아예' 복' 이라는 글자를 되새기며' 복이 왔다',' 복이 왔다' 라고 말한다. 또 어떤 사람들은' 복' 이라는 글자를 정성껏 다양한 도안으로 만들었는데, 예를 들면 장수, 복숭아, 잉어 점프용문, 오곡이 풍성하고, 용봉상상 등이 있다.
연화
설 기간 동안 연화를 걸어놓는 것도 도시와 농촌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데, 짙은 검은색과 다채로운 연화는 수많은 가구에 번창한 경사스러운 분위기를 더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설화는 중국 고대의 민간 예술로 사람들의 순박한 풍속과 신앙을 반영해 미래에 대한 희망을 걸었다. 설화는 춘련과 마찬가지로' 문신' 에서 기원했다.
조각판 인쇄가 발달하면서 연화의 내용은 문신 등 단조로운 소재에 국한되지 않고 다채로워졌다. 일부 신년화작업장은 복록수삼성, 천우백성, 오곡이 풍성하고, 육축이 번창하며, 새해를 맞이하는 등 고전적인 컬러링 신년화를 만들어 새해를 축하하고 새해를 기원하는 아름다운 소망을 만족시켰다.
중국 연화의 중요한 산지는 쑤저우 도화우드, 천진 버드나무 그린, 산둥 웨이팡 등 세 가지가 있다. 3 대 유파의 설화를 형성하여 각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최초의 연화 수집품은 남송목각연화이며, 고대 4 대 미녀인 왕소군, 조, 반창, 녹주를 그렸다. 민간에서 가장 유행하는 것은 시집가는 쥐의 해 그림이다. 한 쥐가 인간 풍습에 따라 신부와 결혼하는 재미있는 장면을 묘사했다. 민국 초년에 상해의 정은 달력과 연화를 결합했다. 이것은 신년 그림의 새로운 형식이다. 이런 하나가 된 연화는 나중에 달력으로 발전하여 줄곧 전국을 휩쓸었다.
설날은 속칭' 설' 이라고 불리며 중화민족의 가장 성대한 축제이다. 한고조 태조 원년부터는 여름 (음력) 정월 초하루부터' 년' 으로 간주되어 매년 명절 날짜가 정해져 지금까지 이어졌다. 설날은 고대에 "섣달 그믐날" 이라고 불렸다. 신해혁명 이후 19 1 1 은 양력 (양력) 으로 연도를 계산하기 때문에 양력 1 에서' 설날' 이라고 불리며 20 세의 명절은' 전통 명절' 이라고도 불린다. 그들은 역사가 유구하여 널리 퍼지고 있으며, 매우 큰 보급성, 대중적, 심지어 전민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설날은 낡은 천에서 벗어나는 새로운 날이다. 이 축제는 음력 정월 초하루로 예정되어 있지만, 그 행사는 음력 정월 초하루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음력 섣달 그믐날 23 (또는 24) 의 대초부터 사람들은 바닥을 쓸고, 머리를 감고, 설맞이용품을 준비하는 등' 바쁜 해' 를 시작했다. 이 모든 활동들은 공통된 주제, 즉' 송년 환영' 을 가지고 있다. 사람들은 성대한 의식과 열정으로 새해와 봄을 맞이한다.
연도 및 저녁 만화 표준 이미지
설날도 새해를 위해 기도하는 날이다. 옛사람들은 성숙한 좁쌀은 "년" 이고 오곡이 풍성하면 "큰 해" 라고 말했다. 서주 초년에는 일 년에 한 번의 풍작축제가 있다. 나중에 세배는 세습의 주요 내용 중 하나가 되었다. 그리고 부뚜막 신, 문신, 재물신, 희신, 정신 등 신. 모두가 명절 기간 동안 인간의 향을 즐긴다. 사람들은 이 기회를 빌어 신령의 과거 보살핌에 감사하고 새해에는 더 많은 축복을 빌었다. 섣달 그믐날도 가족 상봉, 가족 숭배, 조상 제사의 날이다. 섣달 그믐 날, 온 가족이 모여' 단밥' 을 먹었다. 어른들은 아이들에게' 세뱃돈' 을 보내고, 가족은 둘러앉아' 철야' 를 한다. 섣달 그믐날, 폭죽이 일제히 울리고, 송년맞이 행사가 절정에 이르렀다. 집집마다 향을 피우고 천지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차례로 어른에게 경의를 표하고 친지들에게 축하를 한다. 원나라 이후 우리는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선물을 교환하여 새해를 축하하기 시작했다. 설날은 사람들의 오락과 흥청거림의 명절이다. 원월절 이후 다양한 다채로운 오락 행사가 펼쳐져 사자, 용등, 모내기, 시소 밟기, 저글링 등 설날에 풍성한 명절 분위기를 더했다. 이때는 마침' 입춘' 전후였다. 고대에는 성대한 영춘식을 거행하여, 소를 채찍질하여 봄을 맞이하고, 비바람이 순조롭기를 기원하며, 오곡이 풍성해지기를 기도했다. 각종 사화 활동이 정월 대보름에 다시 절정에 이르렀다. 따라서 축복, 경축, 오락을 일체로 하는 성대한 설날이 중화민족의 가장 성대한 명절이 되었다. 오늘날, 제사 신령과 조상 등 행사 외에도 이 축제의 주요 풍습은 좋은 계승과 발전을 이루었다. 설은 중화문화의 우수한 전통의 중요한 전달체로 중화문화의 지혜와 결정체를 담고 있으며, 중국인의 생활 추구와 정서적 기탁을 결집하여 중국인의 가정윤리와 사회윤리를 전승하고 있다. 수천 년의 축적을 거쳐 다채로운 설날 민속은 깊고 독특한 설날 문화를 형성했다. 최근 몇 년 동안 물질적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정신문화생활에 대한 수요가 급속히 증가하면서 애정, 우정, 조화, 행복에 대한 열망이 더욱 강해졌다. 설 등 전통 명절은 사회 각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설날에 응집된 우수한 전통문화를 대대적으로 발양하고, 송년 환영, 축원, 핑안 번영의 주제를 강조하고, 가정의 화목, 안정단결, 기쁨과 평화로운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여 중화문화의 지속적인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설날은 중국에서 가장 큰 명절이다. 설날의 내용이 바뀌고 있지만 사람들이 설날을 보내는 방식도 시대의 변화에 따라 달라지지만, 설날은 중국인의 생활과 의식에서의 지위는 여전히 대체될 수 없다.
중국의 설날은 4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하지만, 처음에는 설날이라고 불리지도 않고, 정해진 날짜도 없다고 한다. 기원전 2 100 년이 넘도록 당시 사람들은 목성을 1 주일 동안 운행했기 때문에 설날을' 세' 라고 불렀다. 기원전 1000 년 이전에 사람들은 설날을 "년" 으로 대표했다. 당시 "년" 은 풍작을 뜻하며 "년", "년" 이라고 불렸다.
중국의 민간 풍습에 따르면 넓은 의미의 설날은 섣달 23 일부터 약 3 주 동안 계속되어 정월 대보름날까지 계속되었다. 이 기간 12 월 30 일 섣달 그믐 날과 정월 초하룻날이 가장 성대하여 설날의 절정이라고 할 수 있다.
설날을 맞이하기 위해 도시에서 농촌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은 다양한 준비 활동을 펼치고 있다. 농촌지역에서는 12 월에 들어서자마자 명절 준비 작업이 시작되자 많은 농민 가정이 집을 청소하고 빨래를 하고 이불을 벗어야 했다. 가족들은 어쩔 수 없이 끊임없이 시장에서 사탕, 케이크, 육류, 과일, 기타 음식 등 풍부한 설맞이 상품을 사서 명절에 손님들을 먹고 대접해야 한다. 대도시에서는 명절 준비도 일찍 시작되었다. 문화부문과 예술단체는 풍부한 문화프로그램을 준비해야 하고, 방송국은 다양한 종류의 파티를 리허설하고, 각 대공원에서 전통적인' 묘회' 를 열어 관광객들에게 평소보다 훨씬 많은 오락을 제공해야 한다. 백화점은 심지어 전국 각지에서 심지어 해외에서 상품을 조달하여 휴일 시민의 수요를 충족시키기도 한다. 한 통계에 따르면 중국인의 설 기간 소비는 연간 소비의 3 분의 1 이상을 차지한다.
중국 각지에서 사람들은 설날을 축하하기 위해 여러 가지 전통 습관을 가지고 있지만, 북쪽과 남쪽에서는 온 가족이 섣달 그믐날에 모여 단밥을 먹는 것이 필수적이다. 남방에서 이 식사는 보통 10 여 가지 요리가 있는데, 그중에는 두부와 물고기가 꼭 있어야 한다. 왜냐하면 이것은 한자' 부자' 의 해음이기 때문이다. 북방에서는 대부분의 가족 동창회가 만두로 만들어졌다. 맛있는 고기 소를 얇고 동그란 반죽에 싸서 끓는 물에 끓여 양념을 넣는 방법이다. 온 가족이 식탁에 둘러앉아 시끌벅적한 저녁을 먹고 있다.
섣달 그믐 날, 사람들은 새해를 맞이해야 한다. 과거에는 새해가 왔을 때 사람들이 폭죽을 터뜨려 축하했다. 엑소시즘에서 유래한 이런 풍습은 안전과 오염으로 베이징 시내와 일부 대도시에서는 이미 금지되었다. 초하루에는 온 가족이 명절 성장을 하고 방문객을 맞이하거나 세배를 하러 나가기 시작했다. 만날 때, 우리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설날 행복' 등 상서로운 말로 서로 인사를 나눈 후, 집에 가서 사탕 좀 먹고, 차 좀 마시고, 집에 가서 이야기를 나누자. 1 년 동안 친척과 친구 사이에 분쟁이 있다면 설날에 세배만 하면 서로를 이해할 수 있다.
설 행사는 다채롭다. 어떤 곳에서는 연기와 영화가 있다. 사자춤, 모코, 시소 밟기, 묘회도 있어 곳곳에 명절 분위기가 넘쳐난다. 물론 사람들은 집에서 TV 프로그램을 더 많이 시청하고, 방송국은 명절 기간 동안 모든 연령대에 적합한 멋진 프로그램을 많이 마련했다.
춘련, 연화, 등불을 붙이는 것은 사람들이 설날을 축하하는 행사이다. 명절 기간 동안 사람들의 행복한 생활, 즐거운 일을 반영하는 설화와 춘련, 각종 꽃과 풍경이 시장에 출시되어 사람들이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설 기간에도 정월대보름은 매우 시끌벅적한 행사이다. 등롱은 중국 전통 민간 공예품으로 역대 등롱 제작 기술도 발달했다. 등롱에는 각종 동물, 풍경, 영웅 등의 내용이 찍혀 있어 등롱의 모양이 제각각이다.
인민의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중국인들이 설날을 보내는 방식도 변화하고 있다. 이 가운데 해외여행은 중국인들이 설날을 축하하는 새로운 패션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