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신 (188 1- 1936), 저장 사오싱인. 중국은 위대한 현대 작가, 사상가, 혁명가이다. 노신의 본명은 주수인, 본명 장수, 본명 채우; 노신' 은 그가 오사운동에 참가한 후에 쓰는 필명이다. 영향력이 갈수록 커지기 때문에 사람들은 흔히 노신이라고 부른다.
노신은 1882 년 9 월 25 일 사오싱도창방구의 봉건사의사 가정에서 태어났다. 7 살 계몽, 12 세 입단 인월 공부. 그는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지식이 해박하며, 기억에 능하며, 방과후에 야사 필기와 민간 문학 서적을 읽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회화 예술에 흥미가 생겨 탄탄한 문화적 기초를 다졌다. 그는 사서오경에 얽매이지 않고 다방면으로 과외 도서를 찾아 역사 문화 지식을 습득하려고 노력한다.
사오싱의 유구한 역사와 찬란한 문화, 특히 많은 베트남과 중국 선현의 도덕 문장, 노신의 사상에 큰 영향과 역할을 했다. 노신 소년 때, 할아버지는 과거사건으로 감옥에 들어가셨고, 아버지가 돌아가시자, 가산이 일락했다. 노신은 봉건 사대부 가정의 장남에서 파락한 아이로 변했다. 가정에 일련의 중대한 변고가 닥쳐서, 소년 노신은 냉온세태를 실컷 맛보게 하여,' 세태가 서늘하다' 는 진면목을 똑똑히 보고 봉건 사회의 부패와 몰락을 깨달았다. 노신의 어머니 루이는 농민의 딸로, 그녀는 고상한 품격을 가지고 있어 노신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1898 년 봄에 노신은 고향을 떠나 인생의 새로운 희망으로 난징 강남 수도사 학당에 입학했다. 이듬해, 학교의' 흑연가스' 에 불만을 품고 강남 루씨 서원 부속 광산야학당으로 바뀌었다. 그는 서구 자연과학과 사회과학을 광범위하게 접해' 시대' 와' 진화론' 을 읽고 개혁사조와 진화론의 영향을 받아' 미래가 과거보다 낫다, 소년이 노인보다 낫다' 는 사회발전관을 초보적으로 형성했다.
1902 년 노신은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고 정부에 의해 일본으로 유학을 파견되었다. 그는 먼저 도쿄의 홍문학원에 들어가 일본어를 공부하고 센다이 의대에 들어가 의학을 공부했다. 자산계급 민주혁명의 물결의 영향을 깊이 받아 반청혁명의 홍수에 적극적으로 투신하다. 방과 후, 나는 "나는 피로 헌원을 추천한다" 는 맹세를 했다. 1906 사실에 직면하여 노신은 국내 동포의 연약함을 느끼고 국민성을 바꾸는 것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그는 의연히 의병을 포기하고, 인생의 길에서 결정적인 발걸음을 내디뎠고, 문예를 선택하고, 펜을 자신의 구국 구민의 전투 무기로 사용했다. 그는 문학지' 새로운 생활' 준비에 참여해' 인류의 역사',' 과학사의 가르침',' 문화 이탈론',' 모로시론' 등 중요한 초기 논문을 집필했다. 노신은 중국의 심각한 문제는 사람에게 있는 것이지 사물에 있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것은 정신이 아니라 물질에 있다. 인격에 있지, "사람" 에 있지 않다. 건국' 은 우선' 입인' 을 해야 하고,' 입인' 의 관건은 인격의 각성과 정신의 진작에 있다.
신해혁명을 앞두고 노신은 조국으로 돌아왔다. 먼저 항주 저장사범학교에서 교편을 잡고, 화학 생리학 교사를 맡고, 고향인 사오싱으로 돌아간 후, 임사오싱부중독학, 박물학 교사, 산회 초급사범학교 감독관 (교장) 으로 돌아갔다. 그는 한편으로는 사람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한편, 다른 한편으로는 신해혁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그는 고향에서 사향 달 문학 단체를 이끌고,' 더 많은 일간지' 창설을 지지한다. 19 12 초 노신은 교육총장 채원배의 초청을 받아 남경 임시정부 교육부에 취직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교육부와 함께 베이징으로 전근되어 사회교육사 제 1 과장을 맡게 되었다. 이와 함께 베이징대, 베이징사범대, 베이징여자사범대 등 일부 고교에서 시간제 강사로 초빙됐다.
러시아의 10 월 혁명이 승리한 후 노신은 매우 고무되었다. 그는 당시 많은 선진 지식인들 (예: 이대대, 진독수 등) 과 함께 문장, 잡지를 쓰며 중국 오사운동의 서막을 열었다. 그는 반제반봉건의 최전방에 서서 신문화, 새로운 사상, 새로운 도덕을 적극 제창하고, 수천 년 동안의 낡은 문화, 낡은 사상, 낡은 도덕을 맹렬히 비난했다. 19 18 년 중국 현대문학사 최초의 백화소설' 광인일기' 발표. 소설은 상징적인 예술수법을 통해 중국의 수천 년 봉건사회의 식인 본질을 무자비하게 폭로하고 봉건예교와 종법제도의 죄악을 강력하게 고소했다. 이후 노신은 완전히 타협하지 않는 태도로 공을기, 약, 아Q 정전 등 여러 편의 소설과 잡문, 잡문, 평론을 창작하여 오사운동의 선구자이자 중국 현대문학의 창시자가 되었다.
1926 년 여름, 노신은 북양 군벌이 점령한 베이징, 남하 샤먼, 샤먼대 중국문학학과 교수로, 국학원 교수로 겸임했다. 1927 년 초 노신은 당시 혁명센터 광저우로 이주하여 중산대 중문과 학과장을 역임했다. 동시에 교무 주임을 맡고, 교육과 문학 창작에 종사하며, 새로운 전투에 종사하다. 같은 해 4 월에 반혁명 쿠데타가 발생하여 노신은 피비린내 나는 시련을 겪었다. 그는 학생을 구조하는 데 결실이 없어 사직했다. 피의 교훈에 직면하여 노신이 일찍 형성한 사회 발전관은 깊은 변화를 일으켰다. 그는 자신의 사상을 엄하게 해부하여 과거에 진화론만 믿었던' 편견' 을 바로잡았다. 그 이후로 그의 사상 발전은 완전히 새로운 출발점으로 접어들었다.
1920 년대 중반에는 망원주간지, 어스주간지, 그리고 마지막 유명한 문학 동아리 창설에 참여했다. 1927 년 초 광저우 중산대학교에 입학하여 문학학과 주임 겸 교무 주임을 맡다. 1927 년 8 월 샤먼대학교 교수가 되었습니다.
1927 10 월, 노신은 상해에 도착하여 그때부터 정착하여 혁명문학 운동에 전념했다. 1928 년, 유다프와 공동으로' 리우웬' 잡지를 창립했다. 193O 년 중국 좌익 작가 연합이 성립되었다. 그는 창시자 중 한 명이자 주요 지도자이다. 이어' 싹',' 보초병',' 10 개 거리',' 번역' 등 중요한 문학 저널을 편집했다. 그는 중국 좌익 작가 연맹, 중국 자유운동 연맹, 중국 민권보호연맹과 같은 많은 혁명 동아리에 참가하여 이끌었다. 그는' 보초병',' 달리기',' 싹 월간지' 등 다양한 간행물을 편집해 혁명의 진보를 이끄는 문예 종사자들을 단결시켜 제국주의 봉건주의 국민당 정부와 왕실 문인들과 첨예하게 맞서 싸웠다. 그는 완강한 전투를 견지하며 수백 편의 산문을 썼다. 비수와 같은 이런 잡문은 총을 던지는 것처럼 반문화' 포위 포위' 에 특별한 공헌을 하였다. 그는 * * * 생산자와 긴밀한 접촉을 유지하고 중국 * * * 생산자의 항일민족통일전선 정책을 확고히 지지한다. 그는 자신을' 화적' 이라고 부르며 중외 문화 교류에 힘쓰고, 신목각운동을 제창한다. 그는 젊은이를 배려하고 양성하여 청년 작가의 성장에 많은 심혈을 기울였다.
1936 10 6 월 19 일 노신은 상해 신촌의 아파트에서 55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노신은 한 편의 시' 자조' 를 썼는데, 그중 두 구절은' 횡미냉이 천부에게 손가락질하고,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는다' 는 것인데, 이것은 그의 일생의 진실한 묘사이다.
노신은 평생 800 여만 자의 번역을 썼는데, 그의' 외침',' 방황',' 들풀',' 아침 꽃',' 저녁 픽업' 등 여러 작품을 한 판 재판하여 영국, 러시아, 독일, 법, 일, 세계로 번역되었다 노신 전집은 그가 중국 인민과 전 세계 인민에게 남긴 귀중한 정신적 재산이다.
노신의 작품
소리 (단편 소설집) 1923, 트렌디한 사회.
《중국소설사략》 (제 1 권) 1923- 1924, 신조사.
열풍 (수필) 1925, 북신
방랑 (단편 소설집) 1926, 북신
개화기 (수필) 1926, 북신
개화기 속편 (수필)' 1927, 북신.
무덤 (논문, 수필) 1927, 미명사.
들풀 (산문시 선집) t927. 북신
아침저녁으로 줍다 (산문집) 1928, 미지의 사회.
강집 (수필) 1928, 북신
삼한가집 (수필) 1932, 북신
"두 마음" (산문집) 1932, 호충서점.
노신 선집 1933, 천마
마쓰이와 공동 저술한' 두 곳의 책' (편지집), 1933, 광청서점.
위조자유도서 (수필) 1933, 광청서점.
노신잡감문선', 추백편집장, 1933, 광청출판사.
남방 억양과 북방 집회' 1934, 문동출판사.
1934 호충서점 소장품.
준담 (수필) 1934, 서점.
집외, 양계운 편집장, 노신 개정, 1935, 인민도서회사.
외국어 정보 (논문) 1935, 천마
새로운 이야기 (소설 컬렉션) 1936, 문생.
레이스 문학 (수필) 1936, 연꽃서점.
체제각 수필 1936, 삼현서점.
야간 노트 (수필, 뒤편' 제정수필' 로 끝남) 1937, 빈센트.
지정수필 2 곡' 1937, 삼현서점.
마지막에 스트리트 에세이 (수필) 1937, 삼현서점.
노신서집' (복사) 허광평 편집장, 1937, 삼현서점.
노신전집 (1-20 권, 저작, 번역, 고서 포함) 1938, 노신전집 출판사.
문집 외집 (종합집) 1938, 노신전집 출판사.
중국 문학사 개요 (문학사) 194 1, 노신전집 출판사.
노신전집' 보편, 탕도편, 1946, 상하이 출판회사.
노신 서신집', 허광평 편집장, 1946, 노신 전집 출판사.
노신 일기 (복사) 195 1, 상하이 출판회사 인쇄, 1959, 인문학
노신 선집 1952, 개명.
노신 소설 1952, 인문
노신전집' 보편, 탕도편, 1952, 상하이 출판회사.
오원칸' 노신 서신보보', 1952, 상하이 출판회사.
노신전집 (권1-lo)1956-1958, 인문학
노신 작품 선정. (1-2 볼륨) 1956- 1958 중청
중국 소설의 역사적 변천 (문학사) 1958, 삼중.
노신선집 (제 1 권) 1959, 인문
노신 편지 (일본 친구에게 밭을 증원하다) 1972, 인민일보.
노신시 1976, 문화재 198 1, 상하이 인민미술출판사
노신 편지집 (한 권 두 권 138 1 편지 두 곳을 제외한 책) 1976, 인문학.
노신이 문문 1976, 해방군보.
노신 편지 (조정화에게) 1976, 상해인.
노신전집 원고 (8 통의 편지와 6 권의 일기) 1978- 1980, 문화재.
노신이 허광평에게 준 편지 1980, 허베이인.
노신 전집 (볼륨1-16)1981,인문학
노신전집 제 1 권
노신 전집 제 2 권
노신전집 제 3 권 (개화기개화기는 속편이다)
노신 전집 제 4 권
노신전집 제 5 권 (위선자유서 준 로맨스 레이스 문학)
노신전집' 제 6 권 ('정집 소품문 인용론' 과' 정집 소품문 2 회' 와' 정집 소품문 최종고' 와 함께)
노신전집 제 7 권 (각 회에서 발췌)
노신전집 제 8 권
노신의 연보
188 1 1 년.
8 월 초 3 일 (양력 9 월 25 일) 절강 사오싱 동장방 입구에서 태어났다. 본성은 주명 서민, 글자 채우, 별명 장수입니다.
1886 년 6 살.
그해 입학했을 때, 내가 외운 것은 슈주유 천선생의' 검요' 였다.
그가 대여섯 살 때, 각 종교당들은 그를' 후양위' 라고 불렀다. 작고 유연하기로 유명하다.
1888 년 8 살.
1 1 월 언니 10 월 사망. 그녀가 중병에 걸렸을 때, 그녀의 남편은 방 구석에서 흐느껴 울었다. 어머니 부인은 그녀에게 왜 그러냐고 물었고, "그녀에게 주는 거야." 라고 대답했다.
섣달 그믐날, 우리 집 어른들이 모여서 9 를 밀어내고, 아버지 버이도 얼굴과 함께 있었다. 선생은 묵묵히 방관하며, 버위농 선생의 질문에서 "당신은 누구를 이기고 싶습니까?" 라고 말했다. 왕씨는 즉시 그에게 말했다: "모두가 이기기를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1892 년 12 살.
첫 달, 나는 삼담영월로 가서 수수 오경 선생에게 경서를 받으러 갔다.
학교에서, 나는 한가하게 그림을 그리고 두루마리를 수집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24 사효도에서' 노라이 유친',' 곽거장자' 의 외동자녀들에 대해 매우 반감을 가지고 있다. 우리 남편의 성은 루, 안교두보, 집은 한 가구에 산다. 그는 젊었을 때 장모와 자주 가서 농촌에서 자연을 접하며 큰 영향을 미쳤다. 사극' 에 묘사된 사람들은 모두 안교두 주변의 풍경으로, 11, 2 살 때였다. 우리 집은 황보장과 작은 고구로 이사했다.
12 월 30 일, 나의 증조할머니 다이태군은 79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1893 년 13 세
3 월에 할아버지는 푸홍 정우를 소개하여 북경에서 돌아오셨다.
가을, 해복공은 일 때문에 감옥에 갔고, 아버지 백의병은 중병에 걸려 재물운이 떨어지고, 여러 해 동안 양질의 가게, 약국에 갔다.
1896 년 16 세
9 월 초 6 일, 아버지 버이 (Boyi) 는 서른일곱 살 때 세상을 떠났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집안이 점점 어려워졌다.
1898 년 18 세
3 월 남경에 가서 강남 수도사 학당에 입학했다.
1899 년 19 세
첫 달, 나는 강남 루씨 학교 부속도로 광산학교로 옮겼다. 복습은 하지 않았지만, 매 시험마다 상위권에 올랐다. 방과 후, 나는 새로 번역된 책, 특히 좋은 소설을 읽어야 하고, 때로는 말을 타러 가야 한다.
190 1 년 저는 21 살입니다.
12 월, 저는 철도와 광업학교를 졸업했습니다.
1902 년 22 세.
2 월 강남 도독서는 그를 일본으로 유학시켜 도쿄 홍문공학으로 입학시켰다. 방과 후 철학과 문학 방면의 책을 즐겨 읽고, 특히 인간성과? 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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