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청소년 오락 포럼 - 중학교 체육 수업의 농구 경기에는 구체적인 경기 규칙, 요구 사항 및 자료가 있어야 합니다.

중학교 체육 수업의 농구 경기에는 구체적인 경기 규칙, 요구 사항 및 자료가 있어야 합니다.

농구 드리블을 위한 네 가지 흥미로운 교수법

농구는 빠르고 강렬하며 대결적인 환경에서 수행되는 종합 스포츠 활동입니다. 경쟁심이 강하고 흥미로우며 중학생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주로 달리기, 점프, 사격과 같은 학생들의 기본 활동을 개발하고 민첩성, 속도, 지구력, 움직임의 정확성 및 조정과 같은 신체적 자질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의 용기, 끈기, 지략을 기르기 위해 신체를 종합적으로 운동할 수 있습니다. , 결단력, 화합, 협력 등 품질이 우수합니다.

농구를 잘하려면 패스와 드리블이 가장 기본이다. 단계별로 가르치면 일부 학생들, 특히 여학생들에게 농구에 대한 관심을 잃을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패스와 드리블을 잘 배우지 못한 채 게임에 열중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특별한 수단을 사용하면 학생들이 패스와 드리블에 관심을 갖게 될 것입니다.

다음과 같은 네 가지 흥미로운 드리블 지도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서로 드리블하기

길이 5m, 너비 5m 정도의 평지나 농구장 안에 3~4명이 공을 들고 서 있다. 이 코트에서 공을 드리블하고, 드리블하는 동안 다른 사람의 공을 치는 경우:

(1) 공이 다른 사람에 의해 쳐 나가거나 코트 밖으로 강제로 나가게 됩니다.

(2) 공 셀카가 멈추거나 공이 중간에 캡처되지 않습니다.

위 두 가지 상황에 직면한 학생들은 행사장을 떠나게 되며, 행사장 밖의 학생들은 이를 채워 게임을 이어가게 된다. 수업에 학생이 많으면 더 많은 장소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드리블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키우고 게임에서 드리블, 공 제어 및 공 보호 기술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한 사람이 두 개의 공을 드리블합니다(릴레이)

릴레이에서는 농구 코트의 절반을 사용하여 공을 정면으로 드리블합니다. 한 사람이 시작점부터 끝점까지 왼손과 오른손을 동시에 사용하여 공을 드리블합니다. 드리블에 의해 공이 분실된 경우, 분실공 처리부터 회복 과정이 계속됩니다. 한 손으로 밀고 다른 손으로 드리블한다면 출발지점부터 다시 시작한다.

이 게임은 학생들의 왼손, 오른손 움직임과 볼 컨트롤 능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3. 패스 앤 그랩 게임

제한구역으로 농구장을 이용하여 코트와 평행하게 1미터 선을 긋는다. else 허용) Enter) 오른쪽 사진과 같이 각 팀은 4~7명 정도입니다. 경기는 센터서클에서 점프볼로 시작되며, 공을 잡은 팀은 드리블과 패스를 통해 공격을 조직하고, 리시버가 공을 잡은 후 팀이 1점을 얻는다. 동시에 수비팀은 적극적으로 수비를 조직했다. 열심히 도루하고 드리블과 패스를 사용하여 수비를 공격으로 전환하세요. 정해진 시간 내에 더 많은 점수를 획득한 사람이 승리합니다.

규칙:

(1) 상대 팀 선수를 밀거나 당기거나 때리거나 던지면 안 됩니다. 공을 가지고 달리는 일은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파울이다. 가장 가까운 페널티킥을 차세요.

(2) 공이 아웃된 경우, 상대는 아웃된 볼을 아웃된 지점에서 서브해야 한다(리시버에게 직접 패스할 수는 없다)

(3) 양쪽이 공을 놓고 경쟁하거나 동시에 공을 쳐서 아웃 오브 바운드에 치는 경우, 점프볼은 중앙에 있어야 합니다.

(4) 리시버가 공을 잡기 위해 경계 밖으로 나가거나 공을 잡은 후 경계 밖으로 나가면 점수가 주어지지 않으며 파울 볼이 제공됩니다.

(5) 한 팀이 득점한 후 다른 팀은 엔드라인에서 드로인을 수행해야 합니다(이 때 리시버는 공을 방해해서는 안 됩니다).

이 게임은 드리블을 학습하고 패스를 소개하거나 패스와 리시브를 사전 학습한 후 게임을 구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는 학생들의 드리블과 패스 능력에 더 큰 영향을 미치며, 학생들의 열정은 특히 높습니다.

4. 회피 및 드리블

농구장 절반에서 수행됩니다. 4~7명이 한 조로 나누어 2개의 조로 나누어 하프코트에서 각자 공을 하나씩 드리블하고, 바깥쪽 조는 3개의 공을 원 안에 굴리거나 던져 안쪽 사람의 허리를 때린다. 다음으로 자신이 맞거나 드리블이 멈추면 밖으로 나와서 모두 맞을 때까지 그룹을 바꿔서 계속한다.

이 게임은 드리블의 기본적인 숙달 이후에만 플레이할 수 있으며 주로 학생들의 시력과 유연성을 훈련하고 볼 컨트롤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위의 네 가지 방법은 경기장 장비의 특정 조건에 따라 경기장의 크기와 볼 수를 조정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농구를 처음 배운 학생들이나 농구 수준이 같지 않은 학생들이 함께 학습하게 된다면, 이제 막 농구를 접하기 시작한 학생들뿐만 아니라 일정 수준 이상의 학생들도 흥미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농구 실력은 흥미를 잃지 않으면서도 흥미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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