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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생 영화 감상 공모 요약 논문.

영화예술작품이 나온 후 영화관, 방송국에서 방영되지 않으면 많은 관객의 감상 대상이 될 수 없다. 영화 감상은 예술 감상의 한 가지이다. 한편, 영화감상도 예술감상의 보편적인 법칙을 따라야 하며, 각종 예술감상의 * * * 성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 한편, 영화예술감상의 대상, 환경, 과정, 방식이 다른 예술감상과 다르기 때문에 당연히 영화감상의 특수한 요구와 법칙이 형성된다. < P > 영화평론은 예술평론의 일종으로, 일반 예술평론의 특징과 스크린 예술평론으로서의 독특함을 모두 갖추고 있다. 영화평론은 영화감상을 기초로 한 것으로, 평론가가 자신의 비판 기준, 심미 잣대에 따라 진행한 것으로, 영화예술작품의 우열을 평가하고, 영화감상과 영화창작을 연결하는 중개자로, 영화이론의 꽃을 키우는 옥토이다.

(1) 시청자를 위한 복제예술

영화텔레비전은 시청자를 대상으로 현대매체를 통해 대량 복제되고 대중이 읽고 즐길 수 있는 예술이다. 소일거리, 오락성은 영화예술의 첫 번째 속성이다. 사람들은 영화작품을 보고, 더 많은 것은 시청성, 보기 좋고, 이해하기 쉽다. 그래서 오늘날 우리 주변의 영화예술은' 오락' 을 주요 수단으로 하는 관객을 위한 복제예술이다.

(2) 영화감상: 심미재창조

감상자는 감정, 상상력, 체험, 이해 등의 활동을 통해 영화작품 속 예술이미지를 자신의 머리 속 예술이미지로' 재창조' 하고' 재창조' 를 통해 예술에 반영된 현실생활을' 재창조' 한다 < P >' 재창조' 는 감각을 바탕으로 한 상상력 활동과 체험행사다. 감상자는 예술이 반영한 현실 생활에 대해' 재평가' 를 진행한다. 사회의 특정 계층의 일원으로서, 그는 영화예술을 감상하기 전에 사회생활에 대한 원래의 인식을 가지고 있으며, 어느 정도 사상감정, 재미도 좋고, 생활경험과 예술수양을 가지고 있으며, 이 모든 것이 영화예술 감상 과정에서 어느 정도 역할을 한다. 따라서 상상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 재창조' 는 영화 예술 작품의 예술적 이미지에 제약을 받으며 감상자의 주관적 조건에 제약을 받는다. < P > 영화예술감상자의' 재창조' 는 감상자의 머리 속에 이미지를 보충하는 것, 심지어 이미지를 바꾸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바로 이런' 재창조' 의 정신활동에서 감상자는 예술적 이미지를 깊이 느끼고 체험할 수 있고, 예술적 이미지의 사상적 내용을 발견하거나 발굴하고,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기쁨을 느끼고, 오락종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그렇다면 영화 감상 수준을 어떻게 높일 수 있을까요?

(1), 첫째, 적절한 지식 구조가 있어야 한다.

(2), 둘째, 영화예술에 적합한 심미적 안목을 키워라.

(3), 시청각 사고 훈련을 통해 시청각 언어에 대한' 독해' 능력을 향상시키고 영화 문화 소양을 양성하다. < P > (3) 영화평론의 글쓰기 < P > 영화평론은 글쓰기학의 관점에서 문예평론 중의 하나로, 당연히 일반 문예평론의 작문 요구와 규격을 따라야 한다. 또한 자신의 특수성에서 출발해야 하며,

(1), 영화예술의 특징과 법칙을 이해해야 한다. 영화 예술의 기본 특징 중 하나는 바로 사실성이다. 모두가 인정하는 우수한 영화일수록 현실에 더 가까워져야 하고, 갈등, 어려움, 좌절, 그리고 사람들이 완강한 투쟁을 거쳐 갈등을 해결하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좌절을 이겨내야 한다. 위선과 미풍을 버리고 사람들의 소망, 요구, 마음을 진정으로 표현할 수 있는 영화만이 좋은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2), 영화 한 편의 내용과 촬영 과정을 최대한 익혀야 한다. 영화작품은 스크린 예술, 영상예술로, 논평의 글쓰기는 평론가의 이미지에 대한 직접적인 느낌을 전제로 해야 한다. 영화영화의 내용에 익숙하지 않으면 당연히 재시도, 구체적, 특색 있는 논평을 쓸 수 없다. 요컨대, 영화평론을 잘 쓰려면, 영화대본을 잘 아는 것이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방면이다.

(3), 영화영화의 시대적 배경을 알아야 한다. 영화 창작자들이 사는 시대, 환경, 영화영화가 반영하는 시대, 환경도 알아야 한다. 영화예술가들이 창작과정에서 형성한 예술적 개성과 예술 풍격을 존중해야 한다. 영화 영화의 시대적 배경을 이해하지 못하면, 영화평론은 부츠를 간지럽히는 것일 수도 있고, 심지어 무지망설까지 할 수 있는 효과를 전혀 못 견디는 것으로 드러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4), 영화작품의 전반적인 경향을 파악하는 데 주의해야 한다. 전반적인 경향성이 좋은 작품에 대해 부분적으로나 세부적으로도 문제가 있거나 비교적 큰 실수라도 우리는 여전히 긍정하고 지지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반대로, 전반적인 경향성이 좋지 않은 작품에 대해서는 국부적으로 바람직한 점이 있더라도 주저하지 않고 부정해야 한다.

(5), 영화영화에 대한 예술분석을 중시해야 한다. 우리가 영화평론을 쓰는 중요한 목적은 영화문화를 보급하기 위한 것이다. 그러므로, 그것들에 대한 사상적 내용 분석만 해서는 안 된다. 또한 예술 형식과 기교 방면에서 영화 한 편을 측정하고 소개하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6), 형식은 유연하고 다양해야 하며, 문풍은 소박하고 생동감 있어야 한다. 영화평론이 반드시 만언을 쏟아내는 긴 문장, 진지한 학술 문장 형식일 필요는 없다. 단평, 편지, 수필, 자기, 관후감, 대화, 그림, 순례, 좌담기요 등 다양한 형식으로 쓸 수 있다. 물론 수십만 마디 전문저로도 쓸 수 있다. 영화평론은 장단을 막론하고 모두 근거가 있어야 하고, 말의 이치가 이치에 맞아야 하며, 사람들이 확실히 읽을 수 있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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