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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미 노래는 어떻게 영미 문학을 보급합니까?

(1) 음악 (곡조, 성악)

뮤지컬의 영어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음악은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뮤지컬 코미디와 뮤지컬로 단순화됐다' [2](P.62) 이며, 그 품사성도 원래의 형용사에서 명사로 바뀌어 이런 공연 형식의 참고물이 되고 있다. 중국 전통 희곡은 호칭 구성으로 볼 때 매우 무거운 음악 성분도 있는데, 그' 노래' 의 기본 요소도 음악에 기반을 두고 있다. 둘 다 음악을 주요 표현으로 하고 있지만, 그 차이는 매우 뚜렷하다.

오페라 음악은 스타일화된 음악이다. 구체적으로: 1. 전통 희곡은 보통 인물의 감정 유형에 따라 곡조나 곡조를 선택한다. 예를 들면 황아유판 한 곡은 한 연극에서 다른 사람이 부를 수 있고, 심지어 다른 연극에도 나타날 수 있지만, 인물의 감정은 반드시 같아야 한다. 그래서 우리는 희곡 음악이 서로 아는 것 같고, 서로 아는 것 같다고 느낄 것이다. 2. 희곡 음악은 뚜렷한 지역적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자창법' 의 원칙에 따라 사투리에 대한 의존도가 매우 강하며, 우리는 희곡 음악에서 그 장르를 신속하게 판단할 수 있다. 3. 희곡 노래에 있어서' 소리는 글자 기반, 말투는 정서 기반' [3](P.228), 희곡 성악의 최고 심미 효과는 정취이다. 또 오페라의 리듬도 느리다.

음악은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것의 음악 언어와 스타일은 인물과 음악 스타일의 변화에 따라 변하며, 연극마다 노래가 결코 같지 않다. 음악 창작에서 큰 오페라와 경오페라의 전통을 계승하고 융합하여, 합창, 다성부 합창 등과 같은 음악적 이미지를 더욱 완벽하게 만들었다. 흑인 음악, 컨트리 음악, 현대록, 팝송을 동시에 융합해 리듬감, 현대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뮤지컬의 많은 노래들도 유행가의' 타방' 에 동시에 참여해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널리 퍼지고 있다. 예를 들어 웹의' 고양이' 의' Memeory' 와' 아이비타' 의' 나를 위해 울지 마라, 아킨티나' 가 고전이 됐다.

(2) 춤 (동작, 공연)

중국 전통 연극과 뮤지컬은 춤 동작을 통해 공연된다.

중국 전통 희곡은 동양의 프리 핸드 미학을 바탕으로 표현주의의 연극 공연 체계에 속한다. 전반적으로' 프로그램 화신 동작' 으로 표현되고, 외적인 동작으로 인물의 내면활동을 보여주는 데 초점을 맞추고, 무대 공간은 인물의 심리공간으로 더 많이 변한다. "악사, 설렘." 전국, 공손니자: 계악. "배우는 자신이 배우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의 목적은 단지 그의 예술로 사람을 감동시키는 것이다." [1](P. 102). 진호 선생의 신작' 희곡미학' 은 왕국위의' 가무는 이야기' 에 대한 개괄적인 기초 위에서 희곡 가무의 내포를 더욱 논술하였다. 그는 중국 전통 희곡을 "가무 승평, 정서, 취지, 미승" 으로 요약했다. 그 중 공연 프로그램은' 가무 승평' 의 구체적 표현이며,' 가무 승평' 의 정수는'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춤을 추지 않는다' 는 것이다. 즉 경경도 노래, 울음, 웃음이다 모든 동작은 마치 용처럼 움직이고, 소나무처럼 서 있고, 활처럼 누워 있고, 종처럼 앉아 바람처럼 행동하는 춤이다. [4] 프로그래밍은 희곡 미학의 중요한 원칙이자 중국 희곡이 세계 무대에서 빛을 발할 수 있도록 하는 주요 예술 수단이다.

뮤지컬은 연극을 체험하는 미학원칙을 바탕으로 공연에서 사실주의를 숭상하고, 내면동작 전환 후의 외적 동작을 표현하고, 인물의 대면 동작과 반동작을 더 많이 표현한다. 이론적으로 이것은 "행동은 의지의 실현" 으로 귀결된다 [5] (245 면), 내면의 의지가 이미 "실현" 되었다는 점을 강조한다. 배우가 무대에서 몸짓을 하는 이완과 자연을 중시하고, 가능한 한 생활의 원형에 가깝기 때문에 사실적이고 생활화된다. 배우가 캐릭터 창작에서 인물과 감정에 대한 실제 체험을 중시하고, 배우가 인물별 생활환경과 내면세계에 들어가도록 요구하고, 인물별 성격과 정서적 특징에 따라 삶을' 재현' 하고, 가능한 한 진실하고 믿음직하게 인물 [6](P.364) 을 표현해야 한다. 재즈, 발레, 탭 댄스, 록, 현대, 팝, 민간, 공연 댄스 등 다양한 음악 춤이 있습니다. 유대인의 삶을 반영한' 옥상 위의 바이올린 연주자' 는 유대인 민간춤을 많이 사용하며,' 서구 이야기' 는 재즈 댄스 스타일을 가지고 있고,' 빗속에서 노래하다' 는 춤으로 주인공의 흥분을 표현하고, 관객들에게 강렬한 시각적 충격과 감각적 자극과 쾌감을 선사한다.

희곡은 중국 전통문화에서 가장 자랑스러운 장 중 하나로 동양적인 정취가 풍부한 인류문화예술의 보물이자 세계문화에서 가장 눈부신 연극 업적 중 하나이다. 그러나 현대 중국의 희곡의 현실 상황은 그다지 낙관적이지 않다. 심지어' 죽음의 변두리에서 발버둥치는 것' 으로도 묘사할 수 있다. 우리나라는 희곡 예술을 구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지만 신중국이 성립된 후' 판극' 등 연극의 개혁을 겪었지만, 지금까지는 이 문제가 잘 해결되지 않아 국극과 고장극을 공연할 때만 희곡의 예술적 매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었지만, 현대극을 공연할 때는 다소 어색해 보였다. 많은 관중의 유실과 희곡 극단의 어려운 유지에 직면하여 일부 연구자들은 어쩔 수 없이 희곡을' 석양예술' 이라고 부른다. 그에 상응하는 것은 뮤지컬이 서구에서 번창하여' 조양예술' 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것이다. 많은 고전극들이 수천 번이나 상연되어 수십 년 동안 계속되었지만, 여전히 중천처럼 예술과 상업의 이중기적을 계속 창조하고 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잘 아는' 고양이' 는 1982 년 브로드웨이 개봉 이후 16 년 연속 공연 16 년, 흥행 수입16 억 달러. 비참한 세계' 는 계속 공연 1 1 년, 흥행 수입이 12 억 달러에 달했다. 오페라하우스의 유령은 9 년 연속 공연해 흥행 수입이 6543.8+0 억 달러에 달했다. 사이공 양' 은 6 년 연속 공연해 흥행 수입이 9 억 7700 만 달러다. 또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빗속에서 노래',' 음악의 소리',' 왕과 나',' 숙녀님' 등은 극장에서 큰 성공을 거둔 후 스크린으로 옮겨져 여러 오스카상을 받은 뮤지컬이다. 이러한 거의 믿을 수 없는 통계는 뮤지컬이 서구에서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를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이상하게도 서양 뮤지컬의 특징을 비교한 후, 우리는 중국 전통 희곡과 뮤지컬이 종합 구도와 종합 형식에서 놀라운 일관성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중국 연극가 왕국위는 전통 희곡의 종합적 특징을' 가무공연이야기' 로 정교하게 요약했지만 뮤지컬도 그렇지 않나요? 확실히 뮤지컬과 오페라는 복합적인 특징에서 너무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어 뮤지컬의 특징을 요약할 때 모두 걱정이 된다. 이 때문에 국내외 일부 전문가 학자들은 오페라가 중국의 뮤지컬이고 뮤지컬이 외국 오페라라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왜 이 두 편의 유사성이 큰 뮤지컬이 이렇게 강한 중서 관객의 대조를 이루는 것일까?

이 사고를 따라 본문은 본체론의 관점에서 평등대화를 바탕으로 유럽과 미국 뮤지컬과 중국 희곡의 심미 차이를 비교 분석해 중서극 융합의 가능성과 전망을 탐구하려 한다.

중국 연극 비교 발전사를 살펴보면 동서양 철학과 문화정신의 융합은 중국 연극 비교 연구에 새로운 시야를 열었다. 왕국위는 논평에서 "미학적 관점에서 볼 때 중서 비극의 유사점과 차이점은 이미 세밀한 논술을 받았다" 고 썼다. [1](P. 102) 1920 년대에 여상원은 동서양 드라마의 연극관 근본적인 차이를 상당히 뚜렷하게 지적했다 [1] (p.) 모두 연극을 비교하는 방법으로 중국 희곡을 토론한다고 말해야 하는데, 당시에는 아직' 비교극' 이라는 말이 없었다. 1980 년대 비교문학이 보급될 때까지 비교극은 점차 새로운 학과로 확립되어 많은 학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비교 연극 연구에는' 문화 진화론 관점' 과' 문화 상대성 이론 관점' 이라는 두 가지 대표적인 관점이 있다. 문화 진화론의 학자들은 서양 연극이 복잡하고 풍만하며 음악적 구조가 규칙적이고 음고 리듬이 정확하다고 생각하는데, 중국 희곡은 선형 구슬 구조, 선율 단일성, 사유 선형성, 음악에서는 소중 스타일과 자유집합형, 음고 리듬이 모호하고 탄력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그래서 서극이 중극보다 고급스럽다고 생각합니다. 문화 상대성론적 관점을 가진 학자들은 각 민족의 연극이 특정 가치관과 심미가 다른 문화 스타일을 선택했기 때문에 비교가 안 된다고 생각한다. 나는 그들이 비교의 기초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바로 문학 현상의 유사점과 차이점이다. 간단하고 동일하고 완전히 다른 현상과 사물은 비교 가치가 없기 때문에' 비교 가능성' 이 없다. 유사성과 차이성의 이중관계를 지닌 예술현상만이 비교가치가 있다. 희곡과 뮤지컬은 차이가 있고, 차이가 있다. 따라서 비교 연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비교의 목적은 우열을 구별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동서양의 평등한 대화를 전제로 두 대상의 예술적 특징을 비교하고 민족의 특성과 발전의 특수한 법칙에 따라 장단점을 보완한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이런 객관적인 태도가 있어야 비교 연구가 가능하다.

중국 오페라와 유럽 뮤지컬의 비교가능성을 확립한 전제 하에, 나는 음악, 춤, 무대 장치의 세 가지 방면에서 간단한 비교를 할 것이다.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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