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전후 낮음은 연예계의 정상적인 상태이다. 연예계를 일년 내내 주시하고 있는 가십 전문가로서 나는 아주 똑똑히 보았다. 무슨 불이야, 그건 순수한 거야? 계절성 제품? 。 일정 기간 동안, 당신이 충분히 운이 좋다면, 누군가가 당신을 데리고 반응이 좋다면, 당신은 지금 가장 핫한 스타가 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하지만 이 시간이 지나면서 관객이 시각적 심미 피로를 느끼면서 여전히 자신을 돌파할 수 없다면, 최종 결과는 모든 사람에게 완전히 질 때까지 인기가 매우 빠르게 떨어지는 것이다. 소심양은 이런 곡이 높고 과부적인 선수임이 분명하기 때문에 소심양의 인지도와 관심도가 모두 없어졌으니 당연히 거기서 소품을 계속 공연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둘째: 스승이 없으시니 제자는 혼자서 대들보를 메울 능력이 없습니다. 스케치계의 머리 의자에 대해 말하자면, 많은 사람들이 자기도 모르게 조본산 라는 단어를 떠올릴 것이라고 믿는다. 다른 말은 하지 않는 것은 이 사람이 소품에 조예가 정말 너무 높기 때문이다. 1990 년 춘완 무대에 올라 두각을 나타낸 뒤 조본산 걷잡을 수 없이 20 년 연속 춘완 결석을 한 적이 없다. 이런 스승이 앞에서 본보기를 세웠는데, 어린 심양은 제자로서 스승의 전승봉을 이어받아 소품계의 다음 리더가 되었어야 했지만, 실제 상황은 소심양이 혼자 대들보를 들 수 있는 능력이 전혀 없었다는 것이다. 특히 춘완 같은 큰 무대에서는 더욱 그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조본산 가 춘완 무대에서 탈퇴한 이후 춘완 에 참가한 적이 없다. 그의 영향 없이 스케치 길은 천천히 막다른 골목으로 들어갔다.
셋째: 첫 번째 소설은 너무 절정이어서 능가하기 어렵다. 속담에도 있듯이? 무대 위 10 분, 무대 아래 10 년? 어떤 무대 공연이든 우아하게 할 수 있는 것은 탄탄한 기본기가 필요하다. 하지만 그렇게 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것은 네가 사적으로 무수한 땀과 노력으로 교환해야 한다. 스케치도 마찬가지다. 구상에서 대체적인 윤곽, 디테일, 안에 있는 디테일에 이르기까지 우수한 스케치 한 폭. 짐? 이를 떨쳐버리면 모든 과정은 창작자가 남들과 비교할 수 없는 상상력과 풍부한 무대 경험, 그리고 없는 영감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 세 가지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것은 또한 정말 우수한 스케치 작품이 매우 드물다는 것을 의미한다. 분명히' 나쁘지 않은 돈' 은 바로 이런 작품이다. 어린 심양은 이 톱작품으로 자아를 돌파하고 능가하기가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