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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족선가선무는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민간 춤이 구리 격려, 노경춤, 격투춤보다 더 영향을 미친다. 구리는 역사를 가장 오래 고무시켰고, 루생춤은 묘족으로부터 배웠으며, 투각춤은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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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이족 민간 무용은 모두 생활에서 유래한 것으로, 생산 노동과 민족 풍속을 위주로 한다. 직조 춤, 심벌즈 춤, 강관춤, 생산춤, 풍작춤, 박쥐 춤, 붓춤 등이 있어 생산노동을 반영한다. 민족 풍조를 반영해 꽃주머니 춤, 구리 드럼 브러시 춤, 결혼식 춤, 산춤, 몽둥이 춤, 용춤, 사자춤, 판의자 춤, 심벌즈 춤, 과도춤, 회전춤, 빨간불 춤, 가시망치 춤, 신부 춤 등이 있다.
또한 부이족은 명대에 한 () 연극을' 군노 ()' 형식으로 구이저우성 () 에 도입하여 무대에서 마을 광장으로 옮겨 부이족 지극으로 개편하여, 특히 무타 장면으로 역사 전쟁 소재를 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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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지아 댄스 흔들 춤, 애도 춤, 꽃 격려, 달콤한 시계 춤, 사회 바바 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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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족 민간 가무는 큰 노래, 현춤, 로소, 삼현 춤, 펠트 춤으로 요약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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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오 댄스는 사냥, 농업 및 희생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동시에 요족의 전통 드럼, 노래, 춤은 왕왕 하나가 되어 드럼, 노래, 춤이다. 주로 긴 격려, 구리 격려, 도기 고무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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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람 전통 무용은' 당상춤' 과' 주례춤' 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