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송전세품은 적고, 형태제, 품질, 공예는 여요와 비슷하다. 그릇은 대부분 모조품으로 주로 그릇, 병, 세탁 등이다. 태체가 비교적 두껍고, 태골은 짙은 회색, 보라색, 검은색을 띠고, 유약색은 연한 파란색, 분청색, 달빛 흰색 등이다. , 그리고 부드러운 에나멜 광택이 윤택한데, 특히 유약이 큰 균열로 유명하며 남송관요, 여요, 용천가마의 도자기와는 다르다. 바닥에는 손톱 소흔이 있고,' 자구철발' 의 특징이 있습니다
송 () 나라 남천 () 은 봉황산 기슭에 관요를 설치하였는데, 일명 수내사 관요나 내가마 () 라고도 한다. 교외 제단 아래 관요는 기형이 매우 많고, 기량이 크고, 기경이 1 피트 이상이다.
관요는 남송고종 시대 궁정을 위해 특별히 구운 도자기로 당시 속칭' 관가마' 로 불렸다. 관요는 최초로 모공동 (오늘 장쑤 양주) 에 있었다. 남송관요자기는 북송 풍격을 답습하고, 규칙적으로 대칭을 이루고, 궁정의 기세, 우아한 분위기, 조금도 빈틈이 없다. 태토에는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만지면 묵직하고 태토는 흑갈색이며, 후인은' 자철발' 이라고 불린다. 유약은 무겁고 밝고, 유약은 지방처럼 두껍고, 온윤은 옥과 같다. 유약을 반복해서 긁어내고, 유약이 무겁고, 글레어가 없고, 질감 배치가 규칙적이며, 조형이 점잖고 대범하다. 또' 육부 남은 뼈' (드러난 부분은 죽은 사람의 뼈처럼 보이는데, 속칭' 골동' 이라고 불림) 도 당시 제작됐다. 우리가 오늘 말한 관요는 일반적으로 역대 관요에서 구운 도자기를 가리킨다. 사실, 역사적으로 그들은 단지 남송에서 구운 도자기를 가리켰을 뿐, 후세에는 그런 이름이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