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전에 연예계는 아직 연기력이 없는 각종 신선한 고기로 가득 차 있지 않았던 것을 기억한다. 그때 신선한 고기도 연기력이 있었다. 예를 들면 젊은 장궈리, 최초의 장위건.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들도 그 시대의 신선한 고기였다. 심지어 많은 구식 가수와 배우들도 젊었을 때 작은 고기가 아니었지만, 그때는 대부분 연기를 했다. 연기라는 것은 정말 가질 수 없다는 것이 아니라, 네가 전심전력으로 배우길 원한다는 것이다.
한 사람의 연기를 묘사하는 단어가 있는데, 이는 네가 다른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다른 역할이라는 뜻이다. 놀이 1 ,000 개 캐릭터는 1 ,000 개 캐릭터지 네가 아니다. 이것은 매우 과장된 표현이다. 통속적인 점은 배우가 어떤 배역을 하든 그 배역에 융합될 수 있다는 것이지, 자신을 연기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배우명언) 배우의 연기에 대한 긍정이다.
하지만 지금은 뭐든지 할 수 있는 배우가 있지만, 특히 젊은 세대는 드물다. 무엇이든 찾을 수 있는 배우가 너무 적다. 요즘 젊은 배우들은 대부분 생김새에 의존하기 때문에 생김새에 의존하는 젊은 세대는 연기에 대해 정말 아무것도 모른다. 아마도 몇몇 후배들의 신선한 고기는 한 무더기의 돈을 벌고 떠나는 목표를 안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들은 어떤 연기도 배우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심지어 연기를 배우는 사람이 지루하고, 핍박하며, 평생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연예계의 많은 늙은 배우들은 모두 1 인 천면의 유형에 속한다. 사람들은 그의 이름을 기억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그들은 그의 역할 중 하나를 기억할 수 있다. 이것이 연기의 표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