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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시가 인물을 형성하는 방법

과장

1. 교육 목표

1. 등장인물의 유형과 주인공의 특징을 이해한다.

2. 관련 캐릭터 이미지 제안 방법 및 문제 해결 전략

3. 캐릭터 이미지에 대한 문제 해결 및 제안 훈련

2) 지식 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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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캐릭터 이미지의 유형

캐릭터 이미지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누어진다. 첫 번째 범주는 예를 들어 이백의 ' 몽유병 천목인류이별'은 부를 경멸하고 왕자임을 자부하며 개인의 자유를 강력히 추구하는 인물의 이미지를, 굴원의 '이사오'는 집요하게 추구하는 서정적 주인공의 모습을 보여준다. 그리고 조국을 사랑해요.

수시의 '정풍보'에서는 숲 속 나뭇잎이 흔들리는 소리를 듣지 말고 비명을 지르며 천천히 걸어가는 것은 어떨까요? 대나무 막대기와 망고 신발이 말보다 쉬운데 누가 두려워하겠습니까? 안개와 비는 평생 지속될 것입니다. 살랑거리는 봄바람이 술취함을 날려주고, 살짝 쌀쌀하지만 산봉우리는 비스듬히 빛나고 있다. 돌아와서 황량한 곳을 돌아보니 바람도 없고 비도 없고 햇빛도 없었다. 이 시의 시인은 대나무 지팡이를 들고 짚신을 신고 비바람을 용감히 견디는 관리의 모습입니다. 그는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차분하고 침착하며 마음이 넓고 낙관적입니다.

도연명의 '돌아가서 들판에 살다'(1부) 시 전체는 후회로 시작해서 기쁨으로 끝난다. 그는 '실수로 그물에 걸린' 우울함과 고통을 후회한다. "정원으로 돌아가는 것"과 "자연으로 돌아가는 것"의 위안과 기쁨은 더러운 관료사회에 대한 시인의 혐오감과 무한한 그리움과 산과 숲 속의 은둔생활에 대한 도취.

두 번째 카테고리는 작품에 등장하는 캐릭터 이미지, 즉 오브제 캐릭터 이미지이다. 시인은 자신이 만든 인물이나 은유적 인물을 사용하여 삶에 대한 감정, 사회에 대한 견해, 삶에 대한 인식을 표현하거나 자신의 이상을 고정합니다. 예를 들어, 시인이 묘사한 주유의 이미지는 소식의 "Niannujiao? Chibi Nostalgia"에 등장합니다. 물론 “나는 너무 감상적이다”라고 말하는 시인 자신의 모습도 있다. 이 두 가지 유형의 문자는 동일한 이미지가 아니라 두 개의 이미지입니다.

때때로 이 두 인물은 동일할 수도 있다. 시에 묘사된 인물은 시인 자신이자 시인의 감정의 자양분이다. 수천 명이 지나가고 있다." 흔적은 사라졌다. 차가운 강에서 혼자 낚시하는 야자비옷 남자."(유종원의 『장강눈』) 차가운 강에서 혼자 낚시하는 야자비옷 남자의 모습은 시인의 것이다. 작가의 삶을 비뚤어지게 반영하는 자아상. 정치개혁 실패 이후의 완고하고 외로운 정신적 모습.

2. 일반적인 캐릭터 유형

1) 권력을 존경하지 않고, 대담하고, 절제되지 않고, 오만한 이미지. 예를 들어, 리바이의 "안능은 권력자에게 절을 하고 나를 불행하게 만든다"는 부에 대한 무관심과 권력자에 대한 경멸을 표현하는 동시에 그의 오만하고 대담하며 자만심이 강한 성격을 반영합니다.

2) 세계와 국가와 민족을 걱정하는 이미지. 예를 들어 두보는 "큰 건물이 수만 채나 있는데 세상 가난한 사람들은 다 행복하다. 아, 갑자기 이 집이 눈앞에 보이면 집이 부서지고 얼어붙을 것 같다"고 말했다. 죽음에 이르기까지.” 시인은 개인의 슬픔에만 머물지 않고, 자신을 남에게 추천할 수 있다는 것은 나라와 민족에 대한 배려를 보여준다.

3) 산과 강을 사랑하고 시골로 은거하는 선인의 이미지. 예를 들어 도연명의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한가로이 남산산을 바라보다>는 은둔 생활의 한가로움을 보여주며 시인의 관직에 대한 혐오와 시골에 대한 사랑을 보여준다. 풍경.

4) 인정받지 못한 재능과 이루지 못한 야망의 이미지. 예를 들어, 진자앙(陳張)은 『등유주 태극』을 쓰기 전에는 성왕을 보지 못하고, 뒤에도 현명한 스승을 보지 못한 채 세상의 광대함과 무한함을 생각하며 슬픔의 눈물을 흘렸다. 조국과 인민을 위해 봉사할 마음은 텅 비어 있으면서도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지 못하는 저평가된 지식인의 이미지를 만들어낸 것입니다.

5) 국가에 봉사하겠다는 의지가 강하고 관대하며 냉소적인 이미지. Lu You와 Xin Qiji의 많은 시에는 충성스럽게 국가에 봉사하고 재사용되지 않는 그들의 감정이 생생한 이미지로 반영되어 있습니다. <보여주는 아이들>, <11월 4일 폭풍우>, <깨진 배열> 등.

6) 고향을 그리워하며 작별 인사를 하는 친구들의 모습. 리바이의 '왕륜에게 선물', 왕웨이의 '9월 9일 산동형제를 기억하며' 등

7) 변경의 요새에 헌신하고 정복에 반대하는 이미지. 예를 들어, 왕한(Wang Han)의 "양주자(Liangzhou Ci)"와 왕창링(Wang Changling)의 "성밖(Out of the Fortress)"은 국가에 봉사하고 성에 헌신하려는 충성심을 표현합니다.

8) 국민의 고통을 이해하고 전쟁의 이미지에 반대합니다. 두보의 '전차', 조조의 '하오리싱' 등의 작품은 전쟁이 인류에게 가져온 불행을 통해 전쟁에 대한 비판을 표현하고 있다.

9) 사랑과 미움의 이미지. 예를 들어 유용의 <위린링>은 사랑하는 여자와 이별할 때의 무한한 슬픔과 이별 후의 상사병의 여운을 묘사하며 사랑과 미움의 예술적인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10) 외로움, 고독(멜랑콜리), 슬픔, 원망의 이미지. 예를 들어 Wang Changling의 "아름다운 원한"이 있습니다.

11) 긍정적이고 낙천적이며 자랑스러운 삶의 이미지. Su Shi의 "Ding Fengbo"와 같은.

12) 사람을 사랑하고 재능을 소중히 여기는 이미지. 예를 들어 공자진의 『계해잡시』

3. 등장인물의 특징을 파악하는 방법

시의 주제 파악을 바탕으로, 인물의 초상, 언어, 표현, 행동, 심리적 키워드, 환경(자연환경, 사회환경), 줄거리 등이 때로는 시인의 관련 배경과 연관되어 있어야 합리적인 상상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후링능(Hu Lingneng)의 '낚시하는 아이들'은 "머리를 헝클어진 아이가 딸기 풀밭에 옆으로 앉아 낚시를 배우고 있다. 지나가던 사람들이 물고기가 날아올까 봐 멀리서 질문을 하고 손을 흔든다"고 말했다. 무서워서 아무도 대답하지 않을 것이다." 이 시는 낚시를 배우는 야생 아이의 모습을 귀엽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의 첫 번째와 두 번째 행은 형태를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머리를 헝클어진 채 거기 앉아 아무렇지도 않게 낚시를 배우는 야생의 아이를 묘사하고 있으며, 세 번째와 네 번째 행은 물고기를 겁주는 것을 두려워하는 정신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길을 묻는 보행자에게 감히 말을 걸지 않고 진실되고 신뢰할 수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작가의 아이들에 대한 사랑이 표현된 작품입니다.

또 다른 예는 '타니구치 가오관 정이 모집'이다

타니구치가 찾아왔지만 빈 집에서는 너를 보지 못했다.

시냇가의 꽃은 저녁비 같고, 연못의 나무는 봄구름 속에 따뜻하다.

출입구에는 사람이 거의 없고 처마와 봉우리 아래에는 사슴이 있다.

옷과 베개매트, 산안개가 초록빛 분위기로 가득하다.

이미지를 조합해 정이는 어떤 캐릭터인지 알려주세요.

참고 답변: '물마루 입', '시냇물 꽃', '황혼비', '웅덩이 나무', '사슴떼', '산안개' 등의 이미지 중에서 정소의 거주지는 비록 깊지만 환경은 아름답고 우아하며 따뜻하며 활력이 넘친다. 희소한 인적과 짙은 안개로 보아 정소는 은거하는 은둔자임을 알 수 있다. 산속에서 조용하고 여유로운 생활을 하고 있다.

2) 실제 질문 표시

1. 다음 당나라시를 읽고 물음에 답해 보세요.

은자를 방문

[송나라] 곽향정

창비를 따라 절벽을 밟고 반도크 ① 차가운 구름이 샘석을 품고 있다.

산노인은 ②포도주가 익으면 나갈 수 없고, 땅에 죽은 꽃의 흔적도 없다.

[참고] ①Wu: Mountain col. ② Shan Weng: 은둔자를 가리킨다.

(2)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을 결합해 '은둔자'의 이미지를 감상해보세요.

답: 집을 떠나지 않고 혼자 양조한 포도주를 마시고, 문밖에는 꽃이 땅바닥에 떨어지고, 찾아오는 사람도 없고, 포도주를 쓸어가는 사람도 없는 선인의 은둔 생활을 묘사함으로써, 은둔자는 세상을 피하고, 세상으로부터 자유롭고 태평하고 자연스러운 감정을 보여준다. (의미가 맞다면)

2. 다음 당나라시를 읽고 물음에 답해 보세요.

거친 발걸음

송나라 조우미

밀밭에서 바람이 불고, 푸른 파도가 기울고, 풀뿌리가 비옥하고 물이 새소리로 시끄럽다 개구리.

아무것도 없는 나비 두 마리, 동풍에 취한 들풀과 꽃들이 부러워요.

와일드 스텝

청나라? 조이

추운 날씨에 카폭 털을 갈아입고 지팡이에 기대어 원본 근처로 여행을 떠난다. 교외에서 일하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붉은 단풍잎과 흰 머리카락이 흩날리는 가을바람이다.

(1) 인물 이미지의 관점에서 두 시에 나타난 등산객의 이미지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답: 첫 번째 시는 봄의 아름다운 풍경에 취해 시골을 한가롭게 산책하는 은둔자의 이미지를 제시하고, 두 번째 시는 자신을 짊어진 은둔자의 이미지를 제시합니다. 추운 가을, 지팡이에 기대어 교외를 걸을 수밖에 없는 노인의 모습이 슬프다.

(2) 이 두 시의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모두 같은 표현기법을 사용하여 작가의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답변: 두 시의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모두 의인화 기법을 사용합니다. Zhou의 시는 나비에게 인간의 감정을 부여하고, 따뜻한 봄바람은 날아다니는 나비를 취하게 하며, "술에 취하다"라는 단어는 꽃에 취해 그 위에서 머뭇거리는 나비의 취한 상태도 작가가 이 장면을 목격했을 때의 도취를 충분히 드러낸다. 머리는 하얗게 물들고, 해마다 불어오는 가을바람은 사람들의 온갖 슬픔을 불러일으킨다. 작가는 노년이 다가오는 느낌을 의인화를 통해 생생하게 표현한다.

3. (2009 전국권Ⅰ) 다음 가요를 읽고 질문에 답하세요.

자시호 책 범운 ① 강괴 ②

다리 서쪽에는 마을로 이어지는 시냇물이 있고, 둑에는 개구리밥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파빌리온의.

저는 시후에 살고 있는데 주변에 연꽃이 많고 문을 열지 않습니다.

[참고] ①시호 : 남송의 시인 판성달(1126~1193)은 말년에 직장을 그만두고 시호(지금의 강소성 소주)에 은거하고 이름을 시호로 지었다. 평신도. ② 강규(1155~1221?) : 요장(姚長), 백석도사라고도 불리며, 소주 포양(현 장시성 보양)에서 태어났다. 전 세계를 방황하는 그는 결코 공무원이 될 수 없습니다. 춘희(春熙) 14년(1187) 여름, 나는 판성달(決成大)을 만나러 갔었는데, 이 시는 이 무렵에 지은 것입니다.

(2) 어떤 사람들은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이 판청다의 성격을 찬양하고, 세 번째 문장의 '사람'은 군중을 따르는 사람들을 가리킨다고 말합니다. 이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간략하게 설명해주세요.

답변: (2) 견해 1: 이 진술은 일리가 있습니다. 이 시에는 돌호수의 아름다움을 찬양하는 동시에 돌호수의 주인에 대한 찬양도 담겨 있습니다. "사람"은 속물을 의미합니다. 이 사람들은 팬이 사임하고 은둔 생활을 한 후 그와의 교류를 중단했지만 팬은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대신 그는 목가적 삶의 기쁨을 누린다. 이는 저자가 평생 동안 삶을 대하는 태도와 일치한다.

보기 2: 이 진술은 정확하지 않습니다. 이 시는 시호의 고요하고 고요한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있으며, 은둔하여 목가적인 삶을 살고 있는 시호의 주인에 대한 작가의 존경심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사람'은 일반적으로 언급할 뿐 누구도 신경 쓰지 않는데, 이는 팬이 권력을 잃은 후의 암울한 세계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3) 명제 탐색 및 문제 해결 전략

1. 명제 방법

1) 시가 어떤 이미지를 만들어내는지 분석해 보세요. 2) 이미지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2. 응답 전략

분석 단계: 1) 어떤 이미지(명사) 2) 이미지의 기본 특성을 분석합니다(여러 수식어). 시의 주제 이미지의 의미.

답변 단계: 1) 시 속 인물의 이미지를 설명합니다. 2) 이미지의 기본 특성을 요약하고 정확한 위치를 지정합니다. 3) 요약된 이미지에는 작가의 감정, 이상, 추구하는 바, 성격 등이 담겨 있습니다.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거나 사물을 빌려옴)

예:

1. 이백의 시 '경정산에 홀로 앉아'를 읽고 그 시에 나타난 시인의 이미지를 분석해 보세요.

경정산에 홀로 앉아

리바이

모든 새는 높이 날고 외로운 구름은 홀로 있다. 나는 Jingting Mountain 만 만나도 질리지 않습니다.

점수 기준:

문단의 시작이나 끝에서 시인의 이미지 특성을 지적합니다. 즉, "모자를 막다"라는 문장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시인의 형상'을 중심으로 한 글쓰기에 주목하면서 시 전체의 문장을 토대로 분석한다. 첫 번째 측면이 누락된 경우 감점되며, 이미지와 시의 일부를 분석 없이 작성한 경우 감점됩니다. 시를 중앙에 작성할 수 없는 경우 감점됩니다.

참고 답변:

시 전체는 세상으로부터 독립된, 자유롭고 여유로우며 약간은 냉담한 시인의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모든 새는 날아가고, 고독한 구름은 홀로 있고, 산은 고요하고 공허하며, 세상에 맞서 싸우지 않고 서로 지치지 않고 바라보며 외롭지만 행복하고 여유로운 시인의 자유와 여유를 보여줍니다. 에서는 득실감정을 잊고 자연에서 행복을 추구하는 시인의 생각을 엿볼 수 있다.

2. 다음 노래의 등장인물을 간략하게 분석해 보세요.

진정한 사랑의 계시

루유

그때 나는 봉건 영주를 찾기 위해 수천 리를 여행했고, 말을 타고 양저우(梁州)로 갔다. 관허의 꿈은 어디에서 끝나나요? 먼지는 어둡고 오래된 밍크는요.

후는 아직 살아 있고 관자놀이가 무너지기 시작했으며 눈물이 텅 비어 있습니다. 이생에서 내 마음은 천산에 있고 내 몸은 창저우에 있을 것이라고 누가 예상이나 했겠는가.

참고: 물가에 있는 창저우는 고대에 은둔자가 살았던 곳이었습니다. 육유는 만년에 소흥(少興) 경호호(景湖湖) 옆 삼산(삼산)에 살았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대금전선에서 싸우는 삶을 회상한다. "관허의 꿈이 깨진 곳은 어디인가"는 깨어났을 때 관하성이 어디 있는지 몰랐다는 뜻이다. ; "먼지 많은 밍크?"는 그가 군대에 입대했을 때 입었던 먼지가 많은 밍크 코트를 의미합니다. 두 번째 영화는 적군이 아직 제거되지 않았고 사원이 이미 더럽혀졌다는 탄식을 표현합니다. "내 마음은 천산에 있고 내 몸은 창저우에 있다"는 실현되지 못한 열망과 국가에 봉사할 방법이 없는 깊은 분노를 표현합니다.

답변: 이 시는 게으른 반금 영웅의 이미지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시 속의 인물들은 한때 영웅이었고 전쟁터에서 질주했지만 지금은 버림받았지만 여전히 나라를 위해 봉사하려는 야망을 갖고 있으며 그들의 마음은 진나라에 맞서 싸우는 최전선에 서 있습니다. 이 이미지의 창조를 통해 시는 실현되지 않은 열망과 국가에 봉사할 방법이 없다는 그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4) 실습

1. 2011 산동권

다음 당나라 시를 읽고 질문에 답하세요.

산천 송가

추광시

산에 물이 흐르는지 알 수 없는지 궁금합니다.

하늘은 땅을 반사하고, 빗소리는 하늘을 난다.

깊은 하천이 가득 차고, 작은 풀장도 분리되어 있다.

누구도 그 무관심을 볼 수 없고, 해가 갈수록 그 모습이 더욱 선명해진다.

(1) 시 전체를 결합하여 “하늘이 땅을 비추고, 하늘을 나는 빗소리”의 아름다움을 간략하게 분석한다.

(2) 이 시에 나오는 '산샘'은 어떤 성격을 갖고 있나요? 시인은 산샘을 노래하며 어떤 감정을 표현하고 있을까요?

참고 답변

(1) 이 두 문장은 산천의 분위기를 소리와 색상의 관점에서 설명합니다. 산천이 부드럽게 흐르면 수정처럼 맑고 수면은 하늘과 구름의 색을 반사하며, 하늘에 떨어지면 물과 바위가 서로 상호 작용하여 바람과 비 소리를냅니다. 산천은 이름은 없지만 땅을 비추고 하늘을 빛나게 하며 바람과 비를 일으키는 경이로움을 가지고 있다.

3문장과 4문장, 1문장과 2문장은 먼저 억제한 후 올리는 효과를 형성합니다(올리고 싶으면 먼저 억제하세요). 평범하고 이름없는 산샘에 대한 한두 문장은 억제를 위한 것이고, 세 네 문장은 산에 흐르는 샘의 경이로움을 강조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 설명은 마지막 두 문장이 산샘을 찬양하는 길을 열었습니다.

(2) 이 시는 자양분이 있는 구송시입니다. 이 작품은 의인화 기법을 사용하여 풍경의 감정을 구현하고, 산 샘의 "알 수 없는" 자연에 대해 쓰고 "아무도"라고 말합니다. 산샘에 대해 알고 있습니다. "산샘의 "고요함"에 대해 글을 쓰고 산샘이 "맑아진다"고 말하는 것은 모두 사람들에게 암시합니다. 산샘은 시인 자신이고 산샘의 특징은 성격입니다. 시인이 추구하고 싶은 것은 평온함, 자연, 우아함, 고귀함입니다. 요컨대, 산천을 부르는 것은 명신지와 매우 조화롭고 통일되어 있으며, 시인은 산천을 부르며 자신의 무관심하고 고상하며 의지적이고 자연스러운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2. 2011 사천권

아래의 가시를 읽고 질문에 답해 보세요.

회천경, 지라오의 방문으로 인해

천위이

올해 2월, 얼어붙은 겨울이 막 녹기 시작해서 잠을 잤다 동쪽의 녹색 Tiao 강에 있습니다.

객가의 시집에는 빗소리 속에 살구꽃 소식이 들려온다.

시안의 선사는 여전히 병들었고, 북자의 유학자는 가난했다.

갑자기 터번과 학을 들고 봄바람을 시험하던 가벼운 배를 타고 두 아들을 찾던 생각이 났다.

("진유이의 문집"에서 선택)

예라는 성의 천경 주석, 즉 이름은 다위안 홍지(Dayuan Hongzhi)입니다. 시에서 "Chan Bo"는 Da Yuan Hongzhi를 의미하고 "Confucian Xian"은 Ye Tianjing을 의미합니다.

(1) 시에 나타난 시인의 이미지 특징을 간략하게 요약해 주십시오.

(2) 이 시의 두 번째 커플을 감상해 보세요. (5점)

보충 사항

⑴Tian Jing: 성은 Ye, 이름은 Mao입니다. Zhi Lao: 스님인 Dayuan Hongzhi.

⑵ Tiaoxi : 강 이름은 절강 성 Tianmu Mountain에서 유래하여 Yuhang, Hangzhou, Huzhou 및 기타 지역을 거쳐 Taihu Lake로 들어갑니다.

⑶시안: 현명한 노인의 거주지. 우전(Wuzhen)은 후저우(Huzhou)에서 남동쪽으로 90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Zen Bo: 선을 잘하는 현명한 노인을 묘사합니다.

⑷베이자: 텐징이 사는 곳. 또한 Huzhou에서 남동쪽으로 90마일 떨어진 Wuzhen에도 위치해 있습니다. 유학자: 고전을 유교에 능숙한 것으로 묘사합니다. 고경: 가난에 만족하라는 말은 "논어? 위영공"에서 나온 말입니다: "군자는 완전히 가난하고, 악당은 가난하다."

⑸룬 스카프와 학 망토: 그것은 6대 이후 연예인들이 즐겨입던 옷인데, 여기서는 시인이 우아한 사람임을 비유한 것이다. 리본으로 만든 스카프, 룬스카프. 새의 깃털로 만든 코트인 학 망토.

참고 답변

(1) 시인의 이미지: 우아하고, 우정을 소중히 여기며, 우아하고 우아합니다. (3점)

(2) 답안 예:

시인은 다른 곳에 살면서 시를 즐기며 살구꽃을 바라보며 살아갑니다. 이런 삶은 씁쓸하기도 하고 즐겁기도 합니다. , 슬프다, 기쁘다 등은 시에 직접적으로 언급되어 있지 않아 독자의 상상의 여지를 남겨둔다. '케지' 대 '살구꽃', '시편' 대 '비소리'가 풍경과 어우러져 시인의 소박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자연스럽고 산뜻한 문체로 표현하고 있다. (5점)

5) 수업 요약

6) 수업 후 연습:

1. 다음 시를 읽고 질문에 답하세요.

Dian Lips

Li Qingzhao

나는 그네를 타던 것을 멈추고 자리에서 일어나 가느다란 손을 폈다. 이슬은 굵고, 꽃은 가늘고, 땀은 가늘고, 옷은 가벼워요.

누가 오는 걸 보면 스타킹에 금색 머리핀이 꽂혀 있어요. 그는 수줍게 걸어가 문에 기대어 푸른 자두 냄새를 맡으며 뒤를 돌아보았다.

질문: 이 시는 어떤 이미지를 만들어내나요?

답변: 활기차고 매력적이며 청순하고 감성적이며 약간 내성적인 소녀의 이미지를 만드세요. (분석: 첫 번째 문장은 행동 묘사로 소녀의 발랄함과 행복함을 묘사하고, 두 번째 문장은 소녀의 태도를 묘사하여 캐릭터의 매력적인 우아함을 보여주며, 세 번째 문장은 소녀의 수줍은 회피를 묘사하고, 네 번째 문장은 '걷기'로 모순이다. '뒤를 돌아보며'와 '푸른 매실 냄새가 난다'는 은폐로 보고 싶고, 보는 것을 두려워하는 미묘하고 복잡한 심리(수줍음, 호기심, 사랑 등)를 보여준다.

2. 다음 시를 읽고 질문에 답하세요.

원한의 옥계단

Xie Tiao

전하의 구슬 장식 커튼은 저녁에 있고 반딧불이 있습니다. 다시 날아서 숨을 쉬고 있습니다.

긴 밤을 새워 옷을 바느질했는데 어찌 그리 그리울 수 있겠는가?

질문: 이 시는 어떤 이미지를 만들어내는가? 시 전체에 대한 간략한 분석.

답: 이 시는 실종된 여성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반딧불이는 다시 날아가서 쉬었고, 밤은 이미 깊어졌습니다. 주인공은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 옷을 바느질하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시인은 아내를 그리워하는 모습을 통해 내면의 우울함을 표현했다.

3. 다음 시를 읽고 질문에 답하세요:

Deng Youzhou Taige

Chen Ziang

고대인은 결코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전에는 미래가 결코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하늘과 땅의 긴 여정을 생각하며 안타까움에 눈물을 흘렸습니다.

[참고] 유주 테라스(Youzhou Terrace): 지베이 타워(Gibei Tower)와 안 테라스(Yan Terrace)는 전국 시대에 안조왕이 건설한 것으로 원래는 금 테라스라고 불리며 안조왕이 인재를 모집하는 곳이었습니다.

답변: 이 시는 북부 광야의 광활한 그림을 배경으로 등장인물의 말인 '생각'과 '길다'를 포착하고, 서정적인 주인공의 표현을 포착한다. 혼자", "슬프고 울다" 등의 마음을 직접적으로 표현해 나라와 인민을 걱정하는 외롭고 인정받지 못하는 봉건관의 이미지를 만들어냈고, 야망과 고독에 대한 불만을 표현했다. 인재를 재사용하지 못하는 봉건 지배자들의 무능력과, 잘못된 시기에 태어나 인정받지 못한 재능을 가지고 있다는 슬픔.

3. 교육에 대한 반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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